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내용을 번역해 보았습니다.

수원시사울팽
댓글: 2 개
조회: 943
추천: 13
2023-05-08 13:36:19

이번 화 팟캐스트를 직접 듣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vS Data Reaper Podcast: Episode 129 - Vicious Syndicate


제가 작업한 글의 원문이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누르세요

Summary of the 5/7/2023 Vicious Syndicate Podcast (Last one with RidiculousHat) : CompetitiveHS (reddit.com)


다음 비셔스 보고서는 우리시간으로 5월 12일 금요일에 공개되며 다음 비셔스 팟캐스트는 주말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Hat, 우리는 당신이 그리울겁니다! 축하하고 새 직장에서의 행운을 빕니다!(몇 주 전부터 공지되었듯이 이 날이 Hat이 함께 녹음한 마지막 팟캐스트입니다)


일반 - 이것이 Hat의 마지막 팟캐스트이므로 다음 비셔스 팟캐스트가 나올 때 약간의 지연이 있을 수 있습니다. Hat은 모든 프로듀싱을 담당했기 때문에 그의 후임자가 그 역할을 쉽게 수행해야 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Twitter에서 Hat의 후임자를 알리는 발표가 있을 예정이지만 과거에 비셔스와 함께 일했던 사람이 될 것입니다.


죽음의 기사- 혈죽과 냉죽 모두 현재 메타가 덜 정제된 상태에서 전설까지 올라가는 데 여전히 강력한 덱이지만 냉죽의 승률은 전설에 등반하기까지 일반적인 메타 매치업에서 평균적으로 2% 감소했고 혈죽의 승률은 3% 감소했습니다. 메타가 더 세련된 전설 탑구역에서는 더 극적으로 떨어집니다. 주문악사는 냉죽을 3티어 승률로 끌어내렸고, 주문악사가 나머지 등급전 전체 구간으로 얼마나 많이 전파되느냐에 따라 해당 등급에서도 추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셔스 보고서가 나온 후 지난 며칠 동안 냉죽은 다이아몬드 상위구간에서 2티어 승률로 떨어졌습니다. 냉죽은 플래티넘 이상의 어떤 등급에서도 상위 5위 덱이 될 수 없습니다.

 혈죽의 이야기는 지난주와 동일합니다. 전설로 등반하는 중에는 약합니다. 그러나 전설 상위구간에서의 승률은 유리한 주문악사 매치업으로 인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해당 매치업이 아니었다면 해당 등급에서 3티어 또는 4티어 덱일 수 있습니다. ZachO는 여전히 혈죽이 50% 승률 주변을 맴돌 것으로 예상합니다.

 부죽은 모든 등급전 구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죽기 덱이 될 준비가 되어 있으며 현재 모든 등급에서 1티어 덱이며 전설 탑구역에서 최상위 덱입니다. 이 덱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조크 드루이드를 이기는 동시에 주문악사를 상대로도 충분히 좋은 매치업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냉죽 및 혈죽의 최고의 빌드는 밸런스 변경으로 변경되지 않았지만 부죽을 사용하면 이제 굶주린 광대를 위해 난폭한 팬을 제거하려고 합니다. 지난 주 WuLing의 멀록 빌드가 최고의 목록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순전히 난폭한 팬을 실행하는 목록보다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는 정도이고 굶주린 광대, 아스탈로르 및 포직을 돌리는 비셔스 목록이 더 잘 수행하기 때문입니다(또한 역병송곳니를 빼서는 안 됩니다). 이 덱의 성능은 Team5가 냉죽과 혈죽을 지금보다 더 세게 너프했다면 부죽의 승률이 통제 불능이 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ZachO는 개인적으로 부죽이 위험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편으로는 성능에 비해 덜 플레이되고 있기 때문이고(비록 변경될 수 있음) 또 다른 면으로는 너무 많은 덱이 덱에서 광역기를 제거했기 때문입니다.


