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모니터/TV] 게이밍 모니터같은 사무용 모니터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OM, 이름답게 빛나다!!

라이크팡
조회: 456
2022-07-15 16:56:01




대원씨티에스에서 자사 브랜드로 출시한 사무용 모니터 루밍(Luming) DW27F1OM은 생동하는 빛이라는 의미를 잘 담고 있습니다. 이 모니터는 27형의 VA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으로 최대 주사율이 75Hz라 게이밍 모니터로도 나름 쓸만한 제품입니다. 




Adaptive Sync를 지원하며, 게임에 필요한 조준선, 5ms(GTG OD) 응답속도 등 기본적인 게이밍 모드 또한 지원하여 게이밍 모니터의 탈을 쓴 사무용 모니터라고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패키지는 Luming DW27F1OM 모니터의 전체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을 인쇄되어 있으며, FHD 해상도와 75Hz 주사율, VA 광시야각 패널, LED 백라이트, 오피스 모니터로 최적화되었다는 정보가 박스 하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OM 모니터는 매끄럽게 마감된 블랙 색상으로 화사한 화이트 색상의 가벼움과 때가 잘 타는 단점을 해결한 기본 색상입니다.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색상으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컬러이기도 합니다.




중앙에는 100mm x 100mm 크기의 베사홀이 위치해 있습니다.











후면 지원 단자는 HDMI x1, VGA x1, 전원단자, AUDIO IN 단자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니터의 모든 기능 조작은 우측 아래쪽에 빌트인 되어 있는 조이스틱 버튼으로 가능합니다. 




조이스틱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물리적인 다수의 버튼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며 OSD 제어 기능과 단축키를 팝업하는 기능을 동시에 지원하고 있어 번거롭게 버튼을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였습니다.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OM 오피스 무결점은 27형 / 16:9 / FHD / VA 패널을 적용하여 1ms 응답속도로 게임 플레이 시 잔상을 최소화합니다. 현재 대중화되어 있는 24인치보다는 크고 27인치와 동일한 크기로 게임, 영화,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더 강한 모니터입니다. 




그리고 2m 슬림 베젤 디자인을 적용하여 게임 플레이, 영화를 감상할 때도 시원시원한 화면은 몰입감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모니터 하단 중앙에는 Luming 로고를 화이트 컬러로 깔끔하게 새겨 넣어 어느 브랜드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측면에서 보면 조금 두께가 있는 편으로 정면 패널 베젤 두께는 약 15mm로 거의 비슷합니다. 후면부를 약간 볼록하게 튀어 나오게 처리하여 유선형의 매끄러움이 눈에 들어오며, 모니터를 책상 위에 올려 놓으면 공간과 잘 어울립니다.




모니터 스탠드는 LED 패널을 위, 아래 방향으로 움직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틸트를 지원합니다. 틸트 각도는 -5 ~ +20도 내에서 모니터 패널을 위, 아래로 부드럽게 조절이 가능하여 눈높이에  맞춰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인치 광시야각 VA 패널을 감싸고 있는 베젤은 2mm 정도로 슬림함을 자랑합니다. 논 글레어 타입의 패널은 눈부심이 적어 장시간 모니터를 장시간 응시하고 있어야 하는 분들에게는 눈을 보호하는 사무용 모니터로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1920 x 1080(FHD) @ 75Hz 주사율로 연결하기 위해 HDMI 케이블로 PC와 모니터 사이를 연결하였습니다. HDMI 포트는 PC 외에도 플레이어, 콘솔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결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 모니터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OM 모니터의 출력된 화면을 보면 좌우, 상단 부분에 블랙 베젤로 깔끔하게 마감하였습니다.




VA 광시야각 패널을 장착하여 화면은 확실히 눈에 잘 띄며, 논 글레어 타입으로 빛이 반사되지 않아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가시 화면 크기는 68.6cm이며, 0.3114mm x 0.3114mm 픽셀 크기로 27인치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은 FHD 해상도로 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NVIDIA 제어판 - 해상도 변경에서 PC 항목의 1920 x 1080 / 75Hz로 설정합니다. 주사율 모션 테스트에서 프레임과 주사율이는 각각 75fps, 75Hz로 정확하게 출력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좋은 모니터는 동영상, 사진, 그래픽과 같은 작업에서 화질과 색감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는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밝기와 선명함을 보여줘야 하죠.




178도 광시야각 VA 패널을 탑재한 Luming DW27F1OM 모니터는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색상 왜곡이 없는 균일한 화질과 색감을 제공하는 IPS, VA 계열의 패널의 장점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은 영상물을 볼 때도 좋지만 게임을 할 때 더 빛을 발휘합니다.











OSD 메뉴에는 크게 그림, 색, 오디오, 게임, OSD, 시스템, 정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림에서는 모드, 밝기, 명암비, 블랙 부스트, 블루 라이트, DCR를 기본적으로 제어할 수 있구요.




그림 모드는 총 8가지로 표준, ECO, 그래픽, 영화, 액션, 레이싱, 스포츠, 사용자 모드로 구성되어 작업이나 컨텐츠에 맞는 최적의 모드를 바로 적용하여 사용할 수 있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블루 로우 라이트 기능은 Luming DW27F1OM 모니터에서는 블루 라이트라는 익숙한 이름으로 명명되어 있습니다. 적용 전에는 화이트의 깨끗한 화면으로 출력되며 블루라이트 모드에서는 화면이 누런 빛깔을 띠면서 눈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장시간 인터넷, 문서 작업을 할 때는 집중력 있게 해야 하므로 블루 라이트 기능으로 눈을 보호하면서 작업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보이지 않는 화면 깜빡임 현상을 해결한 플리커 프리 기능도 지원합니다.











