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견고하고 안정적인 40인치 펠로우즈 FLEX 듀얼 슬라이드 모니터암

파웍스
조회: 636
2023-03-23 01:28:23


모니터암이 나오기 전까지는 스탠드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최근에는 빠르게 발전하고,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기 시작한 모니터암을 베사홀에 연결하여 사용한다. 모니터암의 장점은 협소한 공간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각도나 방향, 높이까지 자유롭게 조절하여 내가 원하는 형태와 각도, 위치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모니터암을 별도로 구입해야하는 추가 비용도 있지만 그 비용만큼 효율적이고, 가치가 있는 것이 모니터암이다. 펠로우즈 FLEX 듀얼 슬라이드 모니터암은 싱글을 넘어 2개의 모니터를 설치하여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암으로 듀얼 모니터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한 제품이다.


오늘은 이 모니터암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펠로우즈 FLEX 듀얼 슬라이드 모니터암은 2개의 모니터를 한 공간에서 다양한 형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최대 40인치, 무게로 따지만 각각 9kg의 모니터까지 연결할 수 있고, 베사홀은 75 x 75mm, 100 x 100mm 2가지 타입을 지원한다. 




지원 기능은 피벗(회전), 엘리베이션(높낮이), 틸트(상하), 스위블(좌우)로 거의 모든 멀티 스탠드 기능을 지원하여 사무 및 게임 환경에 최적화시킬 수 있다. 














박스를 개봉하면 모든 구성품이 분리되어 제공되는 것이 아니라 조립을 최소화하기 위해 듀얼 모니터암은 조립되어 포장되었다는 것이다. 2개의 모니터 지지대가 튕겨 나오지 않도록 케이블 타이로 묶여 있으며, 설치 시 필요한 모든 구성품은 비닐에 넣어져 곳곳에 배치, 부피를 최소화한 부분이 마음에 든다.











모니터암을 한번이라도 설치해 본 분들이라면 이미 모니터암 본품이 조립되어 나오므로 자잘한 조립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된다. 설치 방식은 구멍이 없는 책상에 바로 설치하는 클램프(CLAMP) 방식과 구멍이 있는 책상에 설치하는 그로밋(GROMMET) 방식 모두를 지원하고 있다. 




내가 사용하는 책상 중앙에 구멍이 뚫려 있다면 그로밋으로 설치하고, 그렇지 않은 일반적인 경우에는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하면 된다. 클램프 방식으로 설치하기 위해 책상 표면에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게 고무패드를 안쪽에 부착했다.











책상 상판 테두리에 넣어서 나사를 돌려 조이면 견고하게 고정이 되는 것이 클램프 방식이다. 상판 두께는 10~45mm 사이어야 가능하지만 이 두께는 나사의 위치를 조절하여 책상에 맞출 수 있다.









움직이지 않을 때까지 나사를 돌려 조이면 2개의 모니터를 각각의 베사홀에 설치해도 전혀 흔들림이 없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판 지지대 소재는 알루미늄으로 강도가 뛰어나면서도 가벼워 자유로운 움직임이 가능하고, 특히 안정감이 느껴진다는 것이 마음놓고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다.














두대의 모니터를 장착할 플레이트는 75 x 75mm, 100 x 100mm를 모두 지원한다. 안쪽 나사홀에 연결하면 75mm, 바깥쪽 나사홀에 연결하면 100mm 베사홀로 장착할 수 있어 지금 모니터를 어떤 것을 사용해도 모두 장착이 가능하다.




나사는 2종류로 나사 깊이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고, 나사 4개에는 무조건 와셔로 사용해야 견고하게 고정이 된다.









2개 VESA 플레이트를 뒤집어 평평한 곳이 안쪽으로 향하게 하고, TOP이라 적힌 부분을 위쪽으로 올려 장착한다. 베사홀 규격에 맞게 나사를 고정하면 되는데 플레이트와 나사 사이에는 와셔를 넣어 고정해준다. 바깥쪽 나사는 100mm, 안쪽 나사홀을 이용할 경우 75mm 베사홀이 된다.











모니터에 결합한 베사 플레이트를 모니터암에 체결하는 방법도 간단하다. 우선 레버를 뒤로 젖히고 공간을 마련한 후에 위에서 밀어 넣으면 딱하는 소리와 함께 체결되며, 레버가 뒤쪽으로


밀리면서 견고하게 장착이 된다.









장착한 모니터의 좌우 위치를 고정하기 위해 나사 체결하면 되는데, 위치를 변경하고 싶을 때는 풀어서 조절한 후에 다시 견고하게 잠가주면 좌우로 움직이지 않아 모니터를 더 안정감있게 사용할 수 있다.












모니터를 결합한 연결부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좌우 위치 조절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모니터의 간격 조절이 용이하다. 모니터 2대를 딱 붙여 듀얼 모니터로 사용할 때 유용한 기능으로 모니터 간격을 한치의 틈도 없이 맞출 때 모니터암을 조작할 필요가 없어 편하다.











서로 다른 크기의 육각 렌치를 보관할 수 있는 홀이 베사 플레이트에 마련되어 있어 분실할 위험이 없다. 필요할 때마다 빼서 사용도 편하고 전면에서 보면 보이지 않는 곳에서 위치하여 깔끔하다.












