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유저가 중요하니까 라이트하게 가자는데롤을 봅시다.
처음 접했을때 굉장히 쉽더군요.
라이트하게 즐길 수 있었네요. 근데 지금은 어떻죠? 못알아듣는 용어 투성이에 정글은 어떻게어떻게돌고 등등 현재의 라이트유저들이 즐기기엔 힘들죠. 하다못해 템트리와 상대와 아군영웅의 특색정도는 외워야합니다.
이때부터 롤은 라이트가 아니라 하드한 게임이 됩니다. 물론 게임순위1위라는 것은 유저가 많기때문이란건데 이것은 이미 대다수의 유저가 하드유저가 되었기때문입니다.
신규유저는 그것도 못 하냐는 욕만 듣고 게임을 접죠.
정액제게임같은 경우엔 하드유저가 더더욱 중요합니다. 라이트유저들이 오베끝나고 게임을 더 할까요?
게임사는 수익을 원할까요 게임순위1위를 원할까요?
게임순위1위하는법은 어렵지않아요. 블소를 완전무료,캐쉬템조차 다 그냥 게임내 골드로 아주 쉽게 해결가능하게하면 게임1위먹죠. 근데 게임사는 돈을 벌라고 게임을 만드는거지 게임순위1위 될라고 만드는게 아니란겁니다.
즉,게임사입장에서는 한달에 한번씩 돈 내는 하드유저들이 좀 더 필요하다는거죠.
게임은 결국 하드유저가 중요하다고봅니다. 게임사는 라이트유저들을 얼마만큼 하드유저로 이끌어내느냐가 중요하죠.
물론 그로인해 라이트유저들이 짓밟혀서 접더라도 애초에 하드유저는 그 게임에서 잘 벗어나지않습니다
롤하다가 카오스온라인이나 혼이나 도타2하시는분을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나요?
전 거의 보지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