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요약 해석입니다

수원시사울팽
댓글: 1 개
조회: 1092
추천: 14
2023-05-14 23:43:42
이번 화 팟캐스트가 직접 듣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https://www.vicioussyndicate.com/vs-data-reaper-podcast-episode-130/

제가 작업한 원문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13gsd2w/summary_of_the_5132023_vicious_syndicate_podcast/

다음 비셔스 보고서는 다음 주에 밸런스 패치가 없으면 5/16 목요일에 정상적으로 출시됩니다. 밸런스 패치가 있으면 지연됩니다.

일반 - ZachO는 밸패 날짜로 가능성이 가장 높은 두 날짜는 다음 주 말(우리시간으로 19일 금요일) 또는 다음 주 초반(우리시간으로 24일 수요일)이라고 추측합니다. Corb가 이제 함께합니다!

죽음의 기사- 부죽은 지금 미친 것 같습니다. 메타에서 최고의 어그로 덱이고, 주요 문제는 다른 모든 어그로 덱을 질식시킨다는 것입니다. 전설 1000등권에서 이 덱은 유일한 1티어 덱이며 승률이 다른 어떤 것보다 3% 더 높습니다. 일부 덱은 부죽의 점유율 상승으로 인해 지난 주에 승률이 4% 이상 떨어졌습니다. 혈죽보다도 안티 어그로 덱에 더 가깝습니다. 초반 게임의 우세로 인해 다른 어그로 덱이 등급전에서 성공하는 것을 매우 많이 방해하기 때문입니다. 덱에서 유일하게 손 볼 곳은 잠재적으로 컨사제와 혈죽 매치업을 돕기 위해 광대를 두 장 쓰는 것입니다.
냉죽의 최적 덱리는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주요 변경 사항은 메네실의 힘을 2장 사용하여 주문악사를 능가하는 데 더 나은 기회를 갖는 것입니다. 지금 부죽이 너무 좋아서 굳이 등급전에서 냉죽을 돌릴 이유가 없습니다.

악마사냥꾼 - 현재 메타에서 가장 다재다능한 직업입니다.
주문악사는 특정 매치업때문에 메타에서 또 다른 큰 요소입니다. 안정적으로 덱을 이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과도한 생명력 증가(혈죽) 또는 과도한 방어도 증가(드루이드)를 통해서입니다. 메타는 어느 정도 이 덱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고, 그로 인해 펠레린보다 가혹한 하사관이 좋아보입니다. 그것은 덱에 더 큰 마무리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빅악사는 스데노 나가 변형 또는 분쇄집게 변형 둘 다 사용가능합니다. 분쇄집게는 지난주에 약해 보였지만 제물의 오라보다 혼돈의 일격을 사용하여 세련된 덱리로 실행하는 경우 스데노 빌드와 비슷합니다.
유물악사는 주문악사 매치업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주문악사가 너프되면 이 덱이 메타로 돌아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드루이드- 조크드루이드는 주로 높은 MMR에서 성공을 봅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해당 등급에서 어그로 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ZachO는 부죽이 다른 모든 어그로 덱을 질식시키는 상황에서 그 등급의 플레이어는 지금 당장은 그런 어그로덱들을 사용하지 말아야 할 합당한 이유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 덱은 간수+토니 콤보로 인해 소모전을 벌이는 덱을 상대로 게임 후반에 우세하지만 방어도 증가로 인해 주문악사에도 강합니다. 키틴질 껍질을 쓰는 빌드는 높은 MMR에서 실행하기에 가장 좋은 빌드이며, 해당 랭크에 있지 않다면 낮은 랭크에서 어그로 덱이 많기 때문에 조크드루이드를 플레이할 이유가 없습니다.
빅드루는 실행 가능하지만 주문악사와 미러전에 좋지 않습니다. 박자와 뿌리가 덱에서 재생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미 드럼 연주단을 2장 실행 중이므로 이치에 맞습니다. 명심해야 할 주요 사항은 탬버린+연주단 콤보가 죽음의꽃고대정령+ 덤불미로 콤보에 비해 두 번째 승리 조건이라는 것입니다. 멀리건에서 탬버린이나 박자와 뿌리에 안주하고 싶지는 않을 것입니다. Corb는 그가 다른 방법을 몰랐다면 덱리를 보았을 때 그 카드로 멀리건을 잡는 데 안주했을 것이라고 인정했습니다.

