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무선 헤드셋추천, 100시간 연속 사용 게이밍 헤드셋 EPOS GSP370

파웍스
조회: 695
2023-03-22 14:46:34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유선보다는 무선 헤드셋을 이용하여 사운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고급형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선호한다. 헤드셋으로 사운드 플레이 수준까지 가능하려면 고성능 헤드셋을 사용해야 하며, 무선이라는 특수적인 상황에서 연속 플레이 시간도 길어야 재충전의 번거로움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 


100시간 연속 무선연결 게이밍 헤드셋 EPOS GSP370은 무선 연결이 가능하면서도, 늘어난 연속사용 시간으로 FPS 게임 등에 최적화되어 있다. 본 헤드셋은 필스전자에서 수입, 유통하는 제품으로 국내에서 정품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AS 또한 2년이라는 긴 시간을 제공한다.









젠하이저 튜닝된 음질로 깊은 저음과 단단한 중고음으로 사운드플레이가 가능한 EPOS GSP370


연결은 오직 USB 무선 동글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동글로 무선 2.4GHz 대역을 사용하여 지연 손실률을 최소화시켰으며, Wireless라는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GSP370은 무선 게이밍 헤드셋으로 PC, Mac, PS4/PS5 플랫폼과 완벽하게 호환, 낮은 지연 연결로 유선 헤드셋을 사용하는 듯한 전송률로 끊김없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게이밍에서 꼭 필요한 낮은 지연 연결로 PS4/5에서도 끊김, 딜레이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낮은 전력 소비와 오래 지속되는 내장형 배터리 탑재로 최대 100시간의 배터리 수명을 갖는다. 사용 중 방전이 되어도 충전하면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 유선 단자를 지원하지 않아도 크게 불편함이 없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무선, 채널은 7.1채널, EQ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고음질 7.1채널 지원 젠하이저 GSP 370은 최근에 사용해 본 무선 게이밍 헤드셋 중에 디자인, 음질, 사용 편의성, 호환성, 가격 대비 성능에서 가장 사용하기 편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3 in 1 무선 게임 헤드셋 GSP 370 무선 헤드셋의 주요한 특징은 다양한 플랫폼 호환성으로 일반적인 PC, 노트북을 포함하여 플레이스테이션 4/5, 맥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단지 사용할 수 있는다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별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고, 특별한 설정도 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 특히 PS4/5와 같은 독립적인 체계에서도 USB 타입의 동글만 장착하면 바로 연결되어 사용할 수 있어 시공간을 제약을 받지 않고 밖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박스를 열면 각종 구성품을 담고 있는 내부 박스를 볼 수 있으며, 내부 박스에는 구성품들이 오밀조밀하게 배치되어 있다.











제품 구성은 젠하이저 GSP 370 무선 헤드셋 본체, USB-A 타입 무선 동글, Micro 5핀 USB 충전 케이블, 유저 가이드로 이루어져 있다.











GSA370 무선 동글은 USB A 타입으로 초소형은 아니지만 USB 플래시 메모리처럼 적당한 크기라 분실한 위험이 적다. 무선 헤드셋에 따라 지나치게 작고 슬림하여 분실하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을 생각하면 동글 자체의 크기는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











EPOS GSP370 PC 헤드셋은 오버이어 타입으로 완전한 밀폐형 타입의 장점을 경험하며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미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성능을 인정받은 기존 GSP 300과 완벽하게 동일한 밀폐형 음향 기술을 접목하여 설계, 내장된 디지털 사운드 프로세싱을 통해 풍부한 중저음과 선명한 고음을 제공하여 게임,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고음질의 오디오를 구현할 수 있는 것이다.









고성능 마이크가 장착된 좌측 유닛에는 전원 버튼, USB 충전단자, 배터리 상태 LED가 자리하고 있다. 




신상 헤드셋을 받으면 먼저 충전을 해줘야 재충전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동봉된 마이크로 5핀 USB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해 주면 된다.




LED 색상을 통해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데 진한 녹색(75시간), 녹색(50시간), 노란색(20시간), 빨간색(10시간)이 남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런 친절한 기능은 언제 재충전을 해야 할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는 것으로 최대 100시간 정도를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배터리의 성능은 만족도가 높다.