악마사냥꾼- 현재 메타 때문에 광역기는 대부분의 덱에 대해 효과적이지 않으며 ZachO는 제물의 오라가 강력한 광역기 카드이지만 현재 악사에서 "거의 피즐만큼 나쁩니다"라고 말합니다. 부죽의 플레이율이 높아지면 변경될 수 있지만 현재 사람들은 필드 하수인 중심 덱을 플레이하지 않습니다. ZachO는 모든 직업이 악사와 죽기만큼 덱의 유형이 다양하기를 바랍니다. 악사 덱들 사이에 몇 장의 카드가 공유되지만, 4개의 덱 모두 플레이할 때 크게 다르게 느껴집니다. 스데노 + 수렵이 모든 덱에서 작동하는 것을 보았지만 추방자악사와 빅악사는 모두 스데노 패키지를 자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문악사는 현재 메타의 건강에 가장 큰 위협입니다. 이 덱을 상대하기 위한 올바른 플레이 방향이 하수인을 내놓는 플레이를 중단하여 하수인이 낙인의 목표가 되지 않게 하는 것이라는 것은 결코 좋은 일이 아닙니다. ZachO에게 위안을 주는 것은 그가 혈죽과 조크 드루이드를 넘어 덱에 대한 더 많은 카운터를 보기 시작했다는 것입니다. 해골법사, 기계기사, 명치냥꾼, 부죽 모두 이 덱과 경쟁할 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덱 빌딩 면에서 혼돈의 일격이 영혼의 향연보다 좋아 보입니다.

 추방자악사는 혈죽과 냉죽이 너무 세게 너프되었다면 통제 불능이 될 수 있었을 또 다른 덱이며, 현재 혈죽과 냉죽과 주문악사에 의해 승률이 억제되고 있습니다. 추방자악사는 주로 다른 어그로 덱(순혈기사, 언데드사제 등)을 필드에서 밀어내는 데 빛을 발합니다. 난폭한 팬 너프 후, 더 이상 추방자악사에서 실행하는 것을 정당화할 수 없으며, 난폭한 팬 없이 스데노는 이제 가장 낮은 성능의 카드 중 하나이기 때문에 덱에서 매우 의심스러워 보이기 시작합니다. ZachO는 마지막 비셔스 보고서가 게시되기 1시간 전에 덱에서 카드를 잘라내려 했지만 카드가 없으면 수렵 및 증거 인멸이 더 나빠 보이기 때문에 결국 카드를 유지했습니다. 스데노 패키지 없이 덱을 취할 수 있는 방향은 더 많은 필드 중심 카드와 함께 매타조 사육사를 2장 실행하는 것입니다. ZachO는 사람들이 다른 카드로 실험하는 것을 보고 싶고 스데노보다 더 나은 것이 있는지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데노가 너프된다면 ZachO는 추방자악사가 카드 없이도 성공적으로 적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유물악사는 압도적인 주문악사 매치업으로 떨어졌지만, 덱만 잘 만들면 여전히 좋은 덱입니다. 덱에서 제물의 오라 또는 피즐을 실행하지 마십시오. 스데노 + 난폭한 팬은 차원의 유물로 코스트 감소 가능성 때문에 여전히 덱에서 실행할 가치가 있습니다.

 빅악사의 인기가 크게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ZachO는 지난 24시간 동안 다이아몬드 상위구간에서 7%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했다고 언급했습니다). 분쇄집게 집행자를 위해 보물 경비병 + 스데노를 잘라내어 지옥비늘 기원사를 더 일관되게 뽑으라는 제안이 있었지만 더 나은 슬램 덩크는 아니었습니다. 분쇄집게 루트로 가는 것은 덱에서 약 5장의 카드를 잘라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문제는 분쇄집게 외에 덱에 무엇을 추가할 것인가가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제물의 오라를 추가하고 있지만 현재 메타에서는 함정입니다. 보고서에서는 분쇄집게 경로로 이동하는 경우 혼돈의 일격을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는 기원사를 활성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저렴한 주문이기 때문입니다. ZachO는 자신이 보고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쇄집게 변형에서 혼돈의 일격을 실행하면 스데노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이 된다고 말합니다.


