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키보드] 한성컴퓨터 GK787SE, GK777SE OfficeMaster 저소음 윤활 키보드의 톡톡튀는 감성 이야기

파웍스
조회: 360
2024-01-04 23:51:32




한성컴퓨터에서 새롭게 출시한 "OfficeMaster" 기계식 키보드 시리즈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한성에서는 PC, 노트북, 모니터,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다양한 PC 주변기기를 출시하고 있는 회사라 관련 제품들을 한번이라도 사용해 본 분들이 적지 않을 것이다.




무접점 키보드까지 출시한 한성컴퓨터의 전문적인 제조 실력을 본다면 이번 "OfficeMaster" 기계식 키보드 시리즈도 눈여겨 보게 되는데, 다음 2가지 모델별로 살펴보고자 한다.




-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기계식 뽀송 (모카 코코아, 45g)


-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 기계식 토독 (블루베리 스무디, 40g)













- 한성컴퓨터 GK787SE OfficeMaster 기계식 뽀송 (모카 코코아, 45g)




키보드(일반) / 유선 / 108키 / USB / 용도: 게이밍 , 사무용 / 기계식 / 키압: 45g / 스텝스컬쳐2 / 멀티미디어 / 동시입력 : 무한 / 1ms 응답속도 / 윈도우 키 잠금 / PBT / 염료승화 방식 / 한/영 정각 / 스위치 교체형 / 흡음재 / 착탈식 케이블 / 루프 / 키캡 리무버 / 청소용 브러쉬 / 440mm / 135mm / 35mm / 1500g / 1년 보증






-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 기계식 토독 (블루베리 스무디, 40g)




키보드(컴팩트) / 유선 / 87키 / USB / 용도: 게이밍 , 사무용 / 기계식 / 키압: 40g / 텐키리스 / 스텝스컬쳐2 / 멀티미디어 / 동시입력: 무한 / 1ms 응답속도 / 윈도우 키 잠금 / PBT / 염료승화 방식 / 한/영 정각 / 스위치 교체형 / 흡음재 / 착탈식 케이블 / 루프 / 키캡 리무버 / 청소용 브러쉬 / 355mm / 130mm / 40mm / 1300g / 1년 보증












이번에 출시된 제품들은 완성도 높은 컬러감의 다양한 염료승화 적용 키캡을 적용하였다. 한성컴퓨터에서 출시한 키보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 것이 염료승화 PBT 키캡으로 단조로웠던 키캡 디자인에서 보기도 편하고 사용하기도 좋은 다양한 컨셉의 키캡으로 재디자인 한 것이다.











언박싱을 해보면 키보드 본체, 더스트 커버, 키캡 & 스위치 리무버, 사용설명서, 브러쉬와 함께 여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3개로 구성되어 있다.











한성컴퓨터 GK787SE 키보드는 풀배열의 디자인으로 스토우베리 바나나 / 블루베리 스무디 / 모카 코코아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다. 한성 최초의 블랙 하우징 염료 승화 제품인 모카 코코아 컬러는 풍성한 커피향이 느껴지는 그레이와 브라운 조합으로 커피향이 느껴지는 듯한 디자인이다.




키캡 컬러는 그레이, 다크그레이, 브라운, 다크 브라운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염료승화방식의 각인은 높은 열을 이용하여 키캡에 직접적으로 염료를 침투시켜 각인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인 레이저 각인처럼 표면에 세기거나 실크각인처럼 외관에 각인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출물에 염료가 침투하여 각인이 지워지는 단점을 커버하고 있다.




이는 오랜기간 사용 시에도 글자가 잘 지워지지 않고, 내구성까지 좋은 장점을 가진다.











쉬프트(Shift) 키, 스페이스 바 등 크고 두툼한 키들은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방식을 채택하여 관리와 사용이 편하다. 제품 출고와 함께 스테빌라이저에 윤활처리하여 철심 소음을 줄이고 안정적인 타건을 할 수 있도록 사전 작업되어 있다.











키보드 왼쪽에는 윈도우/맥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키가 각인되어 있다. 그 외에도 캡스락, 윈도우키 잠금키가 혼합되어 있으며, 우측에는 한영 / 한자 키를 알기 쉽게 한글로 각인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펑션키들이 배치되어 있다. 내컴퓨터, 웹브라우저, 이메일, 미디어 플레이어, 음소거, 계산기 등이며 이 키들은 Fn + F1~12 조합을 통해서 실행한다. 자주 사용하는 음소거, 볼륨 조절 기능은 아이콘으로 표시하여 빠르고 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키보드 후면은 높낮이 조절 다리가 좌우에 배치되어 타이핑을 위한 최적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사각 모서리 부분에 고무패킹을 적용하여 다수의 키를 동시에 타격하거나 빠르게 눌러야 하는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안정감을 유지해 준다.









