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요약 해석입니다

수원시사울팽
댓글: 2 개
조회: 1146
추천: 10
2023-06-06 23:18:33
이번 화 팟캐스트가 직접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vicioussyndicate.com/vs-data-reaper-podcast-episode-133/

제가 작업한 글의 원문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141lzl0/summary_of_the_642023_vicious_syndicate_podcast/

다음 VS 보고서는 우리시간으로 6월 9일 금요일에 나올 가능성이 높으며 다음 팟캐스트는 다음 주말에 있을 것입니다.


죽음의 기사 - 죽기는 여전히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이지만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덱을 시도하면서 점유율이 30%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이 직업이 "최신직업인" 상태로 유지되고 룬 사양 전반에 걸쳐 실행 가능한 아키타입이 3개가 있는 한 인기를 끌 것입니다.

혈죽은 미니세트에서 가장 적게 변경되었습니다. 공허한 사냥개는 덱에 추가될 후보이지만 해당 아키타입에서 올스타 카드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ZachO는 덱 정제를 할 때 카드의 성능을 자세히 살펴볼 것입니다. 메타에서 혈죽의 위치는 미니세트 이후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어그로 덱을 상대로 좋은 덱이고 냉죽과 부죽의 메인 카운터 중 하나이지만 컨사제, 격노전사, 유물악사와 같이 이 덱에 여전히 합법적인 카운터가 있는 덱입니다. 이 덱은 등급전 전체에서 2티어처럼 보이며, 부죽과 냉죽의 실험으로 인해 성능이 끌어내려진 통계로 인해 현재로서는 최고의 죽기 덱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냉죽의 표준 빌드는 여전히 괜찮지만 미니세트 이후에는 약해 보입니다. 새로운 카드를 얻지 못했고 메타에 회복 카드가 많아지면서 덱의 성능을 약화시켰습니다.

전통적인 냉죽 빌드 외에 Pizza선수가 대중화시킨 새로운 2냉1부 빌드가 있습니다. 4마나가 최고이며 부정한 알, 기뢰, 소리치는 요들러, 죽음의 그로울링 및 부정의 광기를 같이 씁니다. 이 덱의 게임 계획은 초기 게임에서 까다로운 죽메로 상대방을 몰아붙이고 기뢰의 딜로 게임을 끝내는 것입니다. 리스트가 전파되고 있지만 이 덱은 승률이 40% 미만인 "완전 쓰레기" 및 "8티어"입니다. 높은 수준의 스트리머가 낮은 샘플 크기에서 수준 이하의 덱으로 좋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고 덱의 놀라움을 보여주는 요소가 사람들을 실망시킬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문제는 상대방이 무슨 덱을 상대하고 있는지 알고 있다면 요들러/그로울링에서 가치를 얻지 못하도록 알/기뢰를 터뜨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부죽도 또한 그로울링과 요들러를 실험하고 있으며 이러한 카드는 해당 아키타입에서 더 좋아 보입니다. 그로울링은 이전에 부죽내에서 쓰였고 궁극적으로 덱에서 커트라인을 통과하지 못했지만, 요들러는 틀림없이 네루비안 알과 같은 카드를 추가하여 죽메 시너지를 중심으로 구축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서 덱에서 충분히 실행 가능하도록 추진했습니다. 부죽은 마가타도 실험하고 있으며, 그녀는 아키타입에서 잘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ZachO는 아마도 현재 플레이를 보고 가장 인기 있는 리스트를 다듬을 것이지만, 최적의 부죽 덱은 미니세트로 인해 변경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최대 잠재력을 끌어올려도 덱의 성능은 우려할 수준일 것 같지는 않습니다. 부죽의 승률은 전염성 구울, 창살머리 및 부정의 광기를 플레이하여 죽메 시너지 효과에 올인하는 빌드로 인해 낮아지고 있습니다. Corb는 부죽이 성능이 좋을 경우에만 플레이어들이 플레이하는 유형의 덱처럼 보이기 때문에 부줄의 개선이 느릴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ZachO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부죽이 주술사 덱이었다면 그럴 수도 있겠지만, 죽음의 기사 덱이기 때문에 계속 플레이하게 될 것입니다. 미랋은 아키타입에서 인기 있는 카드이지만 ZachO는 왜 이렇게 실적이 저조한 카드를 사람들이 계속 쓰는지 이해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 아키타입의 승률을 떨어뜨리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부죽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실험은 창살머리, 침묵의 공기, 요들러와 함께 뼈군주를 실행하는 창살머리OTK입니다. 덱은 좋지 않으며 사라질 것입니다.


