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요약 해석입니다

수원시사울팽
댓글: 5 개
조회: 1399
추천: 12
2023-04-18 13:53:44
팟캐스트 원본
https://www.vicioussyndicate.com/vs-data-reaper-podcast-episode-126/

요약문 원본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12ptclh/summary_of_the_4172023_vicious_syndicate_podcast/

이번주 금요일 비셔스 리포트는 26.0.2 데이터 만으로 구성이 될 것.

일반 - 팟캐스트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은 패치 전후의 초기 인상이며 이야기 된 내용은 빠르게 바뀔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는 추방자 악사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덱의 궤적을 크게 바꾸지 않았습니다. 일부 초기 이상값이 있지만 레이더 아래에서 매우 강력해 보이는 몇몇이 있습니다. ZachO는 악마사냥꾼, 죽음의 기사, 성기사의 초기 이상값이 0일 또는 1일만에 파악된 덱이었다고 지적합니다. 이런 덱들은 실험과 정제를 조금 더 필요로 하는 다른 덱들보다 앞서 출발하지만 시간이 주어진다면 이런 직업들이 1일차 괴물에 맞설 수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때문에 ZachO는 초기 패치의 팬이 아닙니다. 이 패치는 1일 동안의 데이터만으로 진행되었고, Team 5는 먼저 해결되고 정제된 덱만 너프하게 됩니다. 그의 의견으로는 이러한 초기 패치는 아웃랜드 1일차 악사 또는 참을 수 없는 독성 플레이 패턴과 같은 절대적으로 심각한 이상값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이상값이 없다면 밸런스를 변경하기 전에 메타가 약간 숨을 쉬도록 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ZachO는 이 확장팩의 1일 차에 11개의 다른 클래스 중 8개 클래스가 암울해 보였지만 5일 차에는 다른 직업이 계속 개선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보이지 않습니다.

죽음의 기사 - 클래스는 로테이션에서 아무것도 잃지 않기 때문에 나머지 덱들보다 확실히 유리했습니다. 기존 아키타입의 구조는 전혀 변경되지 않았으므로 새로운 조각을 삽입하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비셔스 덱 구상 기사에 실린 혈죽 목록은 전체 정규전 형식에서 최고의 덱이었던 패치 직전까지 완벽한 40장 카드 목록이었습니다. 덱은 추방자악사에 대한 중요한 카운터였고, 확장팩 초기에 혈죽을 효과적으로 카운터할 만큼 충분히 강력한 필연성을 가진 다른 덱은 없었습니다. 새 확장팩 혈죽의 처음 2일은 카운터가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금요일(우리 시간으로는 토요일)에 밸런스 패치가 나오기 전에 상위 MMR에서 혈죽이 상당한 카운터를 받기 시작하여 혈죽을 카운터치기 위한 토너먼트 라인업을 구축할 수 있는 정도가 되었습니다. 현재 전설 탑 구역에서 혈죽은 3티어 덱이 되는 추세입니다. 혈죽은 항상 필연성이 높은 덱에 대해 별 대책이 없었고, 등급전에서 인기가 너무 많아서 필연적으로 일어날 상황이었습니다. 피조물지구에 대한 너프는 혈죽 또는 다른 죽기 덱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패치 전에는 3가지 죽기 유형 모두에서 통계적으로 최악의 카드 중 하나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제 혈죽에서는 심해의 융합체로 대체하면 되고 냉죽과 부죽은 난폭한 팬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ZachO는 피조물지구 너프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는 이미 다음 비셔스 보고서에서 카드를 빼고 다른 카드로 플레이할 것을 권장할 예정이었으며 이제 너프되었으므로 무조건 그럴 것입니다. 여전히 혈죽이 낮은 MMR에서 우세하며 혈죽에 대한 카운터 중 일부는 낮은 MMR 구간에서 잘 작동하지 않거나 플레이하는 사람이 별로 없는 스킬 캡이 높은 덱일 수 있습니다. 낙수 효과가 얼마나 일어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 ZachO는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패치가 없었어도 혈죽은 다이아몬드 이상 구간에서 "S티어" 덱이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패치전 VS의 혈죽 목록이 완벽했다는 점에 다시 한 번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내지르는 밴시는 놀랍고 유령작사가는 미친 가치창출 엔진입니다. 이 시점에서 해야 할 일은 융합체를 위해 피조물지구를 빼는 것입니다. 추가 발견을 통해 느린 매치업을 위해 다른 모그레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패치 이전 돌리기 좋았던 최고의 냉죽 목록은 이전 확장팩 당시와 완전히 동일한 목록이었습니다 . 가장 인기있는 목록들에 극성 이교도가 사용되지만 현재 데이터를 기반으로는 "쓰레기 카드"입니다. 패치 이후에는 난폭한 팬으로 피조물지구를 대체하여 여전히 알을 활성화할 수 있지만 알도 같이 자르고 그 자리에 들어갈 다른 것을 찾는 것이 옳을 수 있습니다. 냉죽은 여전히 등급전 전체 구간에서 강해 보이며 더 높은 MMR에서는 혈죽이 냉죽을 직접 카운터하기 때문에 혈죽을 상대하려면 다른 덱이 도움이 됩니다. 지난 몇 일을 기준으로는 냉죽이 혈죽보다 더 성공적입니다. 냉죽은 개선의 여지가 전혀 없기 때문에 다른 직업이 따라잡을 때 필연적으로 어디에 자리할지 알 수 없습니다.
부죽은 아마도 냉죽과 혈죽에 지기 때문에 그다지 많이 플레이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나머지 덱들에는 강합니다. 사람들이 혈죽을 더 많이 표적으로 삼기 시작하면 덱의 위치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아마도 다른 죽기의 아키타입보다 부죽 아키타입에서 더 많은 실험이 있었을 것입니다. 사전 비셔스 목록은 기뢰를 넣기를 제안했지만 좋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죽음의 그로울링은 아키타입의 핵심이 아닐 수 있으며, 특히 피조물지구 너프 이후에는 알에 의존하지 않는 목록을 실행하는 것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최고의 목록은 브리쿨 강령사 및 난폭한 팬을 실행하는 WuLing의 목록일 수 있습니다.

