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삼성 애플 모두 가능한 3in1무선충전기 아뮤트 WF110 리뷰

아이콘 이슈레인
조회: 772
2023-03-05 12:46:56
애플워치, 갤럭시 워치, 아이폰, 버즈, 에어팟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민이 생깁니다. 바로 충전기입니다. 기기마다 충전기를 사용하자니 멀티탭도 필요하고 케이블 때문에 복잡하고 깔끔해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2IN1 충전기나 3IN1 충전기를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삼성과 애플 모두 충전이 가능한 아뮤트 WF110 제품에 대해 리뷰 해볼까 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아뮤트 WF110에 대해 살펴보자면 바로 호환성입니다. 애플의 아이폰뿐만 아니라 삼성의 갤럭시, LG 스마트폰 모두 충전이 가능합니다. 물론 버즈나 에어팟도 충전이 가능하고요 그리고 애플워치, 갤럭시 워치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워치 충전에 있어서는 충전 독을 변경해야 하지만요. 그렇기 때문에 애플 생태계인 애플워치, 아이폰, 에어팟을 사용하다가 갤럭시 생태계인 갤럭시 스마트폰, 워치, 버즈로 기기를 바꿔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무선 충전 지원을 하며, 스마트폰을 가로 모드로 충전해도 잘됩니다. 게다가 이물질 과전류 차단 보호(FOD) 기능도 있어 안전하게 충전이 가능합니다. 아마 FOD를 모르시는 분의 계실 텐데 간략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충전기와 스마트폰 사이에 자석이나 금속류 같은 이물질이 있을 때 안전을 위해 충전을 차단하는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모듈입니다.

갤럭시 워치 모듈입니다. 실리콘 모듈을 장착한 모습입니다.


아뮤트 WF110 특이한 점이 있는데요 애플워치 충전기를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것 있다가 설명해드릴게요.


필자는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애플워치 모듈을 장착하였습니다.

커버를 제거하면 이렇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한쪽에는 USB-A 타입 반대쪽에는 USB-C 타입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케이블에 따라서 연결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애플워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C 타입을 사용합니다.


본체에 연결하는 케이블은 USB-C 타입입니다.


애플워치 모듈에 애플워치 충전기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사진과 같이 연결합니다.

사진처럼 애플워치 충전기 케이블을 돌돌 감아서 USB-C 타입 단자에 장착하면 끝입니다.

갤럭시 워치 5, 애플워치 8 및 울트라 사용 시 모두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를 충전할 경우 정품 워치 충전기를 활용하여 충전하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오류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로로 충전해도 깔끔하게 잘됩니다. 다만 에어팟에 위치가 살짝 옆으로 이동하기는 했지만요 그래도 에어팟 충전은 아주 잘됩니다. 오늘은 삼성 애플 모두 가능한 3in1무선충전기 아뮤트 WF1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충전기를 많이 사용해야 해서 고민이 신분, 멀티탭을 또 사야 하나 고민하시는 분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으신 분은 아뮤트 WF110을 고민해 보시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그럼 이만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요!!




Lv44 이슈레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