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10추글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잡담] 오늘 올라온 비셔스 팟캐스트 요약 해석입니다

수원시사울팽
댓글: 7 개
조회: 1082
추천: 17
2023-05-27 10:45:42
최신 화 팟캐스트를 직접 듣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vicioussyndicate.com/vs-data-reaper-podcast-episode-132/

제가 번역작업한 글의 원문이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13srd2v/summary_of_the_5262023_vicious_syndicate_podcast/

종말의 소리 미니세트가 다음 주에 출시되기 때문에 다음 비셔스 보고서는 우리시간으로 6월 9일 금요일에 나올 것 같습니다. 다음 주말에는 미니세트 초기 인상 팟캐스트가 있을 것입니다.

일반 - 종말의 소리 미니세트가 발표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예정된 카드 공개가 Vicious Syndicate에 주어졌습니다!(역주: 흑마카드입니다) 그들은 공개할 3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으며, 같은 날 다른 공개 카드들을 요약할 것입니다. ZachO는 카드 한 장이 "매우 이상하고 매우 독특한" 카드이며 이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Corb와 ZachO는 각 직업에 5개의 새로운 플레이 가능한 카드를 제공하고 전설노래자랑의 영향이 적어서 딱 필요한 시기에 출시되기 때문에 미니세트로 돌아오는 이중직업 카드의 열렬한 팬입니다.(역주: 3장이 아니네요. 이중직업 카드들 때문에 수가 늘어나나 봅니다)

죽음의 기사- 부죽은 여전히 좋은 덱이지만, 너프를 통해 약화되었습니다. 역병송곳니는 이제 덱에 비해 너무 느립니다. 역병송곳니와 강령술사의 너프는 덱의 초기 게임 우위를 약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설 외에서는 1티어 덱입니다.

혈죽은 메타의 변화로 인해 패치 후 악화되었습니다. 유물악사, 컨사제 및 격노전사는 이 덱에게 힘든 매치업입니다. 메타가 아직 완전히 고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전설 외 구간에서는 여전히 ​​괜찮지만 높은 MMR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경계선에 있는 덱입니다. 12승 초상화의 풍미가 혈죽에 맞춰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영난에 이 덱을 가져오지 마십시오. Corb는 선술집 난투에 수많은 혈죽이 나타났기 때문에 아무도 듣고 있지 않다고 말합니다.

영난에 죽기 덱을 가져오려면 냉죽이 정답입니다. 나쁜 매치업이 거의 없는 매우 깔끔한 매치업 분포를 가지고 있습니다. 혈죽 매치업은 발견 변경(3룬불가)으로 인해 예전보다 훨씬 나아졌습니다. 빅악사가 주요 까다로운 매치업이며 격노전사 상대로는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5/45쯤).

