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팀은 공식 하드웨어 블로그를 통해 스팀 컨트롤러(Steam Controller), 스팀 머신(Steam Machine), 스팀 프레임(Steam Frame) 등 3종의 하드웨어에 대한 FAQ를 공개하며, "당초 이 시점에 가격과 출시 일정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으나 메모리 칩 및 하드 드라이브 공급 부족 현상이 급속도로 심화되면서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고 밝혔다.
스팀 측은 "올해 상반기에 3가지 제품을 모두 출시한다는 목표에는 변함이 없다"면서도 "핵심 부품의 공급 부족과 가격 상승으로 인해 정확한 배송 일정 및 가격을 재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가격과 출시 날짜를 둘러싼 상황이 빠르게 변할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FAQ에서는 주요 제품별 세부 사항도 공개됐다.
'스팀 프레임'의 경우 포비에이티드 스트리밍 기술을 탑재해 시선 추적 데이터를 활용한 효율적인 화면 전송이 가능하며, 모듈식 구조로 설계돼 커뮤니티와 타사 제조업체의 액세서리 개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또한, '스팀 머신'은 FSR 활성화 시 대부분의 스팀 게임을 4K 해상도 60FPS로 구동할 수 있으며, SSD와 메모리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스팀 컨트롤러'는 스팀 오버레이와 호환되는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생산이 중단된 기존 '밸브 인덱스(Valve Index)' 제품은 기존 사용자에 대한 지원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팀 측은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가격과 출시 날짜를 확정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향후 하드웨어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소식을 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