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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론] 평타는 눌러줘야 제맛?

아이콘 아저씨쩔좀
댓글: 3 개
조회: 5864
추천: 1
비공감: 1
2011-06-09 15:33:41

왜 얼로즈는 불편하게 평타를 눌러주는 방식을 택했을까

이건 순전히 개발적인 측면에서의 딜레마를 이기지 못하고 결국

평타도 어차피 개발하는 입장에선 스킬과도 비슷하게 느껴져서 그렇게 만들어 버린 것이다.

 

현실과 비교 하기는 힘들지만

권투에서도 기술 공격을 넣기 전에 가볍가 쨉하는거처럼

평타는 기술의 효과적인 사용전에 쓰는

즉 복잡한 기술에 비해 사용이 쉬운 기술이다

 

평타는 너무 빈번하다, 모든 기술을 넣기 전에 계속해서 들어가야한다

공속 문제도 있다

공속이 빠른 어쎄신류의 캐릭이 있다면 어쩔 것인가

 

평타를 입력하는게 편리함과 불편함의 차이는 아니다

물론 유저가 입력하는게 불편한건 사실이지만 불편해서 평타를 자동공격으로 만든게 아니라는 것이다

유저가 스킬 사용에 집중을 할 수 있고 불필요한 키를 눌러주지 않고

유저의 무기가 효과적으로 사용되기 위해(공속, 공격력이 눌러주는 딜레이 때문에 효과를 발휘 못함)

필요한 것이다

 

액션 게임의 경우는 또 다르다

콤보로 보통 먹고 사니 평타치는게 매우 중요하다

물론 그런 액션 게임에서도 평타가 스킬로 존재하거나 쿨타임이 보이는게 아니지만

스킬과 쿨타임은 정말 ㅄ같다

Lv75 아저씨쩔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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