유선 방식의 키보드라 USB TYPC-C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으며, 체결하는 방식이 독특하다. 케이블을 보호하고 견고하게 잡아주는 투명 커버가 적용되어 있으며 탈부착하기 위해서는 나사를 분리해야 하는 구조이다.











혼선 방지를 위한 처리(노이즈 필터)가 되어 있는 USB 케이블은 PLUG & PLAY를 지원하는 USB 인터페이스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약간 딱딱한 느낌의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이라 선 꼬임 방지, 단선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 오래 사용해도 안심이 된다.




약 1.8m 정도의 길이로 넉넉한 편!! 노이즈 필터를 채택하여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줄여 더욱 정확한 타이핑이나 타건을 가능하게 한다.











풀사이즈 표준 배열인 108키는 스텝스컬쳐 2 방식을 적용하여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키 캡으로 각 키간의 명확한 구분감과 장시간 사용 시에도 간섭효과가 전혀 없어 편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으로 PC와 키보드 사이에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아 빠른 입력과 정밀함을 요구하는 게임에서 안정감있는 퍼포먼스를 제공하여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영문/한글 키 캡은 편안한 체리프로파일 규격을 채용한 부드러운 PBT 키캡을 사용했다. 더 낮은 높이로 타건 시 손목의 피로도를 덜어주며 내열성, 내마모성이 강하면서도 ABS 키캡보다 두꺼워 묵직하고 정숙한 타건감을 느끼게 해준다.











스위치는 넌클릭 타입의 호크(Hawk)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다. 특히 손쉬운 스위치 교체방식인 정방향 퀵스왑 소켓을 적용하여 여분의 3개 스위치로 고장 시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다. 내부 공장윤활 작업이 적용되어 미세한 스프링 소리까지 확실하게 잡아내며, 무중력 저소음 스위치라 정숙하며서도 토독토독 즐거운 타검감을 제공한다.




키압은 35gf, 40gf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체 제작한 독자적인 공장윤활 저소음 스위치라 강하게 키를 입력해도 소음이 정말 적다.














한성컴퓨터 GK777SE OfficeMaster 기계식 토독 (블루베리 스무디, 40g)




컴팩트한 텐키리스 키보드로 87키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무용, 게이밍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이다. GK787SE OfficeMaster와 마찬가지로 한성컴퓨터에서 자체 제작한 공장윤활 저소음 스위치(Shark, 리니어)를 탑재하고 있다.











제품 구성은 키보드 본체, 더스트 커버, 키캡 & 스위치 리무버, 사용 설명서, 브러쉬와 함께 여분으로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3개로 이루어져 있다.











한성컴퓨터 GK777SE 키보드는 텐키리스의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스토우베리 바나나 / 블루베리 스무디 / 모카 코코아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 것은 동일하다. 한성 최초의 블랙 하우징 염료 승화 제품인 블루베리 스무디 컬러는 쿨하고 상큼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포인트가 되는 노란색 한글각인은 보면 볼수록 이쁘게 느껴지는 키보드이다.




키캡 컬러는 화이트, 퍼플, 옐로우 블루 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성컴퓨터 GK777SE 키보드 또한 마찬가지로 염료승화방식의 각인은 높은 열을 이용하여 키캡에 직접적으로 염료를 침투시켜 각인하는 방식으로 제작하였다. 일반적인 레이저 각인처럼 표면에 새기거나 실크 각인처럼 외관에 각인하는 방이 아니라 사출물에 염료가 침투하여 각인이 지워지는 단점을 완전히 해결한 모습이다.











기본적으로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하고 있어 어디를 눌러도 키 캡이 뒤틀리거나 균형을 잃지 않는다. 관리와 사용이 가장 편리한 방식을 채택하여 처음 사용하는 유저들도 바로 적응하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또한 통울림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기보강 실리콘 패드와 흡음재를 적용하였다.











퍼플 키캡에 그레이 컬러로 각인되어 사진상으로는 잘 보이지 않지만 실제로 보면 시인성은 좋은 편이다. 키보드 왼쪽에는 윈도우/맥 전환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키가 각인되어 있으며 캡스락, 윈도우키 잠금키가 혼합되어 있는 심플한 구조이다. 우측에는 한영 / 한자 키를 알기 쉽게 한글로 각인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상단에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펑션키들이 배치되어 있다. 내컴퓨터, 웹브라우저, 이메일, 미디어 플레이어, 음소거, 계산기 등이며 이 키들은 Fn + F1~12 조합을 통해서 실행한다. 자주 사용하는 음소거, 볼륨 조절 기능은 아이콘으로 표시하여 빠르고 편하게 제어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다.