사제- 컨사제가 좋아보이지만 여전히 주문악사, 조크드루이드와 같이 불가피성이 강한 덱에 취약합니다. 덱은 주문악사 매치업을 위해 특별히 방어구상인을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덱에 더 많은 치유를 제공하기 위해 정신 포식자 또는 학교 선생님을 빼고 성난태양 성직자를 쓸 수도 있습니다. ZachO는 플레이어가 덱에서 가혹한 하사관을 실행하는 방향으로 전환함에 따라 주문악사와의 매치업이 악화되고 있음을 Corb에게 확실히합니다. 이것이 그가 이제 ETC에서 스팀청소로봇을 실행할 것을 권장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른 ETC 옵션은 드루이드 매치업을 돕는 테오타르와 미러전과 혈죽 매치업을 돕는 리븐데어입니다(비록 미러전에서는 쉽게 침묵을 당할 수 있지만). 덱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아스탈로르 또는 아즈샤라를 덱에서 빼지 않는 것입니다. 이것이 승리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신의 화음: 조율과 같이 쓰는 아스탈로르는 도적이 그밟을 쓰는 것과 같이 덱에 마무리 능력을 제공합니다. 아즈샤라의 거수를 사용하면 때때로 게임을 더 빨리 종료할 수 있습니다.
언데드사제는 전설까지 등반하는 동안에는 강한 덱이지만 부죽 매치업이 매우 압도적이기 때문에 전설 탑구역에서 3티어로 떨어집니다.

도적 - ZachO는 현재 미라클도적의 "완벽한 30장" 덱리를 뽑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인정합니다. 최적화하고 싶은 두 매치업은 주문악사와 부죽입니다. 칼날부채는 부죽 매치업에서 도움이 되지만 대부분의 악사 덱 상대로는 끔찍합니다. 교단수련사는 주문악사 매치업에 많은 도움이 되지만 부죽을 상대로는 부죽이 주문이 적기 때문에 붉은늪지랩터가 되버립니다. 어느 쪽을 실행할지 선택해야 합니다. Team5가 상위 덱을 많이 너프하면 미라클도적이 다시 1위 덱이 될 수 있습니다.

