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내용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수원시사울팽
댓글: 4 개
조회: 1142
추천: 16
2023-07-11 16:38:35
이번 화 팟캐스트를 직접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제가 작업한 원문이 읽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다음 VS 보고서는 우리시간으로 7월 14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다음 팟캐스트는 다음 주말에 진행됩니다.



일반 - 야생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비셔스에서 공개할 도적 카드는 우리시간으로 7월 16일 일요일에 공개됩니다. Chad드루이드의 너프는 여러 덱에 눈에 띄는 영향을 미쳤고 Chad 드루이드가 카운터를 치던 모든 덱은 패치 후에 나아졌습니다. 우리시간으로 7월 21에 이번 확장팩 마지막 리포트가 나올 것 같습니다.



악마사냥꾼 - 전설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입니다.


유물악사는 Chad드루이드가 메타에서 사라지는 것을 환영합니다. 메타의 흐름이 이 덱에 호의적이지 않았던 것이 패치로 이어졌기 때문입니다. 유물악사는 이제 전설로 등반하는 데 좋은 덱 중 하나처럼 보이며, 덱은 당신의 등급전 구간에 따라 1티어와 2티어 사이에 있습니다. ZachO는 유물악사가 사냥하는 대부분의 덱이 성능이 떨어졌기 때문에 덱의 성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합니다.


추방자악사에서는 달라진 것은 거의 없지만, ZachO의 언급으로는 더 이상 전설탑구역에서 최고의 덱이 아닐 것입니다. 덱은 인기가 없으며(다이아 구간에서 점유율 1-2%, 전설권에서 4.5%) 플레이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돌리는 방법을 배운다면 여전히 돌리기에 보람 있는 덱입니다. 좋지 않은 혈죽 매치업 외에 비등비등한 매치업이 퍼져 있습니다.

 Corb는 새로운 확장팩이 시작될 때까지 정규에서 추방자악사를 계속 플레이할 것이라고 말하며 전투기타를 "코카인"이라고 부릅니다. 그는 최적의 빌드를 찾는 실험을 계속하고 싶다고 말하며 누군가가 덱에 절명의 사제를 넣는 아이디어를 띄웠다고 언급합니다. ZachO는 멀로큘라가 덱에서 좋기 때문에 그것이 말이 될 수 있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주문악사는 여전히 펠도레이 전투부대 토큰이 작동하지 않는 버그가 PC에서 발생합니다. ZachO는 이것이 컨사제의 승률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이것을 하스스톤 역사상 가장 "끔찍한" 버그라고 부릅니다.



죽음의 기사 - 전설권에서 혈죽은 쓰레기입니다. 유물악사가 잘 되면 혈죽은 성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격노전사와 냥개냥꾼은 이 덱에게 어려운 매치업입니다. 이 덱은 추방자악사는 잘 잡지만, 그 덱의 점유율은 낮습니다. 덱은 낮은 MMR에서 더 많은 성공을 거둘 수 있지만(3티어 주변), 전설권에서는 4티어 덱입니다.


부죽은 여전히 최고의 죽기 덱입니다. 유물악사, 냥개냥꾼, 격노전사 상대로 좋은 매치가 있으며, 냉죽이 이 덱들을 상대하는 것보다 훨씬 더 잘합니다.



사냥꾼 - 상위 다이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입니다(다이아몬드 1에서 점유율이 20% 가까이 됨). Chad드루이드와의 불리한 매치업이 있었는데 패치 이후 이 직업은 쎄지고 많이 보입니다. ZachO가 주목하는 한 가지는 패치 후에는 높은 MMR에서 패치 전보다 더 낫고 인기가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 전설 1000등 구간에서는 약 13-15%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1티어의 승률을 보이고 있는 반면 패치 전에는 해당 MMR에서는 승률이 50%에 가까웠습니다.

 덱은 30장 빌드, 40장 빌드를 실행할 수 있기 때문에 유연합니다. 일반적으로 30장 빌드는 느린 덱 상대로 더 낫고 40장 빌드는 빠른 덱 상대로 더 낫습니다. ZachO에 따르면 40장 빌드는 미러전에서 우월한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격노전사가 이 덱을 이길 수 있기 때문에 냥개냥꾼이 무적의 덱은 아닙니다. 냥꾼은 주입형 도끼에 의해 버프된 격노전사의 필드를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없습니다.