펠로우즈 FLEX 듀얼 슬라이드 모니터암은 가스 실린더가 적용된 제품이라 장력 조절로 높낮이를 조절해야 한다. 설정 가능한 최대 높이는 50cm이며, 최소 높이는 17.8cm로 최소 - 최대 높이 사이에는 32cm라는 넉넉한 높이 조절 공간이 마련되어 무수한 지점에서 원하는 높이로 고정할 수 있다. 




최대 거리는 싱글 66.7cm로 앞으로 빼고, 뒤로 밀어서 벽면이 밀착할 수 있기 때문에 서서 일하는 경우에도 모니터 화면을 유저 눈 높이에 맞춰 사용하기 편리하다.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은 허리 불편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 펠로우즈 모니터암을 사용하면 서거나 누워도 모니터 화면을 최적화시키므로 가장 편한 자세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모니터암에는 높이 조절을 담당하는 육각 나사가 있다. 가장 큰 육각렌치를 이용하여 조이고 푸는 방식으로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데, 만약 장력이 너무 낮은 상태에서 모니터를 장착하면 모니터가 그 자리에 고정되지 않고 위로 올라가 버린다. 




자세 제어나 방향, 각도를 설정을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는 기본 이상의 장력이 필요하므로 너무 느슨하게 조절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풀리고,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잠긴다. 모니터 틸트 기능은 베사 플레이트 연결부 바로 뒤의 육각나사를 조이고 풀어서 조절한다.













모니터를 사용하다가 옆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을 때는 모니터암을 빼서 좌우로 그냥 돌려주기만 하면 된다. 이런 기능을 스위블이라고 하며, 펠로우즈 FLEX 듀얼 슬라이드 모니터암은 +90° ~ -90° 범위 안에서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다. 암 전체는 360도 혹은 180도까지 회전한다.




모니터 패널을 위, 아래로 각도 조절을 하는 틸트각은 +60°로 넓은 편이라 거북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조절각이 크다.













높이 조절을 최대 50cm까지 할 수 있고, 상황에 따라는 두 모니터의 위치와 방향을 자유롭게 조절하여 듀얼 모니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사무 및 게임, 동영상 감상에 맞는 모니터 시스템 구축이 한결 편하다. 




벽면에 딱 붙여서 사용할 유저들을 위해 암 전체 회전 기능을 잠그는 기능이 있어 필요한 만큼 움직임을 제어하여 어느 정도 거리를 두고 사용할 수 있다. 




벽에 모니터암이 닿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바로 이 가능을 사용하면 된다.











동일한 크기의 모니터를 그냥 붙여 놓기만 하면 듀얼 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하다. 붙여서 사용하지 않고 위아래로 배치하여 조금 색다른 사용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도 다양한 응용성을 제공하여 모니터를 사용할 공간에 맞춰 모니터 배치가 한결 자유롭다. 











회사, 집에서 업무용은 물론 문서작성, 사진편집, 동영상 감상, 게임 플레이 등의 많은 작업에서 효율적이다. 책상 하나만 있으면 듀얼 모니터 구성이 한결 여유로우며, 유기적인 관절로 인한 다양한 움직임을 이용하면 가장 사용하기 편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내 몸을 위한 가장 정교한 모니터암이라는데 이견이 없을 정도로 잘 만들어졌다.















2대의 모니터중 한대는 가로 방향, 다른 하나는 180도 회전시켜 세로 방향으로 설정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다. 




-90 / +90 각도로 조절할 수 있은 피벗은 인터넷, 문서를 포함 세로 가 긴 웹사이트 등을 길게 조망할 때 유용한 기능이다. 세로형 콘텐츠를 볼 때, 직캠, 웹툰, 블로그 포스팅, 워드 문서 작성 등에서 유용하며 개인적으로 유튜브 쇼츠 컨텐츠가 모두 세로형이라 보기에 편하다. 




화면을 꽉 채우면서도 세로로 길게 보기 때문에 체감상 화면이 크게 보이며, 몰입감도 높여준다.












그 외에도 케이블 정리를 위한 정리함을 지지대 아래쪽에 제공하는데, 모니터 케이블이 많이 길어야 케이블 정리를 할 수 있고, 피벗 설정으로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지금 사용 중인 케이블이 짧아서 케이블 정리함에 넣을 수 없었지만 케이블 처리까지 깔끔하게 한다면 지금 보는 것보다 더 심플하게 모니터를 사용할 수 있다. 


펠로우즈 FLEX 듀얼 슬라이드 모니터암에 모니터 2대를 설치하여 2주일 정도 사용해본 소감이라면 듀얼 모니터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완벽한 모니터암이라는 것이다. 최대 40인치 모니터까지 설치가 가능하여 32인치까지 설치할 수 있는 보급형 듀얼 모니터암과는 확실히 사용하기 편하며, 전문가 사용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프리미엄 모니터암으로 손색이 없다. 




벽에 닿지 않는 모니터암 스위블 기능과 슬라이드 기능을 이용하여 같은 사이즈의 모니터를 마치 한대의 모니터로 구축할 수 있어 듀얼 모니터암 중에서는 가장 사용하기 편한 환경을 제공한다. 가스 실린더 방식이라 움직임이 자유로우며, 큰 힘을 들이지 않아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 모니터를 배치할 수 있다. 


이런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10년 무상 서비스로 확인할 수 있다. 더 필요한 기능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듀얼 모니터 환경을 위한 완벽한 모니터암으로 안정성까지 갖추고 있다. 


유연하고, 자유로운 움직임을 통해 효율적인 작업(사용)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추천해 본다.



펠로우즈에서 할인해서 구매하였습니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