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모니터 거치대] 펠로우즈 FLEX 싱글 모니터암

아이콘 프로리뷰어
조회: 384
2023-02-27 17:23:30

오늘 소개드릴 제품은 펠로우즈에서 출시한 FLEX 싱글 모니터암 입니다. 펠로우즈는 무려 106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사무용품 전문 브랜드로 시카고에서 시작한 가족 기업이 벌써 4대째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필요한 공기청정기, 문서 세단기, 코팅기, 바인딩 기계, 스테이플 등을 취급하며, 오늘 소개드리는 모니터 암 역시 10여종 이상 선보인 바가 있습니다.


패키징 박스를 통해 시카고에서 차로 30분 거리에 있는 아이타스카에 본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영국과 유럽에도 지부를 포함한 세계 23곳에 지부를 두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펠로우즈코리아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별도를 유통사를 통하는게 아닌 국내 지부를 통해 무려 10년간 워런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상적인 모니터암의 경우 클램프를 직접 조립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펠로우즈 플렉스 싱글 모니터암의 경우엔 이미 클램프형으로 조립이 되어서 출고되었습니다. 조사를 해보니 비일체형 지지대보다 파손 위험이 낮은 일체형 구조로 설계했기 때문입니다. 제품 자체도 단단한 알루미늄 스틸 소재가 사용되어 묵직한 무게감(3.6kg)이 느껴지더군요.


기본적으로 케이블 정리를 도와주는 플라스틱 받침이 있어서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설치 전에 미리 분리해두면 조금 더 편리합니다.


또한, 편리한 분리형 VESA 플레이트 덕분에 모니터를 눕혀둔 상태에서 VESA 플레이트를 먼저 설치 한 후 모니터 암에 결합할 수 있기 때문에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보다 손쉽게 설치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먼저 기본 조립되어 있는 클램프 형태는 책상 두께가 10~45mm일 경우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만약 그로멧 형태로 설치를 원한다면, 스탠드 부분을 재조립하여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로멧의 경우 최대 상판 두께 10~75mm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 경우엔 책상의 두께가 45mm를 초과해서 보시다 시피 설치가 어려웠습니다. 임시 방편으로 받침대를 반대로 돌려서 고정 시켰습니다. 구매전 꼭 확인해야하는 부분입니다.


스탠드를 고정 한 후에는 모니터 암의 방향을 조적하여 대략적으로 모니터의 위치를 잡아 준 후에 케이블 정리까지 미리 해두는 편이 설치하기가 편리합니다. 또한, 장력이 풀려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모니터를 거치할 경우 모니터가 바닥으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미리 가스 스프링의 탄성을 조절할 수 있는 나사를 시계방향으로 돌려 어느정도 장력을 주는 편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동봉된 나사와 와셔를 사용해서 VESA 플레이트를 모니터에 고정 할 때에는 플레이트에 쓰여있는 TOP 부분이 위쪽을 향하게 해주어야 합니다.


설명서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모니터는 최대 40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하며, 무게는 9kg, 지원하는 VESA는 75와 100mm입니다. 180° 피벗이 가능하며, 상하 틸트는 +75°~-35°, 좌우 스위블은 180°이 가능합니다.


모니터 설치 후에 마저 장력 조절을 마무리 짓고, 육각 랜치는 모니터 베사 플레이트에 거치해 두면 됩니다. 장력 조절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모니터가 바닥을 향해 떨어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겠습니다.


사용자 마다 원하는 높이와 거리가 다른데, 펠로우즈 플렉스 싱글 모니터암의 경우 높이는 17.8~50cm, 거리는 벽면으로부터 최대 61.9cm까지 뻗어 나올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 모니터암을 쓰는 가장 큰 이유는 모니터의 높이를 제가 가장 편하게 바라 볼 수 있는 자리에 위치시켜,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여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무리가 없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처럼 사무작업을 오랫동안 하시는 분들은 목, 어깨 허리가 아프신 분들이 많을텐데 모니터 높이 조절을 조금만해줘도 훨씬 나아지는걸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이러한 장점외에도 일반적인 모니터 스탠드의 경우 자리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거치대를 활용하여 공간을 확보하거나, 거치대 자체의 편의성과 부가적 기능들을 위해서 선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식으로 좌우 스위블을 사용해 옆에 사람에게 업무 공유라든지 화면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혹은 단순히 싱글 모니터 암 사용중에 추가로 모니터를 추가할 경우에도 가능하겠구요. 혹시나 듀얼 모니터를 사용 중에 신규로 모니터 암을 구매하신다면, 펠로우즈에서는 듀얼 모니터암 역시 취급하고 있으니 함께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혹은 문서 작업 용도에 따라 피벗을 사용하여 화면을 90° 조절하여 업무에 활용할 수도 있으며, 혹은 세로 영상을 보는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TIP. 모니터를 세로로 설정하는 방법: '디스플레이 옵션 - 디스플레이 방향 - 세로'


공통적인 모니터암의 장점이 아닌 펠로우즈 FLEX 모니터 암만의 특징을 소개드리며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먼저 2022년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는 점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광 블랙 색상에 은색 라인이 포인트로 들어가 있습니다. 모던한 디자인으로 어느 곳에든지 어울릴법 합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했듯이 10년간 품질 보증을 제공 합니다. 제가 수 많은 제품을 리뷰해봤지만, 모니터 암의 무상 보증기간이 10년이나 되는 제품은 처음 봤습니다. 그 만큼 품질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져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 보증기간 확인을 위해서 반드시 영수증을 보관해야 겠습니다.

본 사용기는 펠로우즈코리아로부터 물품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인벤러

Lv75 프로리뷰어

오버워치 마스터 하고 싶습니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