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게이밍노트북 Acer Nitro 5 개봉기

라이크팡
조회: 552
2022-09-19 07:50:24




에이서(Acer)하면 글로벌 PC 업체 중 가성비 좋은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에이서에서 1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기반 게이밍 노트북으로 에이서 니트로 5 AN515-58-78WX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제품은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위한 강력한 노트북으로 인텔® 코어™ i7-12700H CPU를 탑재하고 DDR4 메모리 16GB, 게임 성능을 결정하는 외장 그래픽은 RTX 3060 with 6GB GDDR6 VRAM으로 강력한 게이밍 성능을 갖추고 있는 노트북입니다. 




하드웨어 스펙만 보면 크리에이터와 게이머를 위한 강력한 노트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정도로 성능에 있어서는 만족스러운 수준이며, 윈도우 11 홈 OS가 기본 설치되어 있어 번거로운 운영체체 및 드라이버 셋업 과정 없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가성비 좋은 게이밍 노트북 에이서 니트로 5 AN515-58-78WX가 어떤 모습을 갖추고 있는지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외형은 보기만 해도 내구성이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섬세하게 가공된 메탈 커버 디자인을 채택하여 고급스러움과 견고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으며, 각종 스크래치와 얼룩으로부터 노트북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바디는 27.85mm 두께로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치고는 두꺼운 편이지만 내구성에 있어서는 더 믿음이 갑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면서 호환성 및 확장성을 위해 좌우측 외에도 바디 후면에 단자들이 마련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노트북 전면부, 모서리 부분 등 디테일함에 있어서도 소홀히 하지 않고 깔끔하게 마감한 것을 보면 역시 게이밍 유저들을 위한 견고한 강성 노트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 보다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에 중점을 둔 노트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는 2560x1440 QHD 해상도, 16:9 화면비, 300nit  밝기의 15.6인치의 광시야각 IPS 패널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400.5mm x 294.48mm x 27.85~28.6mm의 크기로 게이밍 노트북으로는 사용하기 딱 좋은 크기이며, 무게는 배터리 포함 2.5kg으로 기존의 게이밍 노트북과 비슷하거나 살짝 무거운 정도입니다. 




강인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세일 블랙 컬러로 마감하여 중후한 멋이 느껴지며, 3ms 응답속도와 165Hz 고주사율을 지원하는 IPS 디스플레이는 풍부한 색감과 넓은 시야각으로 게임, 영화, 그래픽용으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특성상 효율적인 쿨링을 위해서 열전도율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고급스러운 마감으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비교적 얇은 베젤을 통해 투박함을 최소화하면서도 15.6형 디스플레이의 화면의 가시성이 뛰어나 게이밍 혹은 크리에이터 노트북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일시적 노이즈 감소 기능의 HD 720P 해상도의 카메라와 빌트인 마이크를 탑재하여 선명한 목소리를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웹캠으로 방송이나 화상채팅을 하시는 분들도 별도의 추가 비용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더 높은 해상도의 웹캠을 설치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구요.




상단을 덮을 때 하단과 마찰을 줄이고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도록 고무패드를 넣어 보호하고 하면서도 블랙 색상의 베젤을 처리하여 눈부심을 최소화하였습니다.











노트북 하판 상단 우측에는 부드러운 고무 질감의 전원 버튼이 자리해 있으며, 전원을 켤 때 짧게 누르면 부팅이 시작됩니다. 전원이 켜졌는지 꺼졌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LED 백라이트를 켜면 조금 더 직관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열고 닫을 수 있는 각도는 보통 노트북에서 지원하는 120 ~ 130도 사이로 게이밍 노트북 특성상 130도가 넘을 필요는 없기 때문에 적당해 보입니다. 15.6형 IPS 디스플레이를 130도 내외에서 고정할 수 있는 강력한 장력의 힌지를 좌우에 2개를 적용하여 원하는 만큼 빠르게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게이밍 키보드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게임 전용 키들과 풀 사이즈의 넉넉함이 사용 편의성을 높여줍니다. 다채로운 RGB 컬러의 백라이트를 적용한 에이서 RGB Fine Tip 타입으로 튜닝은 물론 기능성으로도 게임에 최적화된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표시된 WASD 액센트는 키 이동 명령에 대한 시각적 바로가기를 통해 빠르게 움직일 수 있으며,  오버스트로크 기술은 더 빠른 반응 속도와 손쉬운 제어를 위해 각 키 입력에서 더 높게 트리거되어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RGB 백라이트가 적용된 키보드는 밝은 곳보다 어두운 밤에 보면 더 화려하게 빛납니다.




