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여행필수품! 75W 접지형 고속멀티충전기 클레버타키온 G21CA

원조광팔이
조회: 410
2023-02-28 12:30:21

안녕하세요 엠스토리입니다. 엔데믹 이후 첫 맞이하는 봄, 국내나 해외여행을 앞두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여행을 떠날 때면 스마트폰은 물론 노트북, 카메라 그리고 장시간 이동 시 지루한 시간을 달래줄 태블릿까지 다양한 전자기기를 가지고 다니기 마련입니다.


과거에는 이런 전자기기 전용 어댑터나 충전기를 모두 구비해야 했었는데 최근에는 질화갈륨(GaN)을 소재를 사용한 초소형 멀티 충전기 한대로 다양한 제품들을 동시에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손바닥보다 더 작은 사이즈에 무려 75W 동시 출력이 가능한 초소형 멀티포트 충전기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주)바이퍼럭스에서 출시한 접지형 고속 멀티 충전기 클레버타키온 G21CA 모델입니다.






클레버타키온 G21CA 사양 및 구성



클레버타키온 고속 멀티 충전기는 오늘 소개해 드릴 3포트 구성의 G21CA부터 최대 158w 출력의 4포트 제품까지 총 6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그중 G21CA은 콘센트에 바로 꽂아 사용하는 플러그 타입으로 최대출력은 75W이며 단일 출력은 최대 65W 급으로 PD3.0과 PPS, QC3.0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G21CA 본체와 사용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접지형 고속멀티충전기 클레버타키온 G21CA 특징



우선 클레버타키온 G21CA 가장 큰 특징은 최대 75W의 고출력에 3포트 동시 충전을 지원하면서도 크기는 56 X 55 X 32mm로 맥북 충전기보다 작은 초소형으로 휴대성이 좋아 가방에 넣고 휴대하기 용이하고 책상 위에 멀티탭에 꽂아 사용하더라도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손바닥보다 작고 무게는 약 180g인데요 이렇게 소형화가 가능한 이유는 앞서 설명해 드린 차세대 화합물 반도체 핵심인 질화갈륨(GaN)을 소재를 사용하여 부피와 무게는 줄이고 고출력의 초고속 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은 접지방식의 플러그가 적용되어 있어 접지를 지원하는 콘센트에 연결해서 사용할 경우 누전 전류를 최소화하여 터치 방식의 스마트 기기의 오작동이나 전자파 발생 최소화 또는 사용자의 감전을 예방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전면부 포트는 USB-C 타입 2개와 USB-A타입 1개 총 3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PPS 초고속 충전과, 고출력 기기를 위한 PD 충전, QC3.0 충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개의 포트 조합에 따라 최대 75W, 단일 최대 65W 출력을 지원하는데 각 포트의 조합에 따른 최대 출력은 아래 표와 같습니다.


싱글

USB-C1, USB-C2 : 65W

USB-A1 : 60W


듀얼

USB-C1 + USB-C2 : 45W+18W

USB-C1 + USB-A : 45W+25W

USB-C2 + USB-A : 15W + 15W


3포트

USB-C1 + USB-C2 + USB-A : 45W + 15W + 15W


45W 이상의 초고속 충전이나 PD 충전을 위해서는 100W급 PD 충전 케이블을 이용하시면 좋은데요 클레버에서는 다양한 길이의 100W 지원 PD 충전 케이블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충전 속도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경우 각 기기별 최적의 속도를 판단하며 출력을 분배하는 다중 분배 충전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2대의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기 위해서 케이블을 연결하면 충전을 잠깐 멈추고 출력 재분배 후 다시 충전이 재개됩니다.






접지형 고속멀티충전기 클레버타키온 G21CA 사용기



여행 갈 때 필수품인 태블릿, 스마트폰, 멀티충전기, 외장배터리 등을 이용하여 동시 충전테스트를 진행하면서 각 포트의 출력 상태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최대 45W 동시충전 가능한 무선충기와 태블릿, 스마트폰, 외장배터리를 번갈아 가면서 단독 또는 동시 충전을 해봤는데요, 각 기기들이 규격을 분석하여 포트마다 출력을 재분배하여 안정적으로 고속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리뷰를 마치며




이렇게 클레버타키온 G21CA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이 제품의 장점은 무엇보다 질화갈륨(GaN)을 소재를 사용한 초소형 멀티 충전기로 손바닥보다 더 작은 크기로 최대 75W의 동시 출력 또는 최대 65W의 단일 출력이 가능한 멀티 충전기입니다.



AI 충전회로를 탑재하여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시에 충전하더라도 기기들의 규격을 분석하여 최적의 충전 속도를 재분배해 주며, 접지 기능의 플러그 방식으로 누전 전류로 인한 기기의 오작동과 전자파를 억제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과전류/과전압/단락/과충전/과충전 보호기능과 온도제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더욱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클레버타키온 G21CA의 작고 가벼운 외형은 휴대성이 좋을뿐더러 1개의 콘센트로 다양한 기기들을 충전할 수 있어 여행 시 꼭 챙겨야 할 필수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이상 여행필수품! 75W 접지형 고속멀티충전기 클레버타키온 G21CA 사용후기 였습니다.



다나와 최저가 검색하기

공식몰에서 구매하기




Lv10 원조광팔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