사제 - 메타의 상황이 종말적으로 보입니다. 지난주에 패치가 제공되지 않고 비셔스 보고서가 나갔더라면 보고서는 컨사제를 1티어 승률을 가진 전설 탑 구역의 게임에서 최고의 덱으로 나왔을 겁니다. 주문악사는 컨사제가 제어되지 않게 유물악사를 억제할 정도의 충분한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ZachO는 또한 컨사제가 높은 MMR에서 최고의 덱처럼 보이기 시작한 직후에 선수들이 컨사제 상대로 즉시 항복을 누르는 게임들이 가시적으로 보이기 시작했다고 지적합니다. 해골법사는 다른 덱들 상대로 좋지 않은 덱임에도 불구하고, 패치 전 점유율이 치솟았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할 수 있는 유일한 것이 컨사제를 이기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컨사제는 상대적으로 인기가 있었고(여러 등급구간에서 약 10%의 점유율) 일반적인 하스스톤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적"이라는 인식을 얻었습니다.

 패치를 하고 나서 상황이 나아졌습니다. Chad드루이드는 컨사제에게 좋은 매치업이었고 이제 그 매치업이 사라졌습니다. Chad드루이드가 잡아먹던 컨사제의 카운터덱들도 많았었습니다(특히 냥개냥꾼과 유물악사).이제 메타는 컨사제를 보다 효과적으로 공략할 수 있습니다. 패치 후, 덱의 승률은 이제 높은 MMR에서 3티어 영역으로 깊숙이 내려갔습니다. 유물악사와 냥개냥꾼이 “적”이 통제 불능으로 올라오는 것을 성공적으로 막았습니다. Corb는 이것 때문에, 죽음의 꽃 고대정령 너프는 이제 하스 역사에서 그가 가장 좋아하는 너프라고 말합니다.


언데드사제는 견고하며(대략 2티어) 높은 MMR 구간에서도 성능이 크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마법사 - 해골법사는 끔찍하지만 사람들은 컨사제를 잡기 원하기 때문에 계속 플레이합니다. 빌드는 점점 탐욕스러워지고 있으며, 주문악사 및 기타 번데미지 덱에 대응하기 위해 팬클럽, 진홍십자군 성직자, 시녀를 운영하는 컨사제의 새로운 빌드는 해골법사 상대로 더 나쁩니다. ZachO와 Corb가 모두 놀란 것은, 요그사론의 감옥은 해골법사에서 미친 카드이고, ZachO는 그것이 덱에서 Top 3 카드라고 말합니다. 이는 덱의 실제 승리 조건으로, 후반 게임을 제공하며 덱의 승률을 한 단계 끌어올리기에 충분해 보입니다(4티어에서 3티어로).


번 마법사는 현재 메타에서 특별히 적합하지 않습니다.


비밀법사는 지금 강해 보이고 작은 비밀 패키지로 해골법사 변형을 실행하고 있다면 현재 최고의 마법사 덱입니다.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지만, ZachO는 비밀법사에서 별의 힘을 운영하는 것을 옹호합니다.


Corb는 나가법사로 전설 1등을 찍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나가법사에 대한 업데이트가 있는지 ZachO에게 물어봅니다. ZachO는 덱이 대부분의 등급 구간에서 약 0.5%의 점유율을 보이지만 전설탑구역에서는 2.5%까지 뜬다고 말합니다. 높은 MMR에서의 덱이지만 의외로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덱은 "기능을 잘 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으며, 전설 탑구역에서의 승률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는 50%에 가깝지만, ZachO는 덱을 자주 플레이하는 사람들에 의해 이 덱의 성능에 근본적인 편향이 있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이것은 매우 높은 스킬 캡을 가진 덱이며 전설 탑구역 이외에서는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높은 스킬 캡 덱은 특히 점유율이 낮을 때 제 성능을 보여주는 데 시간이 걸리고, 새로운 확장팩을 시작하기 전에 덱이 얼마나 좋은지를 제대로 측정하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전사 - ZachO는 전사를 패치의 3대 승자 중 하나라고 부릅니다. 격노전사는 현재 게임에서 최고의 덱처럼 보입니다. 도적이나 컨사제 매치업만 아니면, 모든 매치업에서 우월합니다. 덱의 점유율이 냥개냥꾼보다 훨씬 낮지만, 격노전사는 냥개냥꾼 매치업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빠른 전사 덱은 역사적으로 봤을 때, 이렇게 강할 때에도 플레이어들을 설득하기가 어려우며, 이것이 현재 격노전사가 겪는 상황입니다. 이 덱은 주로 전설권에서 플레이를 보이고 있지만, 다이아 상위 구간에서의 점유율도 눈에 띕니다(약 4%).


