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머 토론장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토론] 블쟈가 현거래에 대한 입장이 변했다?

아이콘 체리아티
댓글: 5 개
조회: 1976
2011-08-03 13:47:44

우선.. 제목은 낚시성이구요;;;;;;;;;;;;;;;;;;;;;;;;

 

 

 

우선.. NC소프트의 이용 약관 중 현거래 관련 문구를 보면 ..

 

이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게임 또는 오락 등 서비스 본래의 이용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되며,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각 게임별 운영정책에 의거하여 서비스의 이용정지, 계정의 삭제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1.계정, 캐릭터(경험치), 아이템 등을 유상으로 매매하는 행위

 

 

 

 

다음은 블리자드.

 

8.3 가상 아이템. 게임에 등장하는 모든 콘텐츠(제15.4조의 이용자 콘텐츠 제외)에 대한 소유권, 라이선스 권한 및 기타 권리는 블리자드에 있습니다. 이용자는 게임에 등장하거나 게임에서 발생한 가상의 재화나 화폐, 또는 이와 유사한 콘텐츠를 본 약관에 따라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합니다. 다만, 그에 대한 소유권이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보유하지는 않습니다. 블리자드는 블리자드가 서면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게임 외부에서 이루어지는 가상 재산의 양도 또는 게임에서 나타나거나 만들어진 아이템의 “현실 세계”에서의 판매, 증여 또는 거래 시도를 인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블리자드의 승인 없이 게임 내 아이템 또는 화폐를 “실제” 돈을 받고 판매하거나 게임 밖에서 아이템이나 화폐를 대가물로 교환할 수 없습니다.

 

 

 

 

 

 

현거래를 하지 못하게 했다는 점에서는 동일하나 미묘한 차이가 있네요.

 

 

 

NC소프트의 경우 무조건 안된다는 강한 의지가 있는 반면

블리자드의 경우 우리의 승인없이는 팔지 말아라 라는 해석이 필요한 문구로 적혀있네요.

 

 

 

 

약관만 놓고 본다면...

 

 

기존의 와우의 경우 현거래를 승인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현거래를 단속하고 제제할 수 있었고

 

디아블로3의 경우 자신들이 현거래를 승인할 테니 해라 라고 볼 수 있네요.

 

 

 

어떻게 보면 블리자드는 언젠가 현거래에 대한 입장이 바뀔 수도 있다고 염두해둔 듯 합니다.

 

Lv72 체리아티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