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분석글을 써보는 간지포푹 입니다. 닉네임이참;
아무튼 부족한 분석글이지만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본론으로 넘어와서 개막전에 걸맞는 Skt와 Cj 팀의 대결
일단 첫경기 벤부터 보시죠
CJ의 벤 (블루팀) SKT의 벤(퍼플팀)

일단 CJ의 벤은 최소 OP라고 불리는 라이즈 갱플 미포 를 벤하는 모습입니다. 즉 SKT를 저격할만한게 마땅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SKT는 피오라 리산드라 룰루를 벤하는데 이 이유는 탑으로간 UNTARA 선수의 저격벤입니다.
프로와 아마추어의 차이는 챔프폭입니다. 거기서 UNTARA선수는 프로가 된지 얼마안된 선수이기 때문에 챔프폭이 넓지 않습니다 .스플릿에 까다로운 피오라. CC폭탄 리산드라 아무리망해도 룰루는 버프만 줘도 1인분이다 라고 여겨지는 룰루. 이렇게 저격벤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즉 벤에서부터 능숙한 프로와 아마추어라는 수식어를 다 떼어내지못한 프로의 차이점을 확연히 볼수있는 벤이었습니다.
픽하는 화면입니다.

최종 픽화면입니다.
일단 UNTARA선수의 마오카이가 저는 가장 눈에 보입니다. UNTARA선수는 3저격벤을 당했으니 그나마 남은 나르 마오카이중 고민했을것입니다. 결국 마오카이를 가져간이유는 정글의 세미탱 역할의 부재. 즉 정글러는 딜중심의 챔프이기때문에 탱이 애매한 나르보다는 확실히 탱역할과 CC로 1인분을 할수있는 마오카이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이모든것이 1픽으로 선택된 킨드레드로인해 픽이 된것으로 여깁니다.
만약 CJ가 1픽으로 탐켄치를 가져가면서 서폿과 탑중에 심리전을 걸었다면 픽 양상자체가 달라졌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심리전을 활용하지못하고 SKT에게 탐켄치를 내주면서 역으로 SKT가 심리전을 활용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즉 벤픽부터 매우 아쉬운 상황이 발생하고있습니다.
즉 CJ는 선수들을 대거 개편했고 그때문에 챔프폭에 문제. 또 벤 픽에서의 문제가 여실히 들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을 고친다면 CJ는 한번더 빛을 낼수있을거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첫 분석글이라 이렇게 써야하는게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부족한 분석글이지만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ps. 반응이 나쁘지않으면 경기 들어가서 분석도 써보겠습니다.
이번 경기 분석글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1&l=25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