다른 전사 덱은 보이지 않습니다. 컨전사는 끔찍하고 짬통전사는 나쁘지 않지만 플레이할 이유가 없습니다. ZachO는 짬통전사가 이번 확장팩에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덱이라고 말합니다.



도적 - 컨사제를 하고 싶지 않다면 도적이 격노전사의 카운터입니다. 비밀도적은 견고해 보이고 밸런스 패치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비밀도적은 느린 매치업에 잘 대처하고 빠른 매치업에서 고군분투합니다. 이 덱은 게임을 끝내기 위한 방법으로 요그사론의 감옥을 넣기 시작한 또 다른 덱입니다. ZachO는 요그사론의 감옥을 운영할 수 있는 덱일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미라클도적은 현재 포직/오카니 등을 넣을 수 있는 유연한 30번째 카드가 들어갈 자리를 가지고 있으며, ZachO는 개인적으로 30번째 카드로 요그사론의 감옥을 운영해 보겠다고 말합니다.



성기사 - 순혈기사가 Chad드루이드 상대로 잘 해왔기 때문에, 그 매치업이 없어진 후 전 등급구간에서 더 나쁜 덱이 되었습니다. 덱은 전설에 등반하기까지 확실한 1티어 덱에서 잠재적으로 2티어와 3티어 경계에 있는 덱으로 바뀌었습니다. 이 덱은 컨사제와 Chad드루이드를 모두 이겼기 때문에 전설 탑구역의 메타에 관련성이 있었습니다. Chad드루이드가 사라졌으니, 컨사제를 이길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기 때문에 이전 만큼의 필요는 없어졌습니다. 전설 탑구역에서의 점유율은 약 3.5%로 크게 하락했습니다.



주술사 - 토템술사와 진화술사 둘 다 좋습니다. 진화술사는 요그사론의 감옥을 운영하고 싶어할 수도 있는 또 다른 덱입니다.



드루이드 - 이 직업은 죽었습니다. Chad드루이드는 죽음의 꽃 고대정령 너프 이후로 플레이할 수 없어 보입니다. 대부분의 하스스톤 플레이어들은 아마도 Chad드루이드가 죽은 것에 대해 기뻐할 것이지만, 직업 자체는 다음 확장팩에서 심각하게 도움이 필요합니다.



흑마법사 - 정규, 야생, 잠재적으로 변칙에서도 이 직업은 좋지 않습니다(Corb는 임프흑마가 변칙 형식에서 더 나은 어그로 덱 중 하나일 수 있지만 변칙전에서 실행 가능한 어그로 덱이 많지 않다고 말합니다). 이 직업은 특히 생존력과 관련하여 많은 도움이 필요합니다.