악마사냥꾼 - 대부분의 기존 악사 빌드는 새 카드를 써보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유물악사는 상당히 인기가 있지만 현재 특별히 강하지는 않습니다(2티어 정도). ZachO는 여전히 오카니/멜트라닉스/포직 빌드를 이 아키타입에 사용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덱에서 재편 광시곡으로 실험을 시도하고 있지만 ZachO는 그것이 가치가 있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추방자악사도 2티어로 괜찮지만 냥꾼이 등장하면 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지옥과 호염의 풍파를 스데노에게 적용시키려고 하지만 추방자악사는 스데노 중심 덱이 아닙니다.

빅악사의 분쇄집게 빌드는 이제 덱을 구성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빅악사의 최적의 빌드로 변경된 사항은 없으며 대부분의 등급에서 최고의 악사 덱입니다.

"새롭게" 보이기 시작한 덱은 주문악사입니다. 낙인 너프가 이전에 덱을 말살한 반면, 지옥과 화염의 풍파를 통해 덱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어 스데노 + 하사관 OTK 턴에 모두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이 덱은 더 높은 수준의 플레이에서 최고의 악사 덱입니다. 현재는 많이 플레이되지 않지만 전설권에서 더 자주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약 4.5%의 점유율). 덱은 때때로 빠르면 6턴에 스데노 OTK를 실행할 수 있는데, 이는 유쾌하지 않습니다. 이 덱은 높은 MMR에서 메타의 일부가 되지만, 낮은 등급에서는 메타에 포함될 가능성이 없습니다. 덱은 스데노 OTK만을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이전 낙인 버전보다 플레이하기가 더 복잡합니다. 데미지가 적고 그로 인해 자원을 더 면밀히 관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ZachO는 팟캐스트 요약이나 다음 비셔스 보고서가 발표되면 덱이 인기를 끌 것이라고 예측하고 Corb는 주문악사가 살아 돌아오는 것을 보며 순수한 공포가 얼굴에 피어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희소식은 이 덱이 대다수의 플레이어에게 인기가 없을 것 같지만 높은 MMR에 있는 플레이어에게는 불쾌한 플레이 경험이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


전사 - 미니세트는 전사가 돌아왔는지에 대한 의구심을 지우게 될 것입니다.

격노전사는 미친 것처럼 보이며 게임에서 최고의 덱 중 하나입니다. 이 덱은 미니세트 이전에 이미 대부분의 플레이 수준에서 1티어 덱이었으며 즉흥 합주 덕분에 더욱 강력해졌습니다. 덱에서 상위 5위 카드이고, 화염술사를 잘라내면 쉽게 자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같은 턴에 즉흥합주 + 주입형 도끼 효과는 상대방에게 역습이 될 수 있습니다. 겁에 질린 조합원 또는 보물 경비병을 위해 함성과 갈채를 빼는 사람들에 의한 추가 실험이 있습니다. 격노전사는 훌륭한 매치업 분포를 가지고 있고 이 덱의 주요 카운터는 사제 덱(컨트롤 및 언데드)입니다. 모든 죽기 덱을 이기고 싶다면 이 덱이 좋은 덱입니다.

