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레드 포스트 게시판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코멘트] 카르마 부채가 돌아왔다? 운영진이 이에 대해 답글을 달았습니다.

황천의비룡
댓글: 43 개
조회: 39973
추천: 1
2013-03-19 15:02:28
출처는 여기: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t=3238594&page=9#35738162

Ququroon이 왜 카르마에게 부채를 다시 줬는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이 문제는 따로 글을 써야 할 거라 생각했습니다. 

네, 저희는 다시 모든 스킨에 부채를 추가했습니다. 네, 몇몇 분들이 지적하셨듯이 춤출때만 부채가 나타납니다. 저희는 유저들에게 부채에 대한 오마쥬를 주고 싶었습니다. 왜냐면 그것들은 구 카르마의 핵심적 요소였거든요.  

모렐로가 전에 밝혔듯이 라이엇은 처음에 부채를 없앴습니다. 저희들은 여러분들이 얼마나 부채를 어여삐했는지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유저분들이 그렇다고 하기 전까지는요. 그리고 다음 비쥬얼 업그레이드와 리워크때 이에 대해 보다 더 깊게 토론할 예정입니다.

라이엇측의 주장은 이렇습니다. 라이엇의 챔피언들, 특히 오래된 챔피언들은 정말 특징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이거 하면 '아 이 챔피언이군!'이라고 생각할 수 밖에 없는 것들말이죠. 이건 좋거나 나쁘거나, 혹은 강하거나 약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에 저희가 이걸 살펴본 경우는 애니의 팬티였습니다. 그것이 애니 디자인의 핵심요소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네. 그렇죠. 하지만 이것이 강력하거나 좋은 것이였을까요? 좀 논쟁의 요지가 있을 수 있겠군요. 우리가 이것을 계속 유지하길 원할까? 좀더 정숙하게 보이게 할 수 없을까? 유저들이 이를 얼마나 좋아하는가? 저희는 이러한 점들을 검토해봤고 팬티를 더 이상 보이지 않게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는 다른 것, 예를 들면 티버가 보다 더 강렬하고 알아보기 쉽다고 생각했고 여러분이 현재 보시는 멋진 곰을 만들었습니다.

 이것과 카르마의 경우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은 저희가 핵심 요소들을 보다 더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그것들을 다 유지할거라는 말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희가 만약 다시 이런 작업을 할 경우 저희는 옛 디자인에 대한 참고를 어느 정도 할 겁니다. 제가 말햇듯이, 부채는 저희가 오마쥬 요소로 다시 집어넣었습니다.  저희는 Mantle of Decorum(카르마가 입는 옷인데 어떻게 번역해야 할지 잘 모르겠네요)과 카르마의 만트라 사용 게임플레이를 강조하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혹시 모르는 일입니다. 이걸 기회로 부채를 사용하는 다른 챔피언이 나올 수 있을지도 않을까요?

대체 왜 애니의 팬티를 예로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보다 더 자세히 설명한 두번째 답변. 이것 출처는 여기입니다 (동일글인데 답변이 좀 많이 떨어져있어서 링크 새로 답니다: http://na.leagueoflegends.com/board/showthread.php?p=35739266#35739266


우선, 애니의 팬티 (이걸 왜 예로 들었는지 후회하고 있는 중입니다)는 저희가 어떻게 작업을 하는지에 대한 비교 포인트일 뿐입니다. 그것이 카르마의 부채만큼이나 핵심 요소라는고 말하고자 하는 의도는 아니였습니다.

과거 쓰레드에서 밝힌 것 같지만, 카르마는 그녀가 누구인지에 대한 요소가 많이 있었습니다-너무 많았죠. 그것들이 서로 반목하는 바람에 불협화음을 만들어내고 있었습니다. 모든 것들이 서로에 대해 경쟁하고 있었기에 딱히 눈에 띄는 건 없었습니다. 그녀의 망토, 부채, 자세, 균형, 등등요. 여러분들이 말씀하시던 것들 말입니다.

라이엇은 가장 중요한 요소에 집중하는 걸 원했습니다. 부채가 중요 요소였을까요? 그렇습니다. 그것이 카르마의 모든 면을 드러냈을까요? 좀 덜 그렇습니다. 부채는 카르마 애니메이션에 포함되어 있었지만 오직 Q를 쓸때만 사용됬습니다. 그녀의 기술을 보고 부채를 쓰는 기술이라고 상상하셨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저희가 몇 가지 다른 "카르마"를 만들 수 있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희가 만트라를 버리고 부채를 쓰는 챔피언으로 만들 수 있었을까요? 물론이죠! 하지만 저희는 선택을 했고 여러분들이 이 카르마를 가장 카르마답다고 느끼기를 바라겠습니다. 저는 이게 꽤 그 수준에 근접해 있다고 생각하지만, 모든 이들을 만족시킬순 없는 법이죠.

그리고 제가 말했듯이, 라이엇은 유저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카르마의 경우에서교훈을 배웠습니다.



Lv78 황천의비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LoL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