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원탑 의자브랜드 시디즈가 만든 추천 프리미엄 게이밍의자 SIDIZ GC PRO

원조광팔이
조회: 530
추천: 3
2023-03-14 21:31:50

안녕하세요 엠스토리입니다. 

코로나 특수로 경제가 역성장 할 때도 전 세계 게이밍 시장은 매년 약 30%의 고성장을 보여주었고, 엔데믹으로 전환된 요즘에도 관련 분야들은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PC부품과 주변기기 뿐만 아니라 국내외 가구 브랜드들도 이런 게이밍시장 공략을 위해 게이밍 전용 책상과 의자들을 시중에 선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의자는 장시간 앉아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의 특성을 반영하여 스포츠카 시트와 같은 독특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런 게이밍의자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반가운 기업이 있는데요, 국내 대표적인 고급의자 브랜드인 ㈜시디즈에서 무려 4년간 40명이 넘는 젠지 e스포츠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받아 개발한 브랜드 최초 게이밍의자! SIDIZ GC PRO를 출시하였습니다.


시디즈 GC PRO 소개 동영상


시디즈는 ㈜퍼시스 그룹 산하 고급의자 브랜드로 T50, T40 시리즈와 같은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비롯하여 고급 책상의자부터 학생/유아용 의자까지 다양한 의자를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구 브랜드 평판지수 3위에 랭크 되어있지만 의자 카테고리 원툴 브랜드기 때문에 사실 의자로는 국내 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시디즈는 게이밍의자 시장에는 진출하지 않았었는데요 그런데 4년이라는 오랜 시간 연구 끝에 최근에 SIDIZ GC 시리즈를 드디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시디즈 GC PRO 외형



흔히 우리가 게이밍의자라고 접하는 제품들은 레이싱카의 시트 디자인를 표방하며 세밀한 틸팅각도 조절과 무엇보다 넉넉한 등판과 좌판으로 장시간 착석하더라도 편안함을 주는 것이 장점인데요, 시디즈 GC PRO는 프로라는 이름에 걸맞게 앞서 나열한 게이밍의자의 장점에 플러스를 더 했습니다.



기본 외형은 레이싱카 시트를 닮은 일반적인 게이밍의자와 달리 비행기좌석이나 고급세단 시트와 같은 외형이 눈에 띕니다.




색상은 블랙 블루와 그레이 레드 두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있으며 오늘 리뷰제품인 그레이 레드는 시트의 전체적인 컬러는 그레이톤과 화이트의 조합으로 되어있으며, 팔걸이와 후면 엠비언트 기본라이트, 바퀴의 색상이 레드 컬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디즈 GC PRO는 미국 BIFMA 기준에 맞추어 품질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대 하중은 약 120kg 내외입니다. 의자의 좌판은 60mm의 두꺼운 울트라 컴포트 폼을 사용하여 실제 앉아보면 편안하고 안정된 착석감을 줍니다. 시디즈 GC PRO는 고급 게이밍의자답게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특징들이 있는데요 지금부터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좌판 깊이 조절



시디즈 GC PRO는 좌판 하단 양측에 위치한 레버를 이용하여 의자의 높낮이 조절은 물론 좌판의 깊이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신장과 체형이 각기 다른데반해 의자 좌판의 크기는 동일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시디즈 GC PRO는 좌판의 깊이를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사용자의 체형, 특히 허벅지 길이에 맞춰 좌판 깊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신체 스펙에 맞추는 방식 외에도, 의자 위에서 양반다리 하거나 더 넓게 앉고 싶을 때도 깊이를 빼어 넓게 앉을 수 있는 실용성도 있습니다.




윙타입 헤드레스트



시디즈 GC PRO의 헤드레스트는 현대자동차 펠리세이드의 헤드레스트 처럼 좌우로 넓게 날개처렴 펼쳐진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의자에 기대어 휴식할 때 다양한 자세로 목을 받쳐주어 편안하게 릴렉싱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헤드레스트는 높이와 각도까지 사용자의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어 사진과 같이 상하, 위아래 각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9단계 높이조절 팔걸이



사람의 체형은 저처럼 팔다리가 짧은 체형부터 팔다리가 긴 (부러운) 체형까지 가지각색입니다. 즐겨하는 게임이나 플레이스타일도 다르다 보니 내가 의자에 맞춰 자세를 고치는게 아니라 이제는 내 플레이스타일에 맞게 의자를 세팅할 수 있어야합니다.


그래서 시디즈 GC PRO는 팔걸이가 다른 의자들과 달리 높이조절과 회전반경 깊이 조절까지 큰폭으로 변경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암레스트의 높이는 9단계 약 110mm까지 조절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약 60도 각도로 7단 회전과 50mm의 7단 깊이 조절까지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쿨링시트



다가오는 여름철 아무리 메쉬,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더라도 좌판과 엉덩이와 허벅지가 맞닿은 살들을 땀이 차기 마련인데요, 장시간 게임을 하는 게이머들에게는 이 땀과의 전쟁이 여간 괴로운게 아닙니다.  