기타 잡담 포인트 -


마법사 섹션에서 ZachO는 여러 아키타입에서의 요그사론의 감옥을 평가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에서 카드를 실행하는 것이 최적일 가능성이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덱에서 최적인지 확인하려면 개선 작업을 해야 하지만, 그가 100% 확신하는 한가지 덱은 해골법사입니다. 이 카드는 덱에 있는 카드 중 Top3에 있는 카드입니다. 그리고 ZachO는 롬매스만큼 덱에서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Corb는 만약 요그감옥 카드가 해골법사에서 그렇게 중요하다면, 그는 그것이 맞는 다른 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합니다. 놀랍게도 ZachO는 그 카드가 비록 해골법사와 같은 레나탈 덱이기는 하지만 혈죽이나 컨사제에서는 그렇게 좋을 것 같지 않다고 말합니다. 요그감옥은 부족한 경향이 있는 마법사의 제거기 옵션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혈죽과 컨사제는 이미 제거기가 충분합니다. ZachO는 유물악사로 해골법사와 경기했던 게임을 언급합니다. 게임에서 승리는 했지만, 마법사 플레이어는 한때 요그감옥을 돌렸고 시체 폭발을 일으켜서 11/11 및 12/12 영혼을 제거할 수 있었습니다. ZachO가 요그감옥과 관련하여 언급한 다른 직업에는 악사(카드가 좋아 보이지 않는다고 함), 도적(ZachO는 비밀도적과 미라클도적 둘 다에 들어갈 수 있다고 함), 술사(ZachO는 진화술사가 이 카드를 실행하고 싶어할 수 있다고 함)가 있습니다.적어도, 요그감옥은 태양샘보다 더 나은 카드처럼 보입니다.


전사 섹션에서 Corb는 현재 메타에서 냥개냥꾼이 컨사제를 이기고, 컨사제가 격노전사를 이기고, 격노전사가 냥개냥꾼을 이기는 약간의 가위바위보 메타가 있다는 아이디어를 꺼냅니다. ZachO는 메타가 지금 컨사제와 격렬하게 맞서고 있기 때문에 완전히 동의하지 않습니다. 컨사제는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반면, 격노전사와 냥개냥꾼은 훨씬 더 대등한 매치업 스프레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Corb는 현재 컨사제가 덱들의 주요 카운터로 목표가 되고 있는 문제를 고려할 때 메타에서 최고의 덱으로 격노전사가 통제되지 않을 위험이 있는지 ZachO에게 물었고, ZachO는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강력한 덱이지만 덱의 점유율을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승률보다 먼저 봐야 하는 사항이고, 격노전사는 어떤 등급구간에서도 점유율이 10%를 넘지 않기 때문에 등급전 전체에서 크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론적으로 8%의 점유율에 55%승률을 가진 덱은 20%의 점유율에 53%승률을 가진 덱보다 훨씬 더 상대하는 기분이 좋을 것입니다. 냥개냥꾼과 격노전사는 강하지만 승률에 비해 잘 보이지 않기 때문에 "최고"가 되는 데 문제가 없는 유형의 덱입니다.


드루이드 섹션에서 ZachO는 "빅" 덱 아키타입에 대해 이야기하며 밸런스적 관점에서 보면 6마나 정도에 맞춰진 효과가 가장 적합한 것처럼 보입니다. 때로는 6마나의 "빅" 덱용 카드가 플레이를 보기에 충분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런 예가 몇 가지가 있습니다(암흑의 정수, 지배당한 졸개, 유레카 등). 4-5마나 수준에서 빅 덱용 효과는 심상치 않아집니다(반즈 등). Corb는 5마력의 몇몇 빅 카드는 괜찮지만, 보통은 낸 턴에 바로 효과가 나지 않는 것이여야 가능하다고 언급합니다(만아리의 해골처럼). 죽음의 꽃 고대정령이 덤불미로와 결합할 수 없었다면, 아마도 5마나는 괜찮았을 것입니다. 빅 덱의 주요 문제는 그들이 당신이 막을 수 없는 여러 위협의 물결을 일으킬 수 있다는 것입니다(예: 빅사제가 하수인들을 다시 소환하거나, Chad드루이드가 살덩이 거수의 죽메로 추가적인 위협을 소환하는 것). Corb는 성기사에서의 춤의 제왕 칸고르의 미래가 궁금하다고 말하며, ZachO는 빅기사가 앞으로 많은 지원을 받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빅 아키타입은 정확하게 균형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Corb는 지금 우리가 주문악사의 버그 때문에 가짜 메타에 있는 것 같다고 말합니다. ZachO는 버그가 존재하지 않았다면 주문악사가 메타를 너무 심하게 왜곡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격노전사와 냥개냥꾼 둘 다 주문악사 상대로 좋습니다. 버그 없이 메타에 있는 주문악사는 유물악사를 더 나쁘게 만들고 컨사제를 더 좋게 만들 수 있지만, 컨사제는 여전히 게임에서 최고의 덱에 근접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을 겁니다.