게임에 게임과 관련된 중요한 기능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오버 드라이브, 어댑티브 싱크, TR-1ms, 화면 주사율, 목표 지점 등 메뉴가 모두 한글화되어 있어 이해하는 데는 크게 어렵지 않아요.











2W + 2W 스피커 시스템으로 구성된 오디오의 볼륨 조절, 및 음소거는 오디오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75Hz 주사율과 G-Sync 기능을 빼 놓을 수 없으며 실제 액션, 레이싱 모드 / 75Hz로 설정하여 게임을 해보면 사무용 모니터 답지 않게 잔상이 심하게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응답 속도는 기본 5ms로 사무용 모니터에서 가장 높게 구현할 수 있으며, 75Hz 주사율과 함께 잔상을 최소화시켜 주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사무용 모니터이지만 화면 주사율과 조준점을 활성화시키면 게이밍 모니터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게임 기본 기능이 탄탄한 편입니다. 최적의 게임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기능으로 액션모드 & 레이싱 모드, Adaptive Sync 활성화, 조준점 그리고 화면 주사율을 100% 활용하면 다른 사무용 모니터보다 게임을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조준점을 잘 세워 두면 게임 시 다양한 무기를 제공하는데 특히 총으로 적을 제압하는 FPS 게임에서 짧은 시간에 집중 타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조준점이죠.




크로스헤어는 간단하게 말해서 사격 정확성을 높아주는 기능으로 에펙스레전드,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FPS 요소가 가득한 게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이트 단일 색상이라 컬러감 변화는 크지 않지만 위에서도 말했듯이 27인치 화면 대비 큰 편이라 눈에도 잘 들어와요.














게임을 플레이할 때 어댑티브 싱크와 TR-1ms는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느 기능 하나가 활성화되면 다른 하나의 기능은 자동으로 비활성화 됩니다. TR-1ms 응답속도, 165Hz 주사율에서 오버 드라이브를 최대로 맞추면 잔상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보며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답니다. 











OSD 메뉴 중 화면 주사율을 켜면 우측 상단에 현재 주사율을 숫자로 표시하여 게이머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영화 감상, 게임과 관련된 기능 중 의외로 유용하게 사용하는 것이 블랙 부스트로 다른 모니터에서는 다크맵 모드, 블랙 스태블라이저로 명명되기도 합니다. 게임 화면에서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보이지 않은 적이나 무기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에요.




블랙 부스트는 5 레벨이 기본 설정이지만 배틀그라운드에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어두운 공간이 5 설정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만약 적이라도 숨어 있고, 습득해야 할 아이템이 보이지 않는다면 큰 낭패입니다.




이런 경우에 블랙 밸런스 수치를 높이면 암부가 밝게 보여 어두운 곳에 숨어 있는 적을 먼저 발견하여 반격할 수 있습니다. 50 ~ 70 레벨이 가장 좋지만 게임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설정 수치를 찾아내어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사용하면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178도 넓은 시야각, 뛰어난 색재현력의 VA 패널을 탑재한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OM 게이밍 모니터는 게임뿐만 아니라 영상 감상용으로도 충분한 화질, 색감을 제공합니다.




기본 해상도가 1920 x 1080 FHD 이지만 4K 해상도의 영화 한편을 재생해 보면 화질은 기대 이상으로 좋습니다. 균형잡힌 색감, 잔상이 심하게 보이지 않는 부드러운 재생은 4K 영상 재생용 모니터로 부족하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화면 분할 프로그램을 시용하면 2분할, 3분할, 4분할 등 27인치의 화면을 쪼개서 비율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7인치의 넓은 화면은 분할해도 좁지 않기 때문에 PC에서 동시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은 하나의 모니터로도 멀티 태스킹을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27인치 화면, 1920x1080 해상도, 16:9 와이드 모니터의 장점 중 하나가 기존의 모니터에 비교하여 넓어진 작업 공간입니다. 작업 공간이 넓어짐에 따라 사진, 그래픽, 동영상 편집을 할 때 크고 자세하게 보면서 작은 부분까지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오피스 프로그램 등 다루는 작업도 무난하게 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모니터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대원씨티에스 Luming DW27F1OM 모니터는 주사율, 응답속도, 후면 지원 단자만 보면 사무용 모니터입니다. 하지만 OSD 메뉴로 들어가 보면 Adaptive Sync, 화면 주사율, 조준선, 블랙 부스트 등을 보면 게임을 위한 일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모니터이기도 합니다. 




높은 주사율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기능으로 생각하고 계신분들에게 최상의 모니터라고 할 수 있구요. VA 광시야각 패널이 장착된 27인치 크기의 모니터라 어떤 작업을 하더라도 크게 부족하지 않고 웹서핑, 오피스, 영상 감상, 그래픽, 동영상 편집 등 진정한 사무용 모니터로써 실용적인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시력을 보호해야 하는 사무용 모니터의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안티글레어, 플리커 프리, 블루라이트 차단, 눈부심 방지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만한 가격대에도 특출난 것은 4W 듀얼 스피커이며. 듀얼 모니터로 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베젤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것이 신의 한 수로 생각하게 만드는 모니터입니다 :)






이 사용기는 (주)대원cts의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