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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엔씨도 나름 불쌍하내요.

베지미리
댓글: 10 개
조회: 3039
2011-05-04 10:09:00
리니지식의 무작정 노가다에서 

점점 스토리도 신경쓰고 

와우의 장점도 가져오려고 노력하고...

길드워까지 버무려서 

자기 나름대로 재해석을 해서 블레이드 앤 소울을 만들었는데..

뭘해도 욕먹는건 마찮가지내요...

아이온 맨날 비교당한게 컨트롤 따위 없는 선판정 후모션....

장비빨 게임이라고 이딴거 현질겜이니 안한다는 욕만 처먹다가;;

(길드워는 그분들 말대로 아레나넷이라는 곳에서 만든거니까 빼도록하죠.)

오토타겟팅이라는걸 도입해서 아이템빨이나 다구리 보다는 그래도 컨트롤을 추가하려고 노력했는데...

결국 조작이 불편해요 타겟팅 못하겠어요. 뒷몹이 타겟이 안잡히내요. 타겟잡히게 해주세요...

결국 이렇게 되면 선모션 후판정인 아이온 동양버전 밖에 안되는게 아닐지...

지금 1차 클베입니다. 아직 조작법 면에서는 얼마든지 바뀔수 있다는 거죠.

테라도 2차클베이후에 갈아엎은 전적이 있으니까요..

공홈을 비롯해서 이런곳에서까지 오토타겟필요없고 걍 타겟팅하게 해줘라는 말이 계속 나와버리면-_-

정말 그렇게 되버릴까 무섭습니다...

그래도 지금 보여준 모습에서는 아이템에 대해서 너무 의존하지도 않고

스토리의 문학성은 몰라도 그것을 표현하는데 있어서는 상당히 신경을 썼고.

나름 퀘스트도 이것저것 추가하려는 모습도 보여준대다...

레벨 20까지는 퀘스트만으로 닥사냥 없이 달성이 가능했습니다..

적어도 칭찬할 부분에서는 칭찬해줘야하는게 아닐까요...

이래도 까고 저래도 까버리면... 한마디로 엔씨는 그냥 닥치고 리니지식 게임만 만들라는거밖에 안되는게 아닐지 ㅠㅠ

조작법에 대한 불편함이 있는건 저도 어느정도 공감합니다. 나름대로 익숙해져서 나중에는 별 무리없이 하긴 했찌만요..

이럴떄는 오토타겟팅을 하지마라 라기보다는 조작법에 대한 연구를 좀더해서 좀더 편하고 익숙해지기 쉬운 조작법을

찾아내라고 하는게 더 맞는거 아닐까요..

Lv7 베지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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