다종족(역주: 소위 짬통)전사는 몇 가지 새로운 카드를 얻었고 이 아키타입 내에서 실험이 있었습니다. ZachO의 리스트는 재편 소리굽쇠가 있는 덱에서 베이시스트와 검놀이꾼을 사용합니다. 현재 악마 풀로 인해 베이시스트에서 심해의 융합체를 걸면 융합체밴드를 생성할 확률을 100% 보장합니다. Feno는 대기실 문지기를 사용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압박을 반복했고, 덱에서 꽤 좋은 것 같습니다. ZachO는 덱을 개선할 때 두 덱을 함께 결합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ZachO 리스트는 느리고 욕심이 많으며 더 빠른 매치업에서 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 + 졸라로 무한한 가치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혈죽 같은 느린 덱을 상대하는 데 더 좋습니다(ZachO는 그가 12개의 융합체밴드를 플레이한 게임이 있다고 말합니다). Corb는 McBanterFace가 방송에서 이 덱을 플레이하는 것을 보았다고 말합니다. McBanterFace는 이 덱이 어떤 것으로도 평가절하될 수 없기 때문에 전체 형식에서 가장 탐욕스러운 덱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Feno 목록은 더 빠른 매치업에서 훨씬 낫지만 너무 많은 1마나 하수인을 실행하고 게임 후반 집중 덱을 상대로 실패할 수 있습니다. 초기 게임 매치업을 희생하지 않고 가능한 한 욕심을 부리고 싶은, 이 아키타입의 균형을 맞추려는 시도가 있습니다. 현재 덱은 1티어와 2티어 사이에서 변동하고 있지만, ZachO는 초반 메타가 정제되지 않아 성능이 약간 높게 보이고 있기 때문에 결국 1티어 덱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Corb는 덱의 최적 빌드가 파악되면 해당 형식에서 가장 균형 잡힌 덱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ZachO는 약간의 정보를 제공하고 혈죽 매치업에서 승리하는 열쇠는 넬리에서 토니를 찾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혈죽을 압박하면서 제거기를 소진하게 합니다. 내 카드를 다 뽑고 나면 토니는 상대방의 제거기가 부족하다면 게임을 끝낼 수 있습니다.

로큰롤 컨전사는 올바르게 개선하면 3티어가 될 수 있지만 덱이 새 카드와 충돌합니다. 정말 베이시스트를 실행하고 싶지만 베이시스트를 실행하면 무기 시너지를 위해 검놀이꾼을 거의 실행해야 한다는 의미이며, 이는 최후의 저항의 시너지를 떨어트립니다.


사제 - 컨트롤과 언데드 사제는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초과치유 사제에 대한 몇 가지 실험이 있지만 좋지 않습니다.

언데드사제는 좋아 보이지만 메타가 안정되면 성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컨사제는 미니세트 이후 더 좋아 보입니다. 그것은 만나고 있는 카운터의 수로 인해 일반적으로 3티어 승률의 범위에 있지만 현재 2티어로 보입니다. 유물악사는 컨사제에 대한 주요 카운터이지만(70/30) 해당 덱의 인기가 없다면 컨사제는 좋은 전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스트에 방어구 상인, 성난태양 그리고 팬클럽이 있어 더 많은 생명력 회복을 얻고 있기 때문에 냉죽 매치업이 더 좋아졌습니다. 격노전사와 짬통전사 모두를 잘 처리합니다(물회오리는 무제한 융합체 밴드 게임 계획을 파괴합니다).


성기사 - 이 직업의 가장 극적인 변화는 바람의 군주의 관악기 추가입니다.

순혈기사에서 포식과 절식과 함께 무기를 실행하면 상당한 양의 필드 외적인 딜이 발생합니다. 순혈기사는 피해를 입히기 위해 필드에 전적으로 의존했으며 이제 필드를 잃어도 게임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무기는 순혈기사를 훨씬 "무서워" 보이게 만들고 현재 전설탑구역을 포함한 모든 등급전 구간에서 게임에서 가장 좋은 덱 중 하나로 보입니다. ZachO는 덱에 대한 최적의 빌드와 뺄 카드가 무엇인지 파악해야 하지만 아마도 정원의 은총과 멀어질 것입니다. Corb는 쿠엘탈라스를 위하여를 무기의 또 다른 버스트딜을 가능하게 하는 카드로 제시하고 ZachO는 덱에서 실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데 동의하지만 순혈기사는 매우 빡빡한 리스트 실행하고 어떤 카드를 자를지 찾기가 어렵습니다.

