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후기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노트북] 비즈니스도 게임도 한번에! MSI 프레스티지 15 A12UC 노트북

아이콘 Gu9
조회: 558
2023-02-05 00:32:29

안녕하세요. Gu9입니다,


퀘이사존



점차 모바일 CPU, GPU 성능이 좋아지고 더 얇으면서 강력한 성능을 가진 노트북이 출시되며 게이밍, 비즈니스 노트북의 성능 영역은 점점 흐릿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환경에 따라, 보안을 위해 영역을 확고히 나뉘게 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서류 업무는 물론 게이밍까지 가능한, 지문인식과 얼굴인식까지 지원해 보안까지 든든한 MSI 프레스티지 15 A12UC를 소개해드립니다.




제품 사양

퀘이사존

프레스티지 15 A12UC 바로가기




박스


퀘이사존


박스만 보아도 세련된 노트북이 연상될만큼 멋들어진 외관을 갖고 있습니다.






패키지 구성

퀘이사존


구성품은 노트북 본체와 100W 충전기, 클로버 케이블 그리고 사진에는 없지만 사용설명서로 되어 있습니다.






외관

퀘이사존
퀘이사존


카본 그레이 컬러가 적용되어 깊이 있으면서 입체적인 디자인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가볍고 견고한 알루미늄 소재가 적용되어 내구성과 휴대성, 두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았습니다.




퀘이사존


하판의 경우 흡기구가 촘촘히 구성되어 있고 미끄럼 방지로 고무패드가 4개의 모서리에 있는 것이 확인됩니다.



퀘이사존

좌 USB Type - C x 2, HDMI, Audio Combo


퀘이사존

우 Micro SD, USB Type - A x 2


포트 구성은 좌측 USB Type - C x 2, HDMI, Audio Combo와 우측에 Micro SD, USB Type - A x 2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화면

퀘이사존


FHD, 60Hz, 300Nits, sRGB 100%로 보편적인 디스플레이보다 밝고 좋은 성능을 갖고 있으며 MSI 트루컬러를 통해 쉽게 디스플레이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안설정

퀘이사존


Windows Hello와 호환되는 지문인식과 얼굴 인식으로 간편하게 강력하게 보안을 지킬 수 있었습니다. 다만 로컬 계정이 아닌 윈도우 계정을 이용해야 사용이 가능하니 윈도우 로그인을 하시길 바랍니다.




키보드



키보드는 75% 배열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큼직큼직한 각인과 적당한 반발력은 타건에 재미를 붙여주고 야간에는 백색 LED가 적용되어 원활한 업무가 가능합니다.






하드웨어

퀘이사존


CPU는 인텔 i7-1280P, GPU는 인텔 Xe Graphics(내장)과 엔비디아 RTX 3050(외장)을 이용합니다.


퀘이사존



M/B는 MS-16S8, RAM은 DDR4 3200MHz 16GB가 적용되었습니다.




벤치마크

퀘이사존


게임 벤치로 주로 이용되는 벤치 프로그램 3D Mark를 이용해 측정해보았습니다. 이상하게도 CPU 점수가 낮게 측정되었는데 원인을 알 수 없었습니다(약 2배정도 낮게). 그렇더라도 웬만한 작업과 게임은 무난하게 동작이 가능한 점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퀘이사존



M.2 Nvme SSD는 마이크론의 3400_MTFDKBA512TFH가 적용되었습니다. 읽기 6500MB/s, 쓰기 3800MB/s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퀘이사존



WiFi 6 공유기 AX2004BCM의 5GHz 무선 대역에 연결해 스팀 게임을 다운로드해 보니 최고 속도 95.6MB/s로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총평



MSI Prestige 15 A12UC는 인텔 i7-1280P, 엔비디아 RTX 3050이 적용된 노트북으로 15.6인치 대화면, 18.9mm, 1.69kg의 스펙으로 최적의 휴대성에 적절한 성능을 버무린 스펙을 갖고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알루미늄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어디서나 어우러지는 모습 역시 굉장히 매력적이었습니다.


비즈니스 노트북으로써 지문인식과 IR 카메라가 있어 간편하면서도 강력한 보안과 180˚까지 펼쳐지는 힌지와 매크로를 지원해 쉽게 화면 공유가 가능하고 게임 역시 무리 없이 구동되는 모습을 보여주긴 했지만 설정 문제인지 알 수없는 이유로 성능이 하락해 측정이 어려워 판단이 어려웠네요.




어디에서나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가볍고 강력한 성능을 가진 프레스티지 15 A12UC 어떠신가요?



☞제품 링크 바로가기

http://www.11st.co.kr/products/4237918159



MSI 노트북 서포터즈 활동으로 제작되었습니다.

#MSI #노트북 #비즈니스노트북 #인텔 #1280P #Intel #엘더레이크 #노트북추천 #RTX3050


이니수집가

Lv50 Gu9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갤러리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최근 HOT한 콘텐츠

  • 견적
  • 게임
  • IT
  • 유머
  • 연예