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RGB없는메모리방열판 장우컴퍼니 JW-HTKM01 리뷰

산골선생님
조회: 693
2023-01-13 18:26:51

메모리 스펙이 점점 발전함에 따라, 메모리의 발열을 해소할 수 있는 메모리 방열판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외부 충격이나 이물질로부터 메모리를 보호할 수 있으며, 발열로 인한 컴퓨터 부품의 손상과 셧다운으로 인한 데이터 파손을 방지하기 위해 메모리 방열판을 사용합니다.

이번에 소개할 '장우컴퍼니 JW-HTKM01 메모리 방열판'은 RGB가 없는 깔끔한 디자인을 가진 방열판으로, DDR2/3/4/5와 양/단면 모두에 사용 가능한 폭넓은 호환성을 가졌으며 메모리를 안정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발열 해소 기능이 뛰어난 메모리 방열판입니다.



장우컴퍼니 JW-HTKM01 메모리 방열판은 데스크탑 램 전용의 방열판으로, 마그네슘 합금 재질에 색상은 블랙과 실버 두 가지를 제공합니다. 호환성은 매우 뛰어나 DDR2/3/4/5, 양면/단면 램 모두와 호환 가능합니다.



패키징 박스는 무지 박스로 제공됩니다. 박스 전면에 제품의 사진과 모델명이 기재된 스티커가 부착된 형태로, 친환경적인 패키징 방식입니다.



제품 본체, 사용설명서, 조립 나사와 드라이버, 서멀 패드가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제품 본체는 뽁뽂이로 감싸여 스크래치나 외부 충격으로부터 보호되고 있습니다. 조립에 필요한 드라이버가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조립할 수 있겠습니다.

​​


서멀 패드는 0.6mm 2개, 0.3mm 2개, 1.5mm 1개 총 5개가 제공되며, 사용자의 메모리 양/단면, 두께에 따라 서멀 패드의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실버 색상의 제품으로 마그네슘 합금의 재질로 되어있습니다. 만져보면 금속 특유의 차가움과 묵직함이 느껴지는데, 투박한 듯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RGB 없는 심플함이 매력입니다.




전면에는 회사의 로고와 'SUPER HEATSINK FOR MEMORY' 문구가 새겨져 있으며, 앞 뒷면으로 공기와 접촉 면적을 넓혀 발열 해소에 도움이 되기 위한 요철 패턴이 삽입되어 있습니다. 



조립에 사용된 메모리는 DDR3 제품으로 기본 무게는 15g입니다. 서멀 패드를 제외한 방열판 무게는 52g이며, 메모리와 서멀 패드, 방열판을 모두 조립했을 때는 77g이 측정되었습니다. 방열판 무게가 52g인 만큼 묵직한 느낌이 들면서도 그만큼 발열 해소에 더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상을 통해 메모리 방열판 조립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영상에서 실수가 있었는데, 서멀 패드는 램(메모리)의 양쪽 면에 부착하여야 하며, 적절한 두께의 서멀 패드를 선택하여 방열판과 램 사이를 빈틈없이 채워주어야 합니다.





DDR3를 사용하는 사무용 PC에 조립해 보았습니다. 기존 시금치램을 그냥 장착했을 때보다 금속 특유의 기게적인 느낌이 물씬 풍기며, 크기와 너비도 넓어져 눈으로 보기에도 발열 해소에 효과적일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조립 후 확인해 보니 두 개의 램 모두 이상 없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됩니다. 그리고 시스템 안정성 검사를 15분 정도 돌려서 온도 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다만 DDR3 시금치램은 온도센서가 없으므로 손도계(손으로 만져서 온도를 측정)로 온도를 느껴보았는데, 시스템을 100% 사용하는 시스템 안정성 검사 후에도 금속 특유의 차가운 느낌이 느껴지며 발열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장우컴퍼니 JW-HTKM01 메모리 방열판'은 RGB 없이 묵직한 금속 특유의 디자인으로 비 RGB를 선호하는 사용자들도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52g의 무게를 가진 마그네슘 합금 재질의 방열판은 높은 열전도율로 메모리 발열 해소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조립 난이도는 굉장히 쉬운 편이며 호환성 또한 뛰어나 DDR2/3/4/5, 양/단면 램 모두 장착 가능합니다. 

'장우컴퍼니 JW-HTKM01 메모리 방열판' 현재(23년 1월) 최저가 69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매우 뛰어난 만큼, 기존 시금치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들이라면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해서 메모리 발열 해소를 위해 장착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이상 리뷰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모리방열판 #데스크톱방열판 #RGB없는메모리방열판 #메모리방열판추천 #데스크톱방열판추천 #RGB없는메모리방열판추천 #장우컴퍼니 #가성비방열판 #가성비방열판추천

Lv7 산골선생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