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쿨링 시트와 LED 조명까지! 시디즈 GC PRO 게이밍 의자

아기젖소
조회: 707
추천: 3
2023-03-14 20:45:16


사무용 의자의 대표적인 선택지라고도 할 수 있는 시디즈에서 젠지 E스포츠 팀 프로 선수들과 4년간의 협업을 통해 게이밍 의자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의자 전문 브랜드에서 만드는 게이밍 기어는 과연 무엇이 다를지 기대와 궁금함을 안고, 시디즈의 새로운 게이밍 의자 GC PRO를 한 부분씩 살펴보았습니다.







블랙 블루/ 그레이 레드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었고, 일부 스티치 색상까지 의자 전체에 걸쳐 일관된 포인트 컬러가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었습니다눈에 띄는 컬러감으로 이 의자가 일반적인 사무용품이 아니라, 게이밍 기어라는 것을 확실하게 말해주는 듯한 인상이었습니다.







팔걸이 아래쪽 부분은 칼날이 꽂혀있는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어서 마치 양쪽에 무기를 장착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했는데요이런 디테일도 게이밍 무드를 더해주는 것 같았습니다.






헤드레스트는 상당히 넓은 크기에 둥글게 감싸주는 형태로 좀 더 안락함이 느껴졌습니다높이와 각도까지 조절할 수 있어서 편안한 위치에 맞춰두고, 게임 대기 시간에 긴장을 풀어주며 잠시 기대 휴식을 취하기에도 좋았습니다.




 



등판과 좌판은 통기성을 위해 미세 타공 처리가 되어 있으며, 여기에 더해 GC PRO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자동차용 쿨링 시트까지 내장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다보면 엉덩이나 허벅지 쪽에 체온이 오르는 것이 느껴지며 불쾌했던 경험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무더운 여름철에도 쾌적한 게이밍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좌판 사이드쪽은 굴곡도 심하지 않아서 편하게 양반다리를 하고 앉을 수도 있었고, 5단계로 좌판 깊이 조절까지 가능했습니다.







쿨링 시트는좌판 왼쪽의 터치패널로 조작하며, 바람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1단계에서는 약간의 냉감이 느껴지며 이 정도로도 열이 오르는 것을 방지하는 데 충분한 도움이 될 것 같았고,

3단계에서는 팬 소리가 느껴지기는 하지만, 시원해지는 느낌을 바로 받을 수 있었습니다.







좌판 아래의작은 수납함에 보조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2개의 USB 케이블이 내장되어 있으며 검정색은 쿨링시트, 하얀색은 LED 조명으로연결됩니다.


보조 배터리는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2개의 포트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연결해 주면 됩니다보조배터리의 성능도 나날이 향상되고 있고, 쉽게 바꿔 끼워줄 수도 있어서 의자에 전원을 공급해야 한다면 이런 방식이 합리적인 것 같았습니다.







팔걸이의 조절범위가 상당한 것도 GC PRO의 특징 중 하나입니다.

60도 범위의 회전 조절, 50mm의 깊이 조절이 가능하며, 높이는 9단계로 110mm 정도까지 조절해 줄 수 있습니다.







팔걸이가 넓고 평평한 형태라 책상 위에 올려둔 것처럼, 어느정도 움직임이 있어도 안정적으로 받쳐주는 느낌이었습니다적당히 말랑해서 팔꿈치도 부드럽게 지지해 주었구요, 체형과 자세에 맞춰 최적의 포지션을 잡아 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이런 디테일한 부분들도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부분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높은 팔걸이 위치는 패드를 이용한 게이밍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높이의 팔걸이에서는 어정쩡한 느낌이 들어서 아예 팔걸이를 사용하지 않고, 허벅지 위에 손을 올려두고 패드 조작을 하는 편이었는데요팔을 높게 걸쳐두니 상당히 편한 자세가 나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틸팅 강도까지 낮춰서 등판 각도도 더 기울여 주었더니, 최적의 패드 게이밍 자세를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한 모바일 게임에도 상당히 편한 자세였고, 팔걸이나 틸팅에 유격이나 흔들림이 없다는 것도 확실하게 느껴졌습니다.







등판에 내장된 LED로 게이밍 감성을 더해주는 것도 가능합니다주간에는 작업을 위한 홈 오피스였다가, 여가 시간에는 게이밍 공간으로 분위기를 바꿔주는 중요한 요소가 바로 조명인데요, 이제는 의자에서도 컬러 조명을 설정해 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로고 아래쪽을 터치해서 LED를 켜거나 색상을 바꿔줄 수 있습니다단순하게 불이 켜지는 것이 아니라, 하이퍼카 혹은 고급 차량 내부 앰비언트 같이 은은하게 간접 조명 효과를 내주기 때문에 게이밍 셋업의 고급스러운 디테일이 되어 주었습니다.







의자 손잡이에 걸려있는 작은 봉투에는 포인트 컬러인 블루 계열의 스티커와 매뉴얼, 그리고 블루투스 동글이 하나 동봉되어 있습니다.







의자 구성품에 블루투스 동글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도 놀라운 부분인 것 같은데요, PC에 연결해 의자와 간단한 과정을 통해 연동이 가능했습니다스타 라이트 PC에서 색상이나 밝기, 전환 속도 등 좀 더 세부적인 조명 설정을 해줄 수도 있었습니다.







컬러 설정이 가능한 조명들과 함께 화려한 RGB 게이밍 감성을 연출해 보기도 했습니다이런 분위기에서 친구들과 함께 팀플레이를 즐기는 게 게이머로서의 로망 중 하나가 아닐까 싶었습니다.







조금 차분한 느낌으로 오로라 컨셉으로 설정해 보기도 했습니다키보드나 마우스등의 주변기기나 PC 본체 내부의 하드웨어, 바탕화면까지 색상을 맞춰주었더니 게이밍 셋업에 일체감이 생기면서 한층 더 특별한 무드의 공간이 되었습니다.







의자 뒤쪽까지 은은한 조명으로 채워지니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게이밍 셋업이 만들어지게 되었습니다.

스타 라이트의 설치 파일은 시디즈 게이밍 전용 사이트(http://www.sidizgaming.com/support)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의자 전문 브랜드답게 한국인의 체형에 맞는 아담한 듯한 편안한 착좌감, 흔들림 없는 팔걸이와 틸팅의 완성도를 느껴볼 수 있었고여기에 쿨링 시트나 LED 조명같은 새로운 기능들을 조화롭게 잘 녹여내며 게이밍에 진심인 의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이밍 셋업을 위한 특별한 의자를 찾으신다면 시디즈 GC PRO는 훌륭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체험단 참여를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2 아기젖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