드루이드- 조크 드루이드는 기술적으로는 하나의 아키타입이지만, 그 안에는 다른 느낌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많은 유연성과 옵션이 있습니다. 조크 드루이드는 높은 MMR에서 강력해 보이는데, 이는 플레이어들이 해당 등급에서 어그로 덱을 플레이하는 것을 꺼리기 때문입니다. 주문악사가 만연하고 어그로 덱이 없기 때문에 높은 MMR에서 강해 보입니다. 매우 메타 의존적인 덱이며 ZachO가 메타에서 문제점으로 주목하지는 않는 덱입니다. 조크 드루이드는 여름의 평화수호자로 찾는 하수인 풀이 더 작을 때 성능이 더 좋습니다. 그러면 파워 턴을 위해 아눕레칸을 더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덱에서 5, 6마나 이상의 하수인을 실행하고 추가 고비용 하수인(보통 간수)을 ETC에 숨깁니다. ETC를 사용하면 느린 매치업에서 간수를 승리 조건으로 사용하고 어그로 덱 상대로는 조크 하수인 중 하나에 광기의 연금술사를 실행하고, 불가사리를 미러전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조크 덱은 5번째 대형 하수인으로 오주마트 또는 춤꾼을 실행하며, 덱에서 간수를 직접 넣는 유일한 덱은 키틴질 껍질로 주문악사 매치업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덱입니다. ZachO에 따르면 껍질 + 간수 빌드는 주문악사 때문에 현재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고 오주마트 빌드(폭발성 양과 덤불 미로 포함)는 가장 균형이 잘 잡혀 있으며 춤꾼 빌드는 어그로 덱 상대로 최고입니다.

 빅드루는 전설까지 올라갈 때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드루이드 덱입니다. 죽음의 꽃 고대정령 + 덤불미로는 모든 덱을 이길 수 있습니다. 주문악사 매치업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면, 이것이 더 나은 드루이드 덱입니다(주문악사 매치업은 조크 드루이드가 더 높은 MMR에서 빅 드루이드보다 더 나은 성능을 보이는 이유). 덱에서 드럼 연주단 두 장을 실행합니다.


도적 - 미라클 도적은 상당히 균형 잡힌 매치업 분포로 높은 MMR에서 괜찮습니다. 그것은 주문악사 상대로 분투하고 있습니다(Hat은 4턴에 2개의 9/9를 가지고 있고도 여전히 게임에서 지는 상황을 떠올립니다). 현재 높은 MMR의 미라클도적은 2티어와 3티어 사이에서 왔다갔다하고 있으며 어디에서 멈출지는 주문악사가 얼마나 널리 퍼져 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밀 도적은 미라클 도적만큼 파괴적인 데미지는 부족하지만, 혼란스러움 때문에 주문악사를 상대로 약간 더 좋은 덱입니다. 사람들은 비밀도적에서 블링트론을 실행하여 아스탈로르를 설정하여 덱에 더 많은 후반 게임 성능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덱에서 ETC를 이용하여 고도로 상대에 따라 차별화된 카드들을 실행하고 있습니다(폭발적 데미지를 위한 절개, 치유를 위한 성난태양 성직자, 핸드가 허용하는 드문 상황에서 피즐).

 다종족 도적의 비셔스 목록은 가장 인기 있는 목록과는 다릅니다. 비셔스는 덱에서 그밟, 브레이킹, 블링트론 및 질리악스를 뺐습니다. 덱의 주요 목적은 하수인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것입니다. 그것의 가장 큰 약점은 카드 드로우인데, 그것은 혼합물 외에서는 부족하기 때문에 골록을 덱에서 실행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골록을 사용하면 덱에서 가장 강력한 카드(융합체 밴드)를 뽑을 수 있으며 저렴한 카드를 사용하여 강화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아무도 덱을 플레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ZachO는 골록 패키지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Hat은 팟캐스트 이후에 그렇게 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실행 가능한 모든 도적 덱이 그밟을 실행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습니다.


사제- 언데드사제가 매우 좋고, 하수인 무리 변종은 패치 이후 최고입니다. 빌드로 변경된 사항은 없습니다. 등급전 등반에 좋은 덱이며 주문악사와 추방자악사 상대로만 어려움을 겪습니다.

