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시디즈의 새로운 게이밍 의자, GC PRO 한 달 사용기

아기젖소
조회: 519
2023-04-12 21:43:50
시디즈에서젠지 E스포츠팀 프로 선수들과 4년간의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새로운 게이밍 의자, 바로 GC PRO입니다지금까지 봐왔던 게이밍 의자와는 디자인부터 다르다는 것이 한 눈에 보이는데요, 이 의자를 한 달 동안 직접 사용해 보면서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기본적인 디자인과 기능에 관한 것은 이전 리뷰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it/2630/15592




✅ 착좌감



일단 의자전문 브랜드답게 한국인의 체형에 잘 맞춰져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의자의 최저높이가 상당히 낮은 편이라 키 160cm의 와이프가 앉아봐도 발바닥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고, 추가적인 발받침없이 바른 자세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게이밍 기어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와이프도 사용중이던 X어론 의자보다 이 의자가 더 편하다는 의견을 주기도 했습니다.





허리쪽은 완만한 굴곡으로 편안하게 지지해 주었는데요, 체형에 따라서는 허리쪽을 단단하게 지지해 주는 럼버 서포트가 조금 아쉬울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다만 게이밍의자라는 컨셉에 맞춰 등받이를 완전히 세운 상태보다는 뒤로 기울인 상태에서 훨씬 편안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틸팅 기능도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요, 유격이나 소음이 전혀 없이 부드럽게 움직였고,원하는 각도에서 고정시키는 것도 가능했습니다틸팅 강도조절도 구분없이 한참 돌려야 하는 것이 아니라, 단계별로 확실하게 구분되며 짧은 회전으로 간단하게 조절되는 방식이라 이 부분도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좌판은 쿠션감이 느껴지는 살짝 푹신한 정도로 체중을 부드럽게 분산시켜 주었고, 엉덩이가 미끄러지는 느낌도 없었습니다.

 



✅팔걸이



팔걸이가 넓고 평평한 편이라 책상이 확장되어 있는 듯한 느낌으로, 빠른 마우스 움직임에도 팔꿈치를 안정적으로 지지해줄 수 있다는 것도 특징입니다적당한 쿠션감과 마찰력까지 적용되어 있었어, 이런 세심한 부분들도 E스포츠프로 선수들의 피드백이 반영된 부분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개인적으로는책상에 가까이 앉는 편이라 팔걸이 좀 더 뒤쪽으로 위치했었으면 하는 작은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팔걸이의 조정범위도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특히 110mm까지 높이 조절이가능해서 패드를 이용한 게이밍에서 높은 위치에 팔을 걸쳐두고 패드를 몸 쪽으로 좀 더 당겨오는 새로운 자세도 가능했습니다여기에 낮은 틸팅 강도로 등받이를 눕히고, 헤드레스트에 머리를 기대게 되면 다른 의자에서는 경험해 보지 못했던 새로운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런 팔걸이 높이가 가능한 의자는 처음이었는데, 이 부분 역시 다른 게이밍 의자들과 차별화되는 기능 중 하나인 것 같았습니다.





등받이의 폭이 넓지 않아 슬림한 느낌이고 이런 디자인으로 인해, 팔의 움직임도 자유로운 편이었습니다. 높은 팔걸이로 인해 일반적인 스마트폰 사용이나 모바일 게이밍에서 고개를 숙이지 않고, 눈 높이에서 컨텐츠를 즐길 수 있었고, 양반 다리를 한 자세에서도 간섭없이 편안했습니다.




✅바퀴



애플 맥프로의 휠을 연상시키는 중앙이 뚫려 있는 바퀴 디자인입니다. 지금까지 사용해 봤던 의자 중에서 가장 부드럽게 구르는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요바닥 보호와 소음 방지를 위해 깔아둔 러그 위에서도 쉽게 움직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LED



게이밍 셋업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의자 후면에 내장된 LED는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입니다어떤 의자에서도 볼 수 없었던 기능으로, 컬러 설정이 가능한 조명들과 함께 게이밍 무드를 연출하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밋밋했던 의자 뒷면이 조명으로 채워지니 게이밍 셋업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것 같았습니다.





단순한 LED가 아니라 하이퍼카에서 영감을 받은 입체적인 형상 내부에서 은은하게 밝혀지는 조명으로 게이밍 셋업을 완성시켜주는포인트가 되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로 PC와 연동해 전용 프로그램에서 세부적인 설정을 바꿔줄 수도 있어서주변 조명들과 간단하게 컬러를 맞춰주는 것도 가능했습니다.




쿨링 시트



3단계로 조절 가능한 자동차용 쿨링시트가 내장되어 있다는것도 GC PRO만의 특징입니다. 쿠션감있는 좌판은 장시간 사용시에 체온이 오르며 뜨겁게 느껴지는 단점이 있는데, 이제 언제나 쾌적한 의자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아직 기온이 높지 않은 봄이라 1단계로도 충분히 체온이 오르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만 선풍기처럼 팬 소음은 어느정도 발생하는 편으로, 조용한 야간에 사용하기에는 살짝 거슬리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배터리



LED조명과 쿨링 시트에 각각 하나씩 USB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며, 전원 공급을 위해 2포트 보조 배터리를 사용했습니다. 의자에 전원을 공급해야 한다면 이런 방식이 합리적인 것으로 생각되지만, 보조 배터리의 절전 기능 때문에 사용 전에 한번씩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점도 있었습니다.




총평



시디즈 GC PRO의 단점을 찾아보자면 허리 쪽을 지지해 주는 굴곡이 다소 완만하고팔걸이가 좀 더 뒤로 위치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하지만 다른 의자에서는 찾아 보기 어려운 LED 조명이나 쿨링 시트가 내장되어 있었고, 팔걸이나 틸팅, 제품 전체 디자인의 완성도 또한 훌륭했습니다. 새로운 기능들과 함께 편안한 게이밍 자세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만족스러웠고, 전반적으로는게이밍 의자라는 제품 컨셉에 충실한 제품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평범한 사무용 의자가 아니라 게이밍 무드의 데스크테리어의 포인트가 되어줄 유니크한 의자를 찾고 있다면 시디즈 GC PRO는좋은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시디즈 GC PRO의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brand.naver.com/sidiz/products/7567795565

체험단 참여를 통해 제품을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2 아기젖소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