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인텔® Evo™ 플랫폼 기반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 사용후기

밀랍미녀
조회: 391
2023-12-02 20:55:49

주로 데스크탑으로 작업(게임 프로그래밍)을 하지만, 기분 전환을 위해 까페에서 작업을 하거나, 끝내지 못한 일을 집에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아서 노트북을 10년 넘게 사용해오고 있습니다.

작업용이라 일정 이상의 성능이 요구되기 때문에 크고 무거운 노트북을 사용했지만, 점점 두께가 얇고 무게가 가벼워져 휴대성이 좋아지면서도 성능까지 만족하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용도에 따라 노트북 선택 기준이 다르겠지만, 디자인, 성능, 가격 등 모두를 만족시켜줄 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텔® Evo™ 플랫폼 기반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은 최신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최신 규격의 초고속 메모리 LPDDR5로 더 빠르고 더 뛰어난 전력 효율을 제공하며, M.2 PCIe NVMe SSD 사용하여 빠른 부팅과 실행은 물론 신속한 데이터 처리 속도를 제공합니다.



1. 제품소개



구성품은 노트북 본체, 가이드, 60W 충전 어댑터, 오디오 어댑터, USB-C to USB-A 변환 젠더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ype-C의 60W AC Adapter가 기본 제공되는데, 분리한 상태는 부피가 작아서 휴대하기 좋고, 사용할때는 조립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USB-C 3.5mm 오디오 어댑터를 기본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에 사용하던 이어폰이나 헤더셋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USB-C to USB-A 변환 젠더도 기본 제공되어 많이 사용하던 A타입의 마우스나 키보드도 사용가능합니다.


CNC 가공 알루미늄 섀시라 견고하고 가볍습니다. 구성에 따라 차이는 있어서 1.23~1.26kg의 무게입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차갑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수 있으며,  Graphite 색상이 사진상으로는 빛이 반사되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다 담아내지 못했습니다.

측면에는 썬더볼트4가 1개씩 총 2개 듀얼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Display Port와 PD(Power Delivery)를 지원하는 썬더볼트4 포트로 양방향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빠르게 데이터를 옮길수 있고, 4K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하단에는 윈도우 11의 스티커가 있고, 노트북에서 발생하는 열이 배출되는 통로가 넓게 보입니다.

하단에는 양쪽에는 2개의 통풍구가 보이는데, 키보드 2개의 우퍼와 함께 구성된 쿼드 스피커를 통해 놀라운 3D 사운드를 즐길수 있습니다.



제로 격자 키보드로 심플하고 매끄러운 디자인인데, 사진에 담기 힘들만큼 고급스럽습니다.

정전식 터치 기능 키는 Fn키를 누르면 일반적인 Function키(F1~F12)와 그림으로 할당된 키로 서로 교차 변경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Fn + ESC를 누르면 원하는 키로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상단 우측상단에 엄지 손가락이 가르키는 키가 전원버튼인데 누르면 전원을 켤 수 있습니다. 또한 지문인식 센서가 있어서 누르지 않고 가볍게 터치를 해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비밀번호 노출될 위험이 없고 편리합니다.


Piezeo 햅틱 전면 글래스 터치 패드는 하단 가운데에 있습니다.  억지로 구분시켜 놓지 않아서 디자인적으로 심플하고 고급스럽습니다. 디자인 뿐만 아니라 손의 동작에 따라 너무 자연스럽고 부드럽게 동작합니다.

- 두 손가락을 터치하고 상하로 움직이면 화면을 위아래 스크롤 됩니다.

- 두 손가락을 터치하고 좌우로 움직이면 이전과 다음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세 손가락을 터치하고 위로 움직이면 실행되는 모든 앱을 보여줍니다.

- 세 손가락을 터치하고 아래로 움직이면 실행되는 모든 앱을 숨깁니다.

- 세 손가락을 터치하고 좌우로 움직이면 실행되는 앱 중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13.4인치 노트북이지만, 베젤이 얇아서 실제 사용시에는 화면이 넓게 느껴집니다. UHD+(3840 x 2400) 해상도, 눈부심 방지 500Nit 밝기라 어디에 두더라도 쨍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으며, InfitiyEdge 터치 기능이 제공합니다.

초소형 카메라와 내장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서, 얼굴인식으로 로그인을 하거나 화상 회의나 학습을 위한 원활한 커뮤티케이션이 가능합니다. (720p @ 30fps HD RGB 카메라, 400p @ 30fps IR 카메라, 듀얼 어레이 마이크)







인텔® Wi-Fi 6E 1675(AX211)로 최대 3배 더 빠른 인터넷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텔® Unison™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진 등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통화, 메시지 등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커넥터를 연결하는 수고가 없어서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Store에서 인텔® Unison™ 다운로드 가능하고, 모바일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후 설치 되면, QR 코드 스캔 과정을 거치면 두 장치가 연결되며, 한번만 연결하면 다음번에는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 편리합니다. UI/UX가 직관적이라 파일 전송이 일반 어플 사용하는것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 벤치마크

크리스탈디스크인포와 크리스탈디스마크를 실행한 결과입니다.

