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마우스]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엑스트리파이 Xtrfy M42 사용후기

라이크팡
조회: 1309
2022-07-03 22:49:13




게이머가 만든 게이밍 기어로 유명한 Xtrfy 엑스트리파이에서 초경량 무선 게임이 마우스 M42 Wireless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Xtrfy는 2013년 스웨덴 소코네에서 시작한 최고 수준의 게이밍 장비 제조 업체로 최고의 품질, 입증된 기술은 물론이고 가장 중요하다고 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플레이어들과 협력하여 제품들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Xtrfy M42 Wireless 게이밍 마우스 또한 마찬가지로 69g의 초경량 게이밍 마우스라는 장점을 가지며, 대칭형 구조로 균형감 있게 사용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리고 후면에는 최근 많이 적용하는 타공 스타일로 사계절 내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이기도 합니다. 











게이밍 무선 마우스답게 USB 리시버를 통한 간편한 2.4GHz 연결을 통해 마우스의 연결 안정성을 높였으며, PIXART 사의 PAW3370 광학 센서를 탑재하고 무려 8천만회 수명의 카일 GM 8.0 스위치를 적용하여 빠른 스트로크와 신속한 응답속도로 게임에 바로바로 대응할 수 있는 기민함을 자랑합니다.











색상은 블랙 & 화이트 2가지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제가 사용해보게 된 색상은 깨끗한 화이트 모델이에요.









박스에서 꺼낸 구성품으로는 M42 무선 마우스, USB-C 타입 충전 케이블, 무선 리시버, USB 확장 어댑터, 쉘타입 팜 커버, 십자 드라이버, 포인트 키 캡 2개, 사용 설명서입니다. 









박스에는 사용 설명서와 여분의 마우스 글라이드, Xtrfy 스티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우스 본체는 후면을 타공처리하여 땀이 많이 나는 유저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상적인 디자인의 느낌입니다. 조절 가능한 대칭 모양으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디자인은 날렵하게 움직여야 하는 게이밍 마우스의 컨셉과 잘 어울립니다.




전면에는 고무 질감의 스크롤 휠과 CPI 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500mAh 용량의 내부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USB-C 포트를 적용하였으며, 완충 시 최대 7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초경량화된 마우스 답게 안정적인 그립감을 위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조금 작지 않나 생각했지만 손바닥과 접촉되는 최적의 면적을 충분히 적용하여 실제 파지 했을 때의 안정감은 평균 이상으로 좋아 만족스럽습니다.




앞으로, 뒤로 버튼 2개는 오른손을 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사용하기 편한 위치에 배치했네요.









마우스 뒷면은 타공망 처리되어 내부 RGB LED가 적용되어 있으며, 화려한 조명 효과를 통해 은은한 게이밍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마우스 바닥면 중앙에는 PIXART 사의 PAW3370 모델이 탑재되어 있으며, 아래쪽에는 행운이 함께하길 바라며, 즐겁게 플레이 하라는 의미의 GLHF 문구가 들어가 있는 것이 독특합니다.




게임 센서의 최대 감도는 19,000DPI이며, 최대 폴링레이트는 1,000Hz으로 게이밍 마우스답게 높다. 400IPS 추적 속도, 50G의 가속도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




왼쪽에 있는 PR 버튼으로는 마우스의 폴링레이트를 125Hz, 500Hz, 1000Hz 모드로 변경이 가능하며, 변경될 때마다 PR 문구 위에 있는 LED 표시등의 색상이 달라집니다. 미끄럼 방지 및 정교한 컨트롤을 위해 하얀색의 PTFE 글라이드 피트를 적용하였으며, 여분으로 1개를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쉘 타입의 팜 커버 교체하는 과정이 사용 설명서에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미니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하여 3개의 나사를 분리해 냅니다. 마우스 뒤쪽의 홈에 손톱을 넣어 위로 들어 올리면 간단하게 분리해 낼 수 있어요.











기본 장착되어 있는 커버를 분리하고, 새로운 형태의 팜 커버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팜 커버는 사진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듯이 높이가 낮고, 낮은 2가지 타입으로 제공하여, 손 구조의 크기를 비롯하여 파지하는 방법에 따라 가장 잘 맞는 커버를 장착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케이블은 USB-A to USB-C 케이블 + 어댑터 + 동글로 이루어져 있으며, 1.8m Xtrfy Ezcord Pro 타입이라 넓은 공간에도 손쉽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 커넥터는 금도금되어 신호 혼선을 방지하며, 케이블을 연결하면 USB 유선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요.











