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헤드셋] 뛰어난 게임 몰입감을 제공하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무선 게이밍 헤드셋

라이크팡
조회: 534
2023-11-06 03:05:54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몇 가지 게이밍 기어를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게이밍 키보드, 마우스는 기본이 되겠고 스피커나 헤드셋도 중요합니다. 게이밍 헤드셋은 특히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음향기기이면서 음성채팅을 할 때에도 꼭 필요해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헤드셋이 있으면 여러 가지로 편하죠.

게이밍 기어의 명가 스틸시리즈에서 출시한 Arctis Nova 7X 화이트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Nova Pro 어쿠스틱 음향 시스템을 적용하여 완벽한 게임 몰입감을 제공하며, 유무선과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콘솔게임(PS5, XBOX), 닌텐도 스위와 호환이 되어 하나 가지고 있으면 다양한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뛰어난 올마이티 오디오 제공 디바이스는 찾기 어려운데, Nova Pro 어쿠스틱 음향 시스템을 적용하여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결합, 순수한 몰입감을 제공하는 것이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White Wireless 무선 게이밍 헤드셋인 것이죠.











게이밍 무선 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은 XBOX를 위한 전용 디자인이지만 PC, PS4/5,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등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어 게임, 영상, 음악 감상 등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헤드셋입니다.











박스에는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무선 헤드셋 본체를 비롯하여 USB 동글, USB 연장 케이블 및 3.5mm 연결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을 위한 USB-C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USB-C to A 타입의 케이블을 무선, 블루투스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내장된 배터리를 충전할 때 사용합니다.











화이트의 깔끔한 색상이 돋보이는 디자인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보통 게이밍 헤드셋은 블랙 컬러가 많은데, 이 모델은 특이하게 화이트 색상입니다. 특이한 것은 4개의 조정 지점과 확장된 장착 옵션을 제공하여 자유롭게 피팅하여 착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측에 히든 노이즈 캔슬링 지원 마이크가 탑재되어 게임 중 음성채팅으로 팀원 간 소통을 자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색상마저 화이트라 감성이 터지네요.













헤드폰 우측에는 볼륨을 쉽게 조절할 수 있는 볼륨 다이얼이 자리해 있으며, 눈금이 새겨져 있어 빠르고 정확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볼륨이 줄어들고, 반시계 방향으로 돌리면 볼륨을 간단하게 키울 수 있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마이크 음소거 버튼은 우측에 보이네요.









헤드셋을 머리에 착용했을 때, 편안함을 주는 대형 이어컵의 재질과 두께는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헤드셋은 일반적인 게이밍 헤드셋과 비교하여 두껍고 넓은 편이라 귀를 완전히 덮을 정도로 큽니다.




또한 쿠션감이 뛰어나 외부 소음을 높은 수준으로 차단하여 시끄러운 장소에서 사용해도 게임에만 집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좌우측에 스틸로고가 새겨진 커버는 마그네틱으로 탈부착이 가능하여 외출 시 순수하게 음악을 듣기 위한 헤드셋으로 사용할 때는 무게를 줄일 수 있어요.














오버이어 방식의 이어컵을 채택하고 있어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디자인입니다. 기본적으로 메모리폼을 제공함으로써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또한 차음성이 뛰어나 언제나 좋은 소리로 들을 수 있답니다.




오래 착용 시에도 땀이 쉽게 남지 않아 실내 공간에서도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끼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헤드셋에는 두상 크기에 맞출 수 있도록 이어컵이나 하우징 자체를 회전시키거나 각도를 조절하는 형태가 많죠.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게이밍 헤드셋은 약 90도 조절이 가능하여 이어컵을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유연한 움직임은 자동으로 사용자의 얼굴 체형에 맞게 이어컵의 각도를 조절하여 최적의 착용감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죠.













게임 중에 팀원 간 음성 채팅을 할 때 꼭 필요한 마이크는 내장 탑재형입니다. 소나 소프트웨어의 ClearCast AI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완벽한 오디오를 위해 들어오고 나가는 팀 채팅의 소음을 줄여 줍니다. 그리고 신축성이 뛰어난 어떤 방향으로든 유연하게 구부러지며,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부 수납 공간에 넣어 보관할 수 있어서 깔끔해집니다.











