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RGB슬리빙케이블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연장 케이블 리뷰

산골선생님
조회: 365
2023-01-06 14:33:44

과거에는 PC 시스템을 단순히 성능을 발휘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했다면 요즘에는 PC를 눈으로 보고 즐기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확실히 부품들을 단순히 조립해 시스템을 완성하면 시각적으로 심심한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취향에 따라 케이스에 RGB 팬을 부착하기도 하며, 그래픽 카드나 케이스 내부에 LED 바를 설치하고 RGB 효과를 가진 케이블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연장 케이블은 RGB슬리빙케이블로써 메인보드와 RGB SYNC 연동되어 다양한 스트리밍과 이펙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초연질케이블로 튜닝 작업이 편리하며,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납니다. 



메인보드에 연결 시 3핀 5V ADD_HEADER 단자에 연결해야 하므로 조립 전 메인보드 호환성을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제품의 길이는 커넥터를 포함해서 285mm로 다양한 시스템 환경에서 튜닝할 수 있는 충분한 길이입니다.



전면에는 연보라색 배경으로 제품 사진과 제품명을 하얀색 폰트로 기재했습니다. 다른 면에는 하얀색 배경으로 보라색과 검은색 폰트를 사용해 브랜드명과 제품명을 기재했습니다. 파스텔톤의 보라색과 흰색의 조합이 매우 포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패키지 박스에는 봉인실이 부착되어 있어 개봉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검은색 플라스틱 케이스에 담겨져 있는 제품 본체와 가이드 한 장이 제공됩니다.



RGB 커버와 케이블, 클립  모두 하얀색이며, 커텍터는 검은색, 미러 커버 부분은 은색입니다. 그러므로 올 화이트 시스템에서 사용하기 매우 적합하며, 검은색 부품들과도 블랙&화이트 투톤 디자인으로 매칭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상 군더더기가 없으며 깔끔하고 세련된 디자인입니다.



​커넥터 부분에는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위해 전도성 높은 골드 단자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헤더 상단 미러 커버 부분에는 디프렌드의 브랜드 로고가 새겨져 있으며 미러 재질이라 거울처럼 반사가 됩니다. 이 부분에는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니 제거하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실리콘 재질의 RGB 커버는 케이블과 분리가 가능합니다. 커버의 클립 부분을 케이블 커넥터와 중간 클립에 부분에 위치시켜 눌러서 결합합니다. 실리콘 재질이 매우 유연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적은 힘으로도 쉽게 구부러져 사용자의 시스템 빌드 구성에 따라 U자형 I자 형 등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3핀 5V ADD_HEADER 단자에 연결하는 케이블입니다. 반드시 해당 단자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에 연결해야 하며, 연결 편의성을 위해 헤더 단자를 추가로 제공합니다.(Male x 1 + Female x 1) 




별도의 컨트롤러가 필요 없어 설치 과정이 매우 간단하며 기본적으로 메인보드 24핀 커넥터 - 24핀 연장 케이블 - 파워서플라이 24핀 전원 케이블 순으로 연결하면 됩니다. 그 후에 메인보드의 3핀 5V ADD_HEADER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하면 조립은 완료입니다. 리뷰에 사용된 시스템은 별도의 LED 조명효과가 없는 시스템입니다.



리뷰에 사용된 메인보드는 ASUS TUF Gaming B560M-PLUS 제품으로 ASUS 아우라 싱크 프로그램을 통해 케이블과 메인보드를 동기화해서 화려한 조명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각 메인보드 제조사별로 이런 연동 프로그램을 별도로 제공하니 제조사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면 되겠습니다.





ASUS 아우라 싱크로 메인보드와 연동을 통해 통해 레인보우, 브리딩, 플러시 앤 대시, 물결 등 다양한 RGB 효과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RGB 커버의 투과율이 높으며 총 90개의 LED 모듈은 휘도가 높고 광량이 높아 선명하고 화려한 조명 효과를 연출합니다. 첨부한 유튜브 영상에서는 조금 더 디테일하고 다양한 조명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음악에 맞춰 패턴이 바뀌는 연동 효과는 클럽 나이트 같은 화려한 연출을 보여줍니다.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연장 케이블은 5V ARGB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와 동기화되어 선명하고 세련된 Sync RGB 효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초연질 케이블과 실리콘 재질로 부드럽고 유연하게 튜닝이 가능하며 투과율이 높아 90개의 LED 모듈의 풍부한 광량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 본연의 기능인 안정적인 전원공급을 위해 전도성 높은 골드 단자를 적용했으며 내구성이 뛰어난 18AWG 두께의 케이블을 적용했습니다. 조립 과정은 매우 간단하여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메인보드의 3핀 5V ADD_HEADER에 바로 연결하면 됩니다.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연장 케이블은 화이트 색상의 제품으로 올 화이트 시스템을 구성하는데 매우 적합하며 검은색 부품들과도 블랙&화이트의 투톤 디자인을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감성의 영역에서 PC 시스템을 구상하고 감상하기 위한 소비자들에게 디프렌드 GLARE-LINE ARGB V1 24핀 연장 케이블은 화려한 조명효과와 쉬운 튜닝 난이도, 안정적인 전원 공급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슬리빙케이블 #24핀연장케이블 #RGB슬리빙케이블 #RGB연장케이블 #슬리빙케이블추천 #24핀연장케이블추천 #RGB슬리빙케이블추천 #RGB연장케이블추천

Lv7 산골선생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