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공유기/NAS] 무선 커버리지 확장을 위한 아이피타임 Extender-AX 와이파이 확장기

라이크팡
조회: 850
2022-04-08 00:47:38




공유기의 무선 커버리지를 넓히는 짝꿍(?)으로 증폭기, 확장기라고 하는 네트워크 디바이스를 많이 언급합니다. 최근 무선 와이파이 규격은 802.11AX로 AX라는 이름이 붙은 유무선 공유기와 확장기의 조합이 최상이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인데요.




우리의 기술로 만든 토종 브랜드 아이피타임에서 AX 속도를 지원하는 기가비트 와이파이 확장기를 내놓았습니다. 조금 더 정확하게 말하면 WiFi6을 지원하는 확장기라고 해야 하며, 전체적인 수신율을 높여 음영 지역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근본적인 공유기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나온 것이 와이파이 증폭기, 확장기로 무선 수신 범위를 확장하여 속도가 잘 나오지 않았던 지역을 잘 나오는 지역으로 간단하게 바꾸는 역할을 하죠.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EFM ipTIME Extender-AX 모델은 이지메시 에이전트를 지원하여 아이피타임 공유기와 더 강력한 네트워크망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이파이의 속도와 안정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고해상도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라이브 방송,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모바일 게임까지 확장기가 필요한 이유는 많습니다.











이지 메시 에이전트 기능을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Extender-AX는 800MHz 미디어텍 듀얼코어 CPU와 DDR3 256MB를 탑재하고, 5dBi 안테나 4개 장착하여 무선 커버리지를 너무나 쉽게 넓힐 수 있습니다.




집, 회사, 매장 등에서 더 이상 끊기고 불안정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5dBi 고성능 무선 안테나 4개를 장착하여 안정적인 무선 와이파이 속도를 유지해 줍니다. 하얀색의 패키징 박스에는 아이피타임 공유기에서 많이 보이는 모습으로 보면 볼수록 깔끔하다는 게 느껴집니다.













봉인 라벨을 제거하면 세로로 구치할 수 있는 아이피타임 Extender-AX  확장기와 사용 설명서가 안전하게 패키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타임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초보자도 쉽게 설정할 수 있게 사용 설명서가 너무나 친절하다는 것입니다. 각 단계별로 글과 그림으로 자세하게 설명한 부분은 너무나 마음에 드네요!!






-




일체형 전원 플러그 타입의 확장기이지만 크기는 어느 정도 커서 공간이 필요합니다. 184mm x 85mm x 78.8mm 사이즈에 무게는 422g으로 묵직한 편이며, 하얀 백색 컬러의 공유기 본체에는 각도, 방향 조절이 자유로운 무선안테나 4개가 탑재하고 있습니다.


 


고감도 5dBi 무선 안테나는 일체형으로 분리가 불가능하므로 휘거나 부러지지 않게 사용해야 하는데 넓은 수신율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른 공유기의 안테나보다 큰 편입니다. 이 안테나를 통해서 최대 AX1800 규격의 듀얼밴드 속도를 지원하며, 복수의 기기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할때에도 속도 저하없는 MU-MIMO 기술을 완벽하게 구현해 낼 수 있는 것이죠.













후면 구조가 일반 공유기와 다릅니다. 중앙에 1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랜포트 1개와 리셋홀, 전원 스위치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좌우측에 공기순환구를 두어 24시간 가동되어야 하는 증폭기의 냉각 성능을 크게 높여줍니다. 




좌우측면에도 공기순환구가 타공되어 있으며, 우측에는 2.4GHz / 5GHz WPS 버튼이 하얀색상으로 유니크하게 통일되어 있습니다.











AX1800급 기가비트 와이파이 확장기라 무선 커버리지와 성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총 4개의 안테나가 탑재되어 있는데요. 802.11ax 무선랜을 지원하고 있으며 4개의 5dBi 고감도 안테나를 채택하여 5GHz 대역은 듀얼밴드 와이파이에서 최대 링크속도 1201Mbps, 2.4GHz 대역에서는 574Mbps까지 속도를 낼 수 있는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확장기는 발열 구조상 24시간 사용하는 공유기의 특성상 내부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율적으로 식혀주는 것이 안정성을 위해서 아주 중요한데요. 효율적인 냉각성능을 위하여 공유기 본체의 좌우측, 바닥면에 다수의 에어홀을 천공하여 오랜시간 사용한다고 해도 크게 걱정이 없습니다. 











한국에서 사용할 수 있는 220V 전용 플러그가 있는 바닥면에도 작은 원모양의 구멍이 쑹쑹~~~ 촘촘하게 뚫려 있습니다.













확장기는 그 구조상 WAN 케이블을 연결하는 대신에 무선 와이파이를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는 증폭기 개념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220V 플러그에 연결하고, 후면 스위치 버튼을 ON으로 하면 작동하면서 공유기와 링크 시킬 수 있어요.











전원을 켰다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아이피타임 익스텐더 앱으로 공유기의 듀얼 밴드와 연동시켜야 사용할 수 있으며, 무선 확장 방식은 8가지로 저같은 경우에는 같은 대역을 확장할 것이므로 7번째를 선택하였습니다.













확장할 대역의 와이파이 이름을 선택하고, 와이파이 비번을 공유기와 동일하게 설정해 줍니다. 


비번은 8자리이며, 반드시 같아야 확장이 되므로 미리 비밀번호를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만약 틀리면 설정 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이름(SSID)는 AP 검색을 터치하여 검색된 SSID 리스트에서 골라야 합니다. 설정 저장 및 시스템 재시작을 누르면 설정이 끝나게 되며, 익스텐더 설치 도우미가 종료돼요.











정확히 설정되었는지는 확장한 와이파이에 접속하여 속도를 측정해 봐야 합니다. 아이폰 13에서 측정한 속도는 대체적으로 잘 나오며, 공유기가 있던 공간과 멀리 떨어진 서재에서도 충분히 좋은 속도가 나와 사각지대를 많이 커버하고 있습니다.











주방에서 측정한 두 대역폭의 속도 또한 200Mbps 후반에서 300Mbps 초중반으로 공유기와 5미터 정도 떨어져 있는 것 치고는 상당히 잘 나오고 있습니다. 핑 값은 6ms ~ 7ms 사이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기가 와이파이에서는 가장 이상적인 핑 수치라고 할 수 있어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이지메시 에이전트를 지원하는 WIFI6 확장기 아이피타임 Extender-AX는 AX1800 지원으로 음영지역을 깔끔하게 해소하는데 더없이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5GHz 1201Mbps + 2.4GHz 574Mbps의 듀얼밴드 확장기로서 성능 자체는 상당히 좋습니다.




복수의 기기가 동시에 무선랜을 사용할 때 속도저하를 줄이는 기술인 MU-MIMO(Multi User-MIMO)를 탑재하고 있어 와이파이를 접속하는 가정에서 특히 유용합니다. 확장기는 공유기의 무선 커버리지를 넓혀주는 기기라 공유기와는 다른 개념의 디바이스로 보조적인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확장기는 공유기에 의존하기 때문에 같은 회사의 공유기를 추천하며, WiFi6을 지원하는 스마트기기나 콘솔 게임 등이 많은 가정, 매장, 사무실의 사각지역을 해소하는데 꿀 아이템으로 부족함이 없습니다 :)






http://prod.danawa.com/info/?pcode=16544429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