마법사- ZachO는 마법사를 직업승률집계의 희생자라고 부릅니다.
사람들은 해골법사의 느린 컨트롤 빌드에서 롬매스와 켈투자드가 작동하도록 만들고 싶어합니다. 이 변형은 일부 사람들에게는 더 재미있을 수 있지만 해골법사의 번 주문 변형보다 성능이 훨씬 나쁩니다(Corb는 승리를 우선시하므로 번 주문 변형을 선호합니다). 덱은 주문악사에 대해 탄력적입니다. 죄악의 낙인의 목표가 될 수 있는 하수인은 거의 없으며 해골로 채운 필드는 비전술사 + 지옥배출의 치유량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완고한 알리바이는 또한 스데노 턴에 대해 실속을 줄 수 있지만 ZachO는 그가 알리바이가 켜져있을 때 12체력인 상태에서 주문악사가 스데노로 그를 죽인 사례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해골법사의 컨트롤 변형에는 게임을 종료할 수 있는 도구가 없습니다. 롬매스는 게임 종료 카드라기보다 밸류 창출 카드에 가깝고 켈투자드는 종종 너무 느립니다. 벡살루스는 해골법사 번 유형에 최적일 수 있지만 필수 제작은 아니며 없으면 대신 아스탈로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성기사 - 순혈기사에 정원의 은총을 넣은 빌드는 훨씬 뛰어난 빌드입니다. 이 변형은 항상 필드를 뺏기지 않는 ​​데 의존하지 않고 추가 도달 범위를 제공하며 더 유연한 덱입니다. 문제는 디스코지느러미/지터벌레 변형이 확장팩 초기에 폭발했고 이전에 잘 먹혔기 때문에 사람들이 이를 계속 사용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이 덱을 돌리지 않으므로 하위 등급으로 전파되지 않습니다.
기계기사는 부죽 매치업이 너무 압도적이기 때문에 추락했습니다. 순혈기사는 부죽 상대로 좋지 않지만(35/65) 기계기사는 그냥 엄청나게 나쁩니다(20/80). Corb는 최적의 빌드가 낮은 등급구간으로 전파되면 순혈기사가 하위 구간에서 얼마나 강할지 궁금해하고 ZachO는 승률이 최소 1% 더 높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사냥꾼- "명치냥꾼"이라고 하던 아키타입의 이름을 현재 덱을 명치덱이라고 부르기가 어렵기 때문에 나가냥꾼으로 바꿨습니다. 이 덱은 지난주에 유망해 보였지만 부죽 매치업이 압도적인 매치업입니다. 지난 주에 이 덱은 부죽 상대로 35/65 매치업처럼 보였지만 며칠 동안 25/75로 10%나 떨어졌습니다. 덱에는 흥미로운 카드가 있습니다. 아라론은 덱에서 좋은 30번째 카드처럼 보입니다. 또는 충직한 벗, 왕크루쉬, 무클라씨 및 가시덤불 심장의 다른 후반 게임 패키지를 위해 학교선생님 및 부수적인 피해를 뺄 수 있습니다. 일부 플레이어는 테론이 포함된 ETC 패키지도 플레이하고 있으므로 10턴 플레이에서 충직한 벗으로 2마리 16/16
왕크루쉬가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로르테마르는 ETC에서 끔찍해 보입니다(ZachO는 또한 이 리스트에서 ETC에 데나트리우스와 불가사리가 있다고 지적합니다. 이는 끔찍합니다). 충직한 벗의 문제점은 왕크루쉬를 먼저 드로우하면 구리다는 것입니다.

전사 - ZachO는 다종족전사를 지금 정제하기에 가장 흥미로운 덱이라고 부릅니다. 보고서의 통계는 무시하십시오. 끔찍해 보이지만 등급전에서 대부분의 빌드가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매타조사육사와 넬리가 있는 보고서에 있는 리스트는 매우 유망해 보입니다. 매타조사육사는 "만능 접착제" 유형의 카드이며 1마나하수인을 더 실행 가능하게 만듭니다. 함성과 갈채를 더 좋게 만들기 때문에 이 덱에서 1마나 하수인을 많이 실행하고 싶습니다. ZachO는 지난 주에 골록을 실행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했습니다. 골록은 융합체밴드를 끌어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더 좋은 방법은 융합체밴드를 발견하는 것입니다.
심해의 융합체를 스테레오토템에 걸면 복사본을 발견할 확률이 75%이고 가시덩굴 록스타에 사용하면 60%의 확률을 제공합니다(편집자 주: ZachO는 팟캐스트에서 가시덩굴 록스타확률이 75%라고 말했지만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토템에 비해 발견 풀에 가시멧돼지 1마리가 더 있기 때문입니다.). 넬리는 또한 융합체밴드를 발견할 수 있는 매우 높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게임에서 6개 이상의 밴드를 생성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Corb는 농담조로 Kibler가 며칠 전에 공유한 스크린샷에 12개의 복사본이 있다고 확신한다고 말합니다. 후반 게임에서 무한 융합체 밴드를 쓸 수 있습니다. 융합체가 질리악스 강화판이기 때문에 질리악스를 실행하지 않습니다. 덱에는 몇 가지 흥미로운 데크 구성 결정이 있습니다. 주입형 도끼 또는 검놀이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검놀이꾼은 당신이 운영하는 유일한 해적이기 때문에 덱에서 의미가 있지만 주입형도끼는 강력한 스노우볼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놀이꾼은 "더 안전한" 옵션이고 주입형도리는 더 위험한 옵션입니다. 사람들은 또한 보물 경비병을 위해 학교선생님을 자르려고 합니다. 보물경비병은 버프에 좋고 주입형도끼에 좋으며 학교선생님보다 빠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록스타는 가시멧돼지로서 난폭한 팬보다 우수하며 심해의 융합체의 발견 가능성 때문에 스테레오토템은 가치가 있습니다. Corb는 특정 발견 풀을 중심으로 덱을 구성하는 방식에 대해 사람들이 매우 창의적이었기 때문에 덱리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덱의 추정 천장은 2티어입니다. ZachO는 덱의 최적 빌드에 대한 개선이 데이터 없이는 훨씬 느리기 때문에 사람들이 덱을 플레이하기를 바랍니다.
방밀 전사는 초반 게임에서 더 능동적인 플레이가 필요하며 ZachO는 다시 한 번 깊바존을 3마나로 수정하고 코스트감소를 2마나로 수정하는 안을 옹호합니다. 그러면 적어도 화성암 용암포식자와 함께 3-4 마나커브를 제공할 것입니다. 덱의 현재 모양은 종종 1-3턴을 패스하고 4마나 하수인을 플레이한 다음 로큰롤을 플레이하는 경우 5턴을 패스합니다. 이렇게 많은 턴을 지나치면서 게임을 이길 수는 없습니다.