좌측에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휠이 있어 게임중, 영화/음악 감상중에도 볼륨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윈도우와 연동되기 때문에 PC 전체의 볼륨 조절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헤드셋을 머리에 착용했을때 귀를 덮는 이어패드는 탄력이 뛰어난 고급 소재로 만들어 쿠션감이 귀에 제대로 전달된다. 이중구조 이어패드를 적용하여 귀에 닿는 부분은 오래 착용해도 땀이 차지 않는 벨벳 재질을 적용한 것이 신의 한수로 나같이 땀이 많이 나는 게이머들에게는 가장 만족도가 높은 부분이다.







측면은 밀폐성을 유지하면서 부드러운 쿠션감을 놓치지 않기 위해 촉감이 좋은 인조가죽을 사용하여 장시간 게임 플레이 중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설계하였다.











이어컵은 360플로팅 서스팬션 적용으로 자신의 머리에 맞춰 착용할 수 있다. 스피커부가 마치 떠 있는 듯한 디자인으로 머리 모양에 상관없이 압력을 고르게 분산하여 장시간 착용시에도 압박감이 크지 않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이다. 







부드럽고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여 장시간 착용해도 답답한 기분이 느껴지지 않아 게임에만 몰입하여 승리에 한발짝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헤드셋 헤드밴드는 말랑말랑한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하여 내구성이 아주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이질감이 없다. 양손으로 잡고 위, 아래로 줄이고 늘릴 수 있는데 한쪽당 약 40mm 정도가 확장되어 신체에 비해 머리가 큰 유저들도 최적의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길이 조절부에는 눈금자처럼 눈금을 넣어 단계별로 조절할 수 있어 한번 머리 크기에 맞춰 놓으면 다음에는 다시 조절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람 머리 정수리를 보호하는 타원형의 헤드밴드는 일체형이지만 2개로 나뉘어 머리를 부분적으로 고정할 수 있어 더 편리한 느낌이다. 쿠션감이 우수하여 힘을 분산시킴으로써 머리에 전해지는 압박감을 최소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슬라이드 길이 조절 방식의 게이밍 헤드셋은 길이, 크기 조절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프리 사이즈라 누구나 최상급 착용감을 제공한다.




게이밍 헤드셋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장시간 착용을 고려하여 285g이라는 경량화된 무게로 설계하였다. 그러면서도 통기성이 뛰어난 헤드밴드와 자유롭게 움직이는 흰지, 말랑말랑한 쿠션 감 등은 게임중에도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다.











위치, 방향, 각도 등을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마이크는 착탈식으로 꽂았다 뺄 수 있는 없는 고정형으로 설계되었다. 단방향 노이즈 캔슬링형으로 Lift-Mute, 즉 마이크를 위로 들어 올리는 것만으로도 마이크를 음소거할 수 있어 게임 중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GSP 370 무선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무선으로 통신해야 하므로 USB 동글을 PC에 꽂는다. USB 무선 동글을 노트북의 USB 포트에 꽂으면 하드웨어 셋팅을 자동으로 잡아 재생 장치와 녹음 장치(마이크)를 GSP 370 장치명으로 올려준다.




동글 에러 발생 시 GSP370 무선동글은 무지연, 무손실,  저전력을 위해 세팅하여 , 재부팅시 동글을 다시 연결 후에 작동한다.











EPOS GSP370 게이밍 헤드셋은 285g (마이크 포함) 경량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이중재질 쿠션으로 피부에 거칠감이 거의 없어 한번 착용해보면 상당히 편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게 된다. 하지만 어떤 좋은 재질의 헤드폰이라도 오랜시간 착용하고 있으면 귀를 누르는 압박감이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럴 때는 이어컵을 살짝 들어올려 압박감을 해소해 주거나 10분 정도 휴식을 취하고 다시 착용, 게임에 몰입하면 가장 이상적으로 상태로 사용할 수 있다.









