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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럼] 마법사 업데이트 - 말자하

아이콘 한지운
댓글: 78 개
조회: 28660
추천: 1
2016-04-20 19:53:30
일 보고 오는 사이에 다른 분들께서 카시오페아, 블라디미르를 번역해 주셔서 말자하 하나만 남았군요.

마법사 업데이트 관련 코멘트 7개 중 마지막, 말자하입니다.


연 중순 마법사 업데이트 - 말자하 논의
 RiotRepertoir챔피언 & 게임플레이 피드백 게시판에 올림

모두 안녕하세요,

여기는 6.9에 있을 말자하 변경을 논의하기 위한 게시글입니다. 변경에 대한 개관과, 큰 변경에 대한 보다 깊이있는 설명으로 시작하겠습니다. 

  • 패시브 - 공허 태세
    • 일정 시간 동안 피해를 받지 않거나 군중 제어기에 걸리지 않으면, 말자하는 받는 피해량이 크게 줄어들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되며, 이 효과는 피해를 입기 시작하거나 군중 제어기를 방어하고 1초 후에 사라집니다.

  • Q - 공허의 부름
    • 피해량과 침묵 시간이 줄었지만, 재사용 대기시간도 몇 초 감소했습니다.

  • W - 공허의 무리
    • 시전하면, 공허충을 소환합니다. 만약 공허충이 유닛을 처치하거나, 챔피언/대형 몬스터/에픽 몬스터를 공격하면, 원래 소환했던 것과 남은 지속 시간이 똑같은 공허충이 소환됩니다. 새로운 공허충은 지속 시간이 몇 초 남지 않은 기존의 공허충으로부터는 소환되지 않습니다.
    • 3기 또는 그 이상의 공허충이 동시에 존재한다면, 그들 모두는 100%의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 공허충은 말자하의 총 공격력의 %에 해당하는 물리 피해에 더해 말자하의 주문력 %에 해당하는 수치 + 스킬 레벨에 따른 수치를 마법 피해로 입힙니다.
    • 공허충은 황천의 손아귀에 영향받는 적을 우선 공격하고, 재앙의 환상에 의해 영향받는 챔피언을 그 다음, 그 밖에는 보이는 적 중 공허충에게서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 주: 공허충은 더 이상 말자하의 기본 공격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여러분 몇몇은 이에 대해 화내실 것은 알지만, 만약 공허충이 상대방이 이에 대해 플레이할 여지 없이 그저 여러분이 정확히 원하는 적을 언제나 공격한다면 공허충을 강력하게 만들 수 없었습니다. 물론 여러분은 이를 황천의 손아귀나 재앙의 환상을 사용해 우선도를 정하거나, 공격하고 싶은 적에게 공허충이 가장 가까이 있도록 여러분이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 주: 공허충은 더 이상 거리가 멀어지더라도 순간이동해 돌아오는 거리를 가지지 않습니다. 전통적으로, 공허충은 말자하로부터 너무 멀리 떨어졌거나, 말자하가 순간이동하면 같이 순간이동했습니다. 이젠 더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 공허충은 공허의 무리(W)의 스킬 레벨이 아니라 말자하의 레벨에 따라 체력을 얻습니다.

  • E - 재앙의 환상
    • 본섭보다 적은 피해를 입히지만, 마나 소모량이 줄어들고 마나 회복량이 고정 수치가 아닌 여러분의 최대 마나 %를 회복합니다.
    • 이제 추가적으로 표적에 말자하가 공허의 부름(Q) 또는 황천의 손아귀(R)을 사용하여 표적에 걸린 재앙의 환상 지속 시간을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

  • R - 황천의 손아귀
    • 기존의 무의 지대가 여기로 옮겨왔으며, 따라서 말자하는 적을 붙잡고 그 아래 공허의 구덩이를 만들어, 그 위에 서 있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기존의 무의 지대 대신, 이 스킬이 이제 체력 % 피해를 줍니다. 누군가한테 걸어가 E>R을 거는 건 물몸들에겐 그다지 큰 폭딜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은 이 정도입니다. 확실히 모든 세부사항에 대한 목록은 아니지만, PBE 인게임이나 데이터 스크랩으로도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후 이 게시글을 확인하고 여러분이 하신 질문에 답하도록 하겠습니다.