그래서 시디즈 GC PRO는 차량용 쿨링 시트를 적용하여 좌판 내 쿨링팬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쿨링 시트는 좌판 옆 컨트롤러를 통해 바람 세기를 3단계 까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좌판 하단에 위치한 트레이를 열고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주셔야 하는데요, 보조배터리는 정격 출력 최소 5V/2A 20,000mAh에 2구 이상 포트를 가진 제품을 권장합니다. 흰색 USB 포트는 등판 LED 조명인 스타 라이트와, 검은색 USB 포트는 쿨링 시트와 연결됩니다.




이렇게 연결을 끝내 컨트롤러의 버튼을 터치하면 좌판내부에 있는 쿨러가 동작하면서 사진과같이 통풍구가 있는 부위에서 바람이 불면서 허벅지와 엉덩이의 땀과 열을 식혀줍니다. 




실제 30분 정도 동작시킨 후 온도를 재어봤더니 주변온도가 2.6도 정도 하락되었습니다. 시디즈에서 제공하는 쿨링 시트의 기능 설명 내용에는 바람 세기 최대 강도에서 15분 가량 작동 지속했을 경우, 좌판 표면 온도가 5도 가량 떨어진다고 합니다. 아마 실험 상황이나 좌판 표면 온도 체크 방식에 따라 결과값이 상이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컨트롤러의 스위치를 길게 터치하면 쿨링시트 오토다운 모드가 동작하는데요, 바람 세기 3단계에서 30분간 동작하고 이후 2단계에서 60분 이후에는 1단계로 동작하면서 배터리 사용량을 절약해줍니다. 게임 하느라 쿨링 시트의 바람 강도를 낮추는 데 신경 쓰기 어려운 상황에서 미리 설정해두면 좋은 기능입니다.



엠비언트 라이트 (스타 라이트)


게이밍기어 답게 의자의 뒷면 등판에 RGB 엠비언트 라이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보조배터리의 전원을 사용하며, 등판 뒷면을 터치하여 싱글, 시프트, 사이클, 리드미컬 총 네가지 모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시디즈 GC PRO 엠비언트 라이트 작동영상



뿐만 아니라 GC PRO 전용 소프트웨어인 SATAR LIGHT를  PC에 설치하고 전용동글을 장착하면 내컴퓨터에서 SATAR LIGHT 통해 색상을 직접 변경하거나 앞서 네가지 모드를 직접 변경하실 수 도 있습니다. 노트북은 블루투스를 활성화하면 바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 라이트 PC앱은 시디즈 게이밍 전용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음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http://www.sidizgaming.com/support




게이밍틸트



시디즈 GC PRO의 틸트 기능은 90도부터 최대 120도 까지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각도로 조절 후 좌측 레버를 위로 올려 고정할 수 있고, 또 우측 레버를 앞뒤로 돌려서 기울임 강도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등판 젖힘 강도는 4단계로 되어 있어서, 자신의 체중이나 취향에 맞게 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리클라이너 기능 까진 아니지만 120도의 각도는 몸을 뒤로 제쳐서 콘솔게임을 즐기거나 영화와 같은 멀티미디어 감상을 위한 편안한 각도를 제공해줍니다.




사용기



저는 오버워치2와 같은 FPS게임을 친구와 함게 장시간 플레이하는 편인데 기존에 사용하던 의자들은 팔걸이 조절이 안되거나 원하는 높이 혹은 각도 조절이 불가능해 이때 팔이 공중에 떠있거나 자세를 유지하기 위해 어깨에 힘이 들어가다보니 금방 피로를 느꼈습니다.



시디즈 GC PRO는 책상과 팔걸이의 높이를 거의 평평하게 조절하고 틸트각도를 조절하여 게임에 오롯이 집중할 수 있게 자세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콘솔게임을 즐길때는 이렇게 암레스트의 높이를 최대로 하고 좌판을 최대로 앞으로 당길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께도 좋은 높이인것 같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게임에 진심이라면 우리는 흔히 장비병에 빠지게 되는데요, 고주사율의 모니터와 고사양의 PC 그리고 빠른 반응속도의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 사운드플레이를 위한 헤드셋까지 최고의 또 최상의 시스템을 맞추려는 욕구와 니즈는 다양합니다.



이제는 게이밍기어 범주에 속하는 게이밍의자는 장시간 착석해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편의성은 물론 편안함을 제공해야 하는데요, 오늘 만나본 시디즈 GC PRO는 이 두가지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고급형 게이밍의자입니다. 



실제 40여명의 젠지 e스포츠팀 소속 선수들의 피드백을 수집하며, 저도 타사 게이밍의자와 일반 시디즈 T40을 사용하면서 느꼈던 아쉬운 점들을 GC PRO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고, 사용자의 체형은 물론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최대 110mm/9단계까지 높이 조절과 회전, 깊이조절까지 가능한 팔걸이 그리고 자동차시트를 그대로 가져온 3단계 바람 세기 조절이 가능한 통풍 기능은 장시간 게임을 즐기더라도 쾌적한 환경을 제공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분위기 있는 RGB LED Ambient Light는 방안의 분위기를 PC방처럼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브론즈 티어인 필자도 플래티넘처럼 보이는 그런 마법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켜줍니다.


이상 원탑 의자 브랜드 시디즈가 만든 추천 고급 게이밍의자 SIDIZ GC PRO 사용후기였습니다.



제품 자세히 보기


시디즈 GC PRO 구매하기




본 사용기는 체험단 참여를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10 원조광팔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