주술사 - 직업에 변화가 없습니다. 리븐데어 리스트는 잘 작동하지 않습니다.

흑마법사 - 게임 내 최악의 직업이지만 ZachO는 임프 흑마법사의 성능이 카드 품질보다 메타와 더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부죽은 모든 어그로 덱에 피해를 주지만 임프흑마는 틀림없이 다른 어떤 덱보다 더 많은 피해를 입습니다.
Chadlock이 실행 가능하려면 도움이 필요합니다.

기타 잡다한 이야기 ​​-

드루이드 섹션에서 Corb와 ZachO는 멀리건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람들이 빅드루에서 죽음의 꽃 고대정령 + 덤불미로를 더 공격적으로 찾는 대신 탬버린에 집착하거나, 빅악사에서 기원사가 없는데 지옥 마력의 일리다리에 집착하면서 멀리건에서 실수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멀리건 단계에 대한 보다 거시적인 수준의 논의로 이어집니다. MMR이 낮은 플레이어가 흔히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는 덱에서 가장 강력한 카드가 아닌데 그 카드에 안주하는 것입니다(예: 어그로 덱에서 최고의 카드가 아님에도 2마나 하수인을 유지하는 경우나 악사 덱에서 단지 2턴 플레이를 위해 혼돈의 일격을 들고 가는 경우). 더 좋은 카드를 위해 좀 더 적극적으로 멀리건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최고의 선수들이 하는 일이며, 그들이 멀리건을 더 적극적으로 하기 때문에 종종 "더 잘 뽑는" 것처럼 보일 수 있는 이유입니다.

사냥꾼 섹션에서 ZachO와 Corb는 왕크루쉬 + 충직한 벗 상호 작용에 대해 이야기하고 왕크루쉬에 교환성이 붙으면 얼마나 좋을지 이야기합니다. Corb는 모든 8마나 후반 게임 지향 카드에 교환성 키워드가 있는 것을 보고 싶어하며 ZachO도 이에 동의합니다. 그것은 Team5가 만든 최고의 디자인 키워드 중 하나이며, 작년 내내 비룡불꽃아뮬렛에 교환성이 붙어있는 것이 어떻게 빅스펠법사가 1년 내내 쓰일 수 있게 했는지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카드를 다시 넣을 수 없다면 발린다가 훨씬 더 나빴을 것입니다. Corb는 덱이 후반 게임에서 화려하게 실행 가능하기를 원한다고 말하지만, 3턴에 10마나 카드를 뽑고 게임 내내 손에 들고 있는 것은 기분이 좋지 않습니다.