 ZachO는 이번 주에 컨사제 빌드를 최적화하기가 엄청나게 어렵고 덱을 두 번 다시 짜야 했기 때문에 화가 나서 그만두었다고 말했습니다. 비셔스 보고서의 목록은 아스탈로르와 아즈샤라를 사용하여 적극적인 방법으로 게임에서 승리하려고 합니다. 다른 인기 있는 변형 목록은 보편적인 게임에서 이기려고 하지 않고 대신 주문악사에 대항하여 유지하기 위해 방어구 상인과 성난태양 성직자를 실행합니다. ZachO는 컨사제가 주문악사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책이 될 수 있다고 지난 주에 사람들을 오도했을 수도 있음을 인정합니다. 데이터의 처음 며칠 동안은 컨사제가 덱에서 유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지만, 다음 며칠 동안 매치업 그래프가 “매우 진한 빨강”을 나타내며 몹시 나빠졌습니다. “승리 플랜이 없는” 컨사제가 주문악사를 상대로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컨사제보다 약간 좋을 수는 있지만, 다른 후반 게임을 가져가는 매치업에서 고통을 더 받게 될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컨사제 빌드에서도 팬클럽 대신 방어구 상인과 성난태양 성직자를 넣어서 주문악사를 상대로 좋게 만들 수는 있습니다만 승리 플랜 카드들을 빼서는 안됩니다.


마법사- 해골법사는 ZachO가 현재 선택한 덱입니다. 그는 사람들이 롬매스, 극한 반복, 켈투자드와 같은 "재미있는" 탐욕스러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집계된 통계가 덱의 진정한 힘을 보여주지 않는다고 반복합니다. 문제는 이 카드가 더 빠른 승리 조건이 필요한 현재 메타에 비해 너무 느리고, 효율적인 마나커브로 얼어붙은 손길을 사용하면 게임을 끝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덱에서 아스탈로르를 실행했지만 통계에서 좋지 않았습니다. ZachO는 그 이유가 10턴이 될 때까지 카드를 낼 수 없고, 직접 피해를 주는 것이 아니며, 덱의 나머지 카드들이 하려는 것과 시너지 효과를 내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전 화살 + 벡살루스 패키지는 ZachO가 지난 몇 주 동안 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할 때 여전히 가장 강력한 것으로 보입니다. 사람들이 벡살루스를 만드는 것을 주저하기 때문에 많은 플레이를 볼 수 없지만 비전 화살 생성 카드와 음량 키우기를 통해 비전화살로 가득 찬 손으로 게임을 끝내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에이그윈 버프가 있는 벡살루스는 그 자체로 OTK입니다. 최적화된 해골법사는 2티어 덱이며 주문악사를 잡습니다(하수인 중 거의 누구도 죄악의 낙인을 걸기에 애매하며 완고한 알리바이를 갖고 있습니다). 가장 어려운 매치업은 아마도 조크 드루이드일 것입니다.

 슬프게도 나가법사에는 돌파구가 없습니다. 어떤 분들은 비밀법사를 하고 계시는데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전사- 격노전사는 견고한 덱이지만 ZachO는 갈고리주먹보다 더 나은 카드를 넣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ZachO가 이번 주 비셔스 보고서에 넣은 방밀 전사 목록은 "시제품"이며, 그는 검놀이꾼보다 덱에서 학교 선생님 및 은빛분노 충성대원과 같은 카드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는 올그라가 데이터에서 좋아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덱에 넣지 않았지만 충성대원이 좋지 않은 것으로 판명되면 한장을 빼고 올그라를 넣을 수 있습니다. ZachO는 Team5에 후렴악절을 2마나로 버프하고 깊바존 3마나에 코스트 2감소로 만들어 컨전을 다시 사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합니다. 2턴과 3턴에 의미 있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골록 패키지를 사용한 이번 주 비셔스 보고서의 다종족 전사 목록은 ZachO가 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고의 목록이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 지난 48시간 동안 비셔스 디스코드에서 일부 사람들이 덱에 넬리를 넣는 것을 맹렬히 옹호하신 덕분에 약간의 발전이 있었습니다. 덱에서 넬리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약간 증가했고, ZachO가 카드에서 보는 초기 데이터는 "기가 쓸모있는 카드"라는 것입니다. Hat은 HSReplay 및 d0nkey의 사이트에서 가장 높은 승률의 목록(낮은 샘플 크기 포함)이 넬리를 실행하고 있음을 확인합니다. ZachO는 매우 적은 샘플 크기를 기반으로 넬리가 덱에서 최고의 카드 중 하나처럼 보인다고 말합니다. 새로운 변종 중 일부는 악절 패키지도 실행하고 있는데 유망해 보입니다. 골록에 의존하지 않고 덱에 추가 카드 드로우를 가져오는 방법입니다. 현재 다종족 전사와 관련된 몇 가지 작업이 진행 중이며 잠재적으로 최고의 전사 덱이 될 수 있습니다.