티탄 - ZachO와 Corb 둘 다 티탄이 매우 강력한 카드이고 가도항 거수들보다 더 강력하다는 것에 의견이 일치합다. 어떤 티탄들은 다른 티탄들보다 강하지만, 그들은 모든 티탄들이 쓰일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시초자 - ZachO는 이 카드에 흥분하지 않았지만 혈죽에 잘 맞을 것입니다. ZachO는 냉죽이 이 카드를 사용하리라 생각하는 것은 너무 낙관적이라고 생각합니다. Corb는 동의하지 않으며 카드에 상당히 흥분하고 있으며 3가지 아키타입 모두에서 카드가 좋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부죽에서도 덱이 후반게임에서 어느 정도 들어갈 수 있고 3/3 도발이 시초자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Corb는 냉죽에서 가장 안 맞을 것이지만, 그는 그것이 강한 제거기로서 울부짖는 한파와 어떻게 콤보가 될지 궁금해합니다.


에메랄드 별 아르거스 - 카드는 소환되는 2/2 들로 인한 큰 보드 스윙 또는 강력한 하수인을 위한 타우릿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둘 다 강력해 보입니다. 죽메 관련 능력은 단연코 가장 약한 능력입니다. ZachO와 Corb 모두 이것이 티탄들 중 강한 축에 속한 티탄 중 하나라는 것에 동의합니다. Corb는 당신이 대부분 2/2 옵션을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는 유물악사의 마나 감소로 더 크게 다가옵니다.


생명의 어머니 이오나 - ZachO는 이것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티탄일지도 모른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커버곡 가수와 함께 할 수 있는 미친 콤보들이 있습니다. Corb는 그것이 틀림없이 가장 화려한 타이탄이라는 것에 동의하지만, 그는 그것이 그가 가장 수상한 티탄이라고 말합니다. 대부분의 티탄들은 미드 급의 마나이고, 이 티탄은 드루이드가 10마나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램프드루는 지금 좋은 위치에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ZachO는 당신이 리노 효과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사람들이 치유 능력을 크게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복수자 아그라마르 - ZachO는 카드가 5/3의 무기를 당신에게 준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Corb는 그것이 가장 눈에 띄는 티탄 중 하나이며 냥꾼은 타비쉬처럼 모든 덱에 이 티탄 카드를 넣을 것이라는 ZachO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3/3 도발은 필드싸움에 좋을 수 있습니다. 카드는 야생씨앗과 쿠엘탈라스의 희망과 충돌합니다.헌터 덱에서 야생씨앗을 빼지 않을 가능성이 높지만 이 카드와 쿠엘탈라스의 희망을 모두 실행하는 것은 의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노르간논 - ZachO는 이 카드가 그닥 땡기지 않습니다.그는 카드가 6마나 불땅차로 가장 많이 사용되리라 봅니다. Corb는 이 카드가 다른 티탄 카드들이 가지고 있는 즉각적인 템포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비록 효과가 매우 증가하지만, 그것은 가장 약한 티탄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가장 약한 티탄이어도 여전히 평타 이상의 하스스톤 카드입니다. 6마나에 8 생명력은 여전히 지우기가 쉽지 않습니다.


평화수호자 아미투스 - ZachO는 카드가 꽤 좋다고 생각합니다. 상대 보드를 리셋하는 방어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가 도발이 있기 때문에 완전히 지워지려면 4개의 데미지 수단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가장 성가시고 제거하기 어려운 티탄 중 하나이며, 이를 제거하려면 변신 효과 또는 비데미지형 제거기가 필요합니다. Corb는 이것이 그가 평가하기에 가장 어려운 티탄이었다고 말하는데, ZachO도 이에 동의합니다. 카드는 떡대컨셉과 함께 잘 부합되며, 만약 이 카드가 공격력이 2라도 된다면, 상대 하수인들은 그것을 상대로 교환을 하기 힘듭니다. 카드가 1공격력이 된 것은 티르에 의해 부활할 수 없게 하기 위함 같습니다.