좌측 상단에는 3개의 LED를 두고 있는데 ... 위에서부터 NUM LOCK, CAPS LOCK, WINDOW LOCK 상태를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컴팩트한 키보드여도 밑면은 높낮이 조절 다리가 좌우에 배치되어 타이핑을 위한 최적의 각도를 손쉽게 조정할 수 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해 사각 모서리 부분에 고무패킹을 적용하여 다수의 키를 동시에 타격하거나 빠르게 눌러야 하는 상황에서도 자연스럽게 안정감을 유지할 수 있다.




타입 C 케이블 또한 커버로 고정되어 있으며, 사용하지 않을 때 커버를 제거한 후에 분리하여 따로 보관하면 된다.











혼선 방지를 위한 처리(노이즈 필터)가 되어 있는 USB 케이블은 Plug & Play를 지원하는 USB 인터페이스로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약간 딱딱한 느낌의 패브릭 재질의 케이블이라 선 꼬임 방지, 단선이 날 수 있는 가능성을 줄여 오래 사용해도 안심이 된다.




케이블 길이는 약 1.8m이며, 노이즈 필터를 채택하여 불필요한 신호 손실을 줄여 더욱 정확한 타이핑이 가능하다.











컴팩트 87키는 스텝스컬쳐 2 방식을 적용하여 높낮이가 다른 인체공학적 키 캡으로 각 키간의 명확한 구분감과 장시간 사용 시에도 간섭효과가 전혀 없어 편하게 타이핑할 수 있다. 1000Hz 폴링레이트 지원으로 PC와 키보드 사이에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아 빠른 입력과 정밀함을 요구하는 게임에서 안정감 있는 퍼포먼스를 제공하여 게임에 몰입할 수 있게 해준다.











키보드 키캡은 동봉된 키캡 리무버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분리할 수 있다. 영문/한글 키 캡은 편안한 체리프로파일 규격을 채용한 부드러운 PBT 키캡을 사용했다는 것은 한성컴퓨터 GK787SE와 동일하다.




더 낮은 높이로 타건 시 손목의 피로도를 덜어주며 내열성, 내마모성이 강하면서도 ABS 키캡다 두꺼워 묵직하고 정숙한 타건감을 느끼게 해준다.













스위치는 리니어 타입의 샤크(Shark) 스위치를 적용하였다. 특히 손쉬운 스위치 교체방식인 정방향 퀵스왑 소켓을 적용하여 여분의 3개 스위치로 고장 시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다. 내부 공장윤활 작업이 적용되어 미세한 스프링 소리까지 확실하게 잡아내며, 무중력 저소음 스위치라 정숙하서도 토독토독 즐거운 타검감을 제공한다.




키 수명은 50,000,000회이며 키압은 38gf, 45gf로 구성되어 있어 원하는 키압의 스위치를 선택할 수 있다. 자체 제작한 독자적인 공장윤활 저소음 스위치라 강하게 키를 입력해도 실제 타건해 보면 저소음의 메리트를 경험할 수 있다.














한성컴퓨터 GK787SE는 호크 넌클릭 타입, GK777SE는 샤크 리니어 타입으로 각각의 스위치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스위치에 사전 처리된 공장윤활이 되어 있어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스프링 잡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정숙하여 조용한 분위기의 시간대에 타이핑을 많이 하는 장소나 분들에게 상당히 매력적인 타건음을 제공한다.







호크, 샤크 스위치는 각각 리니어 넌클릭 타입에 적합한 키압과 최적의 입력지점 등을 적용하여 키감이 뛰어나며, 무엇보다 상대적으로 소음이 적어 정숙한 환경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키보드들이다.









두 키보드 모두 모니터 받침대를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수납하면 깔끔하며, 책상 위를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












한성컴퓨터 GK777SE/GK787SE 오피스마스터 저소음 윤활 키보드의 장점은 우선 염료승화 적용한 키캡과 4가지 서로 다른 키캡 색상으로 구성되어 보면 볼수록 이쁘고,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색상 감성을 자극한다는 것이다.




부드러운 PBT 키캡은 이중사출과 동급의 뛰어난 각인 내구성과 더 부드러운 표면 처리로 오랫동안 사용해도 마모되지 않으며, 체리 프로파일 규격을 채용하여 더 낮은 높이로 타건 시 손목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실제 타건을 해보면 경쾌하기 보다는 묵특한(?) 타격감이라 처음에는 적응이 안 될 수 있지만 시간이 흐르면 더 편하게 느껴지는 키감과 타건감을 제공한다. 그리고 또 편리한 점은 다양한 단축키 사용이 가능하여 게임, 문서작성, 쇼핑, 음악/영상 보기 등 어떤 작업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들이다.




이 체험기는 (주)한성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