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온 다인큐와 솔로랭크에 대해 생각을 해보자면
다른 메칼글에도 있다시피
다인큐 = 다른 타 게임의 클랜전 ( 팀게임 )
솔로랭크 = " 공방전 ( 개인전 )
이게 이렇게 나뉘게 된건 어느정도 실력이 있는 유저나 프로게이머 들은 99% 지금까지 솔로랭크만을 해왔음.
Aos장르 게임인 롤에서 매판 다른팀원을 만나는데 팀게임을 하라는건 사실 고티어가 아닌이상에야 힘들다고 보는데
다인큐 패치에 따라 이점이 어느정도 충족되는 부분 이라고 보임.
그리고 팀랭삭제 또한 한팀에 9명까지밖에 안되는데에 부족함을 못느낀곳도 있겠지만 부족함을 느낀곳도 있고
사실상 팀랭크는 지금까지 거의 쓸모가 없엇음.
마챌 테두리 얻고 싶은 다이아나 플레티넘이 사람모아서 돌리거나 친구들끼리 골드보상못받는 친구들 보상주는 그정도 그이상의 의미를 찾기가 힘들었음.
이번패치로 내가원하는 팀원과 원하는 조합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팀게임다운 팀게임을 즐길 수 있고 맴버수에 제한이없음. 저같은경우 패치가 아주 잘된거라 생각함.
솔로랭크는 1인으로 굳히면서 개인의 실력 피지컬을 뽐내는 게임이 될거라고 보임
그리고 단점들을 쭉 읽어봣엇는데 정치질과 솔로큐에 대한 배려?
정치질같은경우 기존에 솔로랭크나 노말 4인큐에게 정치, 강제서렌 받던 솔로보단 덜할거란 생각이듬
마인드의 차이긴 하겠지만 노말 4인큐는 솔로큐에게 정치질을 하건 뭘하건 4인은 잃을게 없었음. 그냥 패배정도?
근데 다인큐 같은경우 티어와 점수가 걸려있는 게임임.
예시를 들면 다인큐에서 4인큐가 1인이랑 만남.
1인에게 원하는 라인을 보내주고 욕을 하고싶어도 못하게됨.
이건 마인드차이겟지만
4명의 점수가 걸려있는데 어느 미친놈이 1인한테 정치질을 해서 꽁패를 하겟음..
물론 아닌경우야 있겠지만
이부분도 악용될 가능성이 조금 있음 ㅜㅜ
그리고 솔로큐에 대한 배려
위에 내용과 덧붙이면 배려를 해줘서 솔로랭크가 따로 분리 된거라 생각이듬
몇주 후에 오픈되는건 어떤 생각인진 몰라도 일단 다인큐를 맛보고 이건 이거대로 이런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는거 같음
주저리주저리 쓴거라 두서 없는글 미언 8ㅅ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