악마사냥꾼 - Day 1 추방자악사는 메타 폭군이었고 최적의 목록은 비셔스 덱 구상 기사의 완벽한 30장 카드 목록 이었습니다. 혈죽이 등장하자 훨씬 덜 강력해 보였습니다. 추방자악사는 3일차 너프 시점에 전설 탑 구역에서 점유율이 약 5%에 불과했지만 1일차 성능 때문에 너프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고맙게도 덱은 여전히 플레이가능해 보입니다. 새롭고 재미있고 멋진 덱입니다. 너프 전에 혈죽과 냉죽에 의해 크게 반격될 수 있었지만, 이 덱은 여전히 ​​2티어 근처에 착륙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0일차의 데이터가 아니었다면 너프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추방자악사는 패치 이전에 최고의 악마사냥꾼 덱도 아니었습니다. 유물악사였습니다. 확장팩 출시 후 처음 며칠 동안은 거의 플레이되지 않았습니다. 펠레린과 사진가 피즐을 사용하여 Casie가 만든 목록이 많이 전파되었습니다. 펠레린의 추방자 풀은 현재 너무 좋아서 추방자가 아닌 덱에서도 가치창출을 위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피즐은 미끼입니다. 그 자리에 다른 것을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ZachO는 현재 즈힐라그를 권장하지만 다른 것이 더 나을 수 있음). 이 덱은 혈죽을 상대하는 방법 때문에 1티어 상태에 근접했지만, 새로운 드루이드 아키타입의 등장으로 다시 2티어로 밀려났습니다. 재밌는 것은 5일 동안 이 덱에 대한 평가가 쓰레기에서 너무 강력함에서 완전히 괜찮아 보임으로 바뀌어갔다는 것입니다. Hat은 임전무퇴와 연속 타격을 함께 플레이할 때 영웅에게 강력한 질풍효과가 났음을 지적합니다(개발자들은 이것이 의도하지 않은 상호 작용임을 확인했으며 변경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유사 공크 악사 OTK를 만드는 것은 귀엽지만 ZachO는 이 상호 작용이 이 직업에 최적인지 확신하지 못하고 데이터 측면에서 얼마나 좋은지에 대해 많은 언급을 할 수 없습니다.

