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삼성 갤럭시북3 프로 360 NT960QFG-K71A 13세대 인텔코어 CPU로 강력해진 대학생 노트북 사용기

집돌이혁이
조회: 524
2023-11-30 21:31:22


안녕하세요. 집돌이혁이입니다. 이제 다음달이면 2024년 새해가 시작되는데요. 아마 새해를 맞아 많은 분들이 새로운 랩탑에 대해 큰 관심을 가지는 시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노트북을 선택하는 기준은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가벼운 무게]와 [고성능], [디자인], 그리고 [큰 디스플레이]를 충족하는 제품을 찾고 있다면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소개할 삼성 노트북 추천 모델은 바로 갤럭시북3 프로 360인데요. 해당 제품을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점과 주요 특징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그라파이트 색상, 그리고 바디의 메탈 소재가 주는 질감은 튼튼하면서도 견고하다는 인상을 남기기에 충분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제품 본체 외에 어댑터, C to C 케이블, 설명서, 그리고 대망의 S-Pen이 제공됩니다. 다른 구성품들은 딱히 설명이 없지만 S-Pen은 가장 중요한 핵심 구성품이다보니 따로 후술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북3 프로 360는 두께가 12.8mm, 무게는 1.66kg 정도에 불과한데요. 아무래도 휴대성에서는 상당한 장점으로 부각되는 요소라 할 수 있겠습니다. *규격 : 355.4 x 252.2 x 12.8mm






이처럼 슬림한 두께를 자랑하고 있기 때문에 포트 구성 또한 간소화되어 있습니다. 좌측은 2개의 썬더볼트4, 풀HDMI 포트를, 우측은 MicroSD 슬롯과 USB 3.2 TYPE-A 및 헤드폰/마이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풀HDMI나 USB-A 포트를 제외하고 C타입으로만 구성된 노트북이 많은데 아무래도 이런 제품은 추가로 허브를 들고다녀야하다보니 프리젠테이션이나 자료를 주고 받을 일이 많은 대학생 노트북 추천으로는 이런 다양한 호환성을 가진 제품이 좋겠습니다.





갤럭시북3 프로 360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네이밍처럼 360º 회전이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이처럼 자유로운 각도 조절은 효과적인 정보 전달을 위한 수단 또는 프로젝트 논의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도 있습니다.





16인치의 큰 크기를 자랑하는 만큼 키보드 배열과 터치패드를 위한 공간은 상당히 여유로웠습니다. 특히나 텐키리스가 아닌 풀 배열을 선호하는 분들에겐 편리함으로 다가오는 요소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쯤에서 NT960QFG-K71A의 프로세서는 무엇인지 궁금할 텐데요. 바로 최신 13세대 Intel® Core™ i7-1360P입니다. 또 하나 놓치고 가면 안되는게 해당 제품은 인텔® Evo™ 인증을 받은 인텔의 프리미엄 노트북입니다.





CPU-Z를 통해 좀 더 자세한 스펙을 보면 12코어 16스레드를 지니고 있으며 최대 5.0GHz 클럭으로 동작을 하고 있습니다.





이외에 Intel® Iris® Xe Graphics, 메모리 32GB(LPDDR5), 512GB NVMe SSD 등이 적용되었는데요. 사실 메모리는 16GB만 되어도 넉넉한데 무려 그 2배나 되는 32GB라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와 같은 그래픽 작업용으로 이용하는 분들에겐 더욱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 가지 덧붙이자면 화면 크기가 16인치로 큰 덕분에 멀티태스킹에도 특화가 되어 있습니다.





조금 더 객관적인 테스트를 위해 크로스마크(CrossMark)를 돌려보았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PC 실사용 환경에서 얼마나 성능이 나오는지를 테스트하는 벤치마크 툴입니다. 크게 생산성(문서작업), 크리에이티브(창작/영상 이미지 편집), 반응성 세 가지 카테고리로 점수를 산출합니다. 이에 따라 평균 845.5 점으로 측정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16인치(40.6cm) 크기의 AMOLOED 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주사율은 120Hz, 해상도는 WQXGA+를 적용한 3K급(2880x1800)이며, 16:10의 화면 비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178도의 광시야각이 적용되었으며 400nit 밝기로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원활한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여기에 구성품에서 소개했던 S펜은 무려 4096단계의 필압을 지원하여 민감도 하나는 예술이라고 표현할 수 있는데요. 120Hz의 주사율과 4096단계 필압의 시너지는 필기, 메모는 물론이고 드로잉 환경까지도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360º로 접은 상태에선 S펜의 활용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실제로 사용했을 때는 빠른 반응 속도로 쓰고 그릴 수 있었습니다.





디스플레이의 높은 색재현율 또한 인상적인 요소였는데요. DCI-P3가 무려 120%의 수치를 웃돌며 보다 생생한 컬러를 표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그래픽 작업은 물론 게임, 영화 등의 컨텐츠의 몰입감을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삼성 갤럭시북3 프로는 윈도우 운영체제임에도 안드로이드 OS의 갤럭시 제품들과의 연동이 수월합니다. 인텔® Unison™을 통해 노트북을 핸드폰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로 실시간으로 휴대폰이 연동되며 핸드폰 사진을 즉각 가져올 수 있고 노트북에서 메시지나 전화 통화까지 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운영체제 간의 경계가 어느 정도 허물어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태블릿을 듀얼 모니터처럼 활용이 가능한 Second Screen 기능, 갤럭시 기기 간 연결을 통해 작업의 효율을 높이는 Galaxy Ecosystem 기능까지 활용한다면 생산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습니다.





인텔® Wi-Fi 6/6E (Gig+) 및 최대 3배 빠른 Wi-Fi 속도를 통해 화상 회의, 영상제작 등 차원이 다른 업무 경험을 느낄 수 있었으며 최대 65W의 속도로 급속 충전이 가능한 고효율 배터리를 통해 충전기 없이 장시간 노트북을 사용해도 배터리에 대한 스트레스가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여기까지 갤럭시북3 프로 360 NT960QFG-K71A의 주요 특징에 대해 소개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성능 프로세서에 메모리 및 저장 공간까지 넉넉하기 때문에 간단한 문서 작업부터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그래픽 작업까지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가벼운 무게와 슬림한 두께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휴대성 면에서도 큰 장점으로 각인이 되었는데요. 신학기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이나 성능 저하로 인해 노트북 교체를 고려하는 직장인들에게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 다나와 가격비교 링크 ]




Lv1 집돌이혁이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