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USB허브 지원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도킹스테이션 모니터암

쵸이스진상
조회: 671
2023-02-18 08:42:54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높낮이, 각도 조절이 상당히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을 겁니다. 게다가 화면 배치도 원하는 포지션에 두기 편리하다 보니 모니터암은 많은 분들이 찾게 되죠. 거의 대다수 모니터암들은 위치 조절만 됩니다만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는 멀티 허브 기능이 있는 도킹스테이션이 있어 간편한 스마트 기기 연결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크기 32인치, 9kg 모니터까지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적인 모니터와 외장 USB 허브를 사용하는 환경보다 더 넓고 깔끔하게 책상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사용기로 해당 모델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도킹스테이션 모니터암 구성, 설치"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모니터암은 프리미엄 브랜드 고든 라인업으로 일반 모니터암에 비해 세련된 디자인, 완성도를 높인 마감과 고급스러운 도장 방식이 특징입니다. 구성품 중 눈에 띄는 게 있는데요, 도킹스테이션을 활용할 수 있게 USB C to C 케이블이 기본 제공되네요. 또한 암에는 깔끔하게 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게 클립과 커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주변 기기 또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많이 사용한다면 상당히 유용한 USB 허브 도킹스테이션 클램프인데요, 왼쪽에는 100W PD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포트, 4K HDMI 포트가 있고 정면에는 USB-C, USB-A 3,1 2개, 오른쪽에는 기가비트 랜 포트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암과 USB 허브 일체형이라니 되게 편리해 보이죠.



클램프는 책상 두께 50mm 이내일 경우만 설치 가능하고 베사홀은 75mm, 100mm만 호환됩니다. 그리고 거치 가능한 모니터 최대 무게가 9kg인 점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베사판에는 손잡이 노브가 하나 부착되어 있는데요, 간편하게 모니터 설치 및 제거가 가능하도록 원터치 락 기능을 지원하네요. 전반적인 설치 과정이 간단해서 암 연결이나 기타 과정은 생략합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도킹스테이션 모니터암 기능, 활용"




최대 무게에 근접한 제품을 설치하게 되면 장력을 최대로 올려도 버티지 못하고 쳐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9kg에 가까운 32인치 모니터를 장착하고 장력이 최대치가 아님에도 안정적으로 고정되며 움직임도 되게 부드럽습니다. 스위블 ±90도, 틸트 ±40도, 피벗 ±180, 최대 높이 520mm, 앞으로 당겼을 때 최대 520mm까지 조절 가능해서  문서 작업, 웹 서핑, 그래픽 작업, 게임, 영화 감상 등 모니터 활용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는 도킹스테이션을 가진 모니터암이죠. 측면 USB C 포트에 전원을 공급해 주면 연결된 다양한 디바이스에 충전이 가능한데요, 최대 100W PD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다만 전원 연결 시 LED가 점등되는데 많이 밝아서 어두운 곳에서는 좀 거슬릴 수 있겠습니다. 전면 USB A 3.1 Gen1 포트는 키보드, 마우스 등 주변 기기를 연결 및 5V, 0.9A 충전도 지원합니다.  



미러링이나 덱스, PC 모드를 지원하는 스마트 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미러 모드는 Windows와 MAC 지원, 확장 모드는 Windows 10/11 또는 MAC 10.6 이상 지원됩니다. 또한 4K HDMI 2.0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활용할 경우 4K 60Hz 해상도 고화질 영상을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전면 USB-C 포트에 노트북이나 그 외 스마트 기기 연결 시 외장 스토리지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데이터 이동도 가능합니다. 



기존 모니터 스탠드도 멀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변경 후 하단 공간이 더 넓어졌고 USB 허브가 있어 충전이나 기기 활용도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또한 모니터 높이 및 각도, 거리 조절까지 좀 더 쉽게 할 수 있어 더욱 시야에 맞는 쾌적한 환경 구성도 가능해졌네요, 물론 책상 위도 더 깔끔해 보입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도킹스테이션 모니터암 후기"




모니터암은 받침대, 스탠드보다 공간 효율이 더욱 좋아지고 모니터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해당 모델은 도킹스테이션을 추가하여 주변 기기 활용도 적극 고려하였습니다. 때문에 본연의 기능에 활용성까지 높인 상당히 메리트 있는 모니터암이라 볼 수 있죠. 멀티 스탠드 보다 더욱 편리하게 각도, 높이, 거리 조절이 되고 실제 스마트 기기 충전, 데이터 이동 등 허브를 사용해 보니 되게 편리했습니다.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건메탈 색상의 외형도 데스크 환경과 잘 어울립니다. 


더욱 깔끔하고 스마트한 데스크테리어 세팅을 위한 모니터암을 찾으신다면 사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카멜마운트 고든 DMA2DS 도킹스테이션 모니터암이라면 여러모로 만족하실 겁니다.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33 쵸이스진상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