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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이런 게임 어떨까요?

아이콘 billy80
댓글: 46 개
조회: 3452
2011-08-05 09:55:33

아침에 갑자기 생각난 게임 컨셉이 있어서요...

공유하고자 써봅니다..

글이 좀 길거 같습니다.

 

1. 게임 컨셉

    - 중세시대 배경

    - 원래 하나의 황제가 온 세계를 통일하여 지배하고 있었으나, 악마의 꾐에 빠져 무차별 살인과 괴물들을 만들어 국민을 괴롭히자 각 대륙에서 반기를 들고 악마를 처치하기 위해 봉건함.

     - 플레이 가능한 두 진영은 통일 이전부터 원수지간 이었으며, 서로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으나 상대와 전쟁과 동맹을 반복적으로 하고있음.

 

2. 진영 및 종족

    - 두 진영 존재 (1 vs 2)

    - 두 진영에 3개의 종족 존재 (abc vs efg)

       (대립구도에 따라서 종족선택에 상관없이 진영 선택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음)

    - 각 종족이 "나라" 개념으로 존재

      (각 진영에 3개의 나라가 존재하게 됨)

    - 각 나라에 3-5개의 지역이 존재

      (각 지역에는 성이 존재하고 각 지역마다 성주가 군주가 됨. 군주는 유저_의용병장이 가능함)

      * 각 지역마다 특성이 있으며, 전방/후방이 존재함.

 

3. 지역

    - 총 3개의 대륙이 있음.

      (각 진영은 하나의 대륙으로, 하나의 중립 대륙(황제땅) 존재)

    - 대륙 이동은 배로만 이동 가능.

    - 중립지역의 경우 10개의 지역이 있고 각 지역마다 점령하는 진영에 보너스 부여 (경험치 버프, 아이템 드롭율 버프등)

       (해당 지역은 항상 분쟁지역임으로, 공격/방어가 항상 이루어짐)

 

4. 시작

   - 최초 서버 오픈시, 모든 지역은 황제의 소유로 되어있음 (각 나라와 지역)

   - 유저는 캐릭터 종족 선택에 따라 해당 나라 수도에서 황제에 대항하는 의용병에 들어가면서 시작하게 됨.

   - 최초에는 모든 지역이 황제 소유임으로 비밀결사대? 처럼되며, 추후 나라나 지역을 유저가 차지하게 되면 그 지역 의용병으로 시작하게 됨.

 

5. 직업

   - 큰 직업은 4개 (전사, 첩자, 마법사, 치유사)

      - 큰직업에서 각각 3-4개의 소규모 직업이 존재함

 

6. 전투 시스템

    - 테라같은 논 타게팅이 어떨까도 싶었지만, 대규모 전투가 과연 가능할 지 의문이라, 그냥 타게팅으로 고려함.

    - 만레벨은 50이나, 45까지는 수월하게 (약 1개월) 올릴 수 있고, 46-50은 하드유저 기준으로 1레벨 당 2개월 소요. (그냥 실제 만랩은 45이며, 46부터는 보너스로 보면됨.)

 

7. PVE 및 레밸업

    - 각 진영의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황제의 병사와 괴물을 처치하며 퀘스트로 레벨업을 함.

    - 인던은 각 나라에 20랩, 45랩 인던이 존재, 중립지역을 어떤 진영이 차지하느냐에 따라 그 진영만 들어갈 수 있는 중립진영 45랩 인던 존재 (엄청 힘드나 보상좋은 인던)

    - 45랩 인던들은 경험치를 잘줌. 중립진영 45랩인던은 엄청난 경험치와 아이템 보상이 있음.

    - 인던 보상은 주로 아래 래벨을 올려주는 주문서임.

    - 레밸업은 크게 4가지가 존재함.