성기사 - ZachO는 성기사는 덱 구상에서 자신의 맹점이었다고 인정합니다. 그는 병력 소집이 이 직업에 너무 좋아서 디스코 망치와 서로 안티시너지가 생겨도 괜찮을거라 생각했었습니다. 디스코 망치가 아주 미친 카드는 아닙니다. 디스코지느러미와 지터벌레는 훌륭한 독립형 하수인은 아니지만 디스코망치와 함께 실행하는 순혈기사의 일반적인 빌드는 좋아 보입니다. 이 빌드는 덱구상에서 비셔스에 의해 개선되지 않았지만 확장팩 출시 이후 초기에 전파되었고 래더에서 돌아다니는 대부분의 초기에 정제되지 않은 덱을 완전히 밟았습니다. 순혈기사의 문제는 해적전사 수준에 가까운 매우 낮은 스킬 캡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현재 브실골에서 거의 60%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전설 탑 구역에서는 3티어와 4티어 사이를 맴돌고 있습니다. 순수 성기사는 더 높은 MMR에서 드루이드의 점유율이 높아지면 카운터치기 때문에 좋을 수 있지만, 현재 등급전에 있는 다른 "좋은" 세련된 덱을 이기지는 못합니다. 인정하건대 이 덱은 여전히 ​​전설 이외의 구간에서는 OP로 보이지만 우리가 다른 스킬캡이 낮은 덱에서 본 것처럼 이러한 유형의 덱은 상위 MMR 구간에서 1~2주 후에 심하게 승률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낮은 MMR에서는 여전히 지배적일 것입니다. 순혈기사는 다른 덱들 상대로 1일차에 좋은 활약을 펼쳤기에 너프된 덱의 또 다른 예입니다. 이 덱은 스킬 상한선이 낮고 플레이어가 많이 고르지 않으며 플레이 패턴이 매우 예측 가능합니다. 필드를 잃으면 백작 외에는 거의 복귀 메커니즘이 없습니다.
기계기사는 순혈기사의 더 나쁜 버전처럼 보이지만 여전히 괜찮아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유물악사에 대항하기 위해 기계기사를 시도하고 있으며 순혈기사보다 유물악사에 더 나은 매치업을 가지고 있지만 이길 수는 없습니다.
신병순혈기사 빌드는 디스코망치 빌드보다 열등해 보입니다.

드루이드 - ZachO는 새로운 확장 이후 1일차 데이터에 너무 의존하면 안 되는 이유 중 하나로 드루이드를 지적합니다. 드루이드는 처음 며칠 동안 직업 승률이 40%로 플레이할 수 없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5일의 정제 작업 후 토니드루라는 매우 실행 가능한 드루이드 빌드가 생겼습니다. 여기에서 주요 승리 조건은 토니+간수 콤보입니다. 지금까지 덱이 많이 반복되었으며 이 덱의 가장 큰 돌파구는 난장판 춤꾼+나락변호사 면역 콤보입니다. 필드 전체를 밀면서 위협적이 게임 승리 조건이 됩니다.(Hat의 말 그대로 인용하면 "이것은 1000개의 Reddit 게시물이 탄생할 콤보입니다".) 이전 해의 램프드루 덱은 필드를 지우고 태세전환을 위해 오닉시아의 비늘이나 좀비+비전술사 둘 중 하나에 의존했습니다. 지금까지 드루이드는 그것을 그리워하던 중이었습니다. 난장판 춤꾼은 또한 여름의 평화수호자의 뽑기+코스트 감소 혜택을 받습니다. 드루이드는 여전히 순혈기사 같은 것에 불리하지만 승률은 최근 급증했습니다. 아눕레칸과 함께 토니+간수 콤보는 매우 효과적인 후반 게임 승리 조건이며 유물악사 및 혈죽이라는 현재 메타에서 가장 눈에 띄는 두 덱에 대해 강력합니다. 토니 드루이드가 얼마나 더 낮은 랭크까지 전파될지는 두고 볼 일이며, 완벽한 빌드를 가진 아주 새로운 덱입니다. 현재 덱은 높은 MMR에서 2티어로 보입니다. Hat은 춤꾼+변호사 콤보가 매우 강력하지만 10마나 필드 클리어 콤보이므로 덱에 건전한 자리라고 지적합니다.
다른 드루이드 덱은 좋지 않습니다.