악마사냥꾼- 최신 비셔스 보고서의 주요 메시지는 유물악사가 과대평가되었다는 것입니다. 지난 주 패치 후 유물악사는 초기에 매우 강력해 보였지만 며칠 내에 상황이 크게 바뀌었고 높은 MMR에서 1티어 승률에서 3티어 승률로 바뀌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사람들이 꽁승 상대인 혈죽을 많이 플레이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격노전사도 덱에서 가장 어려운 카운터 중 하나로 플레이에 등장했습니다. 유물악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이 있으며 여기에는 스데노 패키지를 빼는 것이 포함됩니다. 이걸 뺀다고 컨사제 상대로 나빠지지 않습니다. 포직 오카니 멜트라닉스와 같은 다른 손패 방해 카드로 교체합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이것이 컨사제 상대로 더 나은 목록입니다. 썩은 사과나무를 덱에 추가하면 어그로 매치업에 도움이 됩니다. 6턴에 비전술사 + 지옥배출 또는 환영의 유물로 이어지기 전에 생존할 수 있는 이어지는 턴을 제공합니다. Corb는 버프를 조롱했기 때문에 썩은사과나무에게 개인적으로 사과하고 이제 카드는 메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덱에서 한 자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빅악사는 냉죽을 상대하는 최고의 카운터입니다. 그들은 기원사의 파워플레이를 처리할 수 없으며 심문관을 얼려도 명치를 패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골수조작병은 필드에 체력이 있는 하수인이 많을 때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빅악사는 또한 유물 악사 상대로 좋은데 악사 자체가 뻥튀기된 멸종의 유물 외에는 큰 하수인들을 제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추방자악사는 ZachO에게 매우 흥미롭고 느린 매치업 상대로 약해지지 않으면서 스데노 패키지를 빼서 유물악사와 같은 방식의 조정을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ZachO는 아무도 덱에서 카드를 자르지 않기 때문에 다른 카드 패키지가 스데노보다 낫다고 데이터 관점에서 단정적으로 말할 수 없습니다. 그는 비셔스의 아스탈로르 및 Pozzik을 실행하는 리스트를 "좋은 카드" 리스트라고 지적합니다. 현재 목록은 두 번째 카드가 약한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인파돌파를 1장 실행하지만 덱에 뱀이빨을 실행하는 경우 2장이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ZachO는 일부 토니 데이터가 덱에 들어오는 것을 보았지만 아키타입에서 카드에 대한 결정적인 결론을 내리기에는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아마 나쁠 수도 있지만 그는 사람들이 덱에서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시도하도록 격려합니다. 현재 스데노 패키지는 최하위 나쁜 카드처럼 보이므로 개선이 필요합니다. 미니세트 출시가 "재설정"으로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사제- 뼈투척수는 이제 언데드사제에서 심해의 융합체보다 우월해 보입니다. ZachO는 뼈투척수가 이제 마나커브에서 강령술사를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부죽 매치업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메타는 또한 더 탐욕스러워졌고 직접 번딜 데미지가 더 많아지면 탐욕스러운 덱을 처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컨트롤 사제는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은 덱이었지만 승률이 50% 미만이었습니다. 컨사제 카운터로 알려진 유물악사로 사람들이 몰려들었지만, 덱에는 다른 숨어있는 카운터가 있습니다. 컨사제가 인기가 있을 때 사람들은 그것을 이길 카운터를 찾기에 혈안이 됩니다. 해적도적, 비밀도적 및 번법사는 최근에 등장한 카운터 중 일부입니다. 매치업 분포에 도움이 되기 위해 덱을 구성하는 방법은 까다롭습니다. 유물악사는 현재 메타에서 가장 인기있는 덱 중 하나이며, 따라서 철거 재건축가는 확실한 테크 카드입니다. 재건축가는 또한 다른 장소들을 공격하여 미라클도적 매치업에서 장점이 있으며 격노전사 상대로는 장소를 제거하는 것이 게임에서 이기는 것으로 직결되지는 못하기는 합니다. 현재 컨사제 빌드의 문제는 체력회복을 많이 얻지 못하고 냉죽이 덱에 대한 하드 카운터가되었다는 것입니다. 방어구 상인 및 성난태양 성직자와 같은 더 많은 생명력을 추가하여 해당 매치업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그 카드를 위해 무엇을 자르느냐입니다. 재건축가를 잘라야 합니다. 기술적으로는 모든 것을 함께 실행할 수 있지만 덱에 "테크카드가 너무 많으면" 다른 매치업에서 피해를 입습니다. ZachO는 덱에서 밀고자를 개인적으로 잘라냈지만 덱에서 또 다른 카드를 빼야 하는데 그게 어렵습니다. 미러전에서는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미러전용 음향 증폭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또한 탈진전에 사용되기 때문에 핀리를 잘라낼 수 없습니다. 덱을 짤 때 냉죽 상대로 더 낫든지 유물악사를 상대로 더 나은 방식으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현재 재건축가 빌드는 유물악사 상대로 45/55로 진행되지만 유물악사가 스데노 패키지를 빼면서 포직 오카니 멜트라닉스를 넣은 것이 반영이 안 된 수치입니다. 이 변화로 인해 사제의 유물악사 상대 매치업이 더 나빠질 수 있습니다. Corb는 그가 영난에서 냉죽을 플레이했으며 컨사제를 이기기 매우 편하다고 느꼈습니다.

도적- 이 직업의 모습이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미라클 도적은 괜찮고 속기사 너프는 밸런스 변경 후 덱이 너무 강력해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컨사제는 이 덱이 상대하기 힘든 매치업이지만 격노전사는 유리합니다.

비밀도적 및 해적도적과 같은 다른 아키타입의 도적이 사제를 잡아먹고 있습니다.

