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노트북 마우스 삼성전자 SM-M1400QB 무선 저소음 마우스

파웍스
조회: 731
2023-10-18 09:22:51


노트북에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는 유선 타입보다 무선 타입의 마우스가 편하다. 삼성에서는 노트북 마우스로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 마우스를 출시해 왔는데, 최근에는 무소음 무선마우스인 SM-M1400QB 모델을 내놓았다.


마우스 감도는 1200DPI이며, 옵티컬 센서를 적용하여 빠르고 안정적인 움직임으로 다양한 작업에서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다. 특이한 기능 중 하나가 틸트 휠 적용으로 웹사이트에서 좌우 스크롤을 할 수 있어 웹 서핑이 특히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마우스이다.








노트북 마우스 삼성 SM-M1400QB는 동시에 2.4GHz 무선 기기와 2개의 블루투스 4.0 BLE 이상 기기에 연결이 가능한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여 사무용 마우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마우스 후면 우측에 2.4GHz 무선과 블루투스 5.2 모드를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는 모드 보튼을 두고 있어 한층 사용 편의성이 강화된 저소음 마우스이다.











제품 구성은 무선마우스 1개, USB 리시버 1개, AA 건전지 1개, 사용 설명서로 제공할 것은 모두 제공하고 있다.












아담한 크기의 무선 마우스로 사무용 마우스, 노트북 마우스로 딱 사용하기 좋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다. 마우스 정 중앙에 위치한 스피드 휠 버튼으로는 사용 환경에 맞게 일반 모드와 고속 모드를 쉽게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여준다.




일반 모드는 일반적인 문서 및 그래픽 작업에서 유용한 모드이며, 고속 모드는 웹 서핑 및 엑셀 작업에서 유용한 모드이다.











스위치는 저소음 타입으로 일반 마우스에 비해 현격하게 소음이 적은 저소음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다. 또 좌우 스크롤이 가능한 틸트 휠을 적용하여 웹 사이트를 탐색하는데 편리하며, 더욱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4 방향으로 스크롤이 가능한 틸트 휠 버튼을 사용하면 좌우 스크롤이 편리한데, 웹 페이지에서만 이동한다.









우측면에는 앞, 뒤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2개의 버튼이 위치해 있으며, 이 버튼들 또한 소음이 크게 줄어든 저소음 작동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크기와 편안하게 그립할 수 있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한 것을 알 수 있는 후면 시점의 마우스 모습이다. 후면에는 SAMSUNG 로고가 화이트 폰트로 새겨져 있어 어떤 브랜드의 마우스인지 쉽게 알 수 있다.











마우스 밑면에는 여느 마우스와 유사하게 중앙에 옵티컬 센서가 위치해 있으며, 상단 왼쪽으로는 전원 버튼이 있고, 오른쪽으로는 모드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그리고 아래쪽에는 USB 리시버 수납 공간과 AA 건전지를 끼워 넣을 수 있는 공간의 커버가 보인다.












처음 마우스를 사용하려면 건전지를 수납하고, 전원을 ON한다. 그리고 무선과 블루투스 중 한 가지로 연결해 줘야 한다. 모드 전환 버튼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2.4GHz 무선 연결, 블루투스 연결(BT-1 & BT-2)로 전환이 되어 빠르게 연결이 가능하다.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하단 커버를 누르면 USB 리시버 수납공간과 AA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배터리 장착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건전지는 사진처럼 아래쪽이 +로 향하도록 넣어주면 된다.









마우스 밑면 안쪽에 수납되어 있는 USB 리시버로 2.4GHz 무선으로 연결할 때 꼭 필요하며, 블루투스와 같은 페어링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플러그 앤 플레이 방식으로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저소음 스위치를 적용했다는 것은 정숙성이 필요한 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가령 도서관, 사무실, 공공 오피스 등에서 클릭 시 90% 이상 소음이 감소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 눈치를 보지 않고 사용할 수 있다.




최대 1000만 회 클릭이 가능한 스위치를 탑재하여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 평균 손 크기인 F10 정도에서 한 손에 감기는 듯한 그립감이 편안하며 CLAW(클로), PLAM(팜), FINGERTIP(핑거팁) 등 마우스 그립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서 노트북 마우스로서의 최상의 사용감을 제공한다.












하나의 마우스로 최대 3개의 기기까지 멀티페어링 할 수 있는 마우스라 노트북,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USB 포트가 있는 노트북, PC에서 무선으로 연결하면 복잡한 설정을 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모드 전환 버튼으로 모드 간 빠른 전환이 가능하여 스마트한 멀티태스킹 환경을 쉽게 구축할 수 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은 모드 전환 버튼을 길게 누르면 BT-1, BT-2 중 하나가 화이트 LED로 빠르게 깜빡인다. 이 상태에서 노트북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검색을 하면 SM-M1400QB 장치명으로 올라오며, 해당 모델을 클릭하면 블루투스로 페어링 된다.











간편한 연결 방법, 일반 마우스 대비 90% 이상 소음이 감소한 스위치를 탑재한 덕분에 웹서핑이나 인터넷 작업할 때 소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딸깍~ 딸깍하는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아 마우스를 사용하는 입장에서도 집중하는데 방해가 되지 않아 좋다.












가장 편안한 그립은 팜 그립으로 중앙부가 높아 손안으로 들어오는 느낌이 확실히 다른 무선 게이밍 마우스보다 더 커서 안정감이 뛰어나다. 가볍고 튼튼한 휠은 스크롤 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검지로 빠르고 편하게 조절할 수 있었다. 




일반 마우스 보다 작아서 장시간 그립하고 있어도 편안하며, 무광 코팅으로 손에서 땀이 많아 나도 미끄럼이 상대적으로 적어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다.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지 않고, AA 건전지도 작동하는 마우스라 배터리 소모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자체적으로 슬립 모드 기능을 지원하여 마우스를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최대한 건전지 소모를 줄일 수 있다.




만약 건전지가 모두 소모되면 마우스 전면 상단에 빨간색 LED가 깜박이며, 이때 교체해 주면 된다.











노트북 마우스 삼성 SM-M1400QB는 삼성에서 출시한 가성비 좋은 사무용 마우스로 무한휠, 틸트휠, 멀티페어링, 저소음 스위치 등을 적용하여 사무 환경에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었다. 특히 저소음 스위치 적용으로 조용한 도서관이나 소음에 민감한 장소인 회의실, 사무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 디자인, 뛰어난 내구성과 최대 3대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저소음 마우스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한 태블릿 마우스이다.


https://prod.danawa.com/info/?pcode=28803110&_OC_=ex_blog1&logger_kw=ex_blog1&?utm_source=naver&utm_medium=blog&utm_content=&utm_campaign=event_samsung_231004


https://smartstore.naver.com/mdtipc/products/9274882108




#노트북마우스, #사무용마우스, #저소음마우스, #무한휠, #멀티페어링마우스, #태블릿 마우스 , #재택근무 마우스



Lv20 파웍스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