빅기사는 무도회장과 차가운 발이라는 좋은 카드를 받았지만 아키타입은 여전히 ​​실행 가능해 보이지 않습니다. 더 좋아졌지만 여전히 4티어 깊숙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사냥꾼- 냥꾼은 "흐릿한 선"이 많기 때문에 현재 덱 인식이 매우 어려운 클래스입니다. 미니세트 출시 후 냥꾼을 대략 나가, 빅야수 및 비전의 3가지 아키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사람들은 궁극의 냥꾼 덱을 만들기 위해 이 3가지 아키타입의 최고의 요소를 모두 조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직업에서 진행되는 모든 정제되지 않은 실험에도 불구하고 매우 높은 수준의 성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모든 레벨의 플레이에서 1티어를 보입니다. 그것은 ZachO가 3개를 모두 결합한 이 새로운 냥꾼 목록을 발견하기 전입니다. ZachO와 Corb는 그것을 무엇이라고 부를지 모르지만 잠정적으로 궁극냥꾼으로 부릅니다. ZachO는 덱에 대한 열광을 멈출 수 없습니다. 바나나 + 원숭이가 있는 나가냥꾼의 초기 게임, 공허한 사냥개, 히드랄로돈 및 왕크루쉬를 활용하는 빅야수 패키지, 필드 클리어 + 카드 드로우를 제공하는 조금의 비전 패키지. 당신은 3마리의 야수를 운영하므로 선별하는 조련사는 항상 공허한 사냥개에 대한 옵션을 제공하고 6턴에 더 일관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많은 빅야수 빌드가 레나탈을 실행하는데 ZachO는 이를 게으른 덱 빌딩이라고 부릅니다. 공허한 사냥개가 리노 역할을 할 때 레나탈의 5 추가 체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또 사냥개는 추가 복사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냥꾼은 이제 더 빠른 매치업에서 완전히 치료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충직한 벗으로 2마리 왕크루쉬를 필드에 부른 다음 가시덤불심장으로 부활시킬 수 있는 후반 게임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별의 힘은 비전 패키지에서 눈에 띄는 카드이며, 사람들은 종종 5마나로 전체 필드 클리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을 금방 깨달았습니다. 이 덱에서는 할두런 및 창조된 화살과 함께 별의 힘을 실행합니다. 이 덱에는 비전술사 + 지옥배출 유형의 스윙 턴, 전통적인 나가/명치냥꾼 카드를 사용한 강력한 초기 게임, 빅야수 패키지를 사용한 미친 후반 게임, 현재 메타에서 가장 강력한 광역기 카드 중 하나가 있습니다. 이것은 최고의 덱은 아니지만 게임에서 최고의 덱 들 중 하나입니다. 덱에 좋지 않은 유일한 매치업은 순혈기사와 주문악사입니다. Corb와 ZachO는 Reddit 댓글을 통해 "궁극냥꾼" 외에 덱 유형에 대한 더 나은 이름을 제안하도록 권장합니다.


마법사 - 주로 공허한 사냥개로 인해 메타에 더 많은 생명력이 있기 때문에 번법사는 더 나빠졌습니다. 냥꾼이 인기를 얻으면 번법사는 사냥개가 매우 효과적이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컨해골법사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별의 힘은 주문 공격력을 추가하지 않아도 여전히 마법사 덱에 추가할 가치가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데나가 포함된 레나탈 빌드를 실행하고 있지만, 너프된 데나는 승리 조건이 아닙니다. ZachO는 법사를 미니세트 이후 게임에서 두 번째로 나쁜 직업이라고 합니다. 번법사가 현재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ZachO는 메타의 변화가 앞으로 덱을 어렵게 만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흑마법사 - 슬프게도 흑마법사는 미니세트 이후 큰 실망감을 안고 게임 내 최악의 직업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덱들은 Chad와 임흑을 매우 잘 잡으며 ZachO는 성능이 급격히 감소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Chadlock에서 새로운 파노템 + 간수 콤보를 시도하고 있지만 , 이는 현재 덱과 잘 맞지 않는 엄청나게 탐욕스러운 후반 게임 플레이입니다.