Repertoir


MYMU - Malzahar Discussion
 RiotRepertoir submitted in Champions & Gameplay Feedback

Hi all,

Here's a thread where we can discuss the Malzahar changes coming in 6.9. I'll start by just giving an overview of the changes, with probably a bit more depth on the bigger changes.

  • Passive - Void Shift
    • When he hasn't been recently damaged or crowd controlled, Malzahar gains massive damage reduction and CC immunity, lingering for 1 second after taking damage or blocking a crowd control effect.

  • Q - Call of the Void
    • Damage and silence duration reduced, but cooldown reduced by several seconds as well.

  • W - Void Swarm
    • On cast, summon a Voidling. If that Voidling kills a unit, or attacks a champion, large monster, or epic monster, another Voidling is spawned with the same remaining duration as the one that spawned it. New Voidlings are not summoned from existing ones with less than a few seconds remaining in their duration.
    • When 3 or more Voidlings exist at the same time, they all gain 100% Attack Speed.
    • Voidlings' attacks deal a percentage of Malzahar's Total AD as physical damage plus magic damage equal to a percentage of Malzahar's AP plus a base amount based on spell rank.
    • Voidlings prefer to attack enemies affected by Nether Grasp, followed by champions affected by Malefic Visions, followed by other units affected by Malefic Visions, followed by the nearest visible enemy to them.
      • Note: Voidlings no longer react to Malzahar's auto attacks. I know some of you will be upset by this, but I cannot make them strong if they are simply always attacking exactly what you want them to without opponent play available. You can, of course, get around this by using Nether Grasp or Malefic Visions on priority enemies, or also by positioning yourself such that the Voidling is closest to the enemy you want it to attack.
      • Note: Voidlings no longer have a leash/returnTP range. Historically, Voidlings would leash back to Malzahar if they ventured too far from him, and they would teleport to him if he teleported. This is no longer the case.
    • Voidlings gain 100% Movement Speed when chasing enemies affected by Nether Grasp or Malefic Visions.
    • Voidlings gain Health per Malzahar's level, not Void Swarm (W)'s spell rank.

  • E - Malefic Visions
    • Deals less damage than Live, but also has less of a cost and restores a percentage of your maximum Mana rather than a flat amount.
    • Now additionally is refreshed on the target if Malzahar applies Call of the Void (Q) or Nether Grasp (R) to the target during the visions' duration.

  • R - Nether Grasp
    • Old Null Zone has been moved here, so now Malzahar locks an enemy down and creates the Void pool beneath them, which deals damage to enemies standing on top of it.
    • Per old Null Zone, this ability now deals percent Health damage. Walking up to someone and E>R-ing them is not going to be big burst on squishies anymore.

That should do for now. This certainly isn't a list of every exact detail, but that's mostly available in game on PBE or with data scraping. I'll check on this thread later to answer any questions you guys might have.

Cheers,
Repertoir


아래 '호카림' 님께서 코멘트를 번역해 주셨기는 한데, 또 달린 것도 있어서 그 중 일부를 간단히 옮겨 봅니다.

질문: AP 계수 변경은 있나?
답변:
Q: 0.8 > 0.6
W: 공허충이 때릴 때마다 0.05 AP
E: 0.8 > 0.6
R: 주문력 100마다 최대 체력 계수 1% 추가

질문: 공허충이 적중 시 효과를 적용/발동시키나?
답변: 칠흑의 양날 도끼는 적용시키지만 그 밖엔 아님. 적중 시 효과 전부 발동시키게 해 봤는데 말도 안됐음.

질문: 공허충이 너무 겹치는 거 같은데?
답변: ㅇㅇ, 그렇지 않도록 약간 조정하려고 함. 꽤 나빠 보임.

질문: 공허충이 포탑 공격 가능?
답변: 포탑 공격 가능함.

질문: 궁 수은으로 왜 못 품? 그렇게 바뀐 거임, 버그임?
답변: 버그임. 내일 고쳐질 거.


오역/오타/비문 지적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Lv83 한지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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