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성능과 휴대성까지 모두 휘어잡은 스타일리쉬한 인텔13세대 ASUS 젠북 14X OLED UX3404VA-M9093

커진파랑
조회: 475
2023-04-20 10:07:02



LCD가 주류를 이루던 노트북 시장에서 최근들어 일반 노트북뿐만아니라 게이밍노트북까지 OLED를 탑재한 제품들이 하나둘씩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OLED는 LCD와 확연히 비교되는 명암비를 구현해 진하고 선명한 색감을 즐길 수 있고 OELD 패널의 경우 색 재현력도 대단히 뛰어나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문작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요즘 ASUS에서 출시되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젠북 또는 비보북에도 OLED 패널을 탑재하여 굉장히 좋은 반응을 얻고있다. 특히나 젠북 라인업들을 살펴보면 주사율까지 지원이되어 간단한 게임도 플레이가 가능할 정도로 좋은 제품들이 대거 출시가 되고있다. 이번에 소개드릴 제품은 ASUS 젠북 14X 제품으로 최신 인텔13세대 CPU가 탑재 되었으며 독특한 색상과 세라믹화 코팅이 적용되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질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간단한 리뷰를 통해 디자인과 특징을 살펴보고 테스트를 통해서 성능을 살펴보도록 하자.  




모델명

ASUS 젠북 14X OLED UX3404VA-M9093

프로세서

Intel® Core™ i5-13500H 2.6GHz(up to 4.7GHz)

그래픽

Intel® Iris Xe Graphics

디스플레이

14.5in / 2.8k OLED WQXGA+(2880x1800) 16:10 / 120Hz_0.2ms / 600Nits / DCI-P3 100%

메모리

16GB[on board] LPDDR5

저장장치

512GB M.2 NVMe™ PCle 4.0 SSD

키보드

릿 치클릿 키보드

무게

1.56kg

배터리

70WHrs, 3S1P, 3-cell Li-on 

웹캠

720P HD Camera



- 패키지 및 구성품 -



박스 패키지를 개봉하여 구성품들을 살펴 보았을때 기본으로 제공되는 90W 전원 어댑터, 케이블, 퀵 메뉴얼과 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외관 및 하판 -



외관을 살펴봤을때 색상은 샌드스톤 베이지컬러 색상으로 작년에 출시한 젠북 제품들과는 다르게 굉장히 독특하면서도 이쁜 색상이 적용되어있고 플라즈마 세라믹화 코팅이 되어있어 먼지나 지문이 묻는것을 최대한 방지하고 색이 바래지거나 마모 등에도 강해 튼튼한 느낌을 자아냈습니다. 보급형 노트북과는 다르게 확연한 퀄리티 차이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 상판 / 에르고리프트  -



상판과 하판 사이에 틈이있어 기기 전면부를 들어 올렸을때 한손으로 손쉽게 오픈할 수 있는 원 핸드 오픈 방식이 적용되어있고,



180˚ 에르고리프트 힌지로 화면을 완전히 뒤로 젖힐 수 있어 미팅이나 소규모 회의등에서 모인 사람들끼리 손쉽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



14.5인치 화면에 2.8k WQXGA+(2880x1800) 해상도를 지원하고있고 OLED패널을 탑재하여 밝고 선명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일반 노트북 유리보다 내구성이 6배나 더 강한 고릴라 글래스가 적용되어있습니다.



- 밝기 테스트 -




디스플레이는 DCI-P3 100%의 높은 색상의 정확도를 지원하고있고 굉장히 밝은 600Nits의 밝기를 제공해 게임뿐만아니라 크레이이터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정도의 화질이며 TUV라인란드 인증을 획득해 블루라이트와 플리커로 인한 눈의 피로감 및 시력 저하등을 최소하 시켰다고합니다.