아만툴 - ZachO는 이 티탄이 그가 게임을 삭제하게 만들 수도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카드가 미쳤고 최고의 티탄이라고 생각합니다. 2마리 적 하수인 제거 효과는 효과적으로 죽메와 부활효과를 우회하여 2개의 종신형입니다. 6마나 무작위 하수인을 호출하여 카드를 능동적으로 쓸 수도 있습니다.ZachO는 전설카드 발견 효과가 없어도 카드가 여전히 플레이될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Corb는 그 카드가 왜 10생명력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Corb는 카드가 강하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그것은 상대하기에 왜곡된 카드가 될 것이고 매우 극렬히 그것을 싫어합니다. 모든 컨사제 덱이 재생하겠지만 ZachO와 Corb는 카드가 언데드사제에서 플레이되기에도 충분히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V-07-TR-0N 프라임 - ZachO는 이 카드를 더 나쁜 크래바토아라고 부릅니다. 이 티탄은 당신이 보드싸움에서 앞서있을 때 더 낫고 보드가 없으면 훨씬 더 나빠집니다. 그 카드는 또한 매우 "도적스럽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Corb는 이 티탄이 약하다는 것에 동의하지만, 도적의 나머지 카드를 보지 않고는 카드를 평가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는 도적이 이 확장팩으로 인해 기계도적 방향으로 가고 있는 것처럼 보여서 긴장하고 있습니다. ZachO는 카드가 형식적으로는 기계이지만, 꼭 다른 기계와 시너지 효과를 낼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실제적으로 기계는 아니라고 지적합니다. 그것은 다소 좋은 티탄 카드로 도적에게 도움이 됩니다.


천둥을 부르는 자 골가네스 - ZachO는 비록 최고의 티탄들만큼 좋지는 않지만 카드가 미친 듯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광역기 효과가 강력하며, 마나감소 효과와 함께 과부하 3장 뽑기 효과가 강합니다. Corb는 그 카드를 "너무 미쳤다"고 합니다. 너프되지 않은 프리지다라의 더 나은 버전입니다. 카드는 반드시 쓰일 것입니다.


파괴자 살게라스 - ZachO는 이 카드가 장기 탈진전에 매우 좋다고 말합니다. 그것은 여러분에게 무한한 3 4 도발 하수인들을 줍니다. 그는 그것을 그들이 밝힌 가장 큰 승리 조건 티탄이라고 부릅니다. 카드가 홀수이기 때문에, 만약 당신이 타디우스를 꺼낼 수 있다면, 당신은 즉시 그것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ZachO는 카드의 전함효과를 무효화하기 때문에 공허소환사와 같은 덱에서 플레이할 수 없다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오나는 마나가 더 들지만, 사실상 이 카드가 가장 느린 티탄입니다. 이 카드 하나로 혈죽과 컨사제를 맞설 수 있습니다. Corb는 이 카드를 리치여왕 제이나와 같은 오래된 영웅 카드와 비교합니다. 이 카드는 혼자서 천천히 게임을 끌고 갈 수 있습니다. 그는 카드가 좋은지의 여부는 메타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ZachO는 그 카드가 탑 티어가 아닌 덱에서 탑 티어 카드가 될 것이라는 의심이 든다고 말합니다. 팟캐스트의 마지막 부분에서 ZachO는 이것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티탄이라고 말합니다.


카즈고로스 - ZachO는 전사의 티탄에 대해 많은 비판이 있었다고 말합니다. 일부는 맞는 말이지만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루한 카드이고 컨전사를 잘 지원하지는 않지만 로큰롤 덱에서 잘 작동합니다. V-07-TR-0N 프라임과 동일한 티어에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이 카드는 단일로 확고한 카드이지만 덱을 정의하지 않으며 빌드 어라운드 카드(역주: 이 카드 하나를 염두에 두고 나머지 카드를 짜서 덱을 만들만한 카드)가 아닙니다. ZachO는 더 빠른 전사 덱에서 쓰일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Corb도 그 카드에 실망했다고 말합니다. 사람들은 느린 전사 아키타입이 생존할 수 있기를 갈망해 왔고 이것은 그 덱들에게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요즘 게임은 잘 안하고... 제가 하던 작업도 다음 단계를 기다리고 있고... 다른 거 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Lv72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