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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멘트] 자크의 문제점에 대한 운영진의 답변

황천의비룡
댓글: 77 개
조회: 26706
추천: 3
2013-03-18 05:56:38
출처는 여기: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5678336#35678336

유저가 올린 자크의 문제점 간단 요약: 



1. 코스트가 현 체력이라서 자크가 입는 데미지는 자기가 스킬 써서 입는 데미지임. 패시브로 주어지는 덩어리는 너무 멀리 떨어져서 먹으러 가는 사이에 적한테 데미지 더 많이 입어 체력회복 의미가 없음. 또 정글링할때도 덩어리가 너무 멀리 떨어져서 정글링 속도도 느려짐. 

 2. 패시브 부활 속도가 너무 느림. 되살아나는데 무려 8초나 걸림. 아, 참고로 정글러가 강타 쓰면 조각이 한방에 죽을 수 있음. 

3. 탑라인에서, 모든 챔피언 상대로 밀림. 현 체력 소모는 정말 끔직한 아이디어임. 문도 궁극기는 어자피 체력회복이니까 상관없음. 블라디 W는 탈출기로 주로 쓰이니까 쓸지 안 쓸지 유저가 선택할 수 있음. 그런데 자크는 그런거 없음. 

4. 도미니온에서 치유 감소 효과 때문에 자크 너무 약함. 

이에 대한 subninja의 답변:

ZAC의 문제점에 대한 피드백은 계속해서 읽고 있는 중입니다. 제 생각에 자크를 플레이하는 사람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이유중 하나가 체력 유지를 위해 덩어리를 주워야 하는 점 같은데요. 저는 이게 체력 소모량과 관련이 있다고 봅니다. 그래서 라이엇은 자크가 너무 어렵게 느껴지지 않기 위해 내부에서 몇가지 변경점을 시험해보고 있는 중입니다.

패시브의 체력 회복은 자크가 탱크 역할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스킬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렇고요). 하지만 간혹 스킬을 사용하는게 손해보는 일처럼 느껴지게 합니다. 그래서 라이엇은 이것 저것 시험해 볼 방침입니다만, 약간만 조정하면 패시브가 더 이상 나쁘지 않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또한 E스킬의 제약을 완화할 몇 가지 변경이 있을 것입니다.

제 생각에 부활 패시브는 좀 더 강해져도 괜찮다고 봅니다만, 이건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할 문제입니다. 만약 이게 너무 강하다면 자크를 상대하기 정말 성가셔지기 때문이죠. 그리고 덩어리들로도 E스킬이나 센스있는 팀원들을 활용해 다양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제가 현재 시도해보고 있는 것들이고, 아직 공식적으로 결정 된 내용은 없다는 걸 명심해주세요.

Lv78 황천의비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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