성기사- 순혈기사가 발전했습니다! ZachO는 덩실덩실이 이 아키타입에서 좋은 카드이기 때문에 구리다고 했었던 자신이 잘못되었음을 인정하지만 디스코지느러미, 지터벌레 패키지를 자르는 사람들에 의해 정당성을 인정받았다고 느낍니다. 이 카드들의 문제점은 순혈기사의 주요 문제점과 연결됩니다. 필드에서 밀리면 해당 카드는 아무 일도 하지 못합니다. 사람들은 디스코망치와 함께 추가로 큰 위협을 생성할 수 있는 정원의 은총 패키지를 위해 이 카드들을 빼고 있습니다. 아나크로노스는 일반적으로 더 느린 성기사 아키타입에서 플레이되는 것을 보았지만 순도 관리인에서 뽑을 수 있으며 덱에 필드를 다시 만들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빌드는 디스코지느러미/지터벌레 빌드보다 좋아 보입니다. 다른 덱이 빌드를 다듬으면서 순혈기사도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성기사와 관련된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기계기사입니다. 기계기사는 전설 1000등권을 제외한 모든 순위 구간에서 순혈기사보다 나쁩니다. 이것은 전적으로 주문악사 매치업 때문입니다. 기계기사는 메타 내에서 주문악사를 하드 카운터할 수 있는 유일한 어그로 덱일 수 있습니다. 거품로봇으로 필드 전체에 천보를 제공하면 비전술사 + 지옥배출은 아무 작업도 수행하지 않습니다. ZachO는 Jambre가 비셔스 보고서를 읽고나서 이 덱으로 성공을 거둔 데 대해 인정하지만 주문악사 매치업에서 매우 좋은 황금날개를 자르지 말 것을 권장합니다. 이 덱은 조크드루이드도 카운터칠 수 있으므로 높은 MMR에서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해당 등급에서 더 많은 플레이어가 이 덱을 선택하는지 또는 어그로 팔라딘 덱을 사용하지 않는 "고고함"을 유지할지 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주술사 - 토템 주술사는 많이 보이지는 않지만 매우 좋습니다. 드루이드를 효과적으로 상대하고 수동적인 덱을 상대할 수 있지만 능동적인 덱을 상대로는 고전할 수 있습니다. 현재 메타에서는 피의 욕망이 필요하며 굶주린 광대와 선조의 지혜는 모두 덱의 좋은 카드 드로우 원천입니다. 필드를 다시 깔 수 있는 능력이 없이 덱을 실행하기가 매우 어렵고, 주술사가 한 턴 동안 필드 하나를 유지하게 놔두면 게임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흑마법사 - ZachO는 다종족 전사의 개발로 인해 흑마가 현재 게임에서 최악의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임프흑마는 통계적으로 괜찮아 보였지만 아무도 이 덱에 관심이 없었고 미래는 아마도 좋은 징조가 아닐 것입니다. 이 덱은 부죽과 주문악사에 의해 소멸되며, 그 때문에 틀림없이 플레이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ZachO는 주문악사가 너프되면 임프흑마가 탈진 패키지의 버프되면서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Chadlock은 일종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ZachO와 Hat은 죄악의 교향곡이 7가지 옵션 모두에서 하나를 발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현재 교향곡은 좋은 카드가 아니지만(Chadlock 덱에서 최악의 카드 중 하나라면 큰 문제입니다) 사람들은 재미있는 새 카드이기 때문에 그것을 사용하고 싶어합니다.


