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시디즈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PRO 한 달 사용 후기!

쵸이스진상
조회: 536
2023-04-12 10:31:26



얼마 전 시디즈에서 처음 출시된 프리미엄급 게이밍 의자 GC PRO를 소개했었는데요, 수령 후 지금까지 거의 한 달 가까운 시간이 되었네요. 사실 엔트리급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한 게이밍 체어를 사용해 봤습니다만 시디즈라는 브랜드가 가진 네임 밸류와 기술력, 그리고 유니크한 디자인과 타제품에서는 보기 드문 기능 때문에 관심을 가졌었는데, 이렇게 직접 사용해 보니 역시 기대를 벗어나지 않는 만족감을 선사해 주고 있네요. 때문에 이번에는 장시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간당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시디즈 GC PRO는 40여 명이 넘는 젠지 e스포츠팀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받아 게이밍 환경에 최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소개 영상만 봐도 게이머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을 알 수 있죠. 실제 쿨링 시트와 RGB LED로 차별화를 두었고 멋진 디자인을 베이스로 의자 기본에도 충실히 설계된 것을 체감할 수 있었네요.



일반 기능성 의자 또는 게이밍 의자를 두고 한 번쯤은 고민해 보셨을 겁니다. 서로 장단점은 있지만 저 역시 시디즈 T 시리즈를 사용하다 이번을 계기로 GC PRO 게이밍 의자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기존에는 바른 자세에 중점을 두었다면 상대적으로 GC PRO는 편안함이 탁월합니다. 즉 게임을 하든 영화를 보든 장시간 앉아 있을 때는 훨씬 몸이 편하다는 느낌을 주네요. 게다가 요추 지지대가 없음에도 허리가 되게 편한 점도 좋습니다.



흔한 레이싱 카 버킷 시트 디자인을 벗어난 독특한 외형, 어깨가 일부 오픈되는 디자인은 오히려 움직임이 자유로워 편합니다. 쿠션감도 좋고 전반적으로 흔들림 없는 안정감이 있어 움직이거나 각도 조절을 할 때 거슬리는 잡음이 들리지 않습니다. 



시디즈 GC PRO는 사용자가 가장 편안한 자세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조절 기능을 갖추었는데요, 넓게 머리를 감싸는 형태의 헤드레스트, 팔걸이, 암 레스트는 각도 및 높이, 회전 조절이 가능합니다. 특히 팔걸이는 최대 750mm까지 9단계 조절을 지원하기 때문에 게이밍 환경에서 정교한 세팅을 할 수 있고 좌판도 5단계 슬라이딩 방식으로 깊이 조절을 지원합니다. 덕분에 게임 중에도 흐트러지지 않는 자세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었네요. 의자 자체 높낮이 조절은 기본이죠.



무엇보다 가장 마음에 드는 건 터치 컨트롤러를 통해 3단계 조절이 되는 쿨링 시트입니다. 작동을 위한 보조 배터리를 별도로 준비해야 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만 메시 소재와 달리 직접 바람이 나오는 건 타제품에서는 볼 수 없었던 기능입니다. 무더운 여름이면 효과가 확실할 듯싶고요, 오래 PC를 사용하는 게이머에게는 쾌적함을 위한 메리트 있는 기능임은 분명합니다. 게이밍 틸트는 90도에서 120도까지 기울어지지만 편한 자세로 기대어 있기에 충분하다 생각되었습니다.



요즘 PC 부품과 주변 기기 중 게이밍 단어가 들어가면 거의 모두 LED를 지원하고 있죠. 그런데 의자에서는 흔치 않았는데요, 등받이 뒷면에 RGB LED, 네 가지 모드, 터치 버튼으로 작동하는 엠비언트 라이트 조명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의자 후면 LED는 오버다, 의미 없다는 분도 분명 있을 겁니다만 홈피씨방을 꾸민다던가 방을 게임 환경에 맞게 세팅할 때 후면 조명은 게이밍 무드, 게임 인테리어 역할에 부족함이 없을 겁니다. 그냥 봐도 되게 이쁘고 뭔가 감성적인 게 있거든요.



"시디즈 GC PRO 게이밍 의자 한 달 후기, 추천"




게이밍 의자는 편안함이 기본이어야 하고 이제는 게이밍 기어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다양한 기능 제공도 필요하죠. 해당 모델은 이 모두를 충족시켜줄 만큼 잘 만들어진 프리미엄급 제품입니다. 직접 사용해 보니 지금까지 사용했던 의자들과 비교하면 게이머는 물론 일반 사용자에게도 높은 만족감을 줄 거라 생각합니다. 튼튼하며 색다른 기능도 있고 조절 가능한 부분이 많아 환경에 맞게, 체형에 맞게 세팅도 가능했습니다. 솔직히 게이밍 의자에는 아직 좀 거부감이 있었습니다만 장시간 앉아본 시디즈 GC PRO는 확실히 달랐습니다. 개인차는 있겠지만 일단 너무 편하거든요. 때문에 게임하는 시간이 늘어난 게 단점 아닌 단점이네요.


가격이 많이 높은 편이라 고민은 좀 되지 않을까 싶지만 기능성 의자 못지않은 게이밍 의자를 찾으시는 분, 오랫동안 앉아있어도 편안하고 쾌적한 의자에서 게임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살펴보시길 추천합니다. 사용할 수록 마음에 듭니다.



"이 사용기는 체험단 참여를 통해 시디즈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