       1) 캐릭 레밸업 (50까지)

       2) 무기/방어구 레밸업 (9단계)

       3) 룬 레밸업 (룬이라고 표시한건 무기나 방어구에 장착하는 특수 스킬을 의미함) (9단계)

       4) 무기/방어구 숙련도 (9단계)

 

8. 장비

    - 무기는 8가지 종류 (단검, 한손검, 양손검, 둔기, 도끼, 활, 지팡이, 마법봉) + 방패

    - 각 방어구는 판금, 가죽, 천 존재

    - 각 장비는 1-9 단계가 있으며, 캐릭터가 경험치 습득할때마다 무기/방어구도 같이 습득하여 단계 상승.

    - 각 장비는 단계마다 성능차이가 있을 뿐, 같은 류의 무기는 룩만 다를 뿐 성능은 동일함.

      (예로 1랩때 먹은 한손검을 계속 사용하여 단계업을 해서 7단계가 될경우 45랩때 먹은 7단계 한손검과 성능은 동일함)

    - 무기는 보통 1랩부터 45랩까지 같은 무기를 쓰면 7단계까진 수월하게 단계업을 할 수 있으나, 8,9단계는 많은 노력이 필요함.

    - 만랩 인던의 경우 7단계 무기/방어구를 드롭함. 

 

9. 룬 래밸업

    - 룬은 기본스킬외의 특수스킬을 부여하는 무기/방어구에 장착하는 아이템임.

      (무기에 3개, 몸통 갑옷에 3개을 장착할 수 있음)

    - 무기 룬은 엑티브한 공격스킬이며, 방어 룬은 페시브한 방어스킬임.

    - 각 룬은 9단계까지 업그래이드가 가능하며, 해당 룬이 업그래이드 될 때마다 스킬 성능이 상승함.

    - 이로써 캐릭을 좀 더 특수화 시킬수 있음. 일점사, 광역, 매즈, 어글 등으로 특화 시킬 수 있음.

    - 룬도 보통 1랩부터 45랩까지 같은 룬을 쓰면 7단계까진 수월하게 단계업을 할 수 있으나, 8,9단계는 많은 노력이 필요

    - 만랩 인던의 경우 7단계 룬을 드롭함.

 

10. 숙련도 래밸업

     - 각 캐릭터는 어떤 무기/방어구를 쓰느냐에 따라 해당 무기/방어구의 숙련도가 상승함.

     - 해당 숙력도도 9단계까지 있으며, 7단계 까지는 1-45까지 같은 무기/방어구를 쓰면 수월하게 단계업을 할 수 있으나, 8.9단계는 많은 노력이 필요함.

     - 숙련도는 해당무기의 성능을 향상시킴.

     - 각 인던과 몹에서 숙련도 경험치 상승 주문서를 드롭함.

 

11. PVP 및 공성

    - 필드 PVP는 오직 RVR만 가능함.

    - 공성은 한달에 한번 일주일간 각 지역의 성을 의용대 단위로 공격 신청 할 수 있으며, 신청한 의용대들끼리 10:10 전장 5:5 전장 등의 누적 스코어로 도전자가 결정되고, 이후 정해진 날짜에 10:10 10판, 5:5 10판으로 군주와 의용대간 전장 스코어를 통해 수성, 공성 성공이 결정됨.

    - 하나의 의용대 (길드)는 한지역만 차지할 수 있음.

 

12. 사회시스템

     - 각 지역은 특수한 버프를 하나씩 가지고 있게되며, 추가로 군주의 재량으로 하나의 버프를 선택할 수 있음.

     - 모든 유저는 지역에 귀속되어야하며 이사를 다닐 수는 있음.

     - 각 지역별로 평판이 존재하여, (1-9단계) 평판이 높아질 수록 보상이 커짐. (버프 단계별 적용 등)

 

아휴 더 이상은 못쓰겠네요...ㅎㅎ

여기까지가 한계인듯...

 

보시고 의견한번 주세여...

이런거 엔씨같은데 주면 만들어 줄까요?

돈은 바라지도 않고..이런 겜이나 만들어주면 기분좋게 할텐데..ㅠㅠ

        

 

Lv71 billy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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