OFF, CPI, RGB, PGDN 등 4가지 모드를 순차적으로 바꿀 수 있는 변환 스위치를 적용하였습니다.


CPI는 Count Per Inch 약어로 마우스의 민감도를 의미하는 것으로 정확하게는 1인치를 움직이는 동안 카운트되는 수치로 DPI와 동일한 개념이라고 보면 됩니다.




마우스 전면의 CPI 버튼을 이용하여 다양하게 변경이 가능한데, CPI 설정은 뒤에서 자세하게 살펴볼게요. PGDN(페이지 다운) 키를 적용한 부분이 독특하며, RGB 모드를 선택하면 화려한 RGB 조명효과를 통해 마우스를 꾸밀 수 있습니다.











CPI 설정과 폴링레이트 설정하는 방법은 간단하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CPI 변경은 마우스 상단의 CPI 변환 스위치를 한 번씩 누를 때마다 색상과 수치를 매칭하여 알아보기 쉽게 설계하였습니다. 최소 400부터 최대 19000까지 지원하므로 마우스 패드를 고려하여 자기에게 가장 잘 맞는 CPI로 설정하여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폴링레이트의 약어인 PR 버튼을 한번 누를 때마다 125Hz(레드) / 500Hz(블루) / 1000Hz(그린)으로 변경되어 빠르게 폴링레이트를 마우스에서도 변경할 수 있다.









500mAh 배터리 용량은 최대 75시간을 사용할 수 있지만 사용할수록 배터리가 소모되어 언제 충전해야 할지 알려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 레드 LED : 0 ~ 25%


- 주황색 LED : 26 ~ 50%


- 연두색 LED : 51 ~ 75%


- 녹색 LED : 76 ~ 100%




좌클릭 버튼과 앞뒤 2개의 버튼의 LED 색상으로 현재 배터리 잔량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잡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오른손잡이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하여 손의 크기에 관계없이 처음 잡았을 때는 이질감 없이 편안합니다. 살짝 움직여보면 너무 가벼워 움직임이 빠르며, 묵직한 감은 거의 느끼지 못하겠더라구요.




엄지 손가락으로 컨트롤하는 앞, 뒤 2개의 버튼은 적당한 위치와 높이에 배치하여 사용하기 쉽고, 좌측에 있는 앞, 뒤 2개의 버튼은 검지로 컨트롤하기 가장 좋은 위치에 설계되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이 조금 작은 분들도 사용하기 편하며, 저같이 일반 성인 기준의 손 크기여도 최적의 그립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연결이 안정적이며 혼선이 없는 2.4GHz 무선 주파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사용하는 것보다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B 리시버를 메인보드의 USB 포트에 꽂거나 만약 노트북에 연결한다 해도 동일한 방식으로 연동시키는데, 별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마우스의 표면은 UV 무광 코팅 처리하여 빠르게 움직이거나 땀이 많이 나는 상황에서도 미끄럼 걱정 없이 게임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레임에 타공망 처리하여 통풍이 잘 되어 저같이 손바닥에서 땀이 많이 나는 분들도 불편함 없이 4계절 내내 쾌적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게임을 해보면 좌우측 버튼의 클릭감의 반응 속도가 뛰어나고 명확하지만 반발력도 적당한 편이라 게이밍 마우스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어요.




마우스 자체에 ARM 32비트 마이크로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게임에서 빠른 속도와 높은 안정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Xtrfy 엑스트리파이 M42 Wireless 게이밍 마우스는 무선 모델 답게 빠르고 안정적인 사용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이 작은 분들은 안정적으로 파지하여 정교한 제어가 가능하며, 프로그래밍 할 수 있는 버튼이나 프로그램은 지원하지 않지만 4개의 버튼 구성만으로도 게임에서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휠 버튼의 구분감이 뛰어나고, 움직임도 자연스러워 게임 외에도 사진편집, 웹서핑 등 다양한 작업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PI, 폴링레이트를 모두 하드웨어 방식으로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중에도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으며, FPS 게임이나 RTS, AOS, RPG 장르 등 다양한 게임에서 활용도가 높은 마우스입니다.




Xtrfy 엑스트리파이 공식 홈페이지


https://xtrfy.kr/




#지티기어, #엑스트리파이, #GTGEAR, #Xtrfy, #게이밍마우스, #초경량게이밍마우스, #배그마우스, #서든마우스, #무선마우스, #초경량마우스, #마우스추천




본 후기는 지티기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