헤드셋의 헤드밴드는 사람마다 다른 머리 체형에 맞춰 착용할 수 있도록 길이 조절이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좌우 양쪽에 헤드 부분을 아래로 내리면 늘어나 머리가 큰 체형의 사용자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헤드밴드와 이어컵을 이어주는 조절부는 내부가 보이지 않는 일체형 구조로 견고해서 쉽게 고장이 나지 않아요.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PVD 코팅으로 처리된 강철 헤드밴드는 이전 세대보다 최대 14%나 가벼워져 장시간 착용 시에도 머리에 느껴지는 압박감이 훨씬 적습니다.









헤드밴드 안쪽에는 신축성이 뛰어난 밴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정수리 부분을 부드럽게 감싸 압박감을 최소화시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할 수준으로 뛰어난 안정감을 가지고 있어 장시간 사용 시에도 불편함을 최소화합니다. 두상에 맞게 길이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네요.











3.5mm 이어잭 제공으로 헤드폰/마이크 분리형 케이블을 간단하게 연결할 수 있으며, 그 주위에는 전원 버튼, 블루투스 버튼, USB-C 충전 단자, 상태 표시등이 나란히 위치한 심플한 디자인입니다.







PC나 노트북에 연결할 때는 무선 동글, 블루투스, 3.5mm 케이블 외에도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멀티 디바이스 연결이 가능하고, 36시간 연속 사용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구요. 바쁘거나 깜빡하고 헤드셋 충전을 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15분 충전으로 6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을 지원합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블루투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게임 지연이 없다면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배터리 사용을 줄여 사용 시간을 늘리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탑재된 내장 스피커의 사운드에 만족하지 못한 분들을 위한 헤드셋으로 이전에는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고퀄리티 사운드를 들으며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게 신세계네요.











XBOX에 최적화된 디자인의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게이밍 헤드셋은 엑스박스에서도 간단하게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연장 케이블이 무선 리시버를 연결하며, 앞쪽에 화이트 LED가 점등되어 정확히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무선 리시버를 연결만 하면 엑스박스에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이 필요치 않습니다. FPS 장르 게임에서 사운드 플레이가 가능한 수준의 정밀한 사운드를 사실적으로 전달해 주며, 360도 공간 오디오를 통해 상대의 위치를 듣고 즉시 다음 움직임을 위한 방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적이 나를 파악하기 전에 뛰어난 공간감으로 내가 먼저 적을 발견하여 제압하는데 훨씬 유리한 상황에 위치하도록 돕습니다.













전원 버튼을 2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켜지면서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버튼을 역시 2초 이상 누르면 블루투스로 페어링 할 수 있는 환경으로 전환됩니다. 여기서 Arctis Nova 7X라는 장치명을 터치하면 페어링이 되며, 전화 및 오디오 프로파일을 지원합니다.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엑스박스헤드셋은 USB 동글, USB, 3.5mm 이어잭, 그리고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음악, 영화, 게임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음악, 영화 감상은 무난하지만 게임 플레이 시 딜레이가 발생했던 기존의 헤드셋과 다르게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으로 딜레이가 거의 없습니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음악을 듣거나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해서 헤드셋을 착용한 채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도 잘 맞는 헤드셋이에요.














2.4GHz 주파수로 작동하는 C 타입의 USB 무선 동글은 XBOX 모드와 USB 모드를 지원합니다. C 타입 단자를 채택하고 있는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만 하면 바로 작동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별다른 셋팅을 해주지 않아도 된답니다.