EPOS GSP370 게이밍헤드셋은 EPOS젠하이저의 튜닝의 깊은 저음과 단단한 중고음으로 사운드플레이를 지원하에 게임에서 만큼은 강력한 중저음과 맑은 고음으로 미세한 소리까지 잡아내어 전달해준다. 이런 뛰어난 전달력은 게이머로 하여금 미리 대처할 수 있게 하여 게임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해주는 강력한 도움 역할을 한다.




게임하는 목적이 승리에 있으므로 EPOS GSP370 헤드셋의 사운드 플레이 성능은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것으로 무선 방식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라 의미가 더 크다. 무엇보다 무손실, 저지연을 충족하여 무선 게이밍 헤드셋에서 보이는 영상과 음성의 지연 현상을 전혀 느낄 수 없어 더 만족스럽다.











PC, 노트북에서 GSP 370 게이밍 헤드셋을 사용한다면 EPOS Gaming Suite 전용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한다. 




해당 전용프로그램은 필스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www.myphil.com/




전용 프로그램에서는 EQ세팅과 마이크 세팅, 7.1채널 업샘플링이 가능하며 이퀄라이저 프리셋 설정, 볼륨 조절, 녹음 설정, 오토 슬립, 자동 설정과 같은 세부적인 설정을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 











EPOS Gaming Suite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리셋은 FLAT / MOVIE / MUSIC / ESPORT으로 취향에 맞춰 이퀄라이저를 선택하여 적용하거나 나만의 이퀄라이저를 프리파일로 만들어 저장해 놓으면 수개의 다양한 EQ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퀄라이저의 커스터마이징은 기본 프리셋에서 지원하지 않는 개성 넘치는 EQ를 만들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채널을 조정할 수 있는 모드를 지원하며, 2.0 / 7.1채널을 하단에서 선택할 수 있다.




7.1채널로 설정하면 진동 레벨까지 설정이 가능하여 생동감 넘치는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2채널에서는 진동 레벨 조정 불가.











녹음에는 목소리 톤을 선명하고 따뜻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음성강화(따뜻한, 깨끗한, 사용자 지정), 이득, 측음, 노이즈 게이트로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개성있게 표현할 수 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적용한 마이크는 OFF, MID, MAX 레벨로 설정하여 잡음의 정도를 사용자가 조절하여 깨끗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게 하였다. 











전용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세팅하면  전달되는 목소리 톤까지 디테일하게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잡음이 들리는 마이크와는 감도와 성능에서 비교 불가이다. 말랑말랑한 소재로 설계하여 위치, 방향, 각도로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마이크 사용이 편하고 내 목소리를 또렷하게 전달할 수 있다.











게임 중 팀원들 간의 소통이 중요한 게임은 오버워치2,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SP 장르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한 게이밍헤드셋 EPOS GSP370은 게임 사운드의 해상력이 몰라보게 좋아지며, 2채널 보다는 7.1 다채널에서 더 웅장한 사운드를 출력하여 몰입감을 높여준다.




게임중 팀원과 음성 통신이 필요할 때는 기본 상태에서 사용해도 주변 소음없이 또렷하게 보이스를 전달된다. 고감도 마이크를 탑재하여 스튜디오 수준의 퀄리티와 선명도를 자랑하며 노이즈 캔슬링 기능 지원으로 잡음없는 깨끗한 보이스를 전달하니 게임 자체가 즐거워질 수밖에 없다.









EPOS GSP370 모델은 게이밍 헤드셋으로 출시되었지만 음향 프리셋을 이용하여 음악, 영화, 게임 등의 다양한 콘텐츠에 적용할 수 있다.


게임 외에도 영화, 음악은 물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를 넓혀 사용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영화 프리셋이 중저음이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취향에 잘 맞았으면 7.1채널로의 전환은 비록 가상이긴 하지만 다채널의 사실감을 일정 수준 제공하여 현실감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젠하이저 튜닝된 음질로 깊은 저음과 단단한 중고음으로 사운드플레이 지원으로 고음질 게임 사운드를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경량 설계와 이중재질 쿠션, 그리고 플로아팅 흰지로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경험하며 박진감 넘치는 게임 세계에 빠져들게 한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10114806

https://smartstore.naver.com/eposkorea/products/4974233472





#게이밍헤드셋, #PC헤드폰, #헤드셋추천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