사제 - 컨사제는 혈죽 상대로 발견된 첫 번째 카운터였습니다. 많은 컨사제 목록이 피즐을 플레이하고 ZachO는 항상 손에 들고 있는 카드의 양이 많기 때문에 이 카드가 미끼라고 말합니다. ZachO는 Tictac의 목록을 권장합니다. 시작점으로 그는 지난주에 그 목록의 세련된 버전을 게시했습니다.(트위터 /zachODR) ZachO는 이 덱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으로 혈죽 상대로 7승 2패를 기록했으며, 혈죽이 두 번째 모그레인을 생성하여 단 2패를 기록했다고 말합니다. 일부 상위 플레이어는 매치업을 다르게 플레이하면 혈죽이 컨사제를 효과적으로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ZachO는 현재 자신의 눈앞에 보이는 통계를 기반으로 컨사제가 혈죽에 효과적인 카운터라고 말합니다. 컨사제의 문제점음 몇몇 특정 덱에 매우 잘 대응할 수 있지만 다양한 덱에 대해서는 잘 대처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ZachO는 컨사제의 완벽한 40장 카드 목록을 작성하는 것이 아마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고의 목록은 현재 래더의 위치와 메타가 결국 어떻게 발전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언데드사제도 괜찮아 보이고 혈죽 상대로 좋은 매치업을 가질 것으로 보입니다. Hat은 개인적인 경험에 따르면 혈죽과의 매치업에서 이기는 경향이 있지만 매우 가까스로 이기는 경향이며 혈죽 매치업을 만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언데드사제는 현재 1티어로 보이지만 이는 주로 정제되지 않은 덱들 때문이며 ZachO는 2티어권 주변으로 착륙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하수인 떼 중심의 언데드 빌드에 대한 몇 가지 실험이 있었는데 경쟁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제는 실행 가능해 보이는 2가지 아키타입이 있지만 초과치유 사제는 좋지 않습니다.

도적 - 도적은 1일차에 엄청난 쓰레기로 보였지만 원래 도적이 일반적으로 최고의 빌드를 파악하는 데 더 오래 걸립니다. 이제 미라클 도적은 전설 탑 구역에서 최고의 덱입니다. 미라클도적이 우편함 위 춤꾼과 잠재적으로는 드라카의 ​​손실을 어떻게 처리할 수 있을지 많은 질문이 있었습니다. 정답은 드라카를 버리고 도적이 이번 확장팩에서 받은 모든 연계 세트를 무시하고 아즈샤라, 크래바토아, 칼날부채 및 힙스터를 추가하는 것 같습니다 . 크래바토아는 좋은 카드입니다. 아즈샤라는 또 다른 게임 후반의 위협을 제공합니다. 힙스터는 동일한 발견 풀을 얻을 수 있을 때 죽기 상대로 특히 강합니다. 새롭게 버프된 칼날 부채는 성기사와 추방자악사 모두에게 강력합니다. Hat과 ZachO는 Ruby의 목록을 참조합니다. 전설1등을 찍었지만 목록에 있는 피즛은 미끼입니다. 다른 것이 피즐 지점에 들어가야 합니다(Hat은 탈노스를 권장함). 미라클도적은 일반적으로 높은 MMR에서 훨씬 낫지만 ZachO는 이 최신 빌드가 춤꾼드라카빌드보다 플레이하기 더 쉽다고 생각하므로 낮은 MMR에서 추가 성공을 거둘 수도 있습니다. 덱은 혈죽 상대로 50/50에 가깝습니다.
경쟁적으로 보이는 다른 도적 덱은 비밀도적으로 또 다른 혈죽 카운터처럼 보입니다. 이 덱 또한 아즈샤라와 크래바토아를 실행하지만 장소와 그것을 지원하는 패키지 대신 비밀 패키지를 실행합니다. 도굴꾼은 혈죽이 손패가 말라갈 때 매우 효과적일 수 있으며 비밀은 다루기가 성가실 수 있습니다. Hat과 ZachO는 또한 메타 폭군으로 추정되었던 오락가락에 대해 농담을 합니다. 하수인 스캡스보다 플레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흑마법사 - ZachO는 흑마법사가 이번 확장팩의 가장 큰 실망이라고 말하고 Hat은 새 흑마법사 카드는 좋아하지만 흑마법사 덱은 싫어한다고 말합니다. ZachO는 확장팩에 들어가는 흑마법사의 파워 레벨을 평가할 때 향수에 젖어서 낚였다고 인정합니다. 공허소환사 + 말가니스는 엄청나게 강력한 콤보였었으며 Chadlock 패키지와 함께 강력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여전히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 덱은 이상하게도 최고의 후반 게임에 초점을 맞춘 덱들을 상대로 후반 게임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죄악의 교향곡 카드가 매우 훌륭함에도 불구하고 과대평가되었습니다. 지옥현 하프 또한 비셔스가 생각했던 것만큼 메타 브레이커에 가깝지 않았습니다. ZachO는 데이터를 조사하고 Chadlock에 추가로 개선할 수 있는 사항이 있는지 알아보겠다고 말했지만 아직까지는 좋지 않습니다. 간수 + 말가니스의 환상은 이론상으로는 좋아 보이지만 실제로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임프흑마도 실망 스럽습니다. 탈진 카드 자체는 아키타입 내에서는 훌륭하지만 메타의 다른 덱들은 더 강력합니다. Hat과 ZachO는 Blizzard가 죄악의 교향곡의 7가지 옵션을 모두 발견할 수 있는 기술을 추가하기를 원합니다. 흑마는 슬프게도 구립니다.