볼륨 조절을 해보면 USB 장치를 통해서 전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볼륨 조절은 닌텐도 스위치와 헤드셋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헤드셋의 유의미한 볼륨 수준으로 사용하려면 닌텐도 스위치를 볼륨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PC에 무선으로 연결하여 많은 분들이 플레이하는 배그에서 사용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처음 USB 동글을 연결하면 바로 연결이 되어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USB 동글을 사용하면 거의 지연 없이 게임을 리얼 타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 이것을 우리는 저지연이라고 하죠. 블루투스에서 많이 발생하던 딜레이 현상이 없어지며, 실시간으로 사운드 플레이를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어떤 게이밍 헤드셋인지 알 수 있습니다.











착용감은 생각보다 많이 좋았습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새로운 회전 귀걸이, 신축성 있는 오버헤드 밴드, 통기성이 좋은 에어위브 메모리 폼 쿠션으로 설계하여 뛰어난 착용감을 주는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다는 게 처음 사용자분들에게 상당히 편리한 것 같아요.




메탈 헤드밴드 안쪽에 있는 밴드의 길이 조절이 가능하여 두상 체형과 크기에 맞춰 머리를 안정적으로 고정, 사용할 수 있으니 착용감이 나쁠 수가 없습니다.











방송 화질의 ClearCast Gen2 마이크는 배경 소음을 최대 25dB까지 줄여 온전한 사운드를 들으면서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마이크는 팀원 간의 소통을 원활하게 하며,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없어도 기본 튜닝이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게임 플레이 시 주변의 소음을 유의미하게 차단하여 게이머의 목소리를 또렷하고 옆에서 말하는 것처럼 실감나게 전달해 주는 게 소통이 중요한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FPS 게임에서 큰 힘을 발휘합니다. 또한 마이크 음소거도 버튼 하나로 간단하게 할 수 있어서 게임에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무선헤드셋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는 360도 공간 오디오를 제공하기 때문에 먼저 보고 먼저 타격하는데 유리합니다. 몰입형 오디오는 모든 각도에서 효과적이며, 게임 최초로 Pro-grade Parametric EQ 사운드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어 게임 몰입도를 높입니다.




무엇보다 스틸시리즈 소나 오디오 소프트웨어를 통해 E스포츠 프로의 사전 설정을 활성화시키면 발소리 및 기타 게임 내 다양한 소리를 식별할 수 있는 X-Ray Hearning를 제공하여 게임에서 우위에 설 수 있게 해줍니다.









SteelSeries Engine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게이밍 헤드셋과 연동되어 다양한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임과 관련하여 음향 엔지니어들이 제작한 사전 설정을 이용하여 게임 사운드를 편하게 최적화시킬 수 있습니다. 커스텀 게임 사전 설정 창에서 구성을 누르면 다양한 게임 목록들이 리스트업 되어 있어 지금 플레이하려면 게임에 맞춰 최적의 설정을 통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사전 설정을 통해서 이퀄라이저를 사용할 수 있고, 이미 구성에서 게임을 선택하거나 게임을 변경한다고 해도 리스트에서 해당 게임을 선택해 주면 자동으로 사전 설정된 이퀄라이저로 전환되어 복잡한 설정 작업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는 공간감을 살린 오디오 항목을 설정할 수 있으며, 헤드폰 모드와 스피커 모드를 지원합니다.




성능, 거리 항목을 슬라이더를 통해 FPS 게임에 적합한 방향성과 위치 감각을 설정하여 더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몰입형으로 튜닝하여 스토리 중심 게임 및 영화에 적합하도록 환경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구요.











지금까지 살펴본 스틸시리즈 Arctis Nova 7X 무선 게이밍 헤드셋은 성능(음질), 착용감, 편의성 그리고 사용시간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시 무선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기 때문에 이 게이밍 헤드셋 하나만 있으면 굳이 다른 헤드셋이 필요 없을 정도로 범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요.


엑스박스에 최적화된 게이밍 헤드셋이라 콘솔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할 수 있으며,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를 통해 또렷한 음성 채팅으로 팀원 간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팀플레이를 중요시하는 게임을 하는 분들에게는 마이크 성능 또한 중요한데, NC를 지원하는 마이크라 배경 소음을 최대 25dB까지 줄여 몰입감을 높여주는 부분도 충분히 만족스럽습니다 :)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