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대학생, 데일리 노트북으로 추천! MSI Modern 15 B5M-R5

아이콘 Gu9
조회: 549
2023-01-01 15:32:45

안녕하세요. Gu9입니다.



노트북은 저희 일상에서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를 갖고 있는데요. 다양한 가격대와 크기, 성능으로 어필되어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일상에 함께하기 좋은, 이름 그대로 현대적인 MSI Modern 15 B5M을 소개해 드립니다.








제품 사양

퀘이사존

MSI 모던 15 B5M-R5 바로가기



박스

퀘이사존


박스 전면에 일상의 정열 속에서 사는 슬로건을 달고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Modern 시리즈 성격에 정말 잘 맞는 문구가 아닌가 싶습니다.





패키지 구성

퀘이사존


노트북 박스 구성은 노트북 본체, 전원 어댑터, 전원 케이블, 빠른 시작 가이드와 안전 및 보증서(사진에는 없지만)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대여 제품으로 실제 제품과 구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외관

퀘이사존
퀘이사존

레드닷 본상을 수상한 디자인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슬림 해 보이는 인상을 주는 세련된 모습이 눈에 띕니다. 언제 어디서나 함께하기 무난한. 깔끔한 외관이기도 하죠.





퀘이사존

Charge / HDMI / USB Type - A / USB Type - C / Audio Combo



퀘이사존

Micro SD / USB Type - A x 2

포트 구성은 무난하게 USB Type A 3개와 HDMI, 충전 단자와 오디오잭, Micro SD 슬롯으로 되어 있고 USB Type - C 경우 PD 충전을 지원해 충전 편의성을 더욱 끌어올렸습니다.




퀘이사존

1개의 쿨링팬과 2개의 히트파이프가 제품의 발열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모습을 간접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하판 역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외형을 가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충전 어댑터는 65W를 지원합니다. 클로버 케이블을 동반해 이용하네요.





화면

퀘이사존

5.6인치 IPS 패널, 250Nits, 60Hz 스펙을 제공합니다. 모니터는 HDMI를 이용해 디스플레이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180°까지 펼쳐지는 힌지



180˚까지 펼쳐지는 힌지가 적용되어 작업 도중 바로 화면 공유를 하기 용이한 편의성을 가졌습니다.




키보드

퀘이사존

퀘이사존


1.5mm 키 트래블로 적절한 반발력을 갖고 있어 타이핑하는데 전혀 이질감 없이 즐겁게 타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조명이 없는 환경에서 LED가 있어 시인성 또한 좋았습니다.




하드웨어

퀘이사존

CPU는 AMD Ryzen 5 5625U, GPU는 AMD Radeon 내장 그래픽을 이용합니다.


퀘이사존


M/B는 MS-15HK, RAM은 DDR4 3200MHz 8GB가 적용되었습니다.




벤치마크

퀘이사존

시네벤치 R23 기준 멀티 8642점 싱글 1384점으로 이전에 출시된 초창기 라이젠의 메인스트림 프로세서와 비슷한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 모바일 제품군의 성능이 크게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M.2 Nvme SSD는 킹스톤의 OM8PDP3512B-AI1가 적용되었습니다. 읽기 2500MB/s, 쓰기 1200MB/s로 적당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퀘이사존

WiFi 6 공유기 AX2004BCM의 5GHz 무선 대역에 연결해 스팀 게임을 다운로드해 보니 최고 속도 100.9MB/s로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퀘이사존

게임의 경우 많은 벤치 자료가 있어 많은 이들이 즐기는 온라인 게임 중 가장 고사양이라고 생각되는 배틀그라운드만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첫 로딩 렉 이후로는 원만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정도로 40~60FPS를 왔다 갔다 합니다.






총평

퀘이사존

MSI Modern 15 B5M-R5는 바르셀로 5625U가 적용된 노트북으로 15.6인치 대화면을 19.9mm 두께, 1.75kg 무게로 휴대성을 챙겼으며 레드닷 본상을 수상한 디자인까지 'Live in everyday passion'에 손색없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PD 충전을 지원해 더욱 휴대성이 강력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퀘이사존

카페에서 간단한 업무와 일상 기록을 하고 집에서는 캐주얼 게임과 넷플릭스 등 동영상도 감상하는, 언제나 부대끼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일상을 공유하는 MSI Modern 15 B5M-R5였습니다.





MSI 노트북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SI #데일리노트북 #대학생노트북 #Modern15 #AMD #바르셀로 #5625U #노트북추천


이니수집가

Lv50 Gu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