마법사 - 마법사는 처음 며칠 동안 게임에서 최악의 직업이었습니다. ZachO는 그가 빛줄기 공연 덱과 DJ마나스톰 덱을 플레이했고 사전체험 방송에서 두 덱 모두로 설득력 있게 이겼기 때문에 낚였었다고 인정합니다. 그는 자신이 정제되지 않은 수준 이하의 덱을 상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승률이 30%인 덱이 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Hat이 지적한 것처럼 특정 전략이 환상적으로 먹히는 턴을 가질 수 있을 때 느끼는 느낌을 거부하기 어렵습니다. ZachO는 이를 Firebat이 황폐한 아웃랜드 사전체험 중에 하이랜더악사 덱을 보여줬을 때 그 기간 동안 강력해 보였으며 결국 확출시 후에는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가 플레이했기 때문에 유지된 경우에 비유했습니다.
빛줄기 공연이든, 마나스톰 덱이든 또는 기계법사든 관련된 모든 것이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셔스 덱 구상 기사에 나온 어그로법사 목록이 좋아 보입니다. Hat은 3마리 검은바다 거수를 죽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이 덱으로 방송 중에 Asmodai를 이겼고 딜이 부족하지 않았다고 언급합니다. 구르는 돌과 음악 치료사는 덱에서 좋은 카드입니다. 냉죽과 혈죽은 덱에서 어려운 매치업이지만, 래더의 다른 덱들(1티어가 될 가능성이 있는 2티어)에 대해 좋아 보입니다. 포직은 덱에서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소 흥미로운 덱이 1일차에 존재했지만, 다들 새로운 마법사 아키타입을 플레이하기를 원했기 때문에 아무도 그것을 플레이하지 않았습니다.

사냥꾼 - 명치냥은 훌륭하고 경쟁력이 있지만 혈죽에 고전하고 있습니다. 혈죽 카운터가 계속해서 상승하여 혈죽의 점유율을 낮추면 명치냥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2티어 덱으로 보입니다. 이 덱에 포함된 더 흥미로운 요소 중 하나는 여왕 아즈샤라이며, 반복 주문으로 쉽게 활성화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해 보입니다. 문제는 무클라 및 포직과 함께 아즈샤라를 실행하는 것이 올바른지 여부입니다. 덱을 후반 게임에 더 집중하게 만들고 아스탈로르도 추가하는 것이 옳을 수 있습니다. 덱은 더 무거운 나가 빌드에 더 기울기를 원할 수도 있습니다.
순수한 빅야수냥은 좋지 않지만 일부 고코스트 야수 카드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레나탈 명치냥 빌드는 괜찮을 수 있습니다.

주술사 - 과부하 주술사는 충분히 좋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토템 주술사는 좋아 보입니다. 아키타입은 일반 토템 주술사와 동물원(다종족) 토템 주술사로 다소 나뉩니다. ZachO는 춤춰라 벌레같은 놈들을 과대평가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대신 피의 욕망을 실행했을 것입니다. ZachO는 비셔스 덱구상 목록을 가져오고 춤춰라와 파티 답례용 토템을 2 피의 욕망으로 바꿔 가져갈 것을 권장합니다.

