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영화감상, 스포츠관람 등 사실적인 증강현실 구현에 최적화된 AR글래스 NrealAir

라이크팡
조회: 1090
2022-11-30 10:57:08


영화, 드라마에서 심심찮게 봤던 가상세계를 우리가 몸소 체험할 수 있는 장면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AR(증강현실)은 가상현실(VR)의 한 분야로 컴퓨터 기술과 AI, 디스플레이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으로 태어나게는 기술 발전의 산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현실의 시점으로 컴퓨터로 만들어진 가상 화면을 보는 것이지만 이런 원리를 구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AR 기기들은 최근 기술의 발전으로 더 진화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오늘 소개할 NrealAir AR글래스는  AR 디바이스의 끝판왕으로 201인치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와 고품질 오디오를 탑재하여 일반 사용자에게 몰입감 높은 시청각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 솔루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NrealAir AR글래스는 사람이 눈으로 시청하는 것이라 눈 보호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는데요. 세계 최초로 블루 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 아이컴포트 등 3가지 TUV 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하여 장시간 스포츠관람, 영상 시청 시에도 사실적인 사용자 경험은 물론 사용자 시력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AR글래스 NrealAir 안경, 휴대를 위한 파우치, 교정 렌즈 프레임, 사이즈별 코받침 3개, 라이트 실드, 타입 C HDMI 케이블, 안경닦이,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컴팩트한 무게와 사이즈 (약 79g)의 NrealAir AR글래스는 안경 타입으로 착용 시 일반 선글라스와 비슷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친숙한 모습입니다. 


선글라스에서 영감을 얻은 시크한 디자인으로 AR 기기중에서는 개인적으로 사용하기에 가장 트렌디 한 것 같아요. 가볍고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패션 아이템으로도 부족함이 없으며, 어떤 패선 스타일에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을 인정받아 iF Award 2022 제품 및 하드웨어, VR, AR 글래스 디자인 부분에서 수상하였습니다.






2개의 1080P FHD Sony Micro-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201인치 화면으로 극장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일반 사용자용 AR 환경을 제공합니다. 호환 기종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AR 스페이스 모드에서 한 화면에 여러 개의 대형 가상 화면으로 확장하여 더욱더 생동감 있게 가상현실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른 시력을 고려하여 시력 고정이 필요한 사용자의 경우에는 렌즈를 착용하고 글라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교정 렌즈 프레임을 자신의 시력에 맞게 교정한 후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어요.











안경 다리는 3단계 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하여 위아래로 유연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안경 다리는 머리 뒤로 살짝 모아주면 머리를 안정감 있게 감싸면서도 미끄러지지 않게 착용할 수 있으니 장시간 사용 시에도 큰 불편함이 없는 것이죠.









NrealAir AR글래스의 우측 다리 안쪽을 보면 화면 ON/OFF 버튼, 화면 밝기 조절 버튼이 있어 상황에 맞게 화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안경다리 좌우측에는 스피커를 내장하여 사실감있는 오디오를 제공합니다. 초선형 스피커로 베이스 부스트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고품질 사운드로 다양한 영상물을 즐길 수 있구요. 또한 듀얼 전방향 MEMS 마이크 탑재로 화상채팅, 보이스 채팅에서 잡음없는 깨끗한 보이스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좌측 안경 다리에는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는 C타입의 HDMI 포트가 있어 케이블을 반드시 연결해 줘야 합니다. 











본격적으로 사용하기 전에 셋팅해야 할 것이 시력 교정을 위한 렌즈 프레임 장착과 라이트 실드 사용 여부입니다. 특히 라이트 실드를 장착하지 않았을 때는 전방의 모습까지 다 보이는 지라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이때 라이트 실드를 안경에 장착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점이 흐릿하거나 맞지 않으면 눈의 피로감을 가중시키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정렌즈 프레임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교정 렌즈 프레임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특별한 경우 자신의 시력에 맞추는 작업도 꼭 확인하고 넘어가야 합니다.









AR 가상현실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AR글래스 NrealAir와 스마트폰 사이에서 컨텐츠를 전달하고, 구동하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Nebula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구글 스토어에서 Nebula로 검색하면 바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실 수 있어요.


Type-C HDMI 케이블로 AR글래스 NrealAir와 스마트폰을 사진처럼 연결하면 자동으로 인식하여 Nebula 어플을 로딩합니다.











