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추억사진 휴대용프린터, 캐논 인스픽P2 PV-223으로 그립톡 만들기

파웍스
조회: 620
2023-10-31 08:34:04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이 놀랍도록 빠르게 발전하면서 사진 촬영과 함께 곧바로 인쇄하여 사진을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특히 아기자기한 사진으로 꾸미기 좋아하거나 지갑, 다이어리에 넣어 시간이 날 때마다 볼 수 있는 미니 사진을 인화하는 휴대용프린터는 집들이 선물이나 육아맘, 인플루언서 분들에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캐논에서 출시된 인스픽 P2 PV-223 휴대용 포토프린터만 있으면 일상에서, 여행지에서 이 모든 것들이 가능하다. 즉, 휴대폰으로 찍고, 전용 앱으로 꾸미고, 인스픽 P2로 인화하여 공유할 수 있는 것이다.




캐논 인스픽P2 PV-223 휴대용 포토프린터를 지금 구매하면 사은품으로 인스픽 인화지 20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휴대용 슬림 사이즈에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한 포트프린터로 셀피 사진을 곧바로 인화할 수 있다.









단품 제품 구성은 캐논 인스픽P2 PV-223 휴대용 포토프린터 본체, ZINK 인화지 10매, USB-C 충전 케이블, 퀵 가이드 등으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다.














외형은 마치 2.5인치 외장형 하드 디스크를 보는 듯한 크기로 프린터가 이렇게 작을 수 있는지 놀라울 정도이다. 색상은 취향대로 픽할 수 있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펄 화이트와 귀엽고 사랑스러운 로드 골드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여성분들이라면 다 좋아하는 색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로즈 골드를 선호한다.




120mm x 84mm x 21.5mm의 아담한 사이즈에 무게는 고작 177g 밖에 되지 않아 뛰어난 휴대성 덕분에 일상은 물론 여행지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휴대용프린터 인스픽P2 PV-223의 상단에는 전원버튼, 리셋홀, USB-C 충전 단자, 충전 LED 표시등으로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반대쪽에는 인화지가 나오는 출력물 배출구가 자리한 단순한 구조이다.














휴대용 포토프린터 인스픽P2 PV-22로 소중한 추억사진을 인화하기 위해서는 내장 배터리를 충전해 줘야 한다. 충전은 동봉된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바로 충전이 되며,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충전을 할 수 있어 외출이나 여행지에서도 배터리 걱정없이 자유롭게 인화할 수 있다.











충전이 완료되면 다음으로 상단 커버를 분리하여 인화지를 수납공간에 삽입해야 한다.











인화지를 넣을 때 주의할 점은 파란색 인화지가 가장 아래쪽으로 해서 넣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파란색 인화지를 포토프린터와 인화지를 최적화하는데 사용하기 때문으로 파란색 인화지를 배출함으로써 이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한다.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꾸미고, 편집해서 인화하려면 휴대폰과 포토프린터 사이에서 이어주는 앱이 필요하다. 캐논에서는 Canon Mini Print라는 이름의 앱을 제공하며, QR 코드를 스캔해서 설치하거나 아니면 앱 이름을 직접 입력하여 설치해 줘야 한다.




앱을 실행하면 블루투스로 연동하는 기기의 특성상, 블루투스를 활성화하여 "신규 프린터 연결하기"를 클릭하여 포트프린터 본체를 등록한다.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면 메인 화면에서 포토 앨범, 콜라주, 프리컷 스티커, 레이아웃, 라벨 등의 다양한 인화 기능을 통해 원하는 타입과 스타일로 인화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이렇게 다양한 기능으로 이용하여 꾸미기가 가능하다. 사진 그대로 인화도 가능하지만 조금 더 정감을 느끼거나 아니면 특별한 문구, 기념일에 맞는 분위기 등을 넣어 개성 있으면서도 기억에 오래 남을 나만의 사진첩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스마트폰에서 필요한 모든 것을 조작하고 설정하기 때문에 복잡할게 전혀 없으며, 일상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도 내가 원하는 사진의 최종 모습을 만들어 내어 인화 버튼만 누르면 즉석 인화가 가능하니 이 얼마나 편한 세상인가 싶다.














앨범에서 출력, 콜라주 출력, 원형 인화지 출력, 스마트폰 촬영 등으로 사진을 다양한 형태로 인화할 수 있는 나만의 사진을 만들어 내기 편하다. 찍고, 꾸미고, 뽑고를 논스톱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수많은 종류의 사진을 인화하여 간직하고, 나눠 가질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Zink 잉크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별도의 잉크가 필요하지 않다. 인화지에 잉크 성분이 있어 사진을 선택하고, 꾸며서 인화를 누르면 그 자리에서 인화가 되는 것이다. 




최대 출력 매수는 약 20매 정도로 완충 시 가능하기 때문에 더 많은 사진을 인화하고 싶은 분들은 보조배터리를 같이 가지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마다 충전해 주면 더 많은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캐논에서 제공하는 앱의 기능이 정말 다양하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로 제작되어 활용도가 높다. 특히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밋밋한 사진에 감성을 더하거나 액자를 적용하여 나만의 멋진 사진을 꾸며 인화할 수 있다.




다이어리 꾸미기, 센스있는 소품 장식 만들기, 내가 자주 사용하는 물건에 커스텀하여 하나뿐인 레어템으로 만들기 등 일상에서 각양각색의 개성을 살려 사용할 수 있다.











일상 사진, 기념일 사진, 가족 및 지인과 촬영한 사진, 반려동물 사진 등 각양각색의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휴대용프린터 인스픽P2 PV-22. 사용방법도 쉽고 다양한 커스텀 기능을 제공하여 나만의 사진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게 해준다.














원형 스티커 인화지를 이용하면 그립톡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먼저 인화지를 바꿔 장착해 줘야 한다.


















원형 스티커는 화면에서 Pre-Cut Sticker 메뉴를 통해 사진을 최소 2장을 넣어 인화할 수 있다. 인화지 1장에 스티커 2장을 얻을 수 있으며, 원형 스티커 사진도 다양한 편집이 가능하므로 소중한 아이의 얼굴이나 귀여운 반려동물의 얼굴을 맞춤하여 인화할 수 있는 재밌으면서도 스티커 형태로 인화가 되는 재밌는 기능이다.












스티커 인화지를 이용하면 그립톡을 언제 어디서나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 앱 자체에서 사진을 개성있게 꾸밀 수 있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툴이 내장되어 있어 지금 보여준 것보다 훨씬 다양하면서도 기억에 맞는 문구를 넣어 나만의 사진을 인화하여 지갑에도 넣고, 다이어리로 꽂아두고, 인테리어 장식으로 만들어 두고두고 감상할 수 있다.












인쇄 해상도는 313X512dpi으로 2x3cm 인화지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제로잉크 기술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인화 품질이 좋다. 한 장을 인화하는데 약 50초가 소요되며,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하는 방식으로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다.




일상, 외출, 여행 등 다양한 장소에서 휴대하면서 편하게 인화할 수 있는 휴대용포터프린터의 기능에 충실하며, 원형 인화지와 그립톡을 사용하여 더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전용 어플을 이용하여 다양한 꾸미기가 가능해서 커스텀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다.




특히 원형 스티커를 이용하면 그립톡, 답례품 등에 활용할 수 있어서 단순히 사진만 뽑는 다른 포토프린터와는 다르다. 일상에서 편하게 DIY하여 단 하나뿐인 사진을 바로 인화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본다.















#포토프린터, #추억사진, #휴대용프린터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