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컵] 아직 안 끝났다! 농심, 풀세트 끝에 KT 제압...바론 그룹 1:2 추격

경기결과 | 신연재 기자 |



30일 종로 치지직 롤파크에서 '2026 LCK컵' 그룹 배틀 슈퍼위크 3경기, 농심 레드포스와 kt 롤스터의 대결이 진행됐다. 풀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농심 레드포스가 승리하면서 바론 그룹을 벼랑 끝에서 구했다.

1세트, 농심 레드포스의 기세가 심상치 않았다. 주도권이 있는 바텀을 중심으로 계속 득점하면서 10분 만에 원딜 간의 골드 차이를 크게 벌렸고, 드래곤 스택도 차곡차곡 쌓았다. kt 롤스터도 3용을 주는 대신 전투에서 2킬을 만들어내며 추격하는 듯 싶었으나, 이후 미드 타워를 압박하는 과정에서 잘 큰 '태윤' 김태윤 유나라에게 에이스를 당하고 말았다. 영혼을 먹고, 바론 버스트도 성공한 농심 레드포스는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kt 롤스터는 2세트에 '고스트' 장용준을 투입하며 분위기 반전을 꿈꿨다. 하지만, 농심 레드포스는 이번에도 바텀을 집요하게 공략하며 초반 주도권을 잡았고, '고스트'의 카르마에게는 무려 4데스를 안겼다. 그 과정에서 드래곤 3스택을 쌓기도 했다. kt 롤스터는 '비디디' 곽보성 아지르의 활약을 앞세워 '태윤'의 칼리스타를 자르거나, 영혼 타이밍에 열린 한타를 승리하면서 추격의 의지를 다지는 듯 했다.

하지만, '킹겐' 황성훈의 나르가 '에이밍' 김하람의 이즈리얼을 잘라내는 슈퍼플레이를 해내면서 농심 레드포스가 이전의 손해를 한방에 메웠다. 바론에 바다 영혼까지 가져간 농심 레드포스는 바론을 두드려 kt 롤스터를 불렀다. '스폰지' 배영준의 신 짜오와 '스카웃' 이예찬의 오리아나가 과감한 이니시에이팅으로 전투를 열었고, '태윤'이 끝까지 살아남아 에이스를 띄웠다. 장로도 손쉽게 챙긴 농심 레드포스는 그대로 적진으로 진격해 게임을 끝냈다.

3세트에서는 '비디디'가 힘을 냈다. 아리를 선택한 '비디디'는 이른 솔로 킬을 터트리면서 kt 롤스터의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에이밍'의 아펠리오스가 연달아 잡히자 두 번째 솔로 킬로 힘을 보탰다. 거기에 더해 '커즈' 문우찬의 문도 박사가 드래곤을 스틸했고, 이어진 한타에서도 kt 롤스터가 득점했다. 이후 kt 롤스터는 아리를 중심으로 스노우볼을 굴렸고, 오브젝트를 독식하면서 무난하게 3세트 승리를 손에 넣었다.

이어진 4세트. 농심 레드포스는 이번에도 바텀을 중심으로 게임을 풀어갔다. 바텀에서 선취점을 챙겼고, '비디디'의 아칼리를 잡고 첫 용도 가져갔다. 하지만, '커즈'의 잭스가 바텀을 연달아 기습해 3킬을 가져오면서 분위기를 바꿨다. '태윤'의 케이틀린에게 많은 대미지를 기대야 했던 농심 레드포스 입장에선 성장 격차가 곧 화력의 큰 차이로 이어졌고, kt 롤스터는 연전연승을 거듭하며 5,000 이상 격차를 벌렸다.

31분 경, 농심 레드포스가 바론을 먹고 다소 무리하게 전투를 건 kt 롤스터의 공세를 받아쳐 '퍼펙트' 이승민의 렉사이와 아칼리를 모두 잡고 미드 억제기를 밀었다. 이후 퇴각하는 과정에서 킬을 내주긴 했으나, 이제는 케이틀린도 충분한 화력이 나왔다. 하지만, 아무리 앞라인이 아무리 든든해도 렉사이-잭스-아칼리의 돌진을 막기엔 역부족이었고, 결국 마지막 한타에서 승리한 kt 롤스터가 승부를 2:2 원점으로 돌렸다.

마지막 5세트, 양 팀 모두 바텀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면서 초반이 흘러갔다. 그 과정에서 농심 레드포스가 오브젝트를 일방적으로 가져가면서 조금 더 기분 좋은 상황이 됐다. 올라프-쉔 덕분에 사이드 라인 주도권도 농심 레드포스 쪽에 있었고, '리헨즈' 쉔의 궁극기를 활용해 '비디디'의 신드라를 잡고 바텀 타워를 먼저 밀었다. '태윤'의 카이사가 물린 한타도 올라프-오로라의 프리 딜로 승리하는 모습이었다.

22분 경, 농심 레드포스의 영혼 드래곤 앞에서 한타가 열렸다. 드래곤을 스틸 당하긴 했지만, '킹겐'의 올라프가 괴물 같은 생존력으로 1대 3 구도를 버텼고, 그 사이 딜러 라인을 깔끔히 정리한 농심 레드포스가 에이스를 띄웠다. 바론 버프를 두른 농심 레드포스는 적 정글에 만난 kt 롤스터를 덮쳐 킬을 쓸어 담았고, 곧장 미드로 진격해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기사 목록

1 2 3 4 5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