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시디즈 프리미엄 게이밍 의자 GC PRO 사용기

쵸이스진상
조회: 771
2023-03-21 11:03:14



엔터테인먼트, 게임 관련 시장이 커지면서 게이밍 의자도 등장했습니다. 특히 프로게이머들이 사용하면서 인기가 상당히 높아졌고 많은 제조사들이 다양한 모델들을 출시하고 있죠. 그런데 스포티한 디자인을 앞세운 게이밍 의자지만 어울리는 환경과 사용자 연령층이 다소 제한적이고 무엇보다 높은 가격에 부족한 기능, 퀄리티 등으로 평이 그렇게 좋지는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물론 최근에는 기능을 강조한 고급형, 프리엄급 제품들도 나오고 있지만 인식의 변화를 가져오기에는 아직 부족하지 않나 싶은데요, 이에 기능성 의자의 선두라 할 수 있는 시디즈에서 게이머들을 위한 최고의 게이밍 의자를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국내 의자 1위 브랜드 시디즈가 게이밍 기어 시장에 들어온 게 좀 의외긴 합니다만 네임 밸류, 노하우, 기술력을 고려하면 기대가 클 수밖에 없네요.



시디즈가 만든 첫 번째 게이밍 의자, GC PRO입니다. GC는 "Gaming Chair"와 "Game Changer" 의미를 가진 영문의 약자로, 4년간 40여 명이 넘는 젠지 e스포츠팀 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을 받아 최고의 몰입감과 편안함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인테리어적인 디자인, 쿨링 시트, 등판 RGB LED, 다양한 기능으로 타제품들에서는 볼 수 없는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는데요, 2022년 지스타에서 처음 소개되면서 엄청난 관심을 받았던 해당 모델을 사용기로 확인해 봅니다.



"시디즈 GC PRO 게이밍 의자 디자인, 기능"




시디즈 GC PRO는 일반적인 게이밍 의자 제품들과 달리 완제품 형태로 배송됩니다. 때문에 번거로운 조립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컬러는 블랙블루, 위로 갈수록 좁아지고 등판이 좌판 일부를 감싸며 헤드레스트가 상당히 큰 특이한 디자인입니다. 흔한 레이싱카 버킷 시트 형태와는 차이가 있죠. 권장 체중 120kg 이하, 일반 의자보다는 크고 무겁습니다. 전반적인 재질은 인조 가죽인 듯한데요, 되게 부드럽고 퀄리티가 좋아 보이네요. 또한 흔들림 없는 탄탄함을 보여줍니다.




게이밍 의자의 키포인트 색상이 반영된 우레탄 소재 바퀴는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움직임이 정말 좋네요. 이제 시디즈 GC PRO의 기능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좌판 아래에는 두 개의 레버가 위치하는데요, 왼쪽 레버 손잡이를 올리면 5단계 슬라이딩 방식이 적용된 좌판의 깊이 조절이 가능해져서 엉덩이를 좌판 끝까지 밀어 앉는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돌리면 유격 없는 90도 세팅과 락킹, 그리고 5단계 각도 설정과 최대 120도 기울기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180도까지 눕혀지는 의자들도 많지만 실사용 시 의자에서 완전히 반듯하게 누워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 않을까 싶네요. 때문에 이 정도 기울기만 되어도 편한 자세로 휴식을 취하기에 부족하지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대부분 의자들은 등받이 고정을 풀었을 때 바로 튕겨 올라오죠. 이경우 몸에 힘을 주지 않으면 등에 충격이 가해지게 되는데요, 각도가 고정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등받이를 살짝 젖혀야 돌아오는 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앉은 상태에서 오른쪽 레버 손잡이를 이용하면 무릎이 90도가 되는 안정감 있는 자세를 위한 높낮이 조절, 돌리면 4단계 틸팅 강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GC PRO는 다양한 환경에 최적화된 팔걸이를 지원하는데요, 높낮이는 최저 650mm에서 최대 750mm까지 9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아마 의자 중에서는 가장 조절 폭이 넓은 것 같네요. 깊이는 7단으로 약 50mm 조절, 회전도 60도 7단으로 조절되기 때문에 게이머의 플레이 스타일과 즐기는 게임 장르에 맞춰 정교하게 세팅할 수 있습니다. 암 레스트는 약간 하드 타입이지만 쿠션감이 있어 팔꿈치가 오래 닿아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헤드레스트가 날개처럼 옆으로 넓고 목을 감싸주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쿠션감이 좋아 편안하게 머리를 기댈 수 있고 높낮이 및 각도 조절도 지원합니다.



