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100매까지 자동세단이 가능한 펠로우즈 자동급지 문서세단기 FS-4​

라이크팡
조회: 387
2023-05-29 09:42:57




일반적인 A4 인쇄 용지나 택배 송장, 통장, 신분증, 카드, 영수증 등은 중요 정보나 금융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버리기 보다는 종이를 잘게 잘게 잘라서 세단해야 정보 유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집, 사무실, 은행, 연구실에서 두루 사용하고 있는 것이 문서세단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서세단기는 다양한 가격대, 브랜드의 제품이 출시되어 있기 때문에 선택하기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펠로우즈서 내놓은 중형 자동급지 문서세단기 FS-4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 세단기는 중형 크기로 집, 사무실 공간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은 제품으로 대량의 문서를 쉽게 파쇄할 수 있는 자동급지 기능을 지원하는 편하게 세단할 수 있으며, 뛰어난 세단력으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박스 2개로 이중 포장된 펠로우즈 FS-4 문서세단기를 꺼내면 몇몇 구성품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무겁고 중요한 세단기 헤드, 폐지를 모아주는 폐지함, 헤드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이, 이동식 바퀴 4개, 조립 설명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서세단기 헤드를 장착할 수 있는 트레이와 폐지함은 이렇게 서랍식으로 결합하고, 분리할 수 있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세단기의 헤드 부분으로 가장 무거우며, 트레이에 장착한 후에는 빠지지 않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립하는 방법은 사각 모서리 부분에 돌기를 문서세단기 헤드의 홈에 넣어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네요.









헤드를 트레이 위에 살짝 올려 조립하고, 그 다음 하단의 텅 빈 공간에서 위에서 봤던 것처럼 서랍을 닫는 것처럼 안쪽으로 밀어 넣으면 감쪽같이 문서세단기의 완성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들지 않아도 끌어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이동 바퀴 4개를 바닥면 홈에 끼워 완성합니다. 이동 바퀴는 쉽게 끼고, 분리해 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네요.









조립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전체 사이즈는 515×340×250mm로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이며, 무게는 8.8kg으로 세단기 헤드만 살짝 무거울 뿐 부피에 비해 무게도 적당한 편입니다. 관리 및 유지하기 쉬운 블랙 색상으로 통일되어 깔끔해 보이며,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어디에 두어도 주변 분위기와 잘 어울립니다.











전면의 컨트롤 패널부 좌측에는 세단 작동 버튼과 역회전 기능 작동 버튼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작동 버튼을 전원을 연결하면 블루 LED 램프가 점등되어 한눈에 알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버튼들이 다 큰 편이라 직관적입니다. 




우측에는 폐지함이 열렸을 때, 꽉찼을 때, 헤드가 과열되었을 때, 종이가 걸렸을 때 등 다양한 상황을 아이콘을 통해 즉각 알려줘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220V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스위치를 ON으로 하면 작동 버튼에 블루 LED가 들어오면서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세단기 중앙 부분(덮개)를 열면 헤드의 내부를 볼 수 있습니다. 용지를 위, 아래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면서 파쇄하거나 역방향으로 문서를 밀어 올리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리고 롤러 위쪽 중앙에는 적외선으로 작동하여 인식 오류를 최소화해주는 전자식 센서가 위치하여 잔고장 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투입한 파쇄 용지를 위, 아래에서 물어 강력한 힘으로 세단하는 칼날입니다. 튼튼하고 날카로운 칼날 덕분에 종이는 물론 신용카드, 스테이플, 페이크 클립까지 파쇄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페이퍼 클립이나 스테이플이 끼워진 상태에서 종이를 투입해도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작은 크기로 분쇄됩니다.









상단에 최대 100매까지 공급할 수 있는 자동급지 트레이를 위로 세우면 조금 더 많은 용지를 편리하게 파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단 부분은 덮개식이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덮개를 닫아 두면 오염으로부터 방지가 되고, 내부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상단 후면에 있는 자동 급지 투입구에는 최대 100매의 용지까지 넣을 수 있으며, 자동 급지가 가능하기 때문에 한장씩 순차적으로 종이를 파쇄합니다. 작동 버튼을 한번만 누르면 자동으로 한장씩, 한장씩 파쇄하므로 많은 용량의 문서를 큰 힘들이지 않고 파쇄할 때 주로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능을 Auto-On 모드라고 하며 마지막 종이 한장까지 세단을 하면 자동으로 정지합니다. 5M/min의 세단 속도로 6분에 100매 정도를 빠르게 세단할 수 있습니다. 