Nebula 어플은 연결된 스마트폰을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NrealAir AR글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음 2가지 모드를 구현합니다.




- Air Casting : 연결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미러링 가능


- AR Space : AR앱과 웹 페이지를 탐색 가능




Nebula 어플은 안드로이드 뿐만 아니라 Macbook은 연결하며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Nreal Adapter 연결 시 아이폰도 사용 가능한데, Nreal Adapter 정식 출시 일정은 엔리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되구요. 











일반 안경이나 선글라스처럼 편하게 착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블루 라이트 차단, 플리커 프리, 아이 컴포트 총 3가지 TÜV 라인란드 인증을 통과한 AR 글래스답게 눈이 편안하고 어느 정도 무게감이 있어 안정감이 느껴져요.













AR Space 모드로 들어가면 볼 수 있는 심플하고 감각적인 인터페이스로 환상적인 AR 세계로 이끄는 첫 관문입니다. 또한 메뉴 이동이 자연스러울 뿐만 아니라 메뉴 아이콘의 자유로운 이동, 찾기 쉬운 구조로의 재배치, 멀티 스크린 구현 등 사용하기 편한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4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하여 화사하게 화면이 전달되어 빛이 많은 공간이나 야외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RGB 100% 지원으로 풍부한 색감으로 자연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저가형 AR, VR 기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화면이 선명하고, 색감은 화려하여 디지털 컨텐츠 몰입감을 높여줍니다.











AR 스페이스 구동 시 선글라스 화면 출력과 함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드가 나오는데요. 이동이나 메뉴 선택 등은 레이저를 이용하여 조작하는 방식이라 쓸 일은 거의 없습니다. 안경에 디스플레이 되는 화면에서 이동이나 선택은 레이저를 마우스 커서처럼 활용할 수 있어 편하게 즐길 수 있어요.









스마트폰 패드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펼치면 이렇게 지원합니다. 기본 모드는 바디 팔로도 모드이지만 머리를 좌우로 움직여 조작하는 헤드팔로우 모드도 사용하기 편해서 좋더라구요.









사진 캡처, 동영상 녹화 기능을 지원하는데  FHD 해상도라 녹화 영상 화질은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일반 VR 글라스 보다 약 2배에 고해상도인 49 PPD(pixels per degree)의 해상도로 흐릿한 영상에서 보던 AR 화면이 고해상도 모니터에서 보는 듯한 사실감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화면 모드에는 서라운드 모드, 자유 모드 2가지를 지원하여 원래의 화면과 가까이서 보는 화면 등 취향에 맞게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가로, 세로, 멀티 스크린 구성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엔터테인먼트적으로 사용하면 불필요한 과정을 줄일 수 있으며, 업무에 사용하면 작업 능률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동이나 화면 구성, 가로/세로 보기, 상하 스크롤의 자연스러움은 지금까지 사용해보면 AR, VR 기기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축구, 야구, 농구, 테니스 등 스포츠 경기 관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멀티 화면으로 띄워 놓고 보고 싶은 경기를 무작위나 선택적으로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뛰어난 해상도와 사실적인 가상 화면을 통해 구현하는 AR 세계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완성도 높은 모습이었습니다. NrealAir AR글래스는 2개의 1080P FHD Sony Micro-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눈 앞에 펼쳐지는 최대 201인치 초대형 가상 화면은 몰입감을 높여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출퇴근 시 및 운동시에도 201인치 화면을 즐길 수 있으며, 홈트레이닝 시에도 현실감을 더하여 운동 효과를 높여줄 수 있구요. 지하철, 침대, 야외 어디서든 좋아하는 영화 시청이 가능해서 활용도가 넓으며, 특히 스포츠 경기 관람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경기장에서 보는 듯한 가상 화면에 매료되실 거예요.


앞으로 기술이 발전하면 발전하면 네비게이션, 박물관이나 관광지에 설명이 뜨는 기능, 건물 정보가 보여지는 기능 등도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고품질 디스플레이 탑재로 생생한 컬러감을 제공하는 AR글래스 NrealAir에 관심있는 분들이라면 엔리얼 코리아 홈페이지, 쿠팡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


https://nreal.kr/product/detail.html?product_no=19&cate_no=1&display_group=2

https://prod.danawa.com/info/?pcode=18147962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