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기타] 화질 좋은 안드로이드 미니빔프로젝터 미니빔 무비나잇, 캠핑용 미니빔으로 추천!!

라이크팡
조회: 757
2023-11-12 11:41:34




미니빔 프로젝터는 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캠핑, 차박으로 힐링하며 사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프로젝터를 많이 출시하고 있는 프로젝터매니아에서 이번에도 가성비 좋은 킴팽용미니빔 미니빔 무비나잇을 내놓았습니다.




미니빔 무비나잇의 특징은 컴팩트해서 휴대하기 편하고, HD 화질로 기존 미니빔보다 좋아져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DLP 칩방식으로 선명한 화질을 구현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등의 OTT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5GHz 대역의 빠른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상하좌우 키스톤 기능으로 화면 모서리까지 깔끔하게 조정이 가능해요. 여기에 350 루멘 밝기, 150,000:1 명암비로 전체적으로 화면을 밝게 유지하여 컨텐츠를 감상할 수 있구요.




편의 기능으로는 블루투스 5.0, 음성인식, 에어 마우스, 자동업그레이드 기능을 지원하며 4K 신호를 수신하여 조금 더 나은 화질을 구현해 줍니다. 미니빔 무비나잇의 가장 큰 장점은 내부에 배터리(10,500mAh)를 탑재하여 완충 시 3시간 정도를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를 추가하면 2배로 늘어나 최대 6시간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전원 코드를 연결하지 않아도 충전이 된 상태에서는 이렇게 켜집니다.











컴팩트한 디자인이라 박스 또한 아담한 편이며, 영문으로 무비나잇(MOVIENight)이라는 제품명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내용물은 프로젝터 본체를 비롯하여 무선 리모컨, 전원 어댑터, 미니삼각대, AAA 건전지 2개, 사용 설명서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니빔프로젝터 미니빔 무비나잇의 주요 기능을 무선으로 조작할 수 있는 리모컨입니다. 전원 OFF, 에어마우스, 뒤로가기, 메뉴, 홈 이동, 볼륨 조절 그리고 자주 사용하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앱은 단축키를 마련하여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웹서핑이나 스크롤 할 때 편리한 에어마우스 기능을 탑재하여 빠르고 정확한 이동, 특정 기능이나 항목을 빠르게 이동하여 제어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드네요.











디자인은 블랙 + 그레이 투톤의 컬러 조합한 톤으로 메탈 질감을 살려 외관이 고급스럽습니다.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며, 128mm x 128mm x 37.4mm로 한 손에 올려 놓을 수 있을 정도로 미니멀한 크기라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협소한 장소에서도 사용하기 좋아요!!




무게는 530g 정도로 미니빔에 충실한 크기와 무게 덕분에 캠핑, 회의실, 차박 등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미국 TI 사의 프리미엄 DMD 칩이 적용된 DLP 0.23" DMD 렌즈를 탑재하여 뛰어난 밝기와 화질로 표현해 줍니다.




미니빔 전면 우측에는 렌즈가 자리하고 있으며 좌측에는 쿨러팬을 통해 내부를 열을 외부로 방출하는 에어홀이 위치합니다. LED를 광원으로 하는 DLP 프로젝터의 장점은 수명이 길며, 전원을 켜자마자 즉각적으로 반응하여 부팅을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된답니다.




협소한 공간에서도 대화면 스크린을 만들어 영화감상 및 게임 플레이 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으며, 홈시네마 구축을 위한 프로젝터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프로젝터 상단에는 프로젝터매니아 영문 로고와 내비게이션 방향 버튼들이 숨긴 형태로 적용하여 전원을 켜기나 터치했을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독특하게도 상단에 패브릭 재질로 마감처리하여 다른 제품과 차별화하였습니다.













정면을 기준으로 좌측에 전원 버튼이 자리하고 있으며, 우측에는 초점을 맞추는 초점 링이 위치합니다. 프로젝터를 켤 때는 이 전원 버튼을 눌러 켜고 끌 때는 무선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끄는 독특한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무선 리모컨으로 전원을 켤 수는 없다는 것이죠.









