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이 알아야 할 부분이 바로 이 스킬 입니다.
4타겟이상 적이 모여있을때 50%이상 지분을 차지하는 스킬은 도려내기입니다.
즉 도려내기를 얼마나 강력하게 유지하느냐에 따라서 전체 딜량이 어마어마하게 늘어나게됩니다.
이 스킬 사이에 있는 흉포한 이빨 소모시 연계 점수당 5% (즉 5버블 스킬 사용시 25%의 데미지 증가 효과를 받는다는 거죠) 피손이 무려 25%짜리 강력한 버프기인데 추가적으로 25%를 더 준다는 이야기입니다.
물론 시간이 매우 짧으니 가속 20%기준 도려내기는 1.3초에 한번 딜이 들어가기 때문에 딱 2~3틱에 대해서만 추가 효과가 발동됩니다. 물론 이것도 나쁘지 않지만
특성 잡아뜯기 와, 상처 찢어발기기의 경우 현재 버프를 먹은 순간의 딜이 추가로 붙기 때문에 피손이 두번 중첩된 원시 분노 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원분을 썼을때, 칼날이빨 버프가 있다면 더욱 강력한 광역 데미지를 줄 수 있다는 거죠.
즉 최상의 딜사이클은 꽁흉포 -> 원분 -> 칼날 -> 원분 -> 갈퀴 -> 흉포 -> 원분 -> 잔베 -> 원분 -> 난타 -> 잔베 -> 흉포 -> 원분
입니다. 매우 어렵죠... 피손버프를 유지하면서도 칼날이빨 버프를 유지하면서 공포의 추적 디버프도 가능한 유지를 해야만 합니다.
실제로 이렇게 운좋게 꽁 흉포가 잘뜨면서 딜을 하면 정말 DPS 1m 이상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갈퀴발톱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아마 오래동안 와우를 하셨던분들이라면 2타겟만 갈퀴를 유지하는 버릇이 많이 남아계시는걸로 압니다.
하지만 용군단의 갈퀴발톱 데미지는 같은시간의 도려내기와 거의 동일한 데미지를 내기때문에 버블 없이 사용하는 마무리 일격 수준의 매우 강력한 스킬 입니다.
특히 현재 갈퀴발톱의 경우에는 광폭화의 데미지 증가 50%와 기습공격 or 은신데미지 60%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강력한 한방을 날릴 수 있습니다.
3. 영혼소집 타이밍은 최대버프를 유지하고
영혼소집을 사용하기전에 반드시 사전작업을 해야하는 마른껍질의 가지 이는 주변 3군데에서 천천히 물방울이 날아오기때문에 이 3개를 먹은 후에 쓴 영혼 소집만이 가장 강력한 효과를 봅니다.
각 효과는 10초가 지속되고 1초라도 효과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다음 물방울을먹는다면 중첩이 쌓이고 시간은 다시 10초를 주어져서 이론상 최대 30초동안 효과를 볼 수 있는 장신구입니다. 하지만 구슬이 잘 보이지않고 무빙해야하는상황에서 물방울을 놓쳐 허무하게 사용되는경우가 있죠.
가지를 쓰기 전에는 가능한 한쪽 구석벽에 붙어 사용하신다면 물방울이 캐릭자리에 나타나게 되서 사용하자마자 1중첩을 먹고 시작함으로서 시간적인 손해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중첩에 영소를 쓸수있도록하고 영소후에 마지막 물방울을먹음으로서 10초 연장된 특화 버프를 받는쪽이 딜적인 면에서 매우 효율이 좋다고 봅니다.
그리고 2중첩 3중첩을 천천히 먹은후에 3중첩후에 바로 야광+영소를 써준다면 강력한 딜을 낼수 있습니다.
또한 영혼소집의 경우에는 잔혹한베기 or 휘둘러치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영소 전에 잔베를 한번눌러주고 영혼소집을 사용한다면 높은 확률로 피투성이 손길이 리필이 됩니다.
한줄요약 :
가지 버프는 가능하다면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한다.
갈퀴는 초 빅풀이 아니라면 가능한 모든타겟에 발라준다.
꽁 흉포는 광딜을 올려주는 주요 수단이다 최대한 4초 간격으로 쓸 수 있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