비밀도적은 도굴꾼과 위증 때문에 느린 매치업에서 좋은 덱입니다. 도굴꾼을 사용하여 악사에서 유물이나 기원사를 꺼내는 것을 뒤통수 칠 수 있습니다. 비밀도적은 ETC를 효과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덱 중 하나입니다. 성직자는 어그로 매치업을 돕고 피즐은 느린 매치업을 돕습니다. 탐욕스러운 메타 때문에 구사일생 같은 가치 비밀이 더 좋아 보이지만 ZachO는 배신의 배신을 1장만 실행할 것을 권장합니다. 포직은 또한 아스탈로르와 유사하고 느린 형식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덱에서 실행됩니다.

해적도적은 유물악사 및 컨사제에 대한 직접적인 카운터입니다. 혈죽이 이 덱을 카운터하지만 앞으로 전설 탑구역에서 해당 매치업을 볼 가능성은 적습니다. Corb는 에어 기타리스트를 실행하는 덱에 웃지만 추가 6-7뎀을 나타낼 수 있는 강화된 황새치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덱은 종족 패키지가 포함된 독도적의 계통입니다.

전사- 가로쉬가 크게 돌아왔습니다. 격노전사는 게임에서 최고의 덱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마침내 플레이하기 시작한 덱입니다. 위험천만한 선장이 있던 오래된 격노 전사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 덱을 수용하는 것 같습니다. 덱으로 큰 스윙 턴을 구축하고 덱 플레이 방식은 매치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느린 매치업에서는 손에 큰 올그라/레모르니아/그롬을 만들 수 있습니다. 높은 레벨의 플레이어는 덱의 유연성을 좋아합니다. 악기 수리원은 주입형 도끼가 덱에서 중요하기 때문에 핵심입니다. 고통의 수행사제는 덱의 30번째 카드이며, 여기에 다른 카드를 넣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보물 경비병은 고수사와 비슷한 역할을 하고 버프를 통해 큰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이 실험했습니다. ZachO는 그래도 카드에 결론을 내릴 만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광기어린 구울을 덱에 다시 넣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화염술사를 1장만 실행하여 보물경비병 또는 광기어린구울 2장을 쓸 수도 있습니다. Corb는 가장 최근 비셔스 보고서에서 덱의 위력이 높은 랭크로 올라갈수록 상승한다고 지적하고 ZachO에게 덱의 스킬 상한선 때문인지 아니면 상위 랭크에서 유물악사가 더 널리 퍼졌기 때문인지 묻습니다. ZachO는 이 덱이 평균 이상의 스킬 천장을 가진 덱이라고 말하지만 미라클도적 또는 추방자악사와 같은 수준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덱은 스킬 상한선을 제대로 평가하기에는 아직 너무 새롭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덱을 사용하면서 플레이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을 향상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설 탑 플레이어의 경우에도 이러한 유형의 덱은 조종 방법을 제대로 익히는 데 1~2주가 소요될 수 있으므로 덱의 성능 급등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다음 주에 비셔스 리포트가 없기 때문에 미니세트가 끝날 때까지 확실한 답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다종족전사는 일부 플레어들이 선택했지만 여전히 점유율이 높지 않습니다. 덱은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미니세트 이후에 덱이 바뀔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연불정령 베이시스트는 악마이기 때문에 덱에 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악절은 너무 많은 카드 자리를 차지하기 때문에 덱에서 멋지게 보이지 않습니다. 덱에 하수인이 많은 것이 파티광 버프, 함성과 갈채 드로우 및 융합체밴드가 스택을 쌓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악절은 이러한 보상을 가능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데이터상 악절은 컨트롤 및 격노전사에서 좋아 보이지만 다종족전사에서는 그다지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방밀 전사는 6마나 도발 하수인을 실행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덱에서 검놀이꾼을 실행하고 있으며 그 카드는 플레이할 가치가 없습니다. 깊바존은 덱에 좋은 추가카드입니다. ZachO는 학교선생님이 덱에 넣기 아슬아슬한 상황이었고 방밀 카드는 놀라울 정도로 아슬아슬한 카드였습니다. 사람들이 덜 탐욕스러운 덱을 플레이하기 시작하면서 학교선생님이 그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재편소리굽쇠와 심연불정령 베이시스트는 덱에 추가될 것 같습니다. ZachO는 현재 덱의 상한선이 Chadlock보다 약간 더 나빠서 3티어 하위가 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아키타입에 대한 집계 통계는 덱의 승률이 40% 미만이지만 최적화되지 않은 빌드와 최적화된 빌드 사이에는 엄청난 성능 차이가 있습니다. 방밀 전사의 가장 인기 있는 빌드는 충성대원을 빼고 검놀이꾼을 실행하고 해구추적자도 1장만 쓰면서 덱의 승률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흑마법사 - 교향곡은 이제 탈진임흑에서 최고의 카드 중 하나입니다. 아스탈로르도 덱에서 돌릴 가치가 있어 보입니다. 임프두목은 덱에서 나쁜 카드이며 멀리건에서 갈지 않을 때 더욱 악화되었습니다. 이 덱은 게임 초반에 공격적이지만 교향곡, 다르칸, 아스탈로르 덕분에 후반에는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대안은 Chadlock과 임프흑마를 섞는 "Chimp" Warlock입니다. Corb는 잠재적으로 하스스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이름이라고 부릅니다. Chimplock은 마지막 팟캐스트를 녹음한 시점과 비셔스 보고서가 나온 시점 사이에 생겨난 것입니다. 임흑의 뼈대를 가져다가 그 위에 언데드/슬라임 패키지를 얹습니다. 공허거장은 탈진 패키지를 위한 훌륭한 카드입니다. ZachO는 이 리스트로 게임에서 이길 수 있다는 것에 충격을 받았지만 데이터가 이를 뒷받침합니다. 영혼 착취는 덱에서 최악의 매치업인 순혈기사 매치업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Chad Warlock에서 좋아 보입니다. 유물악사 및 미라클도적에 대해서도 효과적인 카드가 될 수 있습니다.