미니빔 뒷면에는 필수 입출력 단자를 마련하여 외부 영상 및 음향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노트북, 셋탑박스, 콘솔 게임과 연결 가능한 HDMI 포트 1개, 외부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단자, USB-C 충전 단자, 입출력 장치나 저장장치용 USB 포트 1개, 전원 연결 단자, 그리고 리셋 홀이 심플하게 마련되어 있습니다.




HDMI 단자는 1.4b 버전으로 최대입력해상도 4K(3840x2160) @ 60Hz를 지원합니다.











밑면 중앙에는 삼각대 1/4 규격의 홀이 있어 일반 삼각대를 연결할 경우, 바닥에 놓고 투사하는 것보다 확실히 안정감 있게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W의 내부 스피커 2개는 바닥면에 위치해 있으며, 안정적인 거치를 위하여 미끄럼 방지 고무패드 4개가 일정한 간격을 유지한 채 적용되어 있네요.











가볍고 컴팩트한 미니님의 장점은 구성품으로 제공하는 삼각대에 연결하면 방향, 각도, 위치를 자유롭게 셋팅하여 편하게 화면을 투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쪽으로 치우칠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집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자세 잡기에 유리합니다.











우측면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딜레이 없이 바로 부팅이 시작되며 350 LED 루멘, 150,000:1 명암비를 지원하는 LED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부팅 시간은 체감상 5초 내로 빠르게 이루어지며, 프로젝터매니아 로고가 보이는 부팅 시간이 지나면 프로젝터 스크린에 홈 화면이 출력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 표시등에 빨간색 LED가 들어오면 대기모드로 전원만 연결된 상태로 배터리가 충전 중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짧은 부팅 시간이 지나면 메인 화면이 이렇게 스크린에 출력됩니다. 기본적으로 넷플릭스, 유튜브 앱이 등록되어 있으며 미러링, 앱스토어 그리고 엡스토어에 설치한 앱들을 최대 5~6개까지 배치할 수 있답니다.











프로젝터 스크린 크기는 거리를 조절하여 줄이고 늘릴 수 있는데, 정확한 초점이 잡히지 않는다면 우측의 초점휠을 미세하게 돌리면서 맞출 수 있습니다.











위에서 포커스를 맞췄다면 이제 키스톤 기능을 통해 화면을 정사각형으로 맞추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화면이 16:9 비율에 정화면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키스톤 조절을 통해 화면을 최대한 평평하게 출력해야 합니다.




상하좌우 키스톤 조절은 환경설정에서만 가능하며 디지털 키스톤 방식이라 모서리 부분이 흐려짐 없이 선명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하좌우 보정이 가능하며, 상하 키스톤은 ±40도, 좌우키스톤±20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퀵코너 보정 기능을 지원하여 화면의 흐려짐 없이 반듯하게 맞추기 편해요.













키스톤과 초점 설정이 끝나면 화면이 이렇게 깨끗하게 출력됩니다. TV처럼 사각 모서리를 칼같이 직각으로 잡는 것은 불가능하고 시청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정도로만 조정해 주면 시청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어요.









리모컨은 블루투스로 작동하기 때문에 홈 버튼과 이전 버튼을 동시에 3초 이상 누르고 있으며 페어링되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페어링 된 상태에서 에어마우스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스크린에 마우스 커서가 나타나게 되어 버튼으로 조작할 수 없는 것들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트의 속도를 조절하면 최적의 사용감을 느끼며 이동, 선택, 메뉴 이동, 페이지 이동 등 리모컨 보다 사용하기 편합니다.













환경 설정에서 사용할 수 있는 메뉴들입니다. 안드로이드 OS 9.0 버전을 탑재하여 연결, 디스플레이, 시스템 등의 메뉴가 사용하기 편하게 정렬되어 있으며, 원하는 기능을 빠르게 찾아 들어갈 수 있어요.











프로젝션 모드에서는 일반, 좌우반전, 상하반전, 상하좌우 반전 등 투사방향 설정이 쉽고 천장 설치도 가능합니다.













350 LED 루멘 밝기에 1280x720 HD 해상도 조합은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스펙이며, 풍부한 색감으로 고화질의 사진, 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시야각 또한 넓어 멀어질수록 흐려지지 않고 선명한 화면을 간단하게 만들어 냅니다. 150,000:1 명암비 지원으로 암부와 명부가 선명하게 대비, 전체적으로 색감이 풍부하며 작은 부분까지 디테일하게 표현해 주고요!!