임흑은 다른 어그로 덱에 의해 압도되고 공허한 사냥개가 흑마를 잡아먹습니다.


도적 - 이 직업은 크게 바뀌지 않았습니다.

미라클도적은 동일한 30장 리스트를 실행하며 현재 2티어쯤의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해적 도적을 시도하고 있지만 ZachO는 이 아키타입에서 많은 가능성을 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비밀도적은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드루이드 - 현재 새 카드에서 유망해 보이는 것은 없습니다.

빅드루는 견고한 덱이지만(ZachO는 이 덱이 조크드루이드보다 더 좋지는 않지만 그만큼 좋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그것을 플레이하는 데 열광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주술사 - 놀랍게도 토템 주술사는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 좋은 덱입니다. 이 아키타입은은 재편 토템술사와 대기실 문지기라는 새로운 카드를 얻었습니다. 마가타는 또한 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카드처럼 보이며, 이를 위해 선조의 지혜를 자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기타 잡다한 이야기 ​​-

성기사 섹션에서 ZachO는 자신의 개선 과정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설명합니다. 그는 화요일(역주: 우리시간으로 수요일)에 덱을 다듬습니다(VS Gold 및 Patreon 회원은 VS Discord에서 카드 선택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팟캐스트 녹음을 할 때(특히 확장팩이나 미니세트 출시 후 녹음) ZachO는 일반적으로 표면 수준에서 아키타입에 대해 이야기하고 더 깊이 파고들지는 않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는 새 카드에 대해 가능한 한 많은 데이터를 원하고 수정 작업에 일주일동안 수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ZachO는 팟캐스트에서 "이 카드는 어떤 아키타입에서 강해 보입니다" 또는 "이 카드는 미끼처럼 보입니다"와 같이 표면 수준에서 보는 것을 기반으로 진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데이터를 모으고 정제를 하는 과정에서 팟캐스트에서 말한 내용이 바로 번복되기도 합니다.

사냥꾼 섹션에서 ZachO는 공허한 사냥개를 "냥꾼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카드 중 하나"라고 부릅니다. 주요 필드 정리 스윙 턴을 제공하는 비전술사 + 지옥배출의 냥꾼 버전입니다. Corb는 10년이 걸렸다고 농담하지만, 컨냥꾼은 공허한 사냥개와 별의 힘 덕분에 마침내 실행 가능합니다. 사냥개는 미니세트의 최고의 카드이자 가장 영향력 있는 카드로 보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사냥꾼이 대량 생명력을 얻을 수 있었던 또 한 번의 시기가 있었고(라스타칸에서 흉포한 비늘가죽 + 광포한 격노), 이 당시 게임 내 최고의 덱이었고, 지금의 사냥개가 훨씬 더 좋고 일관성 있게 보입니다.

현재 메타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냥꾼이 새로운 메타를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번 덱은 헌터가 등장하면 약해질 것이며 ZachO는 그렇게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는 이 냥꾼의 부상이 MMR이 높은 플레이어들에게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주요 스윙/컴백 턴이 있는 덱을 플레이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며 이것이 사냥개가 제공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매치업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승리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덱이며, 해당 플레이어층에 매우 매력적입니다. 집계된 통계는 궁극냥꾼의 성능에 대한 전체 이야기를 말하지 않으며 ZachO는 현재 이 덱의 궤도가 게임에서 최고의 덱이라고 말합니다. 궁극냥꾼이 인기를 얻으면 메타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지켜봐야 합니다.

Corb는 격노전사 및 주문악사와 같은 현재 덱들 중 일부가 일반적인 4세트 메타 덱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미니세트가 이중 직업에 초점을 맞추었다는 것은 각 직업이 일반적인 3장의 카드만 받을 수 있었다면 즉흥합주와 같은 카드를 잘라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평소보다 메타에 더 많은 힘을 실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좀 늦었습니다. 오늘이 휴일이기도 했고 회사 워크샵도 있었고 가족과 시간도 보냈고...

Lv72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