사냥꾼- 가장 적게 플레이되는 직업이지만 가장 과소평가된것일 수 있습니다.

 명치냥꾼은 조크 드루이드를 파괴하고 주문악사 상대로 괜찮은 매치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ZachO는 비셔스 목록에서 29장의 카드에 대해 자신감을 느끼지만 무클라를 대신하는 용학살포는 수상스럽게 보입니다. 30번째 카드는 무엇이든 들어갈 수 있는 다소 유연한 지점입니다. 부수적인 피해를 2장 쓰는 것은 좋을 수 있지만 주문악사 상대로는 죽은 카드입니다. 덱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스킬 캡이 낮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할 수도 있지만 ZachO는 덱이 2-5%의 점유율을 얻을 경우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확인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일부 빌드는 날카로운 그물을 실행하지만 이는 장신구 추적자가 ZachO가 덱에서 최고의 카드라고 부르는 바나나를 뽑을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바나나를 사용하면 초반에 스노우볼링을 빠르게 할 수 있게 하고 초반 마나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통 속의 원숭이를 사용하면 스노우볼링한 하수인을 지키녀서 필드를 또 넓힐 수 있습니다. Hat은 자신이 플레이한 게임에서 "쿠엘탈라스의 희망"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ZachO는 그 무기가 놀랍지는 않지만 혈죽을 상대로 할 수 있는 최고의 카드이며 덱에서 가장 힘든 매치업을 위해 그것을 자르고 싶지 않다고 말합니다.


기타 잡다한 이야기 ​​-


10개의 직업이 실행 가능하며(지난 48시간 동안 승률이 50% 이상인 덱이 1개 이상 있는 경우를 말함) 대부분의 직업은 여러 아키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배워야 할 교훈은 주요 패치 후 데이터의 첫날을 기준으로 과잉 반응하지 않는 것입니다. ZachO는 이번 달 말에 패치가 나왔기 때문에 높은 전설권 플레이어들(대부분 컨텐츠 크리에이터이기도 함)이 비셔스 보고서 및 제한된 통계 없이 최고의 마무리를 위해 여러 판 돌리면서 노력했기 때문에 그들은 그들이 원래 돌리던 옛날 덱들로 안전하게 플레이했다고 가정합니다. 이로 인해 사람들은 계속해서 같은 덱에 줄서게 되었고, 이는 그들을 좌절시켰고 아무것도 변하지 않았다는 인식을 주었습니다. 이제 작업된 정보가 더 많으므로 메타가 이전에 제시된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ZachO의 의견은 주문악사가 플레이 경험의 관점에서 현재 메타에 존재하는 유일한 불쾌한 덱이지만 메타의 다른 모든 것은 괜찮다는 것입니다. 전사와 같이 실적이 저조한 직업도 지난 48시간 동안 다종족전사의 발전에 약간의 격려를 받았고 방밀 전사는 생존 가능 수준에서 약 2장의 카드 정도만 격차가 남은 것처럼 보입니다.


다음 밸런스 패치에 대한 Hat의 개인적인 예상은 우리시간으로 19일 금요일 또는 24일 수요일입니다. 이번 주 수요일에 대규모 전장 패치를 받을 예정이고 소규모 정규 밸런스 패치는 일반적으로 2주 후에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ZachO는 메타가 그때까지 긴급 밸런스 패치가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상태가 양호하다고 생각하며 Team5가 다음 패치를 출시할 때 더 많은 정보에 입각한 밸런스 결정을 내리기 위해 더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도록 가능한 한 오래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주문악사 외에 상위 덱에 급격한 변화가 필요하지 않을 것이며, Team5가 버프를 통해 실적이 저조한 전략을 띄우기를 계속해서 시도할 수 있습니다.




번역을 하면서 아까 얘기했던 주제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결국 통계를 돌리는 사람들도 우리가 실제로 돌리는 데이터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고, 결국 다시 정제가 완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뛰어들지 못하는 내가 문제인 것인가 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Lv72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