Glide X 앱 -



이 제품은 Glide X까지 지원이 되어 화면의 복제나 확장, 우니파이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휴대폰과 PC에서 앱을 사용하여 미러/확장으로 설정 후 연결을하면 노트북과 연동이되어 스마트폰화면이 PC화면에 활성화가 됩니다. 태블릿 PC를 사용하면 더 편하게 듀얼모니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




전문 게임용노트북이 아닌 제품과 비교했을때 보통의 60Hz/90Hz 정도 주사율을 지원하는거와는 다르게 120Hz와 0.2ms의 응답속도를 지원하여 게임용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노트북입니다.



키보드 -



키보드는 휴대성에 특화된 노트북 답게 텐키리스 타입으로 되어있으며 화이트 색상의 백라이트를 지원해서 어두운 환경에서 타이핑을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키보드 타건감 -


 


키감은 직접 테스트 해본결과 상당히 깊게 눌려서 굉장히 쫀득쫀득하며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타이핑할때 피로감 없이 장시간 타이핑 작업 하기에도 좋을꺼 같습니다.



넘버패드 -




넘버패드도 지원이 돼 편의성을 그만큼 높였고 굉장히 간편하다고 느껴지는거 같습니다. 오른쪽 상단을 눌르게 되면 키패드가 활성화 되어 손으로 눌렀을때 손쉽게 숫자를 입력할 수 있고 이 상태에서도 터치패드가 작동해 노트북을 편하게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 입출력 포트 -



노트북의 좌측면에 모습으로 주변기기 연결을 위한 USB 3.2 Gen2 A타입의 단자가 있으며 중앙에는 통퐁구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우측면에 모습으로 고해상도 모니터 연결을 위한 HDMI 2.1단자와 이어폰이나 헤드셋 연결을 위한 오디오 콤보단자, 배터리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 표시등, 2개의 썬더볼트4 단자가 설치되어있어 초고속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2개의 썬더볼트 단자는 디스플레이 출력을 지원해 모니터를 최대 3개의 추가연결이 가능하며 A타입 젠더를 사용하면 일반 주변기기 연결도 가능합니다.



- 성능 테스트 -



CPU는 12코어 16스레드에 18MB 캐시를 제공하는 인텔13세대 i5-13500H 프로세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메모리는 16GB[on board] LPDDR5 듀얼채널 메모리로 넉넉한 메모리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그래픽 성능 테스트 프로그램인 3DMark를 구동해본결과 파이어 스트라이크에서는 그래픽스코어 5,045 점수가 나왔고, 나이트 레이드에서는 17,962 점수가 나왔습니다.




기본으로 장착되어있는 NVMe 512GB로 CrystaldiskMask로 테스트를 해본결과 최대 읽기속도는 4310,62 Mb/s, 쓰기속도는 1820,84 Mb/s로 빠른 대용량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고 용량이큰 512GB SSD로 게임과 각종 프로그램들을 부담없이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사용 후기 -



리뷰를 진행한 UX3404VA-M9093 제품을 간단하게 소개해보았다. 2023년부터 새롭게 출시되는 노트북이라 그런지 작년 제품들이랑 비교했을때 문제가 많았던 점을 많이 개선했다는게 느껴졌던거 같다. 특히 인텔 12세대 코어에서는 i7 이상부터 좋은 성능을 보여줬던 반면 13세대부터는 i5-13500H CPU를 장착했음에도 i7 12세대와 비교했을때 약간은 떨어지지만 거의 동급의 성능을 보여주었다. 디스플레이에서는 젠북답게 2.8K OLED패널을 탑재해 작업의 편의성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길때 다른 노트북이 흉내낼 수 없을 정도로 아주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나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 하나를 꼽자면 디자인이 아닐까 싶다. 플라즈마 세라믹화 기법을 사용해서 외관을 실제로 만져봤을때 촉감이 부드럽고 좋았으며 젠북 특유의 느낌으로 마감의 완성도와 샌드스톤 베이지 색상인 컬러가 굉장히 인상적이였다. 상반기에 나온 노트북이 이정도 퀄리티라면 하반기에 나올 노트북은 어떤 디자인과 획기적인 노트북이 출시될지 굉장히 기대되는 부분이다.


" 본 리뷰는 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영/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Lv1 커진파랑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