울트라 펌포트 폼이 사용된 좌판은 성인 남성이 양반다리로 앉아도 될 정도의 크기이며 편차 없이 고른 쿠션감을 가셨습니다. 적당한 두께에 앉아보면 너무 단단하지도 푹신하지도 않아 착석감이 아주 좋게 느껴졌네요. 아래 버튼으로 개방되는 박스가 있고 내부에 두 개의 USB 커넥트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보조 배터리를 연결하면 시디즈 GC PRO에서만 볼 수 있는 쿨링 시트와 등판 후면 RGB LED를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조 배터리는 USB-A 포트 2구 이상, 최소 5V/2A, 20000mAh를 권장하며 블랙 커넥터는 쿨링 시트, 화이트 커넥터는 LED입니다. 사용시간은 20000mAh 기준 약 10시간이라고는 하지만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네요.


참고로 대기전력 차단이 되는 보조 배터리를 사용할 경우 1분 이상 작동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지기 때문에 사용할 때마다 다시 배터리 전원을 켜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장시간 쾌적한 착석감을 유지할 수 있게 자동차용 쿨링 시트 적용은 굿 아이디어라 생각됩니다. 통풍을 위한 메시 소재가 많이 사용되긴 하지만 바람이 나오는 것과는 분명 차이가 있으니까 말이죠. 측면 터치 컨트롤러를 통해 3단계 조절이 가능하고 오토 다운 모드는 별도 조작 없이 바람 세기를 은은하게 조절해 주어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디즈 제공 기능 설명에는 최대 강도에서 15분 정도 작동하면 좌판 표면 온도가 약 5도 하락한다고 하는데요, 이는 환경에 따라 차이날 수는 있습니다. 게임을 한다면 소리에 묻힐 정도긴 하지만 3단에서 쿨링 팬 작동음이 작지는 않네요.



PC와 관련된 게이밍 제품이라면 RGB LED는 빠질 수 없겠죠. 그만큼 트렌드로 자리 잡았지만 게이밍 의자에서는 LED가 드물었는데요, 시디즈는 개성 있고 게임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셋업을 위해 GC PRO에 싱글, 시프트, 사이클, 리드미컬까지 4가지 모드로 작동되는 스타 라이트 조명을 탑재하였습니다. 모드 변경은 SIDIZ 로고 아래 터치로 가능하며 PC에서 변경할 수 있는 앱도 제공합니다.



의자 외 구성품에서 블루투스 USB Dongle을 볼 수 있는데요, PC에 연결 후 스타라이트 앱을 설치하면 마우스 클릭만으로 간편하게 다양한 색상의 라이트닝 모드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앱은 Window 10 이상에서 설치 가능하고 Mac은 지원하지 않네요.



앱에서는 스타 라이트 기능 온, 오프와 4가지 모드 적용 및 단색 컬러 커스텀, 밝기 조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디즈 GC PRO 게이밍 의자 활용"




게임이든 업무든 작업이든 데스크톱 환경에서 의자도 마우스나 키보드 못지않게 중요한 장비입니다. 의자가 편해야 장시간 집중할 수 있으니까요. 거의 모든 시간 PC를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의자도 사용해 보고 관심도 많은 편인데요, 개인적으로는 시디즈 기능성 의자에서  느꼈던 편안함을 GC PRO에서도 체감할 수 있었네요. 요추 지지대가 없음에도 허리가 되게 편하다는 점, 그리고 넓고 안정적인 헤드레스트, 일반 게이밍 의자와 다르게 어깨가 닿는 부분이 많이 개방되어 있어 오히려 자연스럽고 불편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게다가 등받이 기울기, 팔걸이 높이, 틸팅 강도 등 폭넓고 세밀하게 조절되는 기능들 덕에 최대한 편한 자세로 패드를 이용한 게임 또는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까지 더욱 쾌적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었네요.



"시디즈 GC PRO 게이밍 의자 후기"




시디즈 게이밍 의자라면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궁금하실 텐데요, 직접 사용해 보니 사용자를 위해 생각을 많이 한 제품임은 분명하네요. 특히 후면 RGB LED는 게이밍 감성을, 쿨링 시트는 오래 앉아있어도 쾌적함을 유지해 주어 게이머 입장에서 더없이 반가운 기능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디자인 면에서도 흔한 게이밍 의자와 다른 모습이라 어디에서도 잘 어울릴 것 같고 무엇보다 아주 튼튼하고 편안합니다. 그리고 편리한 기능도 많아 사용자 체형에 맞는 세팅이 가능한 장점도 갖추었으며 제품을 등록하면 무상 A/S(쿨링 시트, 스타 라이트는 1년)도 5년을 보장합니다.


가장 큰 걸림돌은 높은 가격 일 겁니다. 분명 고민할 수밖에 없는 금액 대라 생각되지만 한 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하는 제품이고 편안함을 위해 투자가 필요할 게 의자인 만큼 시디즈가 만든 프리미엄급 게이밍 의자에 관심 있는 게이머, 장시간 PC를 사용하는 분이라면 GC PRO에 관심을 두셔도 좋을 것 같네요.




"이 사용기는 체험단 참여를 통해 시디즈로부터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