팟캐스트 마지막에 ZachO와 Corb는 밸런스 변경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타겟이 거의 확실시되는 두 덱은 부죽과 주문악사입니다.
부죽의 주요 문제는 다른 어그로 덱을 상대로 초반 게임을 압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매치업에 가장 적합한 두 카드는 전장의 강령술사와 역병송곳니로, 아이러니하게도 리치왕의 진군 기간동안 버프되었습니다. ZachO는 부죽이 고군분투하는 지난 확팩 기간 중에도 이 두 카드의 버프가 항상 그에게 혼란스러웠다고 말합니다.
강령술사는 도발이 1/2로 되돌아갈 것 같습니다. 동일한 토큰을 사용하기 때문에 해골경비대 사령관을 너프하고 싶지 않다면 약한 도발을 보상하기 위해 7마나 7/7로 만들 수 있습니다.
ZachO는 역병송곳니는 롤백 이상의 것이 필요하고 카드가 현재보다 느려야 하기 때문에 마나 너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역병송곳니는 더 빠른 매치업에서 강력한 선을 넘는 카드일 뿐만 아니라 부죽 상대로 필드에서 우위를 점한 것에 대해 적극적으로 타격을 줍니다. Corb는 자신이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가장 싫어하는 카드가 5마나 퍼역이나 및 영절과 같이 필드에서 앞서가는 것에 대해 타격을 주는 카드라는 데 동의합니다. ZachO는 역병송곳니 카드를 2마나 개풀에 비유했으며, 이 당시 주술사는 사냥꾼을 상대로 영웅 능력을 사용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쓰면 더 손해니까요. ZachO는 역병송곳니를 토템 주술사를 상대로 플레이했을 때 승률이 85%라고 말하며 이것이 얼마나 강력한지 보여줍니다.
주문악사도 비슷한 방식으로 당신을 엿먹입니다. 큰 하수인 위협이 있으면 그냥 죄악의 낙인 찍고, 넓은 필드가 있으면, 그들은 단지 비전술사 + 지옥배출입니다. 무언가는 너프로 가야 하고 죄악의 낙인이 목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ZachO는 그들이 어떻게 너프하는지 신경 쓰지 않습니다. 마나를 4로 만들거나 피해를 1로 줄이더라도 메타에서 널리 쓰이지 않는 카드가 되어야 합니다.

다른 밸런스 변경과 관련하여 주문악사 너프는 아마도 다른 악사도 손보고 싶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추방자악사, 빅악사 및 유물악사는 모두 주문악사가 빠지면 강력한 매치업 분포를 갖습니다. 이에 대해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 가지 방법은 지옥배출을 다시 너프하는 것이고 다른 방법은 스데노 + 수렵 패키지를 너프하는 것입니다. 스데노는 직업에서 훌륭한 카드이므로 유지하고 싶을 수도 있지만 마나 비용을 4로 늘리거나 공격력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추방자악사 또는 빅악사의 개별 항목에 보다 세분화된 변경을 수행하고 약간의 너프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데노와 같은 카드를 너프하는 것의 장점은 오래된 카드이며 플레이어들은 대부분의 악사 게임에서 스데노를 보는 것에 질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단점은 피조물지구 너프에서 본 것처럼 다른 카드로 바꾸면서 덱이 영향을 받지 않고 유지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데노는 이미 추방자악사에서 최악의 카드 중 하나이므로 무시하고 뺄 수 있습니다.
특별히 빅악사를 목표로 삼으려는 경우 기원사를 공격합니다. Team 5는 빅악사 아키타입을 실행 가능하게 만들기 위해 수년을 보냈고 마침내 처음으로 실행되었으므로 2주 후에 잠재적으로 실행 가능성을 파괴하는 것은 모양새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죽이 누르고 있는 토템술사나 기계기사처럼 빅악사에 대한 실행 가능한 카운터가 있으므로 잠시 숨쉬도록 놔두는 것이 좋습니다. Corb는 기계기사와 토템술사는 덱의 인기가 없기 때문에 이를 플레이하는 플레이어들(특히 상위 등급)에 의존할 수 없다고 지적합니다. ZachO는 이러한 덱이 높은 점유율을 보일 가능성이 낮다는 데 동의합니다.

