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블리자드가 마법 사용자의 무기를 표현하는 방식에
약간의 불만을 갖고 있는데요
일단 캐스터 클래스에게 지팡이나 마법검은
밀리 클래스의 도끼나 도검 같은 지위를 지니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냥 또 다른 방어구 정도의 위치라고 할까요?
대미지 계산식을 좀 수정해서 주문의 위력이 무기에 보다 민감하게 반응했으면 좋겠습니다.
캐스터도 무기에 하악대고 싶습니다(지금보다 더...)
주문의 대미지 산출에서 무기가 차지하는 위상도 문제지만
시각적으로도 캐스터의 무기는 끗빨이 좀 떨어집니다.
커다란 지팡이를 사용하는 캐스터가 적을 공격하는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마나를 모으고 주문시전을 완료해 적에게 발사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지팡이는 그냥 캐스터의 등짝에 메달려있을 뿐입니다.
지팡이가 불꽃에 휩싸이고 지팡이로 적을 가리켜 화염구가 발사된다면
아제로스의 마법사용자들에게 지팡이나 마법검이 필수적인 도구라는 걸
단번에 알 수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
다른 법사, 흑마, 사제, 일부 드루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여?
최근 밀리 클래스들의 모션과 타격감을 일신한 걸로 아는데
캐스터도 업데이트 해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