세단 문서중에 파쇄하면 안되는 중요한 문서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에는 파쇄 도중에도 반대방향으로 밀어낼 수 있는 자동역회전 기능이 있습니다. 자동 역회전 기능을 헤드에 종이가 걸렸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 작동법을 익혀두는게 좋습니다.




사용 방법은 자동 급지란에 걸린 종이를 왼쪽 조작부 첫 번째에 있는 역방향 작동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칼날이 자동으로 반대 방향으로 작동하면서 문서를 밀어냅니다.













자동 투입 트레이를 이용하여 최대 100매까지 자동으로 파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다면 헤드 앞쪽에 위치한 수동투입구를 통해 수동으로 용지를 파쇄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수동세단은 수동이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사용자가 세단할 종이를 한장, 두장, 세장씩 넣어 파쇄하는 세단 방식입니다.




동급 세단기 중에서 5M/min으로 가장 빠르며, 수동으로 세단해도 1회 10매까지 세단할 수 있어 편하더라구요. 












연속 세단 시간은 7분으로 과부하 시 40분간 멈추게 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최대 7분간 작동한다면 한번에 파쇄할 수 있는 문서의 양이 100매라고 가정했을 때 가정 및 사무실에서도 사용하기 편리한 성능입니다.




자동 세단은 종이만 가능하지만 수동 세단으로는 신용카드, 스테이플, 페이퍼 클립까지 자를 수 있어 수동세단도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폐지함에는 세로로 일자형 투명창을 설계하여 외부에서도 폐지함의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용량은 나와있지 않지만 최소 20L는 넘는 용량이라 대용량 문서를 한번에 파쇄한다고 해도 폐지함이 넘칠일은 많지 않을 것 같아요. 한마디로 용량이 넉넉합니다.











서랍식으로 폐지함의 손잡이 부분에 손을 넣고 앞으로 잡아 빼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빼낼 수 있습니다. 칼날과 샤프트, 베어링 플레이트가 솔리드 스틸 재질로 만들어져 튼튼하기 때문에 종이는 물론 신용카드, 스테이플, 페이퍼 클립까지 파쇄할 수 있는데요.




보안등급 DIN 레벨 P-4의 마이크로형 세단으로 A4 용지를 기준으로 한장을 1,250여 개의 조각으로 파쇄하기 때문에 문서의 내용을 유추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TV에서 범죄드라마를 보면 파쇄한 부분부분을 이어 붙어서 내용을 파악하는 경우가 있는데, 찢어서 버린 것이라면 모를까~ FS-4 세단기로 잘게 분쇄한 문서는 현실적으로는 이어붙이기 힘들다는 것이죠.




종이 조각 하나의 크기가 4x12mm로 많이 작으니까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폐지함을 꺼내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폐지함 꺼냄 아이콘에 빨간색 램프가 들어와 알려줍니다. 폐지함이 정상적으로 장착되었는지 확인할 때 유용한 기능이에요.











이동 바퀴에는 잠금 장치가 달려 있어 고정해서 사용하고 싶을 경우 잠금장치를 ON하면 세단기를 움직임이 없는 상태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펠로우즈 FS-4 문서세단기는 집, 사무실, 매장 등에서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중급형 세단기로 자동 및 수동 세단 기능을 지원하는 고성능 모델입니다. 소음은 살짝 있지만 강력한 세단력이 만족스러운 세단기입니다. 




1회 세단량이 자동 100매, 수동 10매로 많은 편이며, 연속 세단 시간은 7분이나 되어 100매 이상의 대용량 문서 파쇄에 특화된 세단기의 면모를 기대로 보여줍니다. 




세단 속도는 6분당 100매까지 파쇄할 수 있는 5Mph/1min 속도롤 만족스러우며, 자동역회전 기능 지원으로 세단 중 종이가 걸렸을 때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식 센서를 채용하여 문서가이드가 생략했기 때문에 최대 220mm 문서를 넣을 수 있는 넓은 투입구가 장점입니다. 덕분에 얇은 영수증 등의 종이까지 정확하게 인식하구요. 




덮개 채용으로 고장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세단기, 얇은 영수증을 종이로 인식하는 정밀한 인식력, 한번에 100매 이상을 자동으로 세단할 수 있는 대용량 문서세단기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특히 가정 및 SOHO, 매장, 연구실 등에 잘 어울리는 제품이에요 :)




펠로우즈에서 할인해서 구매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