인기 OTT 넷플릭스는 리모컨의 단축키를 눌러 바르게 로딩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은 에어마우스를 이용하여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좌우 이동이나 재생은 리모컨 내비게이션 방향키와 확인 키를 이용하면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고대역 5GHz 와이파이 지원으로 무선으로도 끊김 없이 부드럽게 재생이 되며, 현재 올라와 있는 모든 영상을 최대 4K 화질로 재생하여 감상할 수 있습니다. 넥플릭스에서 제공되는 영상은 와이드 화면 비율이 기존 설정이라 영화같은 분위기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OTT로 영상을 많이 분들에게는 최상의 사용 환경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자체적으로 밝기를 조절할 수 있어 영상 밝기를 취향에 맞게 설정하여 감상할 수 있구요. 영상 못지않게 중요한 사운드 출력은


살짝 아쉽습니다. 1W 출력의 내장 스피커는 노트북에 탑재된 스피커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노트북을 HDMI 포트로 연결했을 때 인풋렉을 필수적으로 발생할 수밖에 없는데요. 미니빔 무비나잇은 이를 최소화하여 리얼타임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줘 큰 화면으로 PC 게임, 콘솔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도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HD 해상도에서도 인터넷 웹 서핑 등을 즐기기게 충분하며, 화면이 크다 보니 웹 페이지의 가독성도 어느 정도 따라옵니다.













스크린 미러링을 실행하면 안드로이드, IOS 2가지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한데, 안드로이드를 선택하면 DA-PH-P1_d7bd 장치명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고해상도의 영상을 재생한 화면입니다. 100인치 이상의 큰 화면으로 출력하는 영상은 해상도가 높은 만큼 선명한 화질과 풍부한 색감으로 표현하여 최적의 영상 시청 환경을 제공합니다. 고대역이라고 할 수 있는 5GHz 와이파이로 연결하기 때문에 4K 해상도의 영상도 끊김 없이 재생할 수 있구요.













모바일 게임도 버벅임 없이 부드럽게 즐길 수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을 무선으로 미러링할 때, 2.5GHz 대역은 톡톡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지만 5GHz 와이파이로 연결되니 끊김없이 플레이할 수 있어 다양한 게임들을 플레이할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9.0 OS를 탑재하여 구글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수많은 앱을 설치하여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앱이 23개나 있으며,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다면 바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앱에는 OTT 앱, 아이들을 위한 유아용 컨텐츠 시청 앱, 게임 등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니빔 무비나잇 빔프로젝터가 구동 중 소음 정도를 측정해 봤습니다. 공식적으로 동작 소음은 ≤ 35dB로 수치만큼 다른 프로젝터보다 훨씬 조용하게 구동하는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저소음을 자랑합니다.













미니빔 무비나잇 미니핌 프로젝터는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프로젝터매니아에 내놓은 제품으로 아담한 사이즈와 530g의 가벼운 무게로 일반 가정, 회사 회의실은 물론 공연장, 캠핑장, 차박 등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프로젝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DLP 칩 방식에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여 화질이 뛰어나고 기능 확장성이 좋은 미니빔입니다. 특히 HD 화질에 350 LED 루멘 밝기, 150,000:1 명암비, 5GHz를 지원한 듀얼 와이파이 지원, 음성 인식 기능, 4K 입력에 한번 충전으로 최대 3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프로젝터라 야외 사용이 많은 분들에게는 최적의 프로젝터가 될 수 있어요.




특히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가 음성인식과 에어마우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명령 실행이 편하고, 페이지 이동이나 선택이 이전 프로젝터보다 확실히 부드럽게 작동합니다. 그리고 캠핑장에서 사용하는 분들을 위한 특별별 기능으로 보조배터리를 통해서도 작동하기 때문에 사용시간은 3시간 더 사용할 수 있는 6시간이 가능하구요.




고급스러운 디자인, HD급의 무난한 화질, 실내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성, 4K 영상 입력, 소프트웨어 자동 업그레이드 기능까지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미니빔 프로젝터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본 글은 프로젝터매니아로부터 제품 대여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