어두운 장소나 밤에 키를 찾거나 정확한 입력을 위해 LED가 켜지며, 밝기는 3단계 조절이 가능합니다. Fn + F9/F10 키 조합을 통해 간단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4 Zone RGB 백라이트 키보드로 화려함과 동시에 어두운 곳에서도 빠른 타이핑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왼쪽으로 살짝 치우친 곳에는 상대적으로 살짝 작아 보이는 터치패드가 위치해 있습니다. 터치 영역은 인치에 비교하여 보기에도 조금 작은 편이고, 좌우측의 클릭 버튼을 두지 않았지만 구분감이 매우 좋습니다. 




핑거 멀티 제스처 기능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반응 속도 또한 좋아 마우스를 연결하지 않아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팜레스트 우측에는 Acer Nitro 5 게이밍 노트북의 특징들을 6가지로 정리한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최상의 게이밍 퍼포먼스로 데스크탑급 게이밍을 구현하는 노트북답게  I/O 포트들은 풍부하게 제공하며, 좌우측과 후면에 골고루 분산 배치하였습니다. 오른쪽에는 USB 3.2 Gen 2 TYPE-A 포트 2개가 배치된 심플한 모습으로 두 번째 포트는 파워 오프 시 USB 충전 기능을 가지고 있네요.











반대쪽에는 도난 방지를 위한 켄싱턴락, RJ45 랜포트, USB 3.2 Gen 1 TYPE-A x1, 3.5mm 오디오 잭이 위치해 있습니다. 











뒷면에는 전원 단자, 썬더볼트 4(PD 충전 65W), HDMI 2.1 단자로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USB 마우스, 메모리, 키보드 등을 연결할 수 있는 실용적인 USB 포트는 C 타입을 포함 총 4개나 지원하여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2.5kg 정도의 게이밍 노트북의 특성상 바닥면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받침대가 4곳에 장착되어 안정적인 균형감을 유지해 줍니다. CPU, VGA 등 사양이 높은 부품을 사용했기 때문에 게이밍 노트북은 에어홀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 Acer Nitro 5 노트북 또한 마찬가집니다.













발열에 대한 대비책으로 4방향 멀티 쿨링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고성능, 장시간 작업에도 최적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공기 순환을 위한 듀얼 팬 쿨링과 탑 바텀 흡기구조로 쿨링 성능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적의 맞춤형 쿨링 소프트웨어 NitroSense를 제공하여 강력한 쿨링 성능을 자랑합니다.











실제 무게를 측정해 보면 노트북 본체만 2435g이며 전원 어댑터를 포함하면 3205g으로 무게는 게이밍 노트북다운 무게입니다.









15.6형 IPS 디스플레이는 좌우 178도에서 넓게 볼 수 있는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어떤 방향에서 보더라도 색상, 화면 왜곡이 없는 균일한 색상의 화면을 제공합니다. 특히 게임 뿐만 아니라 노트북 화면의 색상 표현력이 중요한 사진 편집을 많이 하고 영상을 시청하는 분들에게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와 DDR4 메모리 16GB, 그리고 RTX 3060 외장 그래픽을 탑재한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에이서 니트로 5 AN515-58-78WX의 언박싱, 개봉기를 살펴봤습니다. 하드웨어 스펙만 본다면 게임은 물론 사진편집, 그래픽, 동영상 렌더링 등 고사양 작업에서도 뛰어난 성능으로 발휘하여 작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노트북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런 강력한 하드웨어들이 만들어내는 뛰어난 게이밍 성능과 게이밍 노트북으로써 발열 관리, 전체적으로 시스템을 어떻게 유지, 관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




https://prod.danawa.com/info/?pcode=16790723






이 사용기는 제휴사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Lv18 라이크팡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