PCIe4.0 M.2 NVMe SSD 제품중에서 대장급 성능입니다.



CPU-Z에서 벤치테스트 결과입니다.

전원 어댑터를 연결안한 상태일때 싱글 564.0점, 멀티 55476.0점이 측정되었고,

전원 어댑터를 연결한 상태일때 싱글 755.0점, 멀티 5966.1점이 측정되었습니다.



CINEBENCH R23 실행 결과입니다.

전원 어댑터를 연결안한 상태일때 싱글 1396점, 멀티 10448점이 측정되었고,

전원 어댑터를 연결한 상태일때 싱글 1798점, 멀티 11372점이 측정되었습니다.



CrossMark 실행 결과입니다.

전원 어댑터를 연결안한 상태일때 총점 1328점이 측정되었고,

전원 어댑터를 연결한 상태일때 총점 1819점이 측정되었습니다.



3DMARK Fire Strike 실행결과입니다.



Hades 게임 플레이시, 평균 FPS 53~55플레임 정도 유지되었습니다.


13세대 인텔® 코어™ i7-1360P 가 탑재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은 각종 벤치테스트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용으로 훌륭한 성능임을 확인했습니다. 또한 인텔® Iris® Xe 그래픽으로 게임 벤치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는 3DMARK Fire Strike나 개인적으로 즐기는 게임 Hades 플레이하면서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충분히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7일간 테스트가 아닌 실생활에서 사용하면 느낀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게임 개발 목적으로 맥북 프로를 풀 스펙에 가깝게 구매하고 사용해왔지만, 2015년 모델이라 세월을 이기지 못하고 최근 성능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중, 인텔® Evo™ 플랫폼 기반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을 사용하고 더욱 큰 체감을 하고 있습니다. 회의나 외부 미팅, 집에서 가볍게 작업하고, 회사에서 데이터를 옮겨서 사용하는 편이라 아직은 쓸만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체험으로 교체 시기를 앞당긴거 같습니다.

집에서 일마치고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인데, 영화를 보면서 가끔 쇼핑이나 검색을 동시에 하기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보다도 노트북을 더욱 선호하는 편입니다. 사용 중 발열량이 낮고 무소음이라 몰입감이 높았습니다.

점심 먹고 노곤하거나 집중이 잘 안될때, 기분 전환 할 겸 까페를 자주 가는 편입니다.

인텔® Evo™ 플랫폼 기반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이 단순하고 이쁜 디자인이라 럭셔리 합니다.

사용하던 노트북의 절반에 가까운 무게로, 가벼워서 휴대성이 뛰어난데, 이동량이 많이 분에게 정말 좋을거 같습니다.

음악을 듣고 취미로 코딩테스트 문제를 풀어도 배터리가 전혀 닳지가 않습니다.

영화를 보거나 유니티 프로그래밍을 할때면 배터리가 닳는 속도를 느끼긴 하지만 2시간 정도 사용할 동안 배터리 20% 정도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한다면 한번 충전으로 최소 8시간은 거뜬합니다.

13세대 인텔® 코어™ i7-1360P 프로세서의 뛰어난 성능으로, 사무실에서는 멀티허브로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로 연결해서 개발용 데스크탑용으로 사용하기에도 괜찮고, 키보드와 마우스의 연결로 게이밍 노트북으로도 좋았습니다.



3. 마무리

지금까지 인텔® Evo™ 플랫폼 기반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에 대해 살펴보고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가볍고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터치스크린이나 햅틱 터치패드의 편의성 등 휴대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모든 작업을 충족할 수 있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모든 작업이 가능할 정도로 훌륭한 성능에 만족스러웠습니다. 인텔® Wi-Fi 6E로 최대 3배 더 빠른 인터넷과 최상 화질과 음질로 화상 회의, 영상 제작 등 차원이 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 활용성이 뛰어납니다. 초고속 충전과 고효율 배터리로 충전기 없이도 장시간 노트북을 사용 가능해서 사무실 안과 밖 모두에서 업무효율이 향상 되었습니다.


인텔® Evo™ 플랫폼 기반 Dell XPS 13 Plus 9320 노트북 사용후기가 노트북 구매를 계획하고 계신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매링크

https://prod.danawa.com/info/?pcode=19845977&_OC_=ex_blog1&logger_kw=ex_blog1&utm_source=naver&utm_medium=blog&utm_campaign=event_intel_231110

#인텔게이밍노트북 #13세대인텔코어 #인텔코어 #인텔Evo #인텔이보 #IntelEvo #인텔 #intel #Intelcore #인텔CPU #IntelCPU

Lv15 밀랍미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