마법사- 사람들은 컨해골법사에서 번해골법사 쪽으로 선회하기 시작했습니다. ZachO는 이번 주 비셔스 보고서에 게시한 정확한 목록으로 영난에서 12승을 거둔 사람을 여러 번 보았다고 언급합니다. 극한반복을 쓰면 느린 매치업에 도움이 되며 때때로 얼어붙은 손길의 추가 복사본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컨사제는 특히 에이그윈의 죽메를 활성화한 경우 거의 무한에 가까운 얼어붙은 손길을 버틸 수 없습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한 가지 카드는 검은바다 거수입니다. 격노전사는 좋지 않은 매치업이며 지금 더 많은 격노전사를 만날 가능성이 높으므로 번법사는 지난 팟캐스트에서 제안한 것처럼 영난의 슬램덩크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이 주로 유물악사, 컨사제, 혈죽, 그리고 미라클도적을 갖고 온다면 순조롭게 진행됩니다.

컨해골법사는 플레이할 가치가 없습니다. ZachO는 덱을 플레이할 이유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데이터를 살펴보았습니다. 그것은 컨사제를 이겼지만 번법사는 컨사제를 더 많이 이겼습니다. 롬매스와 켈투자드가 사제를 죽일 수 없다면 게임에서 진 것입니다.

드루이드 - 조크드루이드가 사라졌습니다.

빅드루는 충분히 잘 돌아가고 전설 탑구역에서 긍정적인 승률을 보이지만 많은 플레이어들의 관심을 끌 것 같지는 않습니다.

성기사 - 성기사를 너프하지 않은 것에 대해 하스 커뮤니티에서 약간의 반발이 있었지만, 이 덱은 오버파워 아웃라이어가 아닙니다. 순혈기사는 그저 뉴비를 짓밟을 뿐입니다. 높은 수준의 플레이어는 덱이 무엇을 할지 정확히 3턴이 되기 전에 미리 알고 있으므로 이점이 있습니다. 이 덱은 브론즈에서 강하지만 전체적인 등급전에서는 성능이 낮기 때문에 너프하는 것은 말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하면 토템 주술사나 나가 냥꾼이 그 등급에서 최고의 덱이 됩니다. 이러한 아래 등급구간을 지배하는 어그로성향의 마나커브 덱은 항상 있을 것입니다. 퀘전사는 브론즈에서 승률이 70%였기 때문에 아웃라이어였습니다. 브론즈에서 승률이 60%인 덱은 아웃라이어가 아닙니다. 부죽과 주문악사가 너프된 것이 덱에 유리해야 했지만 냉죽과 같은 다른 카운터의 플레이가 증가했습니다.