전사 - 이 직업은 기가 쓰레기이고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토니전사의 승률은 20%대이지만 ZachO는 전사가 결국 더 나은 생존 도구를 얻게 된다면 미래의 덱에 대해 여전히 걱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방밀 전사와 동물원(다종족) 전사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ZachO는 여전히 검은바위 로큰롤이 좋은 카드라고 지적하고 열광의 덱과 주문술사의 흐름을 사용하는 주문법사가 맑은 샘물을 얻기 전의 모습에 비유합니다. 멀리건 잡을 때 승률은 방밀 전사 덱의 다른 어떤 카드보다 12% 더 높습니다. 이 카드는 방밀 전사의 정당한 승리 조건이 될 만큼 충분히 강력해 보이지만 전사가 거기에 도달할 수 있는 생존 도구가 없습니다. 코도가죽 드럼세트는 4턴에는 괜찮은 도구이지만 이후 턴에서는 훨씬 더 나빠집니다. 전사가 2014년 당시에 나온 것을 제외하고 더 강력한 제어 도구를 얻는다면 검은바위 로큰롤은 매우 위협적인 카드가 될 것입니다.
전사는 전사의 생존 가능성 도구를 실행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강화해야 하는 흥미로운 수수께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버프를 너무 많이 하면 토니전사를 놔둘 수 없게 될 수 있으므로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토니를 선제적으로 너프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드루이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ZachO는 또한 록의 대장군 분에 대해 확실하게 얘기합니다. 동물원(다종족) 덱에서의 이 전설 카드를 기반으로 한 덱에서 통계적으로 최악의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전사가 이번 확장팩에서 얻은 거의 모든 카드의 비용을 1마나 줄여도 그 중 하나도 오버파워가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전사는 반드시 버프가 필요합니다.

기타 잡다한 이야기 ​​-

덱을 구축할 때 후반 게임 전략보다 덱에 대한 초기 게임 전략을 가지고 짜는 것이 종종 훨씬 쉽습니다. 후반 게임 전략은 종종 덱 구축에서 더 정교한 결정을 내려야 하며, 플레이어가 메타를 느끼면서 가장 최적의 것을 찾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새로운 토니 빌드로 드루이드의 승률이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이제 확인하고 있습니다.

Hat은 메타에서 죽기가 앞으로 가장 인기 있는 직업으로 보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니며, 그것이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룬 시스템이 없었다면 죽기는 3개의 별도 직업으로 출시해야 했을 것이며 룬 시스템으로 인해 다른 룬 사양으로 이 직업이 다른 작업들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한 직업에 메타를 정의하는 덱이 3가지 있으면 카드 한두 장이 모두 공유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현재 죽기에서는 그런 현상이 보이지 않습니다. Team 5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직업을 어떻게 대하는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이며 직업에 대한 그들의 철학은 진화할 것입니다. Team 5는 특정 직업의 파워 레벨에 대해 반드시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문제는 파워 레벨에 대한 인식입니다. 압도적이지 않더라도, 죽기와 관련된 무언가가 6주 동안 메타 내에서 여전히 최상이고 주로 오래된 카드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조정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ZachO는 그의 조언을 구하는 프로들조차 혈죽이 모든 토너먼트 형식에서 자동으로 포함되고 자동으로 금지된다는 가정 하에 있다고 언급하며 매치업 스프레드를 살펴보고 혈죽이 표적이 되기는 어려울 수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피즐은 유물악사, 미라클도적, 혈죽, 컨사제와 같은 다양한 아키타입에서 많은 활약을 보였지만 ZachO는 그것이 포함된 모든 덱에서 미끼처럼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Hat은 중립 카드이기 때문에 아마도 현재 메타에서 가장 큰 미끼 카드일거라고 합니다.

사제 섹션에서 밀고자는 필연성이 높은 덱에 대해 플레이어가 사용하려는 사제의 테크카드로 자랍니다. ZachO는 실수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지금 밀고자는 끔찍한 카드처럼 보입니다. 이 카드는 여전히 인기가 있지만 현재 메타에서는 끔찍해 보입니다. 토니드루가 퍼지고 추방자악사와 유물악사가 메타에서 인기 있는 부분으로 남아 있으면 좋아질 수 있는 환경이 있습니다. 밀고자는 현재 덱에 넣는 하수인이 너무 많기 때문에 혈죽에 100% 좋지 않습니다.

물론 상황은 바뀔 수 있지만 지금은 너프보다 버프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Team 5가 전사, 주술사, 마법사, 흑마법사로 이 확장팩을 밀어붙이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했고, 너프만으로는 나아지지 않을 것입니다.

Lv72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