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부죽 매크로에 관해서 드는 생각들

아이콘 김신한
댓글: 10 개
조회: 2876
추천: 14
2023-10-12 15:06:19
저는 mmr이 아주 낮은 사람임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최근에 실버-골드-플레4까지 오면서 34판중에 약 47% 부죽 매크로를 만났고 그리고 상대로 만난 흑마도 전부다 매크로 였다는점 말씀 드려봅니다.

처음에 부죽 매크로를 만날때 들었던 생각은 죽기 천승이나 보상의길 경험치 떄문에 돌리는 매크로라고 생각했습니다만 단지 그걸로만 보기에 이상한 점이 좀 있더라구요. 첫번째는 아이디가 통일된것처럼 영어 아이디이고 첫글자와 중간 글자가 대문자로 쓰여있는점이 그랬구요. 두번쨰는 얼마전에 블리자드 공지로 6만개 이상의 매크로 돌리는 계정을 정지시켰다는 내용이 올라왔었죠. 세번쨰는 매크로가 작동하는 방식이 매우 흡사한것처럼 보였습니다 수십명의 매크로들이 하나의 프로그램을 쓰는것처럼 말이지요.

몇년전부터 존재했던 야생 매크로들 같은 경우는 매크로마다 덱들도 다르고 하는 방식도 다른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냥 잠수만 하는 경우/플레이도 하는 경우/ 영능만 누르고 잠수하는 경우/ 아무튼 개인이 매크로를 돌리는 느낌이었는데 지금 마주치는 죽기 매크로들은 개인이 돌리는 것보다 작업장의 느낌이 매우 강하게 듭니다.

몇달전에 중국하스스톤 서버가 문을 닫았고 그 엄청난 인원들이 (중국은 야생,정규 둘다 전설이 10만명이 넘을정도로 인구가 많았다고 합니다) 게임을 접거나 북미나 유럽 혹은 아시아 서버로 갔다고 알고 있죠.
아시다시피 하스스톤은 인게임 거래가 불가능한 게임입니다. 그렇기에 봇을 돌려서 골드를 번다고해도 다른 것으로 바꿀수는 없죠. 그래서 지금의 봇들은 계정 자체를 일정 수준으로 키워서 계정 자체를 파는 대규모 작업장에서 운영하는 매크로들이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방치하지 말고 하루빨리 매크로를 지속해서 잡아내고 추려냈으면 좋겠네요. 복귀유져든 신규유져이든 이러한 상황이 지속된다면 참고 게임을 하기보다는 떠날 가능성이 높을테니까요.

그리고 매크로 문제에 있어서 mmr 올리시면 안 만나요라는 말 좀 안봤으면 좋겠습니다.
그 말 굉장히 무책임한 말이거든요. 매크로가 돌아가고 있고 운영사가 그걸 못잡고 있는 상황이 문제인거지 피해자의 MMR이 낮은게 문제의 본질이 아니잖아요.

Lv42 김신한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