사냥꾼과 주술사- 각 직업에는 좋은 플레이 가능한 덱이 하나 있지만 아무도 플레이하는 데 관심이 없습니다. Corb는 나가냥꾼의 매치업 분포가 강해 보인다고 지적하고 ZachO는 전설 탑구역 이외의 메타에서 가장 좋은 성능을 발휘하는 덱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전설 탑구역에서도 5번째로 성능이 좋은 덱입니다. 컨사제와 유물악사를 잡아먹기에 적합합니다. 낮은 스킬 상한선은 아마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덱의 성능을 약간 떨어뜨릴 것입니다. ZachO는 덱의 위력에 비해 점유율이 낮은 이유를 설명할 수 없으며, 토템 주술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어그로 덱 플레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어그로 덱들 중 한 덱에만 끌리는 경향이 있을 수 있으며, 사냥꾼이나 주술사보다 냉죽이나 순혈기사를 플레이할 것입니다. 백작은 신규 플레이어를 위한 훨씬 화려한 카드이며 죽음의 기사는 새로운 직업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그 덱을 플레이하는 데 끌리는 이유일 수 있습니다. 이 직업들의 문제는 파워 레벨이 아니라 플레이어들 전체에게 매력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미니세트가 이러한 직업에 새로운 옵션을 제공할 것이라는 희망이 있지만 주술사는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과부하 아키타입은 실행 가능성이 너무 멀고 전설노래자랑에서 더 이상 카드를 버프할 수 없습니다. ZachO는 핵심 세트 개편이 주술사가 완전히 무관하지 않게 된 점을 칭찬하지만 Corb는 주술사의 핵심 세트를 토템 카드에 너무 많이 할당했기 때문에 직업 내에서 실험할 여지가 많지 않다고 지적합니다. 빅야수냥꾼은 실행 가능성에 더 가까워진 것 같습니다.

기타 잡다한 이야기 ​​-

죽기 섹션에서 ZachO는 혈죽의 밀고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밀고자는 현재 메타에서 끔찍합니다. 이전에 플레이할 수 있었던 이유는 조크드루이드 때문이었습니다. 사람들의 인식과는 다르게 악사 덱(특히 빅악사) 상대로는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Corb는 오래된 야생 카드가 정규로 돌아오는 것이 흥미롭다고 느낍니다. 야생을 많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Corb는 밀고자가 정규전에 적합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이 카드는 한동안 야생에서 강하게 느껴지지 않았고, 야생은 정규보다 훨씬 더 콤보와 혼자 하는 게임 중심의 형식입니다. 사람들은 방해 효과를 과대평가하고 과하게 돌리는 경향이 있으며, 6마나 테오타르가 덱리스트에 추가되는 것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밀고자를 멀리건에 잘못 유지하고 매치업에 관계없이 2턴에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너무 많습니다. 이건 낮은 MMR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ZachO는 이러한 플레이를 자신과 같은 11별에서도 보고 있습니다. 밀고자는 같은 턴에 일종의 제거기와 함께 플레이할 때 가장 잘 활용됩니다. Corb는 밀고자를 활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덱에서 카드를 잘라내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현재 메타의 가장 큰 시사점 중 하나는 가장 인기 있는 덱이 가장 강력한 덱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입니다. 전설 탑구역에서 가장 인기있는 덱은 유물악사, 컨사제 및 혈죽입니다. 이 모든 덱의 승률은 50% 미만입니다. 모든 직업에는 전설구간에서 승률이 긍정적인 덱이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전설 구간 밖에서는 도적은 미라클도적이 긍정적인 승률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게임에서 최악의 클래스가 됩니다. Corb는 Team 5가 도적에게 사랑을 보여줘야 한다고 농담합니다. 전반적으로 형식은 매우 다양하며 성장의 여지가 많습니다.

Corb와 ZachO는 모두 격노 전사가 현재 형식에서 일어나는 가장 흥미로운 일이라고 생각하며 이 덱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계속해서 성능을 발휘하는지 보고 싶어 합니다. ZachO는 스데노 패키지가 없는 추방자악사에 대해서도 궁금합니다. 최적화되지 않은 목록을 실행하고 있지만 이미 메타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덱 중 하나이므로 사람들이 목록을 더 정제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보는 것이 흥미로울 것입니다.


모두 연휴 잘 보내십시요. 저는 연휴 기간동안이 하스도 집중해서 많이는 못하는 기간입니다.

Lv72 수원시사울팽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