밸런스 변경 후 상승할 수 있는 다른 잠재적인 문제 덱은 미라클 도적입니다. ZachO는 미라클도적으로 인해 플레이어들이 지쳐 있음을 감지하고 있으며, 덱이 존재하지 않게 되기를 원하는 주목할만한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여럿 있습니다. ZachO는 사람들이 덱에 지쳤다고 해서 덱을 삭제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지만, 밸런스 변경 후 미라클 도적이 게임에서 최고 덱이 되는 것을 절대 원하지 않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변경을 수행할 수 있으며 ZachO는 미라클도적에 대한 데이터를 평가한 후 너프할 수 있는 두 개의 카드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죄악석 묘지와 속기사입니다. 둘다를 하거나 하나만 하거나요. 죄악석묘지를 4마나로 너프하면 덱이 죽습니다. 도적이 직업 내에서 실행 가능한 대안을 가지고 있다면 이것이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문제는 현재 도적이 그렇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라클도적을 삭제하면 메타의 전략적 다양성이 줄어들 뿐이며 ZachO는 밸런스 변경이 덱 다양성을 증가시키지 않는다면 변경을 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훨씬 가벼운 변화는 속기사를 7마나로 너프하는 것입니다. 속기사는 덱의 상위 3위 안의 카드이며 너프하면 덱을 죽이지 않고 유효한 데이터 기반 결정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Team5가 살펴볼 다른 직업은 드루이드입니다. 드루이드는 개별 카드를 너프하면 직업 전체가 삭제될 수 있는 도적과 비슷한 문제가 있습니다. 아눕레칸은 분명히 조크드루이드에서 최고의 카드이며 앞으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현재 유예기간에 있으며 내년 안에 너프가 안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아눕으로 게임을 이기는 드루이드의 능력을 앗아간다면 이 직업이 또 무엇을 할까요? 빅드루는 아눕을 너프해도 돌아다닐 가능성이 있지만 빅드루가 패치 후 실행 가능하지 않으면 여전히 직업 전체가 삭제될 위험이 있습니다. 대신에 아눕 또는 덱의 다른 카드에 더 가벼운 변경을 수행할 수 있으며 ZachO는 지난 비셔스 보고서에서 토니를 추천했습니다. 조크드루이드가 게임 후반 매치업에서 우세한 이유 중 하나는 상대방의 덱을 삭제하기가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ZachO는 간수를 먼저 내고 그다음에 토니를 내는 플레이는 신경쓰지 않습니다. 이는 최소한 느린 매치업에서 이 플레이에 대응할 시간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한 턴만에 동시에 나와서 덱이 삭제되면 기분이 나쁩니다.
드루이드가 그대로 남아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부죽과 주문악사는 현재 조크드루이드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다른 어그로 덱이 플레이되는 것을 막고 있기 때문입니다. Corb는 조크드루이드의 문제가 파워 레벨 문제인지 플레이 체감의 문제인지 ZachO에게 묻고 ZachO는 패치 후의 파워 레벨에서 조크드루이드에 대해 걱정하지 않습니다. 그는 주문악사와 부죽을 너프하는 것만으로도 조크드루이드의 필드 성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전설 탑 구역에서 조크 드루이드의 주요 포지션은 주문악사에 대응하는 것이므로 이를 제거하면 덱이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Team5는 플레이 경험의 관점에서 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덱은 여전히 ​​다른 느린 덱에 비해 후반 게임에서 지배적이며, 이 덱을 상대로 밀고자를 내면서 행운에 의존하여 이기는 것은 분명 좋은 일이 아닙니다.

Corb는 농담조로 ZachO에게 컨사제 너프를 권장하여 없어지게 해달라고 간청합니다. ZachO는 덱이 문제가 아니며 컨트롤 사제가 최고의 덱인 또 다른 메타를 원하지 않는다면 모든 것을 바닥까지 너프해서는 안 되는 지표의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ZachO는 Team5가 이 확장팩의 첫 번째 주요 밸런스 패치를 어떻게 처리했는지 칭찬하고 그들이 다음 패치에서도 동일한 사고 방식을 고수하면서 가벼운 너프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ZachO는 또한 사람들이 방밀 전사가 제대로 작동하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번 패치에서 전사를 강화하기를 바랍니다. 이 덱이 실행 가능하다면 인기가 있을 것이고 메타 다양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확실히 굳이 등반을 안 